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식이 되었다고 나온다면 인식은 잘 된 것인데 컴퓨터에 안보인다면 내부의 하드 상태를 확인하거나 논리 정보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2. "디스크관리"에 들어가 보세요. 외장하드를 찾으세요. 용량이 보이면 내부의 하드는 동작을 하는 것이며 용량이 "0", "4GB"등으로 인식하면 하드가 고장난 것입니다.
3. 용량이 있다면 윈도우가 인식할 수 있는 파일시스템, 드라이브의 논리 이름등이 제대로 인식하는지 확인하세요.
4. 상태를 정확히 알 수 없어서 답을 하기 어렵습니다. "디스크관리"의 화면을 캡처하여 질문을 다시 하는 것이 좋아 보이네요.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더 주의해서 점검하세요.
5. 저장매체를 오래 사용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관리가 필요합니다. 데이터를 저장하기 전에 배드섹터검사를 하고 주기적으로 데이터분류, 데이터백업,배드섹터검사를 해 주어야 데이터를 잃지 않고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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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을 다는 것은 복구가 필요할 때 GMDATA를 이용하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광고의 의미가 아주 없지는 않지만 답변을 참조하고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랍니다. GMDATA는 저장매체 배드섹터검사 전문 프로그램인 GMHDDSCAN을 개발하였고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HDD복구, 서버복구, 메모리복구, 원격데이터복구전문회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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