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자님, 안녕하십니까?
질문자님에게 생긴 문제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먼저 달린 답변이 있다고 무작정 답변확정하지 마시고, 답변을 먼저 쭉 읽어 보시고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되는 답변을 답변확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오버클럭 설정값은 바이오스에서 설정하신 상태인가요?
그렇다면, LINX 나 프라임95 등을 구동하여 CPU 오버클럭 테스트를 하시면 됩니다.
램오버 테스트는 TestMEM 이나 MemTEST 프로그램 사용하시면 되구요.
램오버 및 CPU오버 둘 다 하신 경우, 램오버를 먼저 하셔서 안정화를 보신 뒤 CPU오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한꺼번에 하게 되면 문제 발생시 뭐가 문제인지 진단이 안되니, 램오버 후 CPU오버를 하세요.
그리고, 안정화 프로그램 테스트 성공한다고 해서 무조건 실사가 되는게 아닙니다.
안정화 통과를 해도, 실사에서 블루스크린이나 프로그램 강제종료 등 문제가 발생한다면 오버클럭 실패한 것입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 안정화 프로그램 안돌리고 바로 실사 들어갑니다.
차피 안정화 돌려도 오버 실패하면 블루스크린 발생하더라고요
***********************************************
답변 다 쓰고 보니 보드가 A320 이네요. A320 은 CPU오버클럭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마 바이오스 들어가셔도 CPU오버 관련 항목은 없고 메모리 오버클럭 관련 항목만 있을거에요.
CPU오버클럭 하시려면 A 계열이 아닌 B, X 계열의 칩셋을 탑재한 마더보드를 쓰셔야 합니다.
--------------------------------------------------------------------
답변을 마칩니다. 남은 시간 즐겁게 보내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확정 부탁 드립니다.
혹여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답변확정을 하시고 추가질문 혹은 1대1 질문을 통해 추가적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자님이 답변확정을 해 주시면 해피빈 콩 1개가 저에게 적립되며,
그 콩들은 해피빈에서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질문자님은 설정하신 점수의 50% 를 돌려 받으실 수 있고
답변확정 한번으로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따듯한 나눔을 실천하실 수 있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