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된 프린터가 없다고 나온다면 다시한번 케이블의 연결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살짝 빠져있어도 그런 증상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다시 뺐다가 연결하시는 동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자료를 참고하셔서 순서대로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았다면, 전원 케이블을 다시 뺐다 꽂은 후, 전원 버튼을 눌러 켭니다.
그래도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
서비스 센터 의 도움을 받습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액정 화면에 1 Copy / 100% 가 나타나야 합니다.
-
컴퓨터와 복합기 사이에 usb 케이블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
바탕화면의 HP 관리자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상단 메뉴의 상태를 클릭합니다.
참고 : |
바탕화면에 HP 관리자 아이콘이 없는 경우에는, 왼쪽 하단의 시작 > (모든) 프로그램> HP > HP 관리자를 실행 합니다.
-
프로그램 목록 안에 HP 관리자가 없는 경우, 드라이버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것이므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 해야합니다.
복합기 검사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할 수 있습니다.
복합기 자동 검사 프로그램을 시작하려면 여기를 누르십시오.
|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복합기의 상태를 확인 합니다.
정상인 경우 |
문제가 있는 경우 |
|
|
'hp psc 2100 series 이(가) 준비되었습니다.' 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상입니다. |
'hp psc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 컴퓨터와 복합기 사이의 케이블을 뺐다가 다시 연결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상태를 확인해봅니다.
계속 해서 동일한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복합기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복합기 자동 검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드라이버 재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복합기 자동 검사 프로그램이 시작 됩니다. |
컴퓨터에서 복합기를 사용하려면, 컴퓨터에 복합기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시작 > 설정 > 프린터(프린터 및 팩스)를 선택합니다.
-
HP PSC 2110 Series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 합니다. 복합기 아이콘이 없는 경우, 드라이버를 설치 합니다.
-
복합기 아이콘이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어 있지 않는 경우(
체크가 없는 경우), 해당 복합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기본 프린터로 설정 항목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선택합니다.
-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복합기 아이콘이 온라인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온라인 상태인 경우(정상) |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
일시 중지 상태인 경우 |
|
|
|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
일시 중지 상태인 경우 |
해당 프린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온라인으로 프린터 사용을 선택합니다. |
해당 프린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인쇄 계속을 선택합니다. |
|
|
복합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등록정보/속성을 선택합니다.
시험 인쇄/테스트 페이지 인쇄를 눌러 인쇄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시작 > 설정 > 프린터(프린터 및 팩스)를 누릅니다.
-
복합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인쇄 대기 중인 문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대기 문서가 있으면 상단 메뉴에서 프린터 > 모든 문서 취소(인쇄작업 삭제) 를 누릅니다.
참고 : |
상태에 삭제 중 이라는 메시지만 나오고 삭제가 되지 않을때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다시 시도합니다.
|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 하여 인쇄 작업이 정상적으로 진행 되는지 확인 합니다.
시작 > 설정 > 프린터(프린터 및 팩스)를 누릅니다.
HP PSC 2100 series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등록정보/속성을 클릭 합니다.
-
시험 인쇄/테스트 페이지 인쇄를 눌러 인쇄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 |
위 1~6단계를 확인한 후에도 7단계에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문서 인쇄 실패' 또는 '포트오류'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에는 컴퓨터 제어판의 드라이버 등록정보에서 포트를 확인/변경해주십시오.자세한 포트 변경 방법은 여기를 클릭 하여 해당 문서를 참고 합니다. 포트 변경 후에 위의 5단계 부터 다시 진행 하여 인쇄가 잘 되는지 확인 합니다. |
7단계까지 진행해도 인쇄가 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를 삭제후 다시 설치합니다.
복합기 검사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