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가지 정도 유추가 가능합니다.
우선은 질문자님의 질문에서 다른 공유기를 구입해서 쓰는데 잘 된다라고 말씀 하셨다는 이야기에서
랜선의 불량이나 PC의 불량일 확률은 조금 낮을 듯 합니다.
다른 답변에서 나왔듯이 공유기 불량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부분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무선랜의 보안 설정 유무 입니다. 만약 보안 설정 없이 사용하셨다면 안테나 4개짜리 공유기는
다른 공유기 보다 신호가 강하기 때문에 타인이 접속해서 장난을 칠 여지가 있습니다. SSID 자체도
기본 IPTIME를 사용하면 그 길을 지나던 사람들이나 주의 사람들의 핸드폰에 IPTIME을 연결했떤 적이
있떤 사람들은 다 연결이 되겠죠..
AS 기사들은 이런경우 이렇게 조치를 합니다. 우선 기본 IPTIME 설정 셋팅에 들어가서
192.168.0.1 로 접속하여.. 고급설정 -> 트래픽관리 -> 커넥션 정보에서 현제 질문자님이 사용하는
IP 주소 외에 다른 IP가 잡히는지.. 그 IP 옆에 나오는 그래프가 유난히 크게 나오는건 없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바이러스, 혹은 타인의 접속에 의한 문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는 시스템관리 -> 시스템 로그 텝에 접속하셔서 인터넷이 끊어 지는 로그가 기록
됐는지 확인해 보고 끈어진 이유가 IP 충돌등의 원인인지 확인해 보시는 방법입니다.
그것도 문제가 없다면... 시작 -> 실행 -> CMD 에 들어가시면 검은 화면이 나올거예요..
그런 창을 2개 띄워서 하나는 ping 192.168.0.1 -t -l 1000
다른 하나는 ping 168.126.63.1 -t -l 1000 을 입력해 주세요.
첫번째에서는 시간 > 1ms 가 나와야 정상입니다. 만약 중간에 1ms 값이 커진다거나 끊어진다면...
공유기로 가는 신호에 문제가 생기는거고요..
두번째 신호도 평균 1ms~20ms 사이 값이 나와야 정상입니다. 만약 천단위나 혹은 요청 시간이 만료
되었다고 나온다면. 외부 신호로 나가는 부분에 문제가 생기는 겁니다...
잘 점검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