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int형에 자꾸 .0이 붙어요 살려주세요... 내공 100드림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package day0503;
import java.util.Scanner;
/*
* 계산기 역활의 클래스 만들기
* 1.plus(): int형 값 두개(a,b)를 인자로 받아서 합을 리턴
* 2.minus():int형 값 두개(a,b)를 인자로 받아서 차을 리턴
* 3.avg():int형 값 두개(a,b)를 인자로 받아서 평균을 리턴
* 4.execute():avg(7,10)호출하여 결고 ㅏ출력
* */
public class Calcuator {
int plus(int a, int b) {
return a + b;
}
int minus(int a, int b) {
return a - b;
}
double avg(int a, int b) {
return plus(a, b) / 2.0;
}
void execute() {
// System.out.println(avg(7,10));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ln("======계산기======");
System.out.println("첫번째 숫자입력");
int a = sc.nextInt();
System.out.println("두번째 숫자입력");
int b = sc.nextInt();
System.out.println("1. plus\t2.minus\t3.avg");
String c = sc.next();
int re = 0;
double re1 = 0;
switch (c) {
case "plus":
re = plus(a, b);
break;
case "minus":
re = minus(a, b);
break;
case "avg":
re1 = avg(a, b);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잘못입력");
}
System.out.println(a + c + b + "의 결과:" + (c.equals("avg") ? re1 : re));
}
}
package day0503;
import java.util.Scanner;
/*
* 계산기 역활의 클래스 만들기
* 1.plus(): int형 값 두개(a,b)를 인자로 받아서 합을 리턴
* 2.minus():int형 값 두개(a,b)를 인자로 받아서 차을 리턴
* 3.avg():int형 값 두개(a,b)를 인자로 받아서 평균을 리턴
* 4.execute():avg(7,10)호출하여 결고 ㅏ출력
* */
public class Calcuator {
int plus(int a, int b) {
return a + b;
}
int minus(int a, int b) {
return a - b;
}
double avg(int a, int b) {
return plus(a, b) / 2.0;
}
void execute() {
// System.out.println(avg(7,10));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ln("======계산기======");
System.out.println("첫번째 숫자입력");
int a = sc.nextInt();
System.out.println("두번째 숫자입력");
int b = sc.nextInt();
System.out.println("1. plus\t2.minus\t3.avg");
String c = sc.next();
int re = 0;
double re1 = 0;
switch (c) {
case "plus":
re = plus(a, b);
break;
case "minus":
re = minus(a, b);
break;
case "avg":
re1 = avg(a, b);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잘못입력");
}
System.out.println(a + c + b + "의 결과:" + (c.equals("avg") ? re1 : r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