자바스크립트(js) 세이브 시스템 질문입니다!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게임을 만들고 싶은데 세이브 로드 시스템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저장한 시점의 플레이어 이름, 날짜, 장비창, 그밖에 모든 게임 상의 기록들을 한 번에 슬롯 안에 저장해서 불러오는 시스템이었으면 좋겠는데 아래 코드로 그것이 가능할지 여쭙고 싶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면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javascript
// 세이브 데이터를 저장할 객체
let savedData = {
playerName: 'Player1',
level: 1,
experience: 0,
items: ['Sword', 'Potion'],
currentPosition: { x: 0, y: 0 },
// 다른 변수들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게임 상태를 저장하는 함수
function saveGame() {
// 게임 상태를 JSON 형태로 문자열화하여 저장
localStorage.setItem('savedGame', JSON.stringify(savedData));
console.log('게임이 저장되었습니다.');
}
// 게임 상태를 불러오는 함수
function loadGame() {
// 저장된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
const savedGameData = localStorage.getItem('savedGame');
if (savedGameData) {
// 저장된 데이터가 있을 경우 파싱하여 변수에 저장
savedData = JSON.parse(savedGameData);
console.log('게임이 불러와졌습니다.');
} else {
console.log('저장된 게임이 없습니다.');
}
}
// 예시: 세이브 데이터 업데이트
function updateGameData(newData) {
savedData = newData;
saveGame();
}
// 예시: 게임 시작 시 초기화
function initializeGame() {
savedData = {
playerName: 'Player1',
level: 1,
experience: 0,
items: ['Sword', 'Potion'],
currentPosition: { x: 0, y: 0 },
// 다른 변수들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saveGame();
}
// 예시: 게임 로드 시 호출
initializeGame();
loadGame();
```
위 코드는 챗지피티에게 질문한 결과입니다!
저장한 시점의 플레이어 이름, 날짜, 장비창, 그밖에 모든 게임 상의 기록들을 한 번에 슬롯 안에 저장해서 불러오는 시스템이었으면 좋겠는데 아래 코드로 그것이 가능할지 여쭙고 싶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면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javascript
// 세이브 데이터를 저장할 객체
let savedData = {
playerName: 'Player1',
level: 1,
experience: 0,
items: ['Sword', 'Potion'],
currentPosition: { x: 0, y: 0 },
// 다른 변수들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게임 상태를 저장하는 함수
function saveGame() {
// 게임 상태를 JSON 형태로 문자열화하여 저장
localStorage.setItem('savedGame', JSON.stringify(savedData));
console.log('게임이 저장되었습니다.');
}
// 게임 상태를 불러오는 함수
function loadGame() {
// 저장된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
const savedGameData = localStorage.getItem('savedGame');
if (savedGameData) {
// 저장된 데이터가 있을 경우 파싱하여 변수에 저장
savedData = JSON.parse(savedGameData);
console.log('게임이 불러와졌습니다.');
} else {
console.log('저장된 게임이 없습니다.');
}
}
// 예시: 세이브 데이터 업데이트
function updateGameData(newData) {
savedData = newData;
saveGame();
}
// 예시: 게임 시작 시 초기화
function initializeGame() {
savedData = {
playerName: 'Player1',
level: 1,
experience: 0,
items: ['Sword', 'Potion'],
currentPosition: { x: 0, y: 0 },
// 다른 변수들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saveGame();
}
// 예시: 게임 로드 시 호출
initializeGame();
loadGame();
```
위 코드는 챗지피티에게 질문한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