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소리의 특징은 무엇인가여????? 저 오늘까지 해야되여.... 숙제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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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소리의 특징은 무엇인가여?????
오늘까지 숙제에요.... 빨랑 알려주세요...
알려주시면 감사감사.......![](https://img-api.cboard.net/img_n.php?image_url=http://static.naver.com/new_mail/emoticon/emo_1_04.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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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소리의 특징은 무엇인가여?????
오늘까지 숙제에요.... 빨랑 알려주세요...
알려주시면 감사감사.......
판소리의 특징은 무엇인가여????? 저 오늘까지 해야되여.... 숙제지만...
판소리의 특징은 무엇인가여?????
오늘까지 숙제에요.... 빨랑 알려주세요...
알려주시면 감사감사.......
쪼금 길게썼습니당~!!♡
첫째로, 판소리는 소리판(공연장)에서 이루어지는 시간 예술이다. 이것은 판소리의 미학적 가치 기준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 상황성과 현장성에 따라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로, 광대(창자) 한 명이 고수 한 명의 북 반주에 맞추어 노래하는데, 광대는 소리(창), 아니리(말), 발림(몸짓)해서 세 가지 예술 행위를 하고, 고수는 음악의 흐름을 장단(리듬 패턴)으로 통제한다.
셋째로, 서사적이고 극적 구성의 긴 이야기가 "판"으로 짜여질 때에는 내용과 줄거리가 판을 짠 사람에 따라 다른 음악으로 해석되고 연출되는 재창조(각색)의 과정을 거치는데,이것이 유파를 형성하는 원인이다.
넷째로, 광대가 이야기를 소리(음악)로 해석하고 연출하는 예술 행위는 아무렇게나하는 즉흥적인 것이 아니고 세가지 음악적 요소인 성음(음색), 길(음계), 장단(리듬)의 틀(질서)안에서 이루어지는데, 이것은 음악의 작곡 과정과 같다.
다섯째로, 고수와 청중이 "얼씨구" "좋지"같은 추임새를 하면서 판소리판에 몸소 참가한다.
판소리의 가장 큰 특징은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현장감과 역동성, 그리고 오랜 세월 전승되는 동안 수많은 사람들에 의해 조금씩 덧붙여지고 수정된 적층성에 의한 폭넓은 공감대, 모든 형태의 노래를 수용하는 개방성에 의한 다양한 더늠(각 명창이 특색있게 만들어낸 가락 등을 일컫는 말) 첨가 가능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판소리는 어떤 방향에서 보아도 훌륭한 모습을 드러내는 거대한 산과 같이 문학, 연극, 음악(또 춤)의 어느 관점에서나 귀중한문화 유산으로 인정받고 있다. 나아가서 판소리는 우리만의 문화유산이 아니라 한 사람이 노래하는 연주 형태의 세계 문화 유산 가운데도 음악적으로 아주 잘 다듬어진 것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오늘날까지 남아있으면서도 시대를 초월해서 감동의 여운을 주고 있다는 사실은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다른 나라에서 한 사람이 부르던 연주 형태의 노래들 (예를 들면 중세유럽 "음유 시인"들의 노래나 중국의 "강창")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기 때문이다. 소리의 사설이 우선 관중의 구미에 맞아야 한다. 곡조도 너름새도 또 이런 것은 재치있는 풍자와 해학의 멋을 곁드려야만 한다.판소리의 특성은 사실성이다. 현장성이다. 창작성이다 라고 하나 대표적인 특성 앞에서 말한바 관중과 광대가 공연한다는 것이 더욱 더 큰 대표적 특성으로 다른 분야의 예술과의 차이점이며 정치적 압제와 사회의 온갖 억압으로부터 해방되어 자유와 생존권을 얻고자 하는 민중들의 희원이 깊게 반영되는 예술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많은 도움 드린것같네욤~!!^^
점수 마이주시고욤^^
첫째로, 판소리는 소리판(공연장)에서 이루어지는 시간 예술이다. 이것은 판소리의 미학적 가치 기준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 상황성과 현장성에 따라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로, 광대(창자) 한 명이 고수 한 명의 북 반주에 맞추어 노래하는데, 광대는 소리(창), 아니리(말), 발림(몸짓)해서 세 가지 예술 행위를 하고, 고수는 음악의 흐름을 장단(리듬 패턴)으로 통제한다.
셋째로, 서사적이고 극적 구성의 긴 이야기가 "판"으로 짜여질 때에는 내용과 줄거리가 판을 짠 사람에 따라 다른 음악으로 해석되고 연출되는 재창조(각색)의 과정을 거치는데,이것이 유파를 형성하는 원인이다.
넷째로, 광대가 이야기를 소리(음악)로 해석하고 연출하는 예술 행위는 아무렇게나하는 즉흥적인 것이 아니고 세가지 음악적 요소인 성음(음색), 길(음계), 장단(리듬)의 틀(질서)안에서 이루어지는데, 이것은 음악의 작곡 과정과 같다.
다섯째로, 고수와 청중이 "얼씨구" "좋지"같은 추임새를 하면서 판소리판에 몸소 참가한다.
판소리의 가장 큰 특징은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현장감과 역동성, 그리고 오랜 세월 전승되는 동안 수많은 사람들에 의해 조금씩 덧붙여지고 수정된 적층성에 의한 폭넓은 공감대, 모든 형태의 노래를 수용하는 개방성에 의한 다양한 더늠(각 명창이 특색있게 만들어낸 가락 등을 일컫는 말) 첨가 가능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판소리는 어떤 방향에서 보아도 훌륭한 모습을 드러내는 거대한 산과 같이 문학, 연극, 음악(또 춤)의 어느 관점에서나 귀중한문화 유산으로 인정받고 있다. 나아가서 판소리는 우리만의 문화유산이 아니라 한 사람이 노래하는 연주 형태의 세계 문화 유산 가운데도 음악적으로 아주 잘 다듬어진 것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오늘날까지 남아있으면서도 시대를 초월해서 감동의 여운을 주고 있다는 사실은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다른 나라에서 한 사람이 부르던 연주 형태의 노래들 (예를 들면 중세유럽 "음유 시인"들의 노래나 중국의 "강창")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기 때문이다. 소리의 사설이 우선 관중의 구미에 맞아야 한다. 곡조도 너름새도 또 이런 것은 재치있는 풍자와 해학의 멋을 곁드려야만 한다.판소리의 특성은 사실성이다. 현장성이다. 창작성이다 라고 하나 대표적인 특성 앞에서 말한바 관중과 광대가 공연한다는 것이 더욱 더 큰 대표적 특성으로 다른 분야의 예술과의 차이점이며 정치적 압제와 사회의 온갖 억압으로부터 해방되어 자유와 생존권을 얻고자 하는 민중들의 희원이 깊게 반영되는 예술 형태라고 할 수 있다.
판소리에서는 작품 하나를 '한마당'이라고 하는데, 조선시대의 정조, 순조때는 그 종류가 매우
많았다고 한다. 그 중에서 12가지를 골라 '판소리 12마당'이라고 했는데, 이것은 어느 한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소리꾼들에 의해 완성되어 온 것이다.
현재 전창 되고 있는 판소리는 5마당(춘향가.수궁가.심청가.홍보가.적박가)이다
판소리는 흥부가.심청가.적벽가.수궁가.춘향가 이렇게 다섯바탕으로 나누어졌는데
예전에는 대표적으로 변강쇠전등이 있었지만 사라지고 이 다섯바탕이 대표적으로 부르고있습니다
그리고 판소리는 내용이 같지만 각 제마다 들었을때 변형이 있어서 듣고있을때 사람에따라 흥겹거나 슬프거나 하는 느낌이 다주 달라요
동초제와 강산제만 보더라도 같은부분을 들어보면 완전이 다르다는걸 아실꺼에요 ㅋ
판소리참맛
첫번째 사설을듣고 그 가사게맞는 진양.중머리.중중머리.휘모리등에 리듬효과로
색다른 음악 장르에빠져드실겁니다 ㅋㅋ
두번째 그냥 창자가 소리하는걸 듣고있어도 좋지만 고수없는 소리는 앙고없는 찐빵과도 같습니다 가사내용이 만약 심청가中 중이나오는경우 옛날에는 중이라면 신을받드는 사람으로 신비함을 비롯하여 왕도 함부로 해서는 안돼는 존제라 엇모리라는 박자로 그신비람을 극대화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그상황 맞는 고수에 음향효과로 흥미를 극대화할수 있습니다
세번째 추임새 고수가 그상황에따라 넣는 말인데요 얼~씨구! 허이~ 좋다! 아믄~ 등이있는데 대표적으로 알려져있는 사랑가는 예를들면 이리 오너라 업고놀자~ 이부분에서보면
이도령이 춘향과 같이 놀고 있어도 너무 춘향을 사랑해 춘향과 붙어있고 싶다는 내용을 흥겹게 표현하는것입니다 여기서 고수가 얼~씨구!라고 추임새를 해준다면 그좋다는 내용이 더 들어나겠죠
첫째로, 판소리는 소리판(공연장)에서 이루어지는 시간 예술이다. 이것은 판소리의 미학적 가치 기준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 상황성과 현장성에 따라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로, 광대(창자) 한 명이 고수 한 명의 북 반주에 맞추어 노래하는데, 광대는 소리(창), 아니리(말), 발림(몸짓)해서 세 가지 예술 행위를 하고, 고수는 음악의 흐름을 장단(리듬 패턴)으로 통제한다.
셋째로, 서사적이고 극적 구성의 긴 이야기가 "판"으로 짜여질 때에는 내용과 줄거리가 판을 짠 사람에 따라 다른 음악으로 해석되고 연출되는 재창조(각색)의 과정을 거치는데,이것이 유파를 형성하는 원인이다.
넷째로, 광대가 이야기를 소리(음악)로 해석하고 연출하는 예술 행위는 아무렇게나하는 즉흥적인 것이 아니고 세가지 음악적 요소인 성음(음색), 길(음계), 장단(리듬)의 틀(질서)안에서 이루어지는데, 이것은 음악의 작곡 과정과 같다.
다섯째로, 고수와 청중이 "얼씨구" "좋지"같은 추임새를 하면서 판소리판에 몸소 참가한다.
판소리의 가장 큰 특징은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현장감과 역동성, 그리고 오랜 세월 전승되는 동안 수많은 사람들에 의해 조금씩 덧붙여지고 수정된 적층성에 의한 폭넓은 공감대, 모든 형태의 노래를 수용하는 개방성에 의한 다양한 더늠(각 명창이 특색있게 만들어낸 가락 등을 일컫는 말) 첨가 가능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판소리는 어떤 방향에서 보아도 훌륭한 모습을 드러내는 거대한 산과 같이 문학, 연극, 음악(또 춤)의 어느 관점에서나 귀중한문화 유산으로 인정받고 있다. 나아가서 판소리는 우리만의 문화유산이 아니라 한 사람이 노래하는 연주 형태의 세계 문화 유산 가운데도 음악적으로 아주 잘 다듬어진 것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오늘날까지 남아있으면서도 시대를 초월해서 감동의 여운을 주고 있다는 사실은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다른 나라에서 한 사람이 부르던 연주 형태의 노래들 (예를 들면 중세유럽 "음유 시인"들의 노래나 중국의 "강창")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기 때문이다. 소리의 사설이 우선 관중의 구미에 맞아야 한다. 곡조도 너름새도 또 이런 것은 재치있는 풍자와 해학의 멋을 곁드려야만 한다.판소리의 특성은 사실성이다. 현장성이다. 창작성이다 라고 하나 대표적인 특성 앞에서 말한바 관중과 광대가 공연한다는 것이 더욱 더 큰 대표적 특성으로 다른 분야의 예술과의 차이점이며 정치적 압제와 사회의 온갖 억압으로부터 해방되어 자유와 생존권을 얻고자 하는 민중들의 희원이 깊게 반영되는 예술 형태라고 할 수 있다.
판소리는 소리판(공연장)에서 이루어지는 시간 예술이다. 이것은 판소리의 미학적 가치 기준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 상황성과 현장성에 따라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로, 광대(창자) 한 명이 고수 한 명의 북 반주에 맞추어 노래하는데, 광대는 소리(창), 아니리(말), 발림(몸짓)해서 세 가지 예술 행위를 하고, 고수는 음악의 흐름을 장단(리듬 패턴)으로 통제한다.
셋째로, 서사적이고 극적 구성의 긴 이야기가 "판"으로 짜여질 때에는 내용과 줄거리가 판을 짠 사람에 따라 다른 음악으로 해석되고 연출되는 재창조(각색)의 과정을 거치는데,이것이 유파를 형성하는 원인이다.
넷째로, 광대가 이야기를 소리(음악)로 해석하고 연출하는 예술 행위는 아무렇게나하는 즉흥적인 것이 아니고 세가지 음악적 요소인 성음(음색), 길(음계), 장단(리듬)의 틀(질서)안에서 이루어지는데, 이것은 음악의 작곡 과정과 같다.
다섯째로, 고수와 청중이 "얼씨구" "좋지"같은 추임새를 하면서 판소리판에 몸소 참가한다.
<참고>
판소리의 가장 큰 특징은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현장감과 역동성, 그리고 오랜 세월 전승되는 동안 수많은 사람들에 의해 조금씩 덧붙여지고 수정된 적층성에 의한 폭넓은 공감대, 모든 형태의 노래를 수용하는 개방성에 의한 다양한 더늠(각 명창이 특색있게 만들어낸 가락 등을 일컫는 말) 첨가 가능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판소리는 어떤 방향에서 보아도 훌륭한 모습을 드러내는 거대한 산과 같이 문학, 연극, 음악(또 춤)의 어느 관점에서나 귀중한문화 유산으로 인정받고 있다. 나아가서 판소리는 우리만의 문화유산이 아니라 한 사람이 노래하는 연주 형태의 세계 문화 유산 가운데도 음악적으로 아주 잘 다듬어진 것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오늘날까지 남아있으면서도 시대를 초월해서 감동의 여운을 주고 있다는 사실은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다른 나라에서 한 사람이 부르던 연주 형태의 노래들 (예를 들면 중세유럽 "음유 시인"들의 노래나 중국의 "강창")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기 때문이다. 소리의 사설이 우선 관중의 구미에 맞아야 한다. 곡조도 너름새도 또 이런 것은 재치있는 풍자와 해학의 멋을 곁드려야만 한다.판소리의 특성은 사실성이다. 현장성이다. 창작성이다 라고 하나 대표적인 특성 앞에서 말한바 관중과 광대가 공연한다는 것이 더욱 더 큰 대표적 특성으로 다른 분야의 예술과의 차이점이며 정치적 압제와 사회의 온갖 억압으로부터 해방되어 자유와 생존권을 얻고자 하는 민중들의 희원이 깊게 반영되는 예술 형태라고 할 수 있다.
판소리에서는 작품 하나를 '한마당'이라고 하는데, 조선시대의 정조, 순조때는 그 종류가 매우
많았다고 한다. 그 중에서 12가지를 골라 '판소리 12마당'이라고 했는데, 이것은 어느 한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소리꾼들에 의해 완성되어 온 것이다.
현재 전창 되고 있는 판소리는 5마당(춘향가.수궁가.심청가.홍보가.적박가)이다
답변확정바래요~!!!
같은 내용이 많이 있을꺼에요!!!!
출처 : ~!!!
판소리의 개요:
우리 나라의 고유 음악이다,
판소리의 특징은 무엇인가여????? 오늘까지 숙제에요.... 빨랑 알려주세요... 알려주시면 감사감사....... 쪼금 길게썼습니당~!!♡ 첫째로, 판소리는 소리판(공연장)에서 이루어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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