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혹시 그래픽쪽도 c언어가 필요한가요?
- 아니요~ 3D맥스,Z브러쉬,포토샵은 필수 입니다.
2. 게임에서 그래픽으로 캐릭터말고 건축으로 마을같은 것을 만들고 싶은 직업되기를 원합니다. 그러면 고등학교쪽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게임관련쪽 컴퓨터 그래픽으로 취업하고싶습니다.
-인문계를 가시든 특성화고를 가시든 상관 없습니다
아무 고등학교를 진학하셔서 게임그래픽에 대해서 학원을 다니며 공부를 하셔야 해요
학교에서는 게임그래픽에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지 않아요
3. 3d max나 zbrush같은 프로그램을 (마스터까지는아니고) 보통이상정도 알아야되나요?
- 기준이 애매 모호한데 다른사람들 보다 잘하면 되고 건물하나가 아닌 질문자님 말대로 마을 하나를 혼자 스스로 만들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면됩니다.
4. 혹시cad(캐드)도 알아야 되나요?
- 아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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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가져야 할 능력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하는 일
게임그래픽디자이너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1.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가져야 할 능력
-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가져야 할 능력은 간단하지만 어렵습니다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3D맥스,Z브러쉬,포토샵을 잘 활용하는 능력을 가져야하며
원화가로 부터 2D작업물을 받으면 그것을 3D로 구현을 해낼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엉덩이가 무거워야 합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의 디자인 실력은 엉덩이의 무게와도 비례한다고 합니다 !
2.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하는 일
- 게임그래픽디자이너도 다시 분류됩니다
모델러, 모션그래픽디자이너(애니메이터), 이펙터
모델러 - 원화가로부터 받은 2D작업물로 캐릭터나 오브젝트를 만드는 일을 합니다
모션그래픽디자이너(애니메이터) - 모델링이 다 끝난 그래픽작업물에 움직임을 넣어줍니다
이펙터 - 불, 물 등의 효과를 넣어줍니다. 스킬을 사용할 때 화려한 이펙트를 생각하시면됩니다
3.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모델러는 물론이고 애니메이터와 이펙터 또한 모델링을
할 줄 알아야합니다. 해외 같은 경우는 분야가 딱 나뉘어져있어 자기파트만 맡아서 하는데 우리나라
같은 경우 모델링은 기본적으로 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럼 모델링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게임회사에서 인력 채용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것이 '포트폴리오'입니다
즉, 자기자신의 그래픽디자인실력을 보여 줄 수 있는 작업물인데요
대기업 부장으로 계신 강사님의 말씀을 인용하면
"게임회사에서는 학벌에 큰 비중을 두지 않는다. 그리고 특히 게임그래픽디자이너는 예외로
초졸이여도 정신적으로 질환을 갖고 있더라도 그래픽디자인실력만 좋으면 회사에서 '모셔'간다"
라는 말을 하시고 책까지 내셨습니다.
조금더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게임그래픽디자이너로 게임회사에 취업을 하려고 한다면
포트폴리오로 그래픽디자인 실력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학벌과 나이가 무관하다.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을 말씀드릴게요
캐릭터든 배경이든 주로 3D맥스라는 프로그램으로 폴리곤을 만들어 입체캐릭터나 오브젝트를
만들게됩니다. 폴리곤을 입체를 이루는 면이라고 보시면됩니다. 3D맥스로 블소나 검은사막
처럼 고퀄리티의 그래픽작업(하이폴리곤)을 할 수는 있지만 하이폴리곤 작업을 하게되면 시간이
오래걸려 세븐나이츠(로우폴리곤)처럼 각져 있는 그래픽 작업을 주로 합니다.그렇다면 블소와
검은사막처럼 고퀄리티의 하이폴리곤작업은 어떻게하느냐 ! 바로 Z브러쉬라는 툴을 사용하게
됩니다 Z브러쉬는 흔히 우리가 어렸을 때 지점토로 모형을 만들 때 지점토 판에 붙어있던 플라스틱
조각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섬세한 작업을 도와주고 각져있는 부분을 깎아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3D맥스+Z브러쉬 작업을 거쳐서 포트폴리오 작업을 완성해야하고 모델러는 크리쳐말고 사람을
주제로 포트폴리오로 만들어야합니다. 게임회사는 사람캐릭터를 잘 디자인 할 줄 아는 인재를
원합니다. 그래서 사람캐릭터를 잘 만드려면 인체해부학을 배워야 합니다. 근육의 위치와 모양,
뼈의 종류와 위치 및 쓰임새를 알고 인체의 이상적인 비율을 알아야 인체모델링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배경디자이너도 인체해부학을 배워야 합니다. 이유는 예전에는 간단하 하나의 집만
만들어서 포트폴리오로 제출하면 됐지만 최근에는 건물이 아닌 마을, 마을이 아닌 도시를 디자인
해서 포트폴리오로 제출하는 지원자가 많아졌고 그 안에 동상을 만들 때 인체가 들어가기 때문
입니다.
또 모델링을 마치고나면 UVW레이아웃을 통해 입체를 펼치고 포토샵으로 채색을 하는 손맵을
해야하기 때문에 포토샵과 채색법을 배워야 합니다.
하나의 전문직을 글로 표현하는게 상당히 복잡하고 난잡하네요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자면
3D맥스,Z브러쉬,포토샵,인체해부학,채색법을 배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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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우.. 제가 썼지만 역시 하나의 전문직을 직접적인 소통이 되지 않는 글로 설명드리는게 쉽지않네요
설명드릴 것은 더 많은데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에 대해서 그래픽디자이너의 전망 및 게임회사취업하기위해서 필요한 것들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더 있을거라고 판단되는데 아래 오픈카톡주소와 진로상담주소 남겨놓으니
궁금한점 적어서 보내주시면 제가 직접 자세히 상담도와드릴게요
진로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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