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실행할 때 심하게 끊김 현상이 발생되면 동영상의 화면과 소리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네트워크의 불안정성으로 버퍼링도 자주 발생됩니다. 이때는, 먼저 인터넷 회선 속도를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인터넷 회선 속도가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끊김 현상이 발생되는 경우에는 Windows Media Player와 Internet Explorer 의 설정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1.인터넷 회선 속도가 느려지면 동영상의 끊김 현상이 발생 영상을 정상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인터넷의 회선 속도가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끊김 현상이 계속해서 발생된다면,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회선 속도를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회선 속도 체크 방법은 해당 FAQ 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회선 속도 체크 방법 - [Windows의 DOS 화면을 통한 인터넷 속도 체크] - [웹사이트를 통한 인터넷 속도 체크] 2.Windows Media Player 의 설정 변경을 해 주셔야 합니다. 인터넷 회선 속도가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끊김 현상이 발생된다면 Windows Media Player의 정을 다음과 같이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시작 -> 실행 선택 -> 실행화면의 열기에 mplayer2 입력 -> 확인 버튼 클릭
2) 아래와 Windows Media Player 6.4 창이 나타나며, 보기(V) -> 옵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3) 옵션에서 고급을 선택하고 변경(C)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고급 재생 설정화면의 프로토콜 부분을 보면 TCP, HTTP, UDP, 멀티캐스트 4개에 모두 체크되어 있는데, UDP 와 멀티캐스트의 체크 부분을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프록시 사용 안함으로 체크하시고, 버퍼링 부분에서 버퍼링을 선택하고 숫자 5를 입력하시고, 적용 ->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시작 -> 실행 선택 -> 실행화면의 열기에 wmplayer 입력 -> 확인 버튼 클릭
PC 에 Windows Media Player 7.1이 설치되어 있으면 7.1의 화면이, 9.0이 설치되어 있으면 9.0 의 화면이 생성됩니다.
6) Windows Media Player 7.1 또는 9.0 화면의 메뉴 도구-> 옵션 ->옵션의 네트워크를 클릭하면 옵션의 네트워크 화면이 생성됩니다.
옵션의 네트워크에서 스트리밍 프로토콜 부분에 TCP, HTTP, UDP, 멀티캐스트 4개에 모두 체크되어 있는데, UDP 와 멀티캐스트의 체크 부분을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구성] 을 클릭하여 프로시 설정에서 ''프록시 서버 사용 안 함'' 으로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셔 주시고, 최종적으로 옵션의 네트워크 화면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7) 마지막으로 옵션-> 성능을 클릭하고 네트워크 버퍼링에서 버퍼링을 선택하고 숫자 5 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3.Internet Explorer 도구 -> 옵션 -> 옵션의 연결 선택 -> LAN 설정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인터넷 회선 속도도 정상이고, Windows Media Player 의 설정도 정상인데, 끊김 현상이 발생될 경우 Internet Explorer 도구 -> 옵션 -> 옵션의 연결 선택 -> LAN 설정을 클릭해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LAN 설정에서 프록시 서버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체크를 해제하여 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고, 최종적으로 인터넷 옵션 연결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
동영상을 실행할 때 준비/닫기라고 나오면, 기본적으로 Internet Explorer 의 도구-> 인터넷 옵션 -> 일반에서 파일 삭제 클릭 ->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체크 후 확인 버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Internet Explorer 의 도구-> 인터넷 옵션 -> 연결 선택 -> LAN 설정 버튼을 클릭해서 LAN 설정에 아무것도 체크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다시 실행해서 안되면, 다음 안내 사항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특정 동영상(VOD/AOD)을 실행하면 준비/닫기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해당 동영상의 VOD/AOD 파일이 없어서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이런 문제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EBS 고객센터 1544-0349 으로 연락을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2.아드레날린, 사사미, 영화 재생기 등 타 미디어 재생기로 Windows Media Player 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아 동영상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EBS 프로그램의 동영상은 MS Windows Media Player 를 기반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Windows Media Player 가 설치 및 설정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으면,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그러나, 아드레날린, 사사미, 영화재생기 등 타미디어 재생기의 구성 요소가 Windows Media Player 의 구성 요소에 영향을 미치면 동영상 실행이 안 됩니다.
즉, EBS 의 동영상을 실행할 때 MS Windows Media Player 에서 지원하는 구성요소로 서비스 되는 것이 아니라, 아드레날린, 사사미, 타 영화재생기에서 지원하는 미디어 구성 요소로 서비스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서 처리를 부탁드립니다.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아드레날린, 사사미, 타 영화 재생기 및 기타 미디어 재생기를 차례대로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만약, 통합 코덱도 설치되어 있으면 함께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MS Windows Media Player 를 제외하고 타 미디어 재생기가 모두 삭제가 되었다면, EBS 에 접속해서 동영상을 실행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실행이 될 경우에는 그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실행이 안되는 분들은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MS Windows Media Player 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MS Windows Media Player 를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PC 설치하시고 재 부팅후에 다시 EBS 에 접속하셔서 동영상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S Windows Media Player 7.1/9.0 의 설치 및 삭제 과정은 해당 FAQ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Media Player 설치 과정 - [Windows Media Player 7.1] - [Windows Media Player 9.0- Windows 98 SE, 2000 사용자] - [Windows Media Player 9.0- Windows ME, XP 사용자]
Windows Media Player 삭제 과정 - [Windows Media Player 7.1] - [Windows Media Player 9.0- Windows 98 SE, 2000 사용자] - [Windows Media Player 9.0- Windows ME, XP 사용자]
3) MS Windows Media Player 구성 요소 및 코덱의 손상으로 동영상 실행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이때는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화면에서 MS Windows Media Player 를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시 MS Windows Media Player 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고, 재부팅후에 EBS 에 접속해서 동영상을 실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S Windows Media Player 7.1/9.0 의 설치 및 삭제 과정은 해당 FAQ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Media Player 설치 과정 - [Windows Media Player 7.1] - [Windows Media Player 9.0- Windows 98 SE, 2000 사용자] - [Windows Media Player 9.0- Windows ME, XP 사용자]
Windows Media Player 삭제 과정 - [Windows Media Player 7.1] - [Windows Media Player 9.0- Windows 98 SE, 2000 사용자] - [Windows Media Player 9.0- Windows ME, XP 사용자]
4)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어 동영상 실행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이 현상을 주로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는 회사내의 PC 를 사용하는 분들에게서 발생됩니다.
이때는, 회사 전산실에 문의하셔서 미디어 포트 1755 포트를 열어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MS Windows Media Player 9.0 사용자가 많을 경우, 1755포트와 함께 554번 포트도 열어 주셔야 합니다.
회사에서 EBS 인터넷 동영상에 대해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EBS 서비스 내부의 IP 주소를 회사 전산실에서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EBS 고객센터 1544-0349 으로 전화를 주셔서 회사명, 연락처와 성함을 남겨 주시면 저희 관리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사용자의 인터넷 회선 속도가 뒷받침 되지 않으면 동영상 실행이 잘 안됩니다. 이 경우에는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회선 속도를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인터넷 회선 속도 체크 방법에는 해당 FAQ 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인터넷 회선 속도가 떨어지면, 인터넷 회선을 제공하는 통신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고객센터 국번 : KT 100, 하나로통신 106)
인터넷 회선 속도 체크 방법 - [Windows의 DOS 화면을 통한 인터넷 속도 체크] - [웹사이트를 통한 인터넷 속도 체크]
------------------------------------------------------------
--
|
15 |
|
동영상을 실행하면 알수 없는 오류/네트워크 오류가 발생됩니다. |
|
Windows Media Player 를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Windows Media Player 를 삭제하여 주시고,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Media Player 설치 과정
- [Windows Media Player 7.1] - [Windows Media Player 9.0- Windows 98 SE, 2000 사용자] - [Windows Media Player 9.0- Windows ME, XP 사용자]
Windows Media Player 삭제 과정
- [Windows Media Player 7.1] - [Windows Media Player 9.0- Windows 98 SE, 2000 사용자] - [Windows Media Player 9.0- Windows ME, XP 사용자]
-----------------------------------------------------
|
EBS FAQ 에서 퍼옴 자세한것은 EBS 방문해보세요
그럼 날씨 더운데 공부 열심히 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