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비주얼 스튜디오로 게임 프로그래밍 만들기 질문합니다

c++ 비주얼 스튜디오로 게임 프로그래밍 만들기 질문합니다

작성일 2017.09.24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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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 c++로 게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1. 위에 나와있는 사진처럼(하지만 인공지능을 사용하지 않을 것) 방향키를 이용해서 선택을 하면 맨 위에는 게임 플레이할 수 있는 버튼이고 아래 버튼은 게임 방법이 나와있는 화면을 만들고 싶은데 아무리 찾아도 그런 소스는 보이지 않아서요ㅠㅠ
하는 방법이나 소스를 알려주시면 감사히 참고 하겠습니다
2. 그리고 디버그해서 나온 창의 크기는 c++에서 조정할 수는 없는지요?
3. 자바는 이클립스로 setsize로 가능하던데 비주얼스튜디오도 가능한가요?
4. 타이머도 만들어서 시간이 끝나면 게임오버하게 하는 것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리고 이런 류의 게임을 만들려면 어떤 걸 참고하면 좋을 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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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위에 나와있는 사진처럼(하지만 인공지능을 사용하지 않을 것) 방향키를 이용해서 선택을 하면 맨 위에는 게임 플레이할 수 있는 버튼이고 아래 버튼은 게임 방법이 나와있는 화면을 만들고 싶은데 아무리 찾아도 그런 소스는 보이지 않아서요ㅠㅠ
->  우선 console 창에서 보이는 방법을 생각하시는 것 같아서, 이렇게 보내 드립니다.  
_getch() 함수를 이용해서, 키 입력을 받으신 다음에 그 키 값이 방향키 ( 0x4B , 0x4D, 0x48, 0x50 ) 인지를 확인해서 그 에 맞는 작동을 하시면 됩니다. 

system("cls"); 함수를 이용해서, 콘솔 창에서 화면을 초기화 시킨것처럼 이용하시고, 콘솔 모드이기 때문에 gotoxy() 함수 처럼, 커서를 이동 시켜서 위치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include <stdio.h>
#include <conio.h>
int main(void)
{
int nKey;
 while(1)
 {
  
  if(_kbhit())
  {
   nKey = _getch();
   
   switch(nKey)
   {
   case 0x4B:        //  <--
    printf("%c   =  %x \n ",nKey, nKey);
    break;
   case 0x4D:        //  -->
    printf("%c   =  %x \n ",nKey, nKey);
    break;
   case 0x48:        // ↑
    printf("%c   =  %x \n ",nKey, nKey);
    break;
   case 0x50:        // ↓
    printf("%c   =  %x \n ",nKey, nKey);
    break;
   }
  }
 
 }
 return 0;
}


 void clrscr()
{
 system("cls");
}


 void gotoxy(int x,int y)
{
 HANDLE hOut;
 COORD Cur;
 hOut=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Cur.X=x;
 Cur.Y=y;
 SetConsoleCursorPosition(hOut, Cur);
}

이 방법 외에도 화면의 비디오 메모리를 저장했다가 다시 release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전 dos용 게임 프로그램 만드는 책을 찾아 보시거나, 아니면, 이태성 지음  ' C를 이용한 게임 프로그래밍 ' 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그리고 디버그해서 나온 창의 크기는 c++에서 조정할 수는 없는지요?
-> 결과창으로 나온 콘솔 창의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냐는 말씀이신 거죠? 
예전에는 Dos창에서 비디오 카드를 조정해서 콘솔 자체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었는데, 윈도우 프로그램으로 넘어오면서 창 자체에 대한 조정은 MFC나 다이렉트 X 그리고, 창 자체를 만들어 주는 win32 api 같은 곳에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현재 console 창에서 만드시려면 미리 win32 api 로 창을 조절해 주고 만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3. 자바는 이클립스로 setsize로 가능하던데 비주얼스튜디오도 가능한가요?
-> 질문하신 의도가 JFrame setsize 즉 2번 질문과 유사한 것이라면, 제가 알기로는 없습니다.  
직접 만드셔야 할 것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win32api 로는 처음에 윈도우 생성하는 함수에서 size를 조정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4. 타이머도 만들어서 시간이 끝나면 게임오버하게 하는 것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리고 이런 류의 게임을 만들려면 어떤 걸 참고하면 좋을 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태성 지음  ' C를 이용한 게임 프로그래밍 ' 책 58페이지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 한국 IT 전문학교 - 에서 조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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