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가 분명히 있다고 하는데 인쇄가 안돼요

잉크가 분명히 있다고 하는데 인쇄가 안돼요

작성일 2007.12.12댓글 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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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히 잉크가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것도 안 찍혀서 나와요.

ㅠㅠ

흑흑

 

사용안한지 오래되서 잉크가 굳어버린걸까요?

프린터기는 hp deskjet 3420 series 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아래와 같이 점검해보세요.

 


 

적용되는 프린터 모델
Deskjet 3325 / 3420 / 3425 / 3535 / 3550 / 3650 / 3744 / 3745 / 3845
Deskjet 3920 / 3940 / D1360 / D1460 / D2360 / D2460
인쇄가 안될 때 기기적인 문제, 연결 상태, 드라이버 설치 상태등을 점검해 보아야합니다. 다음 단계를 차례로 진행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단계: 프린터 기본 상태 점검하기

  1. 정확한 점검을 위하여, 컴퓨터와 프린터를 연결하는 USB 케이블을 분리 해 놓습니다.
    주의: 컴퓨터와 프린터를 연결하는 케이블은 다시 연결하는 단계가 나올 때까지 빼놓아야 합니다.
    프린터 쪽 연결 부분 (실제 장착하는 부분은 그림과 다를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

    컴퓨터쪽 연결 부분 (실제 장착하는 부분은 그림과 다를 수 있습니다.)

  2. 프린터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꺼놓은 후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 전원 램프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전원 램프에 불이 들어온 경우 아래의 3번 단계를 계속 진행합니다. 만약 전원이 안켜지거나 깜박일 경우 각 조치방법을 확인합니다.
    전원에만 불이 들어옴(정상) 전원에 불이 안켜짐(전원 문제) 전원 램프가 계속 깜박임


    아래의 3번 단계를 계속 진행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한 후, 전원 케이블 확인방법을 참고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한 후, 버튼 램프 깜박임에대한 조치방법을 참고합니다.
  3. 프린터의 윗 덮개를 열면 잉크함이 중앙(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조금 치우칠 수 있음)으로 이동하며, 전원 램프가 깜박입니다.
  4. 다시 윗 덮개를 닫으면, 잉크함이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전원 램프의 깜박임이 멈춰야 정상입니다. 램프 상태에 알맞은 내용을 진행하십시오.
    전원 램프가 가만히 켜져있습니다. 전원 램프가 계속 깜박입니다.
    아래의 5번 단계를 계속 진행합니다. 프린터에서 잉크를 인식하지 못하고있습니다. 잉크 인식이 안되면 프린터 작업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다음 사항을 확인합니다.

    1. 프린터의 윗 덮개를 열고, 두 개의 잉크를 모두 꺼냅니다.
      주의: 하나의 잉크만 장착되어도 잉크인식이 됩니다. 즉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2. 잉크 번호를 확인합니다.
      1. HP Deskjet 3325 / 3420 / 3425 / 3535 / 3550 / 3650 / 3744 / 3745 / 3845
        흑백 27번 (C8727A), 칼라 28번 (C8728A)
      2. HP Deskjet 3920 / 3940 / D1360 / D1460 / D2360 / D2460
        흑백 21번 (C9351A), 칼라 22번 (C9352A)
      3. HP Deskjet 3650 / 3845 / D2360 / D2460
        포토 58번 (C6658A)
      잉크 번호가 틀리면 잉크 인식이 안되므로 맞는 잉크로 교체 해야 합니다.
      잉크 번호가 맞다면 다음 단계를 계속 진행합니다.
    3. 잉크의 뒷면에 구리 회로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부드러운천(안경닦는 수건 등)으로 닦아줍니다. (잉크 회로판 청소 방법 자세히 보기)
      주의: 잉크 밑 부분의 구리색으로 된 노즐 부위는 만지지 마십시오.
    4. 잉크를 장착하고 프린터 윗 덮개를 닫습니다. 전원 램프가 계속 깜박일경우, 흑백 또는 컬러 잉크를 각각 하나씩만 장착하고 , 덮개를 닫았을 때 램프가 깜박이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 Deskjet 3000 / D 시리즈 프린터(Deskjet 3820 제외)는 잉크를 하나만 장착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컬러 잉크를 장착하고 덮개를 닫았을 때, 전원 램프가 깜박인다면, 컬러 잉크 카트리지나, 프린터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5. 잉크를 장착하고 프린터 윗 덮개를 닫습니다. 전원 램프가 계속 깜박일경우, 프린터에서 잉크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위의 과정을 한번더 진행해 본 후, 문제가 계속되면 가까운 HP 서비스 지정점(찾아보기) 에서 제품을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5. 프린터 용지함에 용지를 장착합니다.

2 단계: 프린터 자체(Self) 검사 및 문제해결

프린터의 자체적인 검사 방법을 이용하여 프린터기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윗 덮개를 4회 반복해서 열었다 닫은 후, 전원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참고 : Deskjet 3650/3845/D2360/D2460는 아래 그림을 참조해서 볼펜이나 커트칼을 이용하여 출력을 시도합니다.
    1. 손가락 또는 도구를 이용하여 전원버튼을 누릅니다. 2. 전원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덮개를 4번 살짝 여닫습니다.
    그림 1: 예 : Deskjet D2360
    그림 2: 예 : Deskjet 3650
  2. 아래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인쇄됩니다. 증상 및 문제해결 방법을 참고하십시오.
    그림 3: 검사 페이지
  3. 인쇄가 잘 됩니다.
    검사 페이지가 인쇄가 되고, 인쇄품질에 문제가 없다면 프린터와 잉크에는 이상이 없는것입니다. 3단계 를 계속진행합니다.
  4. 인쇄가 안됩니다. 증상 및 문제해결 방법을 참고하십시오.
    증 상 문제해결
    전원 램프가 깜박이면서 인쇄가 안됩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버튼 램프 깜박임에대한 조치방법을 참고합니다.
    잉크함이 움직이면서 인쇄를 하지만, 인쇄 품질에 문제 가 있습니다. 백지가 나오거나 흐리게 인쇄될 경우 :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한 후, 청소를 진행합니다.

    가로선이 번지듯 나타나는 경우 :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한 후, 청소를 진행합니다.

    검정색, 노란색, 분홍색, 파란색중 인쇄가 안되는 색이 있을 경우 :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한 후, 청소를 진행합니다.
    인쇄 중 용지가 걸렸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걸린 용지 제거 방법을 참고한 후, 다시 인쇄해 봅니다.
    잉크함이 움직이지 않으며 인쇄가 안됩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인쇄 중 멈춤 증상에 대한 조치 방법을 참고합니다.
    인쇄 속도가 느립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인쇄속도가 느려지는 증상에 대한 조치 방법을 참고합니다.
    만약, 각각 연결된 문서를 진행해 보아도 계속 자체 검사가 안될 경우, 가까운 HP 서비스 지정점(찾아보기) 에서 제품을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3 단계: 드라이버 상태 및 대기문서 확인하기

드라이버가 일시중지, 오프라인에 체크가 되어있거나 이전에 인쇄명령 내린 문서가 남아있을 경우, 문서를 인쇄할 수 없습니다. 아래 내용을 차례로 진행하여 확인해야합니다.
  1. 컴퓨터 왼쪽 하단의 시작 - 실행 을 누릅니다.
  2. 열기 부분에 control 을 입력하고 확인 을 누르면 제어판이 나타납니다.
  3. 프린터 를 더블클릭합니다.(Windows XP의 경우 프린터 및 기타 하드웨어 - 프린터 및 팩스 를 누릅니다.)
  4. 프린터 아이콘 을 더블클릭 합니다.
  5. 대기중인 문서가 나타납니다.
  6. 프린터 메뉴를 클릭한 후, 인쇄 작업 취소 또는 인쇄 작업 삭제 를 누릅니다(Windows 2000/XP의 경우, 오프라인으로 작업(U) 을 선택하신 후 모든 문서 취소 를 누릅니다).
    Windows 98/ME

    Windows 2000/XP

  7. 경고 메세지가 나타나면 예 를 누릅니다
  8. 대기열에 남아있던 작업이 사라졌는지 확인합니다.
    그림 4: 대기열의 작업이 삭제된 모습
    대기열 문서가 삭제되지 않을 경우 , 컴퓨터를 다시 시작 합니다. 다시 프린터 창에서 대기열의 문서를 삭제해 봅니다.
    문서 용량 및 시스템 상태에 따라 대기열의 문서가 삭제되는데 시간이 오래걸릴수 있습니다.
  9. 대기열의 문서가 모두 삭제되었으면, 빼놓았던 USB 케이블을 컴퓨터와 프린터에 연결합니다.
    프린터 쪽 연결 부분 (실제 장착하는 부분은 그림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림 5: USB 케이블
    컴퓨터쪽 연결 부분 (실제 장착하는 부분은 그림과 다를 수 있습니다.)

  10. 다시 프린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기본 프린터로 설정 항목외에, 인쇄 잠깐 멈춤 (또는 인쇄 일시 중지 ), 오프라인으로 인쇄 (또는 오프라인으로 작업 )에 체크되어 있으면 인쇄시 프린터에 반응이 없습니다.
    Windows 98/ME

    Windows 2000/XP

  11. 인쇄 잠깐 멈춤 (또는 인쇄 일시 중지 ), 오프라인으로 인쇄 (또는 오프라인으로 작업 )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체크 표시가 없어집니다.
    Windows 98/ME

    Windows 2000/XP

  12. 만약, 오프라인으로 인쇄 (또는 오프라인으로 작업 )에 체크되어 있었다면, USB 케이블이 잘못 연결된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반드시, 케이블을 다시 장착하십시오.
  13. 모든 창을 닫고, 원하는 문서를 인쇄해 봅니다. 프린터가 반응이 없을 경우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단계를 계속 진행합니다.

4 단계: 드라이버 진단 검사

HP 고객지원 웹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검사 도구를 이용하여 정확한 드라이버 상태를 확인하고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합니다.
주의: 검사 도구 는 최신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지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어 있는지 등을 확인을 할 수 있으며, 드라이버 설정 또는 설치 과정에 문제가 있을 경우 최신 드라이버 설치안내 및 문제해결 방법등을 제공합니다.
  1.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한 후, 잠시만 기다리시면 드라이버 진단 검사 창이 나타납니다.
    그림 6: 드라이버 진단 검사
  2. 화면의 내용에 따라 진행해 봅니다. 검사를 진행하여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가 되면, 원하는 문서를 인쇄해 봅니다.
    계속해서 인쇄가 안될 경우, HP 서비스 받는 방법(클릭) 을 참고하여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다면 굳어 있을수 있습니다.

일단 잉크를 빼서 휴지에 잉크나오는부분을 꾹~눌러보세요

잉크가 묻어 나오지 않으면 굳은거 거나 잉크 없는것입니다,

가까운 잉크충전방가셔서 충전해달라고하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잉크가 있고 인쇄가 안되는 것은 굳었을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일단 카트리지를 빼내신후에 철판부분을 부드러운 휴지나 면봉으로 닦아 봅니다.

 

잉크가 묻어나오지 않는다면 굳은 것입니다.

 

따뜻한물에 카트리지의 철판부분(잉크가 나오는 부분, 칩있는 곳 아님)만 살짝잠기게 해서 잠시 두었다가 그 부분을 다시 닦아보시고 잉크가 묻어 나오신다면 장착후 카트리지 정렬등을 하시고 인쇄를 진행하시면 될 듯 합니다.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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