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초보의 마지막 발악... viewport shading 빛이 적용안됨

블렌더 초보의 마지막 발악... viewport shading 빛이 적용안됨

작성일 2023.09.21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블렌더에서 viewport shading을 선택 시 빛이 적용되서 그림자도 지고 빛에 의해서 내가 오브젝트에 넣은 색들도 보여야 하잖아요 근데 
첨부한 사진처럼 viewport shading에서 빛이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ㅠㅠㅠㅠ

현재 저는 모니터 화면에 하얀색 메테리얼을 그리고 모니터 머리 부분엔 UV mapping으로 잘라낸 모니터 도면을 붙인 상태입니다.
모니터 화면이 하얀색이라 티는 안나는데 모니터 화면에는 빛반사가 적용이 되는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모니터 머리와 아랫부분은 적용이 되질 않네요ㅜㅠ
왜 빛이 보이지도 않고 근데 왜 모니터 화면부분엔 적용이 되는건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음 일단

여기보시면 선택하신거 옆에 아래 화살표 있죠? 눌러보시면 sceneWorld라는거랑 Scene Light가 꺼져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꺼져있다면 켜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썬 라이트말고 에어리어 라이트를 사용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머티리얼 제체를 다시 만드세요 머티리얼 사진 보니 Base Color이 일반 블렌더 머티리얼 생성할때랑 다른데 한번 다시 만들어보세요

3DMax 용어&단어좀...꼭 알려주세요

... 그래서 초보자들에게는 난해하게 여겨지고... (컴퓨터 용어네요^^;;) Shading Mode(셰이딩 모드) 렌더링하는... 그리고 Modifier들을 어떻게 정렬하는가에 따라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