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우리나라 대중교통 요금.
버스:교통카드 사용시
대학생은 일반요금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동전으로 사용시 각각 700원
카드 사용시...
버스 = 700 -> 650원
지하철 = 700 -> 640원 입니다.
그리고 버스에서 지하철,,버스에서 버스로 1시간 이내로 갈아타시면 600원으로 동일합니다.
버스에서 마을버스도 가능하구요...
2.다른나라 대중교통 요금.
베트남: 가격=택시 기본요금은 6000동(미화 75센트)....
일본:교통비가 참 많이 비싸지요...
도쿄뿐 아니라,대부분의 지역들도 요금은 비슷한 수준일겁니다.
JR은 일본의 국유 철도이지요. 그나마 좀 쌉니다. ^^;
보통 1구간에 130엔입니다. 1구간이라고 해도, 두정거장 정도 밖에 못가요,
도쿄의 JR 야마노테센 (우리나라 2호선처럼 순환선입니다.)이 시부야, 이게부쿠로, 하라쥬쿠등 시내 주요지역을 돌고 있는데요
2정거장까지가 130엔, 3정거장인가 부터는 160에으로 가격이 뜁니다.
지하철이나 그외의 사철(지하철과 JR과 달리, 민영철도회사에서 운영하는 전철)들은 200엔에서 210엔이 1구간요금이고, 3정거장쯤 지나면 2-30엔정도 요금이 올라갑니다. 전차로 2-30분 거리면, 260엔정도 계산하심 될거에요.
그리고, 주의점은 갈아탈때, 회사가 다른 철도의 경우 요금을 다시 처음부터 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지하철이든 도시철도든 국철이든.. 별 구분 없이 타고 내리지만, 일본은 지하철, 전차, JR등등 확실하게 구분해 놓고, 요금도 다 조금씩 다릅니다.
그리고 버스.
버스 역시 구간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우리나라랑 반대로 뒤에서타고 앞으로내리는데요
일부 구간의 버스를 제외하고는 구간별로 요금이 달라집니다.
뒷문으로 타면서 문 옆에 있는 정리권기계에서 번호표를 뽑아서, 그 번호표에 적힌 숫자 아래에 표시된게 내릴때내야하는 요금입니다.
정거장 사이의 거리에 따라서 두정거장쯤에서 가격이 변하기도 하고 하니까, 딱 몇정거장에 얼마가 오른다.라고는 말씀드리기 그렇고... 보통 기본 요금은 160엔에서 210엔정도 입니다.
2-30분정도 가면, 280엔정도...
일본의 교통 체계가 우리나라랑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구간에 따라 움직인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다르단거랑, 버스나 각종 전차가 종류가 많고, 그걸 운영하는 회사에 따라서 요금이 조금씩 다 다르단 겁니다. 많이 헷갈려요.. ^^;;;
3.우리나라와 다른나라의 대중교통 비교.
우리나라: 버스, 택시 이용요금이 서양에 비해 싸고, 편리하다.
서양: 우리나라에 비해 좀 비싸나, 우리나라 버스보다 깨끗하고,편리하다.
4.우리나라 대중교통의 문제점
1. 외국어 문제
한국인들은 외국어 공부에 열심이지만, 정작 대화가 안되는 외국어 공부를 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임.
토익, 토플 평균 점수가 높은 사람도 현장 영어에서는 두려움으로 외국인에게 접근하고 있다는 사실은
많은 문제점을 야기시킴.
초, 중, 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 수업에 관광영어를 교과목에 포함시켜 이를 관철시키는
것도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일 것이라 여김.
2. 택시, 지하철, 공항 등의 서비스 개선
외국인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시설에 대한 전면적인 안내체계의 개선을 들 수 있음.
지하철 패스 발권 요령 및 이용요령, 택시 서비스 이용요령 및 요금체계, 택시 정류장 표지판과
연계한 서비스 이용요령 외국어 안내 등의 노력이 필요함.
3. 음식점 메뉴판의 개선
음식점 메뉴판에 사진 첨부 의무화 및 재료, 가격 등 기초 사항 외국어 표기 의무화 정책 시행
4. 관광지 안내 표지판의 개선
딱딱한 외국어 설명이 아닌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관광지 안내 표지판으로의 개선
등이 있겠습니다.
★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1.우리나라 대중교통 요금.
버스:교통카드 사용시
대학생은 일반요금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동전으로 사용시 각각 700원
카드 사용시...
버스 = 700 -> 650원
지하철 = 700 -> 640원 입니다.
그리고 버스에서 지하철,,버스에서 버스로 1시간 이내로 갈아타시면 600원으로 동일합니다.
버스에서 마을버스도 가능하구요...
2.다른나라 대중교통 요금.
베트남: 가격=택시 기본요금은 6000동(미화 75센트)....
일본:교통비가 참 많이 비싸지요...
도쿄뿐 아니라,대부분의 지역들도 요금은 비슷한 수준일겁니다.
JR은 일본의 국유 철도이지요. 그나마 좀 쌉니다. ^^;
보통 1구간에 130엔입니다. 1구간이라고 해도, 두정거장 정도 밖에 못가요,
도쿄의 JR 야마노테센 (우리나라 2호선처럼 순환선입니다.)이 시부야, 이게부쿠로, 하라쥬쿠등 시내 주요지역을 돌고 있는데요
2정거장까지가 130엔, 3정거장인가 부터는 160에으로 가격이 뜁니다.
지하철이나 그외의 사철(지하철과 JR과 달리, 민영철도회사에서 운영하는 전철)들은 200엔에서 210엔이 1구간요금이고, 3정거장쯤 지나면 2-30엔정도 요금이 올라갑니다. 전차로 2-30분 거리면, 260엔정도 계산하심 될거에요.
그리고, 주의점은 갈아탈때, 회사가 다른 철도의 경우 요금을 다시 처음부터 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지하철이든 도시철도든 국철이든.. 별 구분 없이 타고 내리지만, 일본은 지하철, 전차, JR등등 확실하게 구분해 놓고, 요금도 다 조금씩 다릅니다.
그리고 버스.
버스 역시 구간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우리나라랑 반대로 뒤에서타고 앞으로내리는데요
일부 구간의 버스를 제외하고는 구간별로 요금이 달라집니다.
뒷문으로 타면서 문 옆에 있는 정리권기계에서 번호표를 뽑아서, 그 번호표에 적힌 숫자 아래에 표시된게 내릴때내야하는 요금입니다.
정거장 사이의 거리에 따라서 두정거장쯤에서 가격이 변하기도 하고 하니까, 딱 몇정거장에 얼마가 오른다.라고는 말씀드리기 그렇고... 보통 기본 요금은 160엔에서 210엔정도 입니다.
2-30분정도 가면, 280엔정도...
일본의 교통 체계가 우리나라랑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구간에 따라 움직인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다르단거랑, 버스나 각종 전차가 종류가 많고, 그걸 운영하는 회사에 따라서 요금이 조금씩 다 다르단 겁니다. 많이 헷갈려요.. ^^;;;
3.우리나라와 다른나라의 대중교통 비교.
우리나라: 버스, 택시 이용요금이 서양에 비해 싸고, 편리하다.
서양: 우리나라에 비해 좀 비싸나, 우리나라 버스보다 깨끗하고,편리하다.
4.우리나라 대중교통의 문제점
1. 외국어 문제
한국인들은 외국어 공부에 열심이지만, 정작 대화가 안되는 외국어 공부를 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임.
토익, 토플 평균 점수가 높은 사람도 현장 영어에서는 두려움으로 외국인에게 접근하고 있다는 사실은
많은 문제점을 야기시킴.
초, 중, 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 수업에 관광영어를 교과목에 포함시켜 이를 관철시키는
것도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일 것이라 여김.
2. 택시, 지하철, 공항 등의 서비스 개선
외국인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시설에 대한 전면적인 안내체계의 개선을 들 수 있음.
지하철 패스 발권 요령 및 이용요령, 택시 서비스 이용요령 및 요금체계, 택시 정류장 표지판과
연계한 서비스 이용요령 외국어 안내 등의 노력이 필요함.
3. 음식점 메뉴판의 개선
음식점 메뉴판에 사진 첨부 의무화 및 재료, 가격 등 기초 사항 외국어 표기 의무화 정책 시행
4. 관광지 안내 표지판의 개선
딱딱한 외국어 설명이 아닌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관광지 안내 표지판으로의 개선
등이 있겠습니다.
★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1.우리나라 대중교통 요금.
버스:교통카드 사용시
대학생은 일반요금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동전으로 사용시 각각 700원
카드 사용시...
버스 = 700 -> 650원
지하철 = 700 -> 640원 입니다.
그리고 버스에서 지하철,,버스에서 버스로 1시간 이내로 갈아타시면 600원으로 동일합니다.
버스에서 마을버스도 가능하구요...
2.다른나라 대중교통 요금.
베트남: 가격=택시 기본요금은 6000동(미화 75센트)....
일본:교통비가 참 많이 비싸지요...
도쿄뿐 아니라,대부분의 지역들도 요금은 비슷한 수준일겁니다.
JR은 일본의 국유 철도이지요. 그나마 좀 쌉니다. ^^;
보통 1구간에 130엔입니다. 1구간이라고 해도, 두정거장 정도 밖에 못가요,
도쿄의 JR 야마노테센 (우리나라 2호선처럼 순환선입니다.)이 시부야, 이게부쿠로, 하라쥬쿠등 시내 주요지역을 돌고 있는데요
2정거장까지가 130엔, 3정거장인가 부터는 160에으로 가격이 뜁니다.
지하철이나 그외의 사철(지하철과 JR과 달리, 민영철도회사에서 운영하는 전철)들은 200엔에서 210엔이 1구간요금이고, 3정거장쯤 지나면 2-30엔정도 요금이 올라갑니다. 전차로 2-30분 거리면, 260엔정도 계산하심 될거에요.
그리고, 주의점은 갈아탈때, 회사가 다른 철도의 경우 요금을 다시 처음부터 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지하철이든 도시철도든 국철이든.. 별 구분 없이 타고 내리지만, 일본은 지하철, 전차, JR등등 확실하게 구분해 놓고, 요금도 다 조금씩 다릅니다.
그리고 버스.
버스 역시 구간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우리나라랑 반대로 뒤에서타고 앞으로내리는데요
일부 구간의 버스를 제외하고는 구간별로 요금이 달라집니다.
뒷문으로 타면서 문 옆에 있는 정리권기계에서 번호표를 뽑아서, 그 번호표에 적힌 숫자 아래에 표시된게 내릴때내야하는 요금입니다.
정거장 사이의 거리에 따라서 두정거장쯤에서 가격이 변하기도 하고 하니까, 딱 몇정거장에 얼마가 오른다.라고는 말씀드리기 그렇고... 보통 기본 요금은 160엔에서 210엔정도 입니다.
2-30분정도 가면, 280엔정도...
일본의 교통 체계가 우리나라랑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구간에 따라 움직인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다르단거랑, 버스나 각종 전차가 종류가 많고, 그걸 운영하는 회사에 따라서 요금이 조금씩 다 다르단 겁니다. 많이 헷갈려요.. ^^;;;
3.우리나라와 다른나라의 대중교통 비교.
우리나라: 버스, 택시 이용요금이 서양에 비해 싸고, 편리하다.
서양: 우리나라에 비해 좀 비싸나, 우리나라 버스보다 깨끗하고,편리하다.
4.우리나라 대중교통의 문제점
1. 외국어 문제
한국인들은 외국어 공부에 열심이지만, 정작 대화가 안되는 외국어 공부를 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임.
토익, 토플 평균 점수가 높은 사람도 현장 영어에서는 두려움으로 외국인에게 접근하고 있다는 사실은
많은 문제점을 야기시킴.
초, 중, 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 수업에 관광영어를 교과목에 포함시켜 이를 관철시키는
것도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일 것이라 여김.
2. 택시, 지하철, 공항 등의 서비스 개선
외국인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시설에 대한 전면적인 안내체계의 개선을 들 수 있음.
지하철 패스 발권 요령 및 이용요령, 택시 서비스 이용요령 및 요금체계, 택시 정류장 표지판과
연계한 서비스 이용요령 외국어 안내 등의 노력이 필요함.
3. 음식점 메뉴판의 개선
음식점 메뉴판에 사진 첨부 의무화 및 재료, 가격 등 기초 사항 외국어 표기 의무화 정책 시행
4. 관광지 안내 표지판의 개선
딱딱한 외국어 설명이 아닌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관광지 안내 표지판으로의 개선
등이 있겠습니다.
★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