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마야, 블렌더

3ds max, 마야, 블렌더

작성일 2024.04.03댓글 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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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3d 모델링에 관심을 갖게되서 해보려고 하는데 제가 캐릭터 디자인, 이를 이용하여 애니매이션 제작을 해보고 싶은데 3ds max, 마야, 블렌더 중 어느 것을 배우는게 맞을까요?

게임 관련 분야에서는 3ds max를 많이 쓴다고 해서 일단 3ds max를 배우고 있긴한데 위에 말한 제가 하고싶은 것을 하려면 어느 프로그램을 써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더

그리고 셋 중 어느것을 배워도 나중에 다른거 배우기 더 수월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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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3d맥스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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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로 할거 아니면 일단 블렌더는 제쳐두세요. 한국강의도 거의 없지만 사용하는 업체가 거의 없습니다. 실력을 쌓기도 고수가 되기도 취업하기도 너무 어려운 툴이니까요

말씀한 내용은 3dmax든 마야든 둘다 너무 좋습니다.

둘다 비슷한 수준의 툴이고요.

게임쪽에 근접한거라면 3dmax쪽이 압도적으로 인프라가 많고요.

영상애니메이션에는 마야가 조금더 인프라가 많아요.

하지만 3dmax로 되는건 마야로도 다 된다.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3dmax는 플러그인이 너무너무 강력해서...

선택은 둘중 하나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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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일단 말씀하신 프로그램은 전부 애니메이션 만드는게 가능합니다. 다만 마야가 애니메이션 툴로도 많이 쓰이고 있고 블렌더같은 경우도 원래 애니메이션 툴 용도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쓰임새가 좀 다를 뿐이죠. 똑같이 모델링하고 애니메이션 다 가능합니다.다만 블렌더는 마야랑 맥스하고는 좀 많이 다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요. 보통은 실무적으로 마야마 맥스를 많이 쓰고 블렌더는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죠. 실무적으로 나온게 없기에 개인적으로 연구하고 공부하면서 알아가야되는 부분이 큽니다. 취미로 하실거면 블렌더가 무료툴이게 사용하기 좋지만 애니메이션도 고급으로 올라가려고 하면 자료가 없습니다.

이건 선택의 문제입니다.캐릭터 디자인은 말씀하신 툴에서 전부 제작가능해요.

하지만 애니메이션을 배우기 전에 모델링 기술부터 습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델링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애니메이션에 대한 지식을 쌓아도 꼬이거나 엉망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모델링부터 배워야합니다.

참고로 무료툴 블렌더와 스컬핑 최강 지브러쉬를 활용한 캐릭터모델링 강의를 오픈하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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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캐릭터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때는 여러 요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각 소프트웨어에는 각기 다른 장단점과 특징이 있습니다.

  1. 마야 (Maya)

  • 마야는 영화, 애니메이션, 비주얼 이펙트,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 캐릭터 애니메이션 및 레이깅, 모션 그래픽스, 파티클 시스템 등에 강점이 있습니다.

  • 마야는 학습 곡선이 가파르지만, 고급 기능과 다양한 플러그인 지원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선호합니다.

  1. 3ds Max

  • 3ds Max는 게임 개발, 가상 현실, 건축 및 제품 시각화에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 캐릭터 디자인과 애니메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마야에 비해 애니메이션 및 레이깅 기능이 약간 덜 발달되어 있습니다.

  • 게임 개발 분야에서는 3ds Max가 널리 사용되므로 게임 산업에 관심이 있다면 3ds Max를 배우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1. 블렌더 (Blender)

  • 블렌더는 무료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렌더링, 비디오 편집 등을 지원합니다.

  • 블렌더는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며, 커뮤니티 지원이 활발하여 다양한 튜토리얼과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블렌더를 배우면 다른 상용 소프트웨어로의 전환도 상대적으로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방향:

  • 캐릭터 디자인과 애니메이션에 중점을 둔다면 마야블렌더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 게임 개발 산업에 더 관심이 있다면, 3ds Max와 함께 UnityUnreal Engine과 같은 게임 엔진도 함께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로의 전환:

  • 한 소프트웨어를 충분히 숙련한 후에 다른 소프트웨어로 전환하는 것은 항상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3D 모델링의 기본 원칙과 기술은 대부분의 소프트웨어에서 동일하므로, 숙련된 경험이 있는 경우 다른 소프트웨어로의 전환은 상대적으로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자신의 목표와 필요에 맞게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소프트웨어를 시도해보고 어떤 것이 가장 잘 맞는지 자신에게 맞는지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blog.naver.com/lstar5-

저는 게임관련 취업과 진학을 다루고 있습니다 제블로그오셔가지고 구경해보시는것도 좋으실것같아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먹고사는게 걸린 문제면 마야 아니면 맥스구요.

취미면 당연히 블렌더구요.

게임회사에 가고싶다면 맥스

애니메이션회사에 가고싶다면 마야

광고그래픽 외주업체에 가고싶다면 시네마 4d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캐릭터 모델링이면 3D맥스를 하시는게 맞습니다. 그래픽은 단연 취업이 가장 잘되는 분야중 하나라고 봐도 무방한 부분입니다. 그래픽같은 경우는 입시나 취업을 위해서는 3DMAX와 Z-BRUSH는 필수적으로 아셔야 하는 부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독학을 하시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아 인터넷강의나 학원을 통해 배우시는 분들이 많죠. 아래에 링크 남겨드릴테니 확인해보세요.

http://sbsgame-creator.com

https://litt.ly/mentor_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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