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업메일 전문 지식파트너 메일플러그입니다.
화면으로 보아. pst (데이터파일) 이 깨져 오류가 발생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우, 데이터파일을 다시 생성하거나 복구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먼저 복구하려는 데이터 파일 위치부터 알아야 합니다.
1) 시작 (검색) ▶ 제어판
2) 보기 기준 : 작은 아이콘 ▶ 메일 ▶ 데이터 파일
3) 복구하려는 데이터 파일 선택 ▶ 파일위치 열기
4) 상단 파일 경로 확인
5) 내 PC ▶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 Microsoft Office ▶ Office14 ▶ SCANPST.EXE 실행
* 단, 아웃룩 버전마다 경로가 다르게 설정 됩니다.
- 아웃룩 2007 경로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Office\Office12
- 아웃룩 2010 경로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Office\Office14
(각 PC 마다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Program File (x86) 에 없다면 Program File 로 접근하세요)
- 아웃룩 2019 경로 =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root\Office16
6) 찾아보기 ▶ 4번 STEP 에 복사한 경로로 접근 ▶ 데이터 파일 (.pst) 선택
7) 시작을 선택합니다.
데이터파일을 8단계에 거쳐 검사를 진행합니다.
* 여기서 유의사항이 데이터가 많은 경우 [응답없음] 표기 되는데요.
이 복구가 안되는건가 하시겠지만 데이터가 많은 경우에 발생하니 그대로 두셔야 합니다 !
8) 복구하기 ::생략 체크 해제 ▶ 복구
복구하기 전에 검사한 파일의 백업 만들기를 해제하고 진행하는 이유는 복구하는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인데요.
파일용량이 작으면 상관없지만, 용량이 클 경우에는 더 오랜시간이 소요됩니다.
* 복구시에도 데이터가 많으면 [응답없음] 이 표시 됩니다.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9) 복구완료 : 복구 완료 후에 다시 한번 아웃룩을 실행해 보세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