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관한질문이요~(상식)매우급해요!!!(내공60검)

컴퓨터에관한질문이요~(상식)매우급해요!!!(내공60검)

작성일 2004.12.08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머리로는 도저히 알수 없어서,,,이글을 올립니다.
아시는 분들은 꼭 리플로 달아주세요!
내공은 60걸구요.
대신에 문제는 다 풀어주셔야하구요.
아무번호나 찍거나, 성의없이 해주신 분들은 내공을 받으실수 없습니다.
밑의 문제에 관해 이유나 설명을 덧붓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한글윈도우98에서 시스템의 속도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가장적절한것은?
1.응용 프로그램을 가급적 많이 실행한다.
2.바탕 화면의 해상도를 높여서 사용한다.
3.디스크 공간 늘림을 실행한다.
4.디스크 조각 모음을 정기적으로 실행한다.

2)
한글윈도우98에서 드라이브 또는 폴더를 공유하고자 할 때 옳지 않은것은?
1.씨디롬 드라이브는 공유할수 없다.
2.읽기전용으로 공유할수 있다.
3.읽기/쓰기 전용으로 공유할수 있다.
4.공유 이름이 있어야만 한다.
3)
화면에 보이는 내용을 그대로 프린터에 인쇄하는 기능을??
1.하드카피 2.소프트카피 3.치환 4. 검색

4)
오려두기나 복사하기 한 내용이 저장되는 곳은?
1. 클립아트 2. 클립보드 3. 하드디스크 4. 스풀 파일

5)다음 기억 장치 중에서 처리 속도가 가장 느린것은?
1. CD-RW 2.RAM 3. 하드디스크 4. 플로피 디스크

6)
문서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상,하,좌,우에 공백을 두는 것을 무엇?
1.마진 2.꼬리말 3. 매크로 4.정렬. 5. 스타일

7)컴퓨터 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값은?
1.스크롤 2. 셋업. 3. 메뉴 4. 디폴트 5. 매크로

8)표시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것?
1.문서의 내용을 보조 기억장치에 보관하는 기능
2.문서의 내용을 화면상에 나타내주는 기능
3.문서의 내용을 컴퓨터 내부에 전달하는 기능
4.문서의 내용 중 특정 부분을 수정, 삽입, 삭제하는 기능

9)한글 윈도우98에서 사용하는 기본 프린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것?
1.사용자는 기본프린터로 설정된 프린터만 사용이 가능하다.
2.동시에 여러대의 프린터를 기본 프린터로 지정할수있다.
3.두대 이상의 프린터를 사용할때는 자주 사용하는 프린터 한대를 기본 프린터로 지정한다.
4.기본 프린터만이 네트워크 프린터로 사용될수있다.

10)치환이란?
11)그래픽 어댑터란?
12)하드카피,소프트카피에 대해 서술하시오(뜻)

빠른 시일내에 답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은 자세할 수록 좋습니다.^^
컴퓨터 지식이 많으신분!~어서 리플을 달아주세요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앞 사람이 엉터리 답을 써놔서 바로 고쳐드리려고 합니다.


한글윈도우98에서 시스템의 속도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가장적절한것은?
1.응용 프로그램을 가급적 많이 실행한다.
2.바탕 화면의 해상도를 높여서 사용한다.
3.디스크 공간 늘림을 실행한다.
4.디스크 조각 모음을 정기적으로 실행한다.
=> 4. 나머지는 시스템에 부하를 많이 줘서 속도를 떨어뜨리는 방법입니다.


2)
한글윈도우98에서 드라이브 또는 폴더를 공유하고자 할 때 옳지 않은것은?
1.씨디롬 드라이브는 공유할수 없다.
2.읽기전용으로 공유할수 있다.
3.읽기/쓰기 전용으로 공유할수 있다.
4.공유 이름이 있어야만 한다.
=> 4


3)
화면에 보이는 내용을 그대로 프린터에 인쇄하는 기능을??
1.하드카피 2.소프트카피 3.치환 4. 검색
=> 1

4)
오려두기나 복사하기 한 내용이 저장되는 곳은?
1. 클립아트 2. 클립보드 3. 하드디스크 4. 스풀 파일
=> 2 - 스풀 파일은 처리속도가 느린 장치와 빠른 장치간의 속도 차이를 줄여주기 위한
임시파일 입니다. 흔히들 프린트 스풀은 많이 알고 있는데,
스풀 기능은 꼭 프린터에만 쓰이는 것은 아닙니다.
스풀파일은 프린터 작업에서만 생성되던가..?
하여튼, 답은 클립보드입니다.


5)다음 기억 장치 중에서 처리 속도가 가장 느린것은?
1. CD-RW 2.RAM 3. 하드디스크 4. 플로피 디스크
=> 4 (처리속도순 - 2 3 1 4)

6)
문서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상,하,좌,우에 공백을 두는 것을 무엇?
1.마진 2.꼬리말 3. 매크로 4.정렬. 5. 스타일
=> 1? 4?
내용을 가운데 혹은 좌우로 정렬하는 것은 말 그대로 정렬이고,
내용에 상관없이 용지의 상하좌우에 공백을 주는 것은 마진이라고 합니다.
마진이 정답일듯 합니다.

7)컴퓨터 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값은?
1.스크롤 2. 셋업. 3. 메뉴 4. 디폴트 5. 매크로
=> 4

8)표시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것?
1.문서의 내용을 보조 기억장치에 보관하는 기능
2.문서의 내용을 화면상에 나타내주는 기능
3.문서의 내용을 컴퓨터 내부에 전달하는 기능
4.문서의 내용 중 특정 부분을 수정, 삽입, 삭제하는 기능
=> 아마 2번 같은데, 하나도 중요하지 않고, 책을 암기 했는지 알아보는..
실무엔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점수를 위한 이런 문제는 사절입니다.

9)한글 윈도우98에서 사용하는 기본 프린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것?
1.사용자는 기본프린터로 설정된 프린터만 사용이 가능하다.
2.동시에 여러대의 프린터를 기본 프린터로 지정할수있다.
3.두대 이상의 프린터를 사용할때는 자주 사용하는 프린터 한대를 기본 프린터로 지정한다.
4.기본 프린터만이 네트워크 프린터로 사용될수있다.
=> 3

10)치환이란?
=>바꾸는것

11)그래픽 어댑터란?
=> graphics(말 그대로 그래픽,그림) adapter(변환기?)
컴터 머리속에 이진수의 형태로 들어 있는 내용을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바꿔서
모니터에 나타내 주는 장치,또는 프로그램(드라이버)
엄밀히 말하면 화면상의 글자(TEXT)도 그림입니다.
컴퓨터가 변환과정(통역?)없이 바로 이해하는 것은 0(off)과 1(on)뿐입니다.


12)하드카피,소프트카피에 대해 서술하시오(뜻)
=> 하드카피 - 종이등의 물질적인 것에 인쇄하여 계속 보존할 수 있게 하는것.
소프트 카피 - 모니터 화면등에 출력하는것. 전원을 끄는것으로 사라짐.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한글윈도우98에서 시스템의 속도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가장적절한것은?4

4.디스크 조각 모음을 정기적으로 실행한다.

2)
한글윈도우98에서 드라이브 또는 폴더를 공유하고자 할 때 옳지 않은것은?

4.공유 이름이 있어야만 한다.
3)
화면에 보이는 내용을 그대로 프린터에 인쇄하는 기능을??
2.소프트카피
4)
오려두기나 복사하기 한 내용이 저장되는 곳은?
4. 스풀 파일

5)다음 기억 장치 중에서 처리 속도가 가장 느린것은?
2.RAM

6)
문서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상,하,좌,우에 공백을 두는 것을 무엇?
4.정렬.

7)컴퓨터 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값은?
4. 디폴트

8)표시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것?
2.문서의 내용을 화면상에 나타내주는 기능


9)한글 윈도우98에서 사용하는 기본 프린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것?

3.두대 이상의 프린터를 사용할때는 자주 사용하는 프린터 한대를 기본 프린터로 지정한다.


10)치환이란?수학용어 그대로 생각해보세요


11)그래픽 어댑터란?vga카드 를 말합니다.

2-2 그래픽 카드 시스템

앞서 말했듯이 프로그래밍에 있어서 시스템에 대한 이해는 매우 중요한 것이다. 앞절 2-1의 마이크로 컴퓨터시스템에 보았듯이 우리들이 사용하는 PC는 본체의 마더보드(mother board)의 슬롯에 위치하는 그래픽카드를 통해 모니터로 원하는 정보를 표현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그래픽카드라는 말을 자연스럽게 듣게되고 따라서 그래픽카드라는 말은 매우 친숙한 단어이다.

MS-DOS 시절에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지 않고 허큘리스카드나 CGA, EGA, VGA로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한 프로그래머라면 한번쯤은 그래픽카드의 기본적인 구조에 대해서 보았으리라 생각한다. 하지만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 했거나 또는 이제 처음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구조는 매우 생소할 것이다.

현재의 그래픽 프로그래밍 환경에 있어서 비록 직접적인 그래픽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일은 거의 전무하지만(운영체제 자체가 그래픽환경에서 구동되는 이유가 가장 큰 이유이다.) 그래픽카드의 기본적인 원리를 알아두는 것은 나중에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되는 일일것이다. 물론 직접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작성하고자 한다면 그래픽카드에 대한 이해는 하드웨어 디자인너 정도의 깊이있고 폭넓은 지식을 필요로 할것이다.



그래픽 카드의 기본적인 구조는 그림과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그래픽카드의 종류에 따라서 주변에 들어가는 부품이나 특성등이 달라질수는 있으나 기본적으로 비디오칩 , 비디오 메모리 , DAC , BIOS를 가지고 있는 형태의 하드웨어 이다.
컴퓨터의 핵심이 Microprocessor 즉 CPU 이듯이 그래픽카드(또는 비디오카드라고 불리우는)의 연산처리는 비디오칩에서 이루어지며 비디오메모리는 모니터에서 표시되는 화면과 대응되는 것으로 비디오메모리가 많을 수록 해상도및 칼라수를 많이 표시할 수 있게 된다.

예들들어 320x200 의 해상도에 256 칼라의 화면에는 320x200x8 bit(256 color) 의 메모리 즉 64K 메모리가 필요하며 1024x768 256 color 는 786432 byte 의 메모리가 필요한것이다. 따라서 메모리가 많을 수록 더 높은 해상도와 칼라수를 지원 할 수 있는 것이다.

DAC는 Digital Analog Convertor 의 약자로 우리말로 하자면 디지탈 아날로그 변환기 또는 디지탈신호 변환기 정도로 말할수 있다. 이것은 비디오카드내의 디지탈 신호를 모니터로 전달하기 위해서 아날로그로 변환하는데 쓰여진다.

끝으로 BIOS 는 그래픽카드의 기본적인 입출력과 비디오카드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프로그램 루틴이 저장되어있는 롬이다. 예전에는 이러한 BIOS루틴을 사용하여 그래픽 프로그램을 하기도 하였으나 요즈음에는 이러한 BIOS루틴의 사용은 흔하지 않다. 하지만 이러한 BIOS루틴은 비디오카드 정보및 기본적인 시스템프로그램에서 사용되어진다.
이러한 BIOS중 VGA 카드에 대한 표준 BIOS루틴을 VGA BIOS라고 하며 Super VGA 카드를 위한 VESA의 표준을 VESA BIOS extension 이라 부른다. 현재 대부분의 VGA급 이상의 그래픽 카드는 거의 모두라고 할만큼 VGA BIOS 루틴을 장착하고 있으며 많은 그래픽 카드가 VESA BIOS extension을 지원한다. 하지만 BIOS 루틴은 그래픽카드의 메모리를 직접제어하는 것보다 훨씬 느리다. 따라서 BIOS를 이용해서 프로그램 하던 시절에도 중요함수들은 그래픽 카드를 직접제어해야 했다.
그나마 VGA카드는 거의 동일한 형태의 하드웨어 구조를 가졌기 때문에 그래픽 프로그램이 따로 각각의 벤더의 그래픽카드에 대해 프로그램할 필요가 없었지만 SVGA 카드의 경우에는 VESA 표준이 나오기 전까지 하드웨어 벤더마다 그 특성이 틀려서 제대로 프로그램 하려면 각각의 SVGA카드에 대해 다른 루틴을 만들어야 했다.
따라서 그시절의 게임등을 보면 각각의 SVGA카드에 대한 프로그래밍을 하였고 사용자가 보유한 그래픽카드에 대한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형태였다. 그 이후에 VESA 표준이 나오면서 SVGA를 지원하는 그래픽 프로그램은 VESA를 지원하여 프로그래밍이 이루어졌다.

하지만 곧 이러한 하드웨어 프로그래밍의 부담을 덜어주는 GDI , WinG ,OpenGL과 Direct X등의 그래픽 라이브러리가 만들어지면서 많은 그래픽 프로그램들은 이러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작성하게 되었고 더이상 그래픽 카드의 종류에 신경쓰지 않게 되었다.
이러한 발전은 운영체제의 발전에도 큰 상관관계가 있으며 앞으로도 그래픽에 관련된 기술들은 이러한 시스템 프로그램과 더불어 발전해나갈 것임이 틀림없다.
물론 새로운 운영체제나 새로운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작성한다면 여전히 이러한 하드웨어와 드라이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할 것이다. 어찌 되었든 전체적인 발전을 위해선 어느 한분야도 빠지지 않고 골구루 발전해야 가능하다.



12)하드카피,소프트카피에 대해 서술하시오(뜻)
하드카피(Hard Copy)는 컴퓨터에서 처리된 결과나 화면의 내용을 출력한 정보를 출력장치와 분리해서도 볼 수 있는 출력 형태를 말한다.

상대되는 개념으로 소프트카피가 있는데요,

소프트카피(Soft Copy)는 단말기의 화면으로 글자나 그래프 등과 같은 출력 결과를 표시하는 것이다.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의 도움 없이는 그 출력의 형태가 없어진다. 하드카피는 가능한 한 화면과 똑같은 결과물을 생성해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질문이요~(상식)매우급해요!!!(내공60검)

... 내공60걸구요. 대신에 문제는 다 풀어주셔야하구요. 아무번호나 찍거나... 스타일 7)컴퓨터 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값은? 1.스크롤 2. 셋업. 3. 메뉴 4....

판타지소설추천좀~ 내공100검

... 암튼 내공 100검 !! 양판소만 보셨네요.. 양판소는 원래... 또한 형 머태그에게 빼앗겼던 모잔의 자록을 대신할... 르귄 이전의 작품들과 달리 마법이 아닌 ‘능력’에 관한...

울산외고 관한 질문!

... 내공100겁니다! 아... 그래서 그렇게 그따위로 요행을... 기본적인 질문과 링크들은 그냥 지잡 쓰레기 질문임.... 이렇게 나가는 소수가 현재 슈퍼컴퓨터로 무한대로 계속...

급해요!!!!!(내공45)

기술,정보 발달에관한 기사좀올려주세여 1. 천문학과 의학... 없음은 상식에 속한다. 사회문화 국사 사회문화... 독재에 매우 친하다. 사회문화 국사 사회문화...

춘여고vs춘천사대부고

... 급해요!!ㅠㅠ 내공 200 무슨 ㅋㅋ - 사대부고 : 강대 후문... 기본적인 질문과 링크들은 그냥 지잡 쓰레기 질문임.... 이렇게 나가는 소수가 현재 슈퍼컴퓨터로 무한대로 계속...

[내공100]사례연구에 대해서

... 부탁드려요 급해요!! 기초통계에서 고급통계까지... 영어, 컴퓨터) 硏盲(research illiteracy) ; (cf. 문맹, 컴맹... 면접법, 질문지법, 전화조사 장점 : 현 실태에 대한 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