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렌더링 튕기는데 왜이러나요?

블렌더 렌더링 튕기는데 왜이러나요?

작성일 2024.04.19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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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컴퓨터 사양이
cpu : i5-13600kf MB : GIGABYTE Z690 UD D4 RAM : 지스킬 DDR4-3600-cl16 16GBx2(총 32GB) 파워 : NZXT C1000 (1000W)
GPU : 이엠텍 RTX3070ti
이렇게 됩니다. 렌더링이 좀 걸리는 작업을 하면 바로 튕겨버립니다..
혹시 뭐가 문제일까요?? 사양은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맞춘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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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튕기는 이유는 아마도 오브젝트의 폴리곤 수가 너무 많아서 그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는 배경은 극도로 폴리곤을 낮추는 경우가 많고 따로따로 렌더링 및 합성하는 경우가 많아요.

만약 파티클을 사용해서 털 표현한 부분이 너무 많거나 배경에 나무를 많이 심고 캐릭터 같은 경우도 면 정리를 하지 않고 높은 폴리곤 수로 스컬핑한 그대로 렌더링하는 것이면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료툴 블렌더와 스컬핑 최강 지브러쉬를 활용한 캐릭터모델링 강의를 오픈하였어요.

캐릭터 및 하드 서페이스 모델링은 물론 스컬핑과 폴리곤 모델링의 핵심을 담았습니다.

더불어 렌더링하는 방법과 피규어 파팅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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