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텨규매를 할려구하는데요..

컴텨규매를 할려구하는데요..

작성일 2008.08.14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컴텨구매를 할려구하는데요

전문적으로 사용을 하는건 아니구요

컴텨를 잘몰라서 그러는데요

홈쇼핑보니깐 요즘 컴텨가 많이 나오던데요.

어떤것이 괜찮은지 조언좀 부탁드릴께요

 

TG 삼보 : 인텔 아톰CPU.2GB.250GB.DVD멀티레코드.19인치LCD

주현테크: 듀얼코어CPU.20인치LCD 나머진 동일하구요

주현테크가 799,000원으로 십만원 비쌉니다.

 

CPU가 어떤것이 좋은가요?

이런정도의 조건이면 괜찮은걸까요?

부탁드릴께여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후자가 좋다고 말할수있지만

 

둘다 사는건 지금시대에 최저사양을 누리실수있을정도일겁니다.

 

 

80만원이면 쿼드코어로 갈수도있어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는 조립식으로삿는ㄷ ㅔ요

 

 

 

 

 

기능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든데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우선 홈쇼핑은 피하라고 말하고싶네요.  지금 홈쇼핑컴광고보다 화가나서 답변하는데요..

현시세 3만원짜리 지포스8400을 요세젤잘나가는 8000대 글픽카드라 말하고 

과장광고가 아니라 정말 사기를치네요.

지금 30분째보고있어도 시피유는 설명도안해주고 그냥 최강 듀얼코어라고 말하고..

메인보드도 칩셉유형만 말하고...  정말 보이는 모니터 복합기등만 괜찮고 젤중요한 하드웨어는

그저 하드500g하나달고 죙일 하드랑 복합기 자랑만하네요. 나머진 설명도안해주네요..

 짐 주문폭주라는데 정말 저런거 완젼 사기쳐서 파는건데  법으로 제재가 시급하다 생각됩니다.;

 

님이 주의해야될것은!

 

첫째! 홈쇼핑을 피한다 !!

        요즘  다나와평균가로 잘조립해주는곳 많습니다. 저도 얼마전 용산에있는 업체에서 조립해서 잘아는데

        님그돈이면 모니터뽑고 울프데일7200에 지포스9600까지도 뽑습니다.

 

둘째! 중요한 하드웨어를 알아라!!

        컴퓨터본체는 cpu, 그래픽카드 ,메인보더가 중요하고. 이것들을 좋은걸로해야됩니다.

         물론 파워나 다른것들도 잘골라야하지만 가격대비로 싸단말이고요.

      님이사려는 인텔아톰은 거의 실패작이라보시고 피하세요. 글고 듀얼코어시퓨종류가 한두개가아닙니다 잘확  인해야되요. 요즘은 쿼드코어로가는 추세라 듀얼코어는 울프데일이상이 낫을거같습니다.

 

결론! 님 80만원생각하시면 모니터22인치 조은거 엘지꺼그런거 20만원후반잡고 짜자면

        인텔로가면 e7200, 지포스9600, 430마이크닉스파워, 하드취양대로 320g이하로, 이정도만맞춰도

        홈쇼핑에비함 훨낫습니다.

          다나와싸이트나 조립완제품싸이트에서 눈팅잘하시면 남들많이사는 무난한 조립컴을 쉽게찾을수 있을꺼

       예요. 

          노파심으로 완제품싸이트를 보면 같은가격에 시퓨가 좋은사양이 많습니다. 허나 그건 글픽카드를 낮추고

  시퓨를 높인것입니다. 겜을 안하시면 시퓨높고 글픽낮은게 좋을수있으나 요즘겜 하시면 바로위 제가 대충말한데로 시퓨와 글픽을 같이 고려해사는게 낫습니다. 좋은싸이트하나 아는데 광고될수있으니..쩝

 

 지금 홈쇼핑광고 끝났는데 끝날때까지 시퓨모델 그냥 듀얼코어로 끝나는군요... 아 열바더 홈쇼핑 

님 말리고파서 흥분해서 첨글써봤는데 암튼 원하는가격에 좋은사양컴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하음... 메이커는 안좋습니다

 

안좋은이유를 하나하나 따져 보자면 ..

 

일단 a/s면에선 그 어떤 조립컴퓨터라도 메이커가 우세하죠

 

하지만 .. !? 질문자님께서 보신 TG삼보 컴퓨터를 보면 cpu , hdd , odd, lcd 만나와있을뿐이지 vga는 없습니다

 

(vga = 그래픽카드 )

 

그래픽카드는 시피유 다음으로 중요한 정도라고 볼수있는데요 ..

 

메이커 컴퓨터를 파는 대기업에선 말입니다

 

GeForce 중에서 8천대의 망작이라고 불리는 8400GS 를 껴놓고 8천대라며 좋다고 팝니다

 

물론 라데온도 마찬가지로 3450같은거 끼워서 팔죠 ..

 

뭐 .. 8400gs로 못돌리는게임이야 없지만 그래픽카드는 상대적으로 평가 됩니다

 

상대적으로 보았을때 매우 좋지안지요 ..

 

게다가 모니터는 22인치도 되지않는 19인치 or 20인치를 내놓고 팝니다 ..

 

그게 가격이 50만원이 넘는거 자체가 이상하네요

 

그 사양으로  컴퓨터를 사려면 비싸봐야 45만원 정도 일텐데요 ..

 

결과적으로 메이커PC 는 구매하지마시고

 

다나와같은 사이트나 아니면 다른 조립컴 완제품을 파는 사이트를 둘러보셔서

 

선택하시길바랍니다

 

80만원정도면 ... . .... 음 상당히 좋은 컴퓨터를 구매하시겟네요 ..

 

쪽지주시면 견적짜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TG삼보LCD모니터의 A/S 문제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 지금 TG삼보와 현대홈쇼핑에 보상수리를 요구 중인데 만만치가 않습니다.

아래 내용 참조하시고 판단하세요.

=====================================

TG 삼보 LCD모니터의 수명

 

2005년 초 현대홈쇼핑을 통해 TG삼보 컴퓨터를 구입하여 대학생 딸에게 사 주었습니다.

딸은 2008년 여름방학 7월초 부산 집에 내려와 쉬고 개학준비를 위해 8월초 원룸에 들어가 컴퓨터를 켜니 모니터가 작동되지 않아 A/S 신청을 하였답니다.

TG삼보 A/S직원이 패널이 나갔다면 수리비가 20만원 가량 소요되니 차라리 새것을 장만하는 게 어떠냐는 답을 듣고는 제게 연락이 왔습니다.

그 후 TG 삼보 고객센터 직원에게 통화하여

TG삼보 LCD모니터의 문제점이 있는 게 아니냐?

멀쩡한 모니터가 갑자기 먹통이 되니 어떤 이유냐?

여기에 대한 TG삼보 측의 명확한 답변은 들을 수가 없었고, 지극히 통상적인 말로

A/S기간은 1년이므로 어떻게 해 드릴 수 없다.

LCD모니터는 일반적으로 3년이 지나면 고장 날 수도 있다.

어쩌다 운이 나빠 귀댁에 그런 현상이 일어 난 것 같은데 어떻게 해 드릴 수 없다.

말만 되풀이 하여, 물건 구입처인 현대홈쇼핑에 전화하여 지금까지의 경과내용 설명하니

현대홈쇼핑에서 TG삼보로 연락하여 원만한 처리를 하겠다고 하였는데……

이 후 다시 TG 삼보 측으로 걸려 온 전화 역시 앞과 똑 같은 답변입니다.

 

자 이제 소비자의 입장에서 저의 주장을 펼쳐 봅니다.

LCD 모니터의 수명이란 외적 충격이 없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는 사용기간 보다는 사용시간 즉 몇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냐가 수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설마 뜯지도 않은 모니터가 3년이 지나 고장이 나면, 이 또한 수명이 다한 것으로 간주되는지???)

 

첫째, 제가 아는 상식으로는 패널의 수명은 거의 반영구적이고 백라이트의 수명을 아무리 적게 잡아도 2만시간 이상이라는 게 통례인 것 같습니다. 결국 LCD모니터의 수명은 백라이트의 수명이라고 보는데 패널이 나갔다는 것과 19LCD 모니터 수리비용으로 20만원 이라는 것에 납득할 수가 없습니다.

 

둘째, 사용시간에 대한 의문입니다.

      사용 기간으로 따지면 4년 7개월 이지만 시간으로 따져보면,

방학이면 집으로 내려 오고, 시험, 모임, 행사 등의 이유로 매일 켜놓지도 않습니다.

      (더구나 의대생이어서 매일 PC붙잡을 시간적 여유가 없습니다.)

      이 모든 걸 종합하여 년간 9개월을 사용 기간으로 보고, 총51개월에 매일 2시간을 사용했다고 가정하면,

{ 30일/월 x 51월 x 2시간/일 = 3,060시간 } 을 사용한 것이 됩니다.

 

셋째, 무상수리기간이 1년이어서 안 된다는 주장에 대한 소비자의 입장에서 불만입니다.

      이는 각 제조사에서 일방적으로 정해놓은 규약이지, 소비자의 동의를 얻은 게 아니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판단해야 맞는다고 봅니다. 아무리 사용시간을 더 늘여주어도 5,000시간 이내 인 것입니다. 그럼 TG삼보 LCD모니터는 5,000시간 내에 고장이 발생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분명히 밝히고 판매해야 옳다고 봅니다.

 

넷째, 참고로 저는 대기업 H중공업 설계실에 근무하는 사람입니다. 저의 직원은 평균 8시에 출근하여 19시에 퇴근을 합니다. 모든 설계가 PC로 이루어지므로 하루 13시간 LCD 모니터를 듀얼(두대씩)로 켜놓고 일을 합니다. 저의 설계실 직원만 500명이 넘습니다.

모든 업무가 전산으로 행해지므로 당사 사용 모니터는 대략 1,500대 넘는데, 여지껏 저의 경우처럼 LCD모니터가 고장 난 경우는 제 기억에는 없습니다.

동일 기간에 사용시간만 비교해 보아도 무려 7배가 넘는 시간이 나옵니다.

TG삼보 LCD모니터의 수명이 타사와 이렇게 차이가 나는 게 과연 정상적이어서

보상 수리를 못하겠다는 것이 심히 유감입니다.

 

넷째, 현대홈쇼핑의 태도입니다.

현대 홈쇼핑의 TV매체를 통해 판매된 제품에 대해 소비자가 위와 같은 문제점을 

재기하면, 일반적으로 제조사(TG삼보)에 떠 넘길게 아니라 적어도 LCD 모니터의

수명(사용시간)을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소비자의 입장에서 대변하여야 하며, 차후

현대 홈쇼핑을 통해서는 TG삼보 컴퓨터를 판매하지 않겠다는 조치가 있어야 할 것 입니다. 소극적인 태도에 현대홈쇼핑에 대한 불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개략적으로 열거한 위의 이유만으로 TG삼보 모니터는 정상적인 제품이 아닐 수 있다는 것과 서비스 제도에 많은 문제점이 있음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글을 읽은 소비자 여러분의 현명한 판단 하에 PC를 구입시에는 현명한 판단 자료에 도움이 되길 원합니다.

그리고 TG 삼보컴퓨터사 및 현대 홈쇼핑사 향후 판매 및 영업에 참조가 되시길 바라며 제가 재기한 문제점에 대한 납득할 회신이 없을 시에는 본 내용을 네티즌과 공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TG삼보컴퓨터 측의 답변 내용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TG삼보컴퓨터입니다.

당사 제품을 사용에 있어 불편을 드린점 먼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홈페이지온라인 친절상담을 통해 문의 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LCD 모니터의 수명이라   있는 부분은 환경적 요인이 적용되지 않은 

순수한 테스트 시간으로 알려져 있으며사용 시간만으로 수명이 달라지기도 하지만

먼지나 분진자기장 등의 환경적 또는 전력 공급의 불안정성이나 사용자의 습성 등으로

인하여 외부적 요인들로 줄어들  있습니다

 

물론 사용 기간과 무관한 제품의 파손 또는 H/W 적인 문제 등으로 인하여 사용중 LCD

고장을 불러  수도 있습니다.

 

LCD 자체도 전자 제품의 일종으로 사소한 원인만으로도 작동이 되지 않을  있으며

당사 뿐만이 아닌 타사 제품도 명시된 사용 시간에 비해 적거나 혹은 많게도 사용할 

있는 부분으로 사료됩니다.

 

 사용 시간이라는 부분에 있어 여러 요소들을  

 현행 소비자 보호법에 따라 품질 보증 기간 1년으로 제품을 보장해 드리고 있으며,

 보증 기간내 기기상의 문제일 경우 무상 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LCD 판넬의 경우 일반적인 판넬 제조사에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LCD 제조사로 공급되고 있으나반영구적인 부분이라도 알려지지 않은 어떤

원인에 의하여 색광 부분이 점점 소모되어 검게 보이는 부분이 있을  있습니다.

(패널 제조사에서 100%  영구적인 완벽한 패널만 공급되진 않는 부분으로 사료됩니다)

 

최근 고객님께서 상기 관련된 내용으로 담당 부서에 문의 진행시 당사 규정에 의해

무상 지원은 어렵다는 부분  자재가격에서 조금이나마 지원 해드릴 수는 있으나

완전 무상처리가 어렵다고 안내 받으신 것으로 확인되오며온라인 고객 상담실에서는

현재 해당 내용으로 확인되는 조치 부분 외에는 권한이 없음을 양해 안내드립니다.

 

또한 이런 제품 증상에 대한 서비스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기술사 점검후 재차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온라인이나 전화상으로 명확히 확답을 드리기는 어려움을

다시한번 양해 구하며 고객님께 많은 도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고객께 직접적으로 도움드리지 못하는 점에 대하여 불편 드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전해 드립니다.

고객께서 말씀주신 내용을 참조하여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노력하는

TG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약속시간 변경취소  상담은 고객센터 1 5 8 8 - 3 5 8 2 !!

 

TG 삼보 LCD모니터의 수명 (2차 질의)

우선 처음 재기한 사용기간이 잘못되어 정정합니다

구입후 사용기간을 정정하여 3년5개월로 재계산해보면 (2005년 초구입)

{ 30일/월 x 41월 x 2시간/일 = 2,460시간 } 을 사용한 것이 됩니다.

 

귀사의 답신을 종합해보면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 그럴 수도 있으니 죄송하지만 어쩔 수 없음을 양해해 달라는 요지인 것 같습니다.

 

‘패널 제조사에서 100%  영구적인 완벽한 패널만 공급되진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조립 완성품의

회사가 귀사이므로 귀사에서 책임질 일입니다. (OEM제조도한번 사과의

말씀 전해 드립니다.

고객께서 말씀주신 내용을 참조하여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노력하는

TG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약속시간 변경취소  상담은 고객센터 1 5 8 8 - 3 5 8 2 !!

 

TG 삼보 LCD모니터의 수명 (2차 질의)

우선 처음 재기한 사용기간이 잘못되어 정정합니다

구입후 사용기간을 정정하여 3년5개월로 재계산해보면 (2005년 초구입)

{ 30일/월 x 41월 x 2시간/일 = 2,460시간 } 을 사용한 것이 됩니다.

 

귀사의 답신을 종합해보면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 그럴 수도 있으니 죄송하지만 어쩔 수 없음을 양해해 달라는 요지인 것 같습니다.

 

‘패널 제조사에서 100%  영구적인 완벽한 패널만 공급되진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조립 완성품의

회사가 귀사이므로 귀사에서 책임질 일입니다. (OEM제조도 모두 판매사가 책임을 지듯.)

고객서비스팀의 B대리와의 통화 내용이나 답변내용이 별반 차이가 없어 더욱 실망스럽습니다만

 

제가 원하는 것은 100% 무상지원을 요구하는 것이 아님을 분명히 밝혀드립니다.

귀사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고장에 대한 원인규명에 따른 정확한 진단으로 불량률이 최소화되도록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점과 성실한 고객 서비스를 요구한다는 점입니다.

 

첫째, 처음 A/S 직원이 방문했을 패널이 나가 수리비가 20만원 정도이니 새로 구입하라는 요지의

설명이 너무 무책임하다는 것입니다.

(3,000시간도 사용하지 못하고 고장 모니터에 대한 책임을 무상보증기간 규약으로 희석

시키려는 소비자에 대한 태도)

 

둘째, ‘온라인 고객 상담실에서는 현재 해당 내용으로 확인되는 조치 부분 외에는 권한이 없음을 양해 

달라’는 답신과 귀사 고객서비스팀의 B대리도 권한 운운하는데…,

도대체 어떤 권한이 필요하며, 권한이 있는 분이 누구인지?

분께 글을 전해주시고 저와의 통화를 원합니다.

 

셋째, 저의 요구는 보상수리 요구입니다.

아직 귀사의 기술사의 정밀 점검이 없었고, 수거 고장에 대한 원인 분석

(사실 진짜 패널의 고장인지, 백라이트의 고장인지, 아님 단순고장인지,

일반 소비자는 알지 못합니다. 오직 귀사 A/S직원의 말만 믿고 있습니다만,

만에 하나 귀찮고 번거로워서 수리보다 장만을 했다는 생각도 있을 있습니다.)

만일 수리비가 구입비보다 비싸다면 통례적인 사용시간 30,000시간(?)에서 저희가 사용한 시간

감가상각비를 제한 금액 수준이면 소비자의 입장에서 정당한 요구라 생각됩니다.

 

컴텨규매를 할려구하는데요..

컴텨구매를 할려구하는데요 전문적으로 사용을 하는건 아니구요 컴텨를 잘몰라서 그러는데요 홈쇼핑보니깐 요즘 컴텨가 많이 나오던데요. 어떤것이 괜찮은지 조언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