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검색어의 검색 결과가 대문자와 소문자에 따라서 달라지는 이유가 궁...

영문 검색어의 검색 결과가 대문자와 소문자에 따라서 달라지는 이유가 궁...

작성일 2023.01.11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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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영문이 포함된 기업명으로 검색할 때,
그 검색 결과 페이지의 구성이 대문자인지 소문자인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은 영문 키워드의 대소문자를 구분하는 걸까요? 
어떤 기준으로 달라지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예) lg전자


예) LG전자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의 검색엔진은 대소문자를 구별합니다.

최초에는 구별하지 않았지만 2000년대 초 부터 검색엔진에 반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여담이지만 구글은 여전히 소문자로 변환하여 검색합니다.

검색엔진은 Lg로 쓰든 lG로 쓰든 대문자가 하나라도 끼어있다면

대소문자를 정확하게 구분하여 더욱 정확한 결과를 보여주려고 노력합니다.

올려주신 사진처럼 컬렉션의 순서가 다릅니다. 여기서 컬렉션은 증권, 뉴스, 사전 등 을 말합니다.

컬렉션들의 노출 순서가 고정되어 있지 않고, 컬렉션 랭킹에 따라 그 순서가 유동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검색엔진은이용자들의 검색 행동 분석을 통한 컬렉션 랭킹을 적용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가 속할 확률이 높은 컬렉션부터 순서대로 검색 결과에 보여주며,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수시로 검색 결과가 변경됩니다. ​

하나의 키워드에 대하여 해당 시점에 다수의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정보에 적합한 컬렉션 순으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컬렉션랭킹은 실시간으로 반영되고 있으며 언제 노출순서가 바뀔지 모릅니다.

어느날 검색해보면 둘 다 증권정보가 맨 위에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현시점에서 검색엔진이 판단하기로는,

'LG전자' 로 검색한 사람들 => 증권정보를 찾는다고 판단

'lg전자' 로 검색한 사람들 => 공식 홈페이지를 찾는다고 판단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