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이펙트에서 헷갈리는 점들 하나라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제가 예전에 다른 강의를 보면서 지나가듯 들었던 내용들인데 기억이 안나서 여쭤봅니다. 하나라도 답변을 아시면 부탁드립니다. 채택해드리겠습니다
1. 예를 들어 컴포지션 위의 한 오브젝트를 왼쪽으로 100픽셀 이동시키면 그 오브젝트의 position 값이 기본값인 100,100에서 -100,100으로 변하잖아요? 그러면 이제 그 -100,100값을 기본값으로 정해서 100,100이 되게 만드는 방법
2. 타임라인 패널에 하위 컴포지션을 불러오면, 그게 프로젝트 컴포지션과 같은 해상도라 해도 자꾸 크기가 작아진 상태로 불러와집니다. 해결책 아시는 분 계시나요?
3. 1920x1080 프로젝트에서, 화면 오른쪽으로 공이 굴러가는 500x500크기의 하위 컴포지션을 불러왔다면, 프로젝트에서는 하위 컴포지션의 오브젝트가 500x500의 범위를 벗어난다면 어색하게 잘려서 없어지게 보이는데, 이런 하위 크기에 구애받지 않고 상위 프로젝트에서도 공이 1920x1080의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보이는 법
= 타임라인 패널의 무슨 버튼 한번 누르면 바로 해결되는 문제였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답변 채택 반드시 해드릴테니 답변 부탁드려요 ㅠㅠ
1. 예를 들어 컴포지션 위의 한 오브젝트를 왼쪽으로 100픽셀 이동시키면 그 오브젝트의 position 값이 기본값인 100,100에서 -100,100으로 변하잖아요? 그러면 이제 그 -100,100값을 기본값으로 정해서 100,100이 되게 만드는 방법
2. 타임라인 패널에 하위 컴포지션을 불러오면, 그게 프로젝트 컴포지션과 같은 해상도라 해도 자꾸 크기가 작아진 상태로 불러와집니다. 해결책 아시는 분 계시나요?
3. 1920x1080 프로젝트에서, 화면 오른쪽으로 공이 굴러가는 500x500크기의 하위 컴포지션을 불러왔다면, 프로젝트에서는 하위 컴포지션의 오브젝트가 500x500의 범위를 벗어난다면 어색하게 잘려서 없어지게 보이는데, 이런 하위 크기에 구애받지 않고 상위 프로젝트에서도 공이 1920x1080의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보이는 법
= 타임라인 패널의 무슨 버튼 한번 누르면 바로 해결되는 문제였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답변 채택 반드시 해드릴테니 답변 부탁드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