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외고 부설 언어영재학급 ((내공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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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경기외고 부설 언어영재학급 에 지원한 초 5女♡ '하늘바람' << (닉네임) 입니다!
먼저 언어영재학급에 대해 설명드릴께요.
경기외고에서 초 4~6학년 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에 영재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학생을 데리고 영어를 가르치는 건데요..
1단계>>교장, 담임, 영어전담선생님의 추천서와 자필 자기소개서
2단계>>영재성 검사 (영어가 아닌 한글로 시험 봅니다)
3단계>>심층면접 (영어로 봅니다)
인데요.. ㄷㄷ
학교별로 2명 추천 가능하니까 저희학교 지원자들 중에서 시험 쳐서 2명 뽑는다고 하네요.
질문이 좀 많을 수도 있겠네요.
일부만 답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되도록이면 많이 답변해 주신 분 채택드리겠습니다.
힘드시면 '필수' 질문만 답변해 주세요.
그럼 질문 나갑니다~ ☆★
1. 교내에서 시험을 어떻게 칠까요? (2명 선발하는 시험)<<선택
2. 자필 자기소개서좀 보시고 수정 부탁드려요<<선택
자기소개서
1. 본인이 경기외고 부설 언어영재학급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간략하게 쓰고, 앞으로의 포부와 그것을 이루기 위한 학업 계획을 기술하십시오.
저는 영어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어릴 적부터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여 매우 열심히 영어를 공부했습니다. 저에게 영어는 친구이며, 놀이였습니다. 저는 어릴 때 영원히 영어를 열심히 배우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그 결심은 이루어질 수 없었습니다. 크면 클수록 영어는 점점 어려워졌습니다. 저에게 영어는 더 이상 놀이나 친구가 아닌 딱딱한 공부였습니다. 점점 영어를 싫어하게 된 저는 결국 영어에 흥미를 잃어버려 영어학원을 끊을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저는 제가 그토록 다니고 싶어 했던 경기외고에서 영어를 즐겁게 배우게 된다면 영어에 대한 흥미가 되살아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언어영재학급에 입학하여 영어를 즐기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언어영재반에 다니면서 잃어버린 제 친구, 영어를 되찾고 싶습니다.
2. 남들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자신의 장점(특성 혹은 능력)과 보완·발전시켜야 할 단점(특성 혹은 능력)에 대하여 서술하십시오. (자신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었던 사례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는 독서를 매우 좋아합니다. 3살부터 책을 읽기 시작한 저는 학교에서도 국어 과목에 가장 자신이 있고, 지문을 읽는 속도가 매우 빠르며 이해력도 넓습니다.
저는 글짓기에도 소질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전혀 깨닫지 못한 저에게 언젠가, 제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작년 5월, 담임 선생님으로부터 “심곡서원에서 개최되는 심곡제 글짓기 대회에 나가 보는 것이 어떻겠냐” 라는 질문을 받은 저는 그 질문에 선뜻 “네”라고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전 제가 글짓기를 잘한다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마음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께 꼭 가야 하는지 묻자 선생님께서는 “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꼭 가야 한다” 라고 대답하셨습니다. 그 말을 듣고 저는 작가의 꿈을 이루겠다는 생각으로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시상식이 있던 날 시상식이 있는 시간에 맞춰 심곡 서원에 도착한 저는 장려상도, 우수상 도 못 탔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럴 줄 알았어’ 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제 1회 심곡제 글짓기 대회 대상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저는 제 장점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저는 제가 영어를 비롯한 언어영역 자체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 단점은 줄넘기를 잘 못한다는 것입니다. 6개월째 줄넘기 시험에 통과하지 못했던 제가 2달동안 매일 열심히 줄넘기를 연습했더니 줄넘기 시험에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언어영재학급에서도 이 자세로 1년동안 영어를 열심히 공부하고 싶습니다.
3. 학업 이외의 활동영역 (사회봉사 활동, 교내·외 클럽 활동, 단체 활동, 취미 활동, 문화 활동, 해외 체류 경험 등)에서 가장 소중했던 경험을 소개하고, 이러한 경험이 자신의 성장에 어떤 도움을 주었는지 기술하십시오.
제게 가장 소중했던 경험은 올해 2학기 임원수련회입니다.
저는 2학기 학급 부회장이 되어 임원수련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즐거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저희는 무려 4시간동안이나 I can do it 이라는 극기훈련을 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I can do it 이라는 프로그램은 ‘나의 정신력 한계’를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체력으로 극복하기는 불가능합니다. 오직 정신력만으로 이 프로그램을 극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1단계부터 마지막 4단계까지 무사히 통과했습니다. 그 날 하루종일 저는 I can do it 이라는 프로그램 때문에 다리가 후들거리고 머리가 아프다고 투덜댔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프로그램을 끔찍하게 싫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집으로 돌아온 저는 임원수련회를 다녀오기 전의 제 모습과 다녀온 후의 제 모습이 다르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싫어하기만 했던 I can do it 덕분에 저는 한층 더 어른스럽고 참을성 있고, 올바른 소녀가 될 수 있었습니다. 또 저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으며 제 자신에 대해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I can do it 이라는 프로그램은 제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 주었습니다.
3. 영재성 검사하는 시험이 어려울까요? <<선택
4. 영재성 검사하는 시험 문제가 얼마나 될까요? 또 수준은 어느정도일까요?<<선택
5. 심층면접 볼때 뭘 물어 볼까요? <<선택
6. 면접 볼 때 옷차림은 어떤게 좋을까요? <<필수
7. 경기외고까지 지하철 타고 갈 수 있나요? (경기도 용인시 상현동에서)<<필수
8. 갈 수 있다면 어떻게 가나요? 갈 수 없다면 어떻게 갈까요?
(부모님이 차로 데려다주실 형편이 안됩니다)<<필수
부탁드릴께요.. ㅠ 12월 1일까지!
안녕하세요!
경기외고 부설 언어영재학급 에 지원한 초 5女♡ '하늘바람' << (닉네임) 입니다!
먼저 언어영재학급에 대해 설명드릴께요.
경기외고에서 초 4~6학년 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에 영재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학생을 데리고 영어를 가르치는 건데요..
1단계>>교장, 담임, 영어전담선생님의 추천서와 자필 자기소개서
2단계>>영재성 검사 (영어가 아닌 한글로 시험 봅니다)
3단계>>심층면접 (영어로 봅니다)
인데요.. ㄷㄷ
학교별로 2명 추천 가능하니까 저희학교 지원자들 중에서 시험 쳐서 2명 뽑는다고 하네요.
질문이 좀 많을 수도 있겠네요.
일부만 답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되도록이면 많이 답변해 주신 분 채택드리겠습니다.
힘드시면 '필수' 질문만 답변해 주세요.
그럼 질문 나갑니다~ ☆★
1. 교내에서 시험을 어떻게 칠까요? (2명 선발하는 시험)<<선택
2. 자필 자기소개서좀 보시고 수정 부탁드려요<<선택
자기소개서
1. 본인이 경기외고 부설 언어영재학급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간략하게 쓰고, 앞으로의 포부와 그것을 이루기 위한 학업 계획을 기술하십시오.
저는 영어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어릴 적부터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여 매우 열심히 영어를 공부했습니다. 저에게 영어는 친구이며, 놀이였습니다. 저는 어릴 때 영원히 영어를 열심히 배우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그 결심은 이루어질 수 없었습니다. 크면 클수록 영어는 점점 어려워졌습니다. 저에게 영어는 더 이상 놀이나 친구가 아닌 딱딱한 공부였습니다. 점점 영어를 싫어하게 된 저는 결국 영어에 흥미를 잃어버려 영어학원을 끊을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저는 제가 그토록 다니고 싶어 했던 경기외고에서 영어를 즐겁게 배우게 된다면 영어에 대한 흥미가 되살아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언어영재학급에 입학하여 영어를 즐기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언어영재반에 다니면서 잃어버린 제 친구, 영어를 되찾고 싶습니다.
2. 남들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자신의 장점(특성 혹은 능력)과 보완·발전시켜야 할 단점(특성 혹은 능력)에 대하여 서술하십시오. (자신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었던 사례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는 독서를 매우 좋아합니다. 3살부터 책을 읽기 시작한 저는 학교에서도 국어 과목에 가장 자신이 있고, 지문을 읽는 속도가 매우 빠르며 이해력도 넓습니다.
저는 글짓기에도 소질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전혀 깨닫지 못한 저에게 언젠가, 제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작년 5월, 담임 선생님으로부터 “심곡서원에서 개최되는 심곡제 글짓기 대회에 나가 보는 것이 어떻겠냐” 라는 질문을 받은 저는 그 질문에 선뜻 “네”라고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전 제가 글짓기를 잘한다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마음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께 꼭 가야 하는지 묻자 선생님께서는 “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꼭 가야 한다” 라고 대답하셨습니다. 그 말을 듣고 저는 작가의 꿈을 이루겠다는 생각으로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시상식이 있던 날 시상식이 있는 시간에 맞춰 심곡 서원에 도착한 저는 장려상도, 우수상 도 못 탔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럴 줄 알았어’ 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제 1회 심곡제 글짓기 대회 대상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저는 제 장점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저는 제가 영어를 비롯한 언어영역 자체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 단점은 줄넘기를 잘 못한다는 것입니다. 6개월째 줄넘기 시험에 통과하지 못했던 제가 2달동안 매일 열심히 줄넘기를 연습했더니 줄넘기 시험에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언어영재학급에서도 이 자세로 1년동안 영어를 열심히 공부하고 싶습니다.
3. 학업 이외의 활동영역 (사회봉사 활동, 교내·외 클럽 활동, 단체 활동, 취미 활동, 문화 활동, 해외 체류 경험 등)에서 가장 소중했던 경험을 소개하고, 이러한 경험이 자신의 성장에 어떤 도움을 주었는지 기술하십시오.
제게 가장 소중했던 경험은 올해 2학기 임원수련회입니다.
저는 2학기 학급 부회장이 되어 임원수련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즐거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저희는 무려 4시간동안이나 I can do it 이라는 극기훈련을 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I can do it 이라는 프로그램은 ‘나의 정신력 한계’를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체력으로 극복하기는 불가능합니다. 오직 정신력만으로 이 프로그램을 극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1단계부터 마지막 4단계까지 무사히 통과했습니다. 그 날 하루종일 저는 I can do it 이라는 프로그램 때문에 다리가 후들거리고 머리가 아프다고 투덜댔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프로그램을 끔찍하게 싫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집으로 돌아온 저는 임원수련회를 다녀오기 전의 제 모습과 다녀온 후의 제 모습이 다르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싫어하기만 했던 I can do it 덕분에 저는 한층 더 어른스럽고 참을성 있고, 올바른 소녀가 될 수 있었습니다. 또 저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으며 제 자신에 대해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I can do it 이라는 프로그램은 제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 주었습니다.
3. 영재성 검사하는 시험이 어려울까요? <<선택
4. 영재성 검사하는 시험 문제가 얼마나 될까요? 또 수준은 어느정도일까요?<<선택
5. 심층면접 볼때 뭘 물어 볼까요? <<선택
6. 면접 볼 때 옷차림은 어떤게 좋을까요? <<필수
7. 경기외고까지 지하철 타고 갈 수 있나요? (경기도 용인시 상현동에서)<<필수
8. 갈 수 있다면 어떻게 가나요? 갈 수 없다면 어떻게 갈까요?
(부모님이 차로 데려다주실 형편이 안됩니다)<<필수
부탁드릴께요.. ㅠ 12월 1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