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파티때 앉아서할수있는 재미있는게임 죰 추천 내공많이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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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09.01댓글 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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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들아 내공팍팍 드릴테니 빨리 내일까지 답변좀 내공냠냠미웡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골라보아요^^

문서서식포탈비즈폼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1. 제  목 : 신문지 골프장

  준비물 : 신문지, 병마개

  방  법 : ① 신문지 가운데를 지름 10cm 가량으로 구멍을 낸다.

           ② 4명이 네 귀퉁이를 차지 한 다음 병마개를 손가락으로 튕겨 빨리 구                멍에 넣는 사람이 승리 한다. (한사람씩 차례대로 한다)


2. 제  목 : 글씨 모자이크

  준비물 : 정사각형 메모지 (인원수대로), 스카치 테이프

  방  법 : ① 리더는 인원수를 나눈다.

           ② 한명씩 차례대로 메모지를 빨아 들이면서 뛰어가 지정된 장소에 손을 쓰지 않고 메모지를 붙인다.

           ③ 지정된 글씨가 빨리 완성된 팀이 이긴다.


3. 제  목 : 숫자대로 찢기

  준비물 : 신문지 (인원수대로)

  방  법 : ① 전체가 둥그렇게 앉아 리더가 지명하는 대로 신문지를 가슴에 대고 찢는다.

              ex) "2장, 세모 네모가 되게 하시오.“

           ② 리더가 말한대로 빨리 완성된 사람이 이긴다.


4. 제  목 : 웃어봅시다.

  방  법 : ① 3전체가 둥글게 앉아 한사람씩 돌아가며 웃음소리를 다르게 낸다.

           ② 가장 오랫동안 걸리지 않은 사람이 승리한다.


5. 제  목 : 나도 한부분

  준비물 : 모조지전지 4장, 매직, 동물 이름 적힌 메모지

  방  법 : ① 리더는 인원수에 맞게끔 적당히 팀을 나누고 각팀 맨 처음 사람에게 만 카드를 보여준다.

           ② 카드에 적혀있는 동물을 한 부분만 그리고 들어가면 한사람씩 나와 그림을 보고 연상하며 한부분씩 그린다.

           ③ 마지막 사람까지 가서 완성된 그림과 맨처음 보여준 동물이름과 비교 하며 잘 그려진 팀이 우승!

          ※ 주의 : 동물카드를 본 사람은 아무 말도 하여서는 안된다.


6. 제  목 : 집어 놔!

  준비물 : 개인 소지품 1개

  방  법 : ① 전체인원이 동그랗게 앉은 다음 리더를 정하여 각자의 소지품 하나를 무릎 밑에 놓고 리더의 지시에 따른다.

           ② 「집어!」하고 외치면 무릎 밑에 놓인 소지품을 재빨리 무릎 위에 놓아야 한다.

           ③ 이때 틀리는 사람은 리더가 되어 계속 진행하며 어느 정도 게임에 익숙해지면 발과 반대로 행동하도록 한다.


7. 제  목 : 손가락 셈

  방  법 : ① 전체가 둥글게 앉아 리더가 돌아가며 사람앞에 서서 손가락을 펴보이면 지적당한 사람은 리더의 손가락수와 합하여 수를 만들어 보이면 된다.

           ② 예) 리더가 손가락 3개를 펴보이면 지적당한 사람은 2개를 펴야된다.

              이때, 손가락만 펴고 말을 해서는 안된다.


8. 제  목 : 천당여행

  준비물 : 매트리스

  방  법 :  ① 한사람이 눈을 감고 천정을 향하여 반듯하게 눕는다.

            ② 반원들이 그사람 주위에 둘러선다.

            ③ 반원들이 누워있는 사람을 머리위로 들어올린다.

            ④ 가장 높이 들어올린 후 서서히 바닥에 내려놓는다.

            ⑤ 반원 전체가 교대로 경험해본다.

              ※ 올릴 때 수평이 유지되도록 협동한다.

            ⑥ 느낌을 발표한다.


9. 제  목 : 사박자 게임

  방  법 : ① 2명씩 짝을 지어 팀별 이름을 두글자의 명사로 (과일, 떡, 동물이름...)으로 정한다.

           ② 4박자는 무릎을 치고 손뼉치고 오른손을 세 박자에 왼손을 제 박자에 든다.

           ③ 시작하는 팀이 다른 팀의 이름을 넷 이하의 숫자로 부르면 호명된 팀은 박자대로 자기 팀의 이름을 부르고, 다른 팀의 이름과 박자수를 부른다.


10.제  목 : 훌라라 게임

  방  법 : ① 두 명이 한조가 되어 손뼉을 번갈아 마주치며 훌라라 폴카를 부르며 노래 끝에 왼손을 마주 잡고 오른손을 가위, 바위, 보를 하고 진 사람 이 벌칙을 받음.

           ② 같은 방법으로 하며 노래 끝에 얼굴로 가위, 바위, 보 또는 취권 가위, 바위, 보를 한다.

            *얼굴로 가위, 바위, 보

              가위 : 양볼에 바람을 넣는다.

              바위 : 혀를 내민다.

              보  : 입을 벌린다.

            *취권 가위, 바위, 보

              가위 : 왼손을 오른 팔꿈치에 붙이고 오른손목을 구부림.

              바위 : 양손을 주먹쥐고 옆구리에 붙인다.

               보  : 양손목을 구부리고 양옆으로 반쯤 팔을 편다.


11.제  목 : 신체 접촉

  준비물 : 실외 : 모래판

          실내 : 매츠리스

 방  법 : ① 두 사람이 마주보고 선후 게임을 한다.

           ② 손가락씨름 : 손가락을 굽혀 마주대고 서로 밀어서 밀린 사람이 패자.

           ③ 팔씨름 : 흔히 보는 팔씨름이다.

           ④ 밀기 : 두사람이 마주보고 직선으로 밀어 일정한 거리를 밀어내는 사람이 이긴다.

           ⑤ 씨름 : 흔히 보는 씨름!

           ⑥ 짝을 바꾸어가며 해도 좋고 반별 대항으로 하여도 좋다.

           ⑦ 게임 후 전체노래나 다른 게임으로 일체감을 갖도록 한다.

  비  고 : 지도목표 : 접촉으로 긴장감을 해소시키고 친밀감을 갖도록하며 공동체 의식을 놓인다.

           ※ 신체접촉이 좋지않은것이라는 관념을 버릴 수 있도록 사전지도 함.


12.제  목 : 젓가락 게임

  준비물 : 반별로 사이다병, 탁구공 1개씩 (색칙하여), 젓가락 1벌

  방  법 : ① 반별로 일정거리에 병을 놓고 그병위에 탁구공을 올려놓는다.

           ② 시작하면 각반의 첫번째 참가자가 젓가락을 가지고서 탁구공을 떨어뜨리고 목표물을 돌아와서 젓가락으로 떨어진 탁구공을 집어 병 위에 올려놓는다.

           ③ 젓가락을 인계하고 같은 방법으로 되풀이하여 끝나는 차례와 규칙을 지키는 정도에 따라 반의 순위를 정한다.

  비  고 : 지도목표 : 단결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킨다.


13.제  목 : 반대로 돌기

  방  법 : ① 6-7명 1개반이 원형을 만들어 손을 잡고 서로 마주본다.

           ② 지도자의 신호에 따라 이어잡은 손을 떼지 않은채 각자의 몸을 뒤로 회전시켜 전체가 반대로 돌아선다. 서로가 잡은 손을 놓으면 안되기 때문에 각자가 제멋대로 움직이면 서로 얽히게 된다. 이럭저럭하는 사이에 우연히 돌기에 성공하는 반이 있는데 그 반에게는 다시 서로 마주보고서 있었던 상태대로 돌아가게 한다.

           ③ 게임 진행 중 느낀 소감을 주고 받는다.

  비  고 : 지도목표 : 친밀감이 생기며 공동체 의식이 고취된다.


14.제  목 : 멍멍, 야옹

  방  법 : 지도목표 : 주의 집중력을 기른다.

           ① A반은 멍멍으로, B반은 야옹으로, C반은 짹짹으로, D반은 꿀꿀로 각각 개, 고양이, 참새, 돼지소리를 약속한 말이 나올 때마다 낸다고 미리 예고한다.

           ② 지도자가 짧은 동화를 준비하여 천천히 한귀절씩 읽어가는 도중에 ‘가’라는 말이 나오면 A반이 멍멍하고, ‘이’라는 말이 나오면 B반이, ‘로’가 나오면 C반, ‘는’이 나오면 D반이 소리를 낸다.

           ③ 약속한 말을 바꾸든지 동물소리를 바꾸어서 실시도하고 될 수 있는대 로 글자를 토씨로 하고 울음소리 대신 악기소리를 내기도 한다.


15.제  목 : 공 운반

  준비물 : 배구공이나 고무풍선 1개 이상 (인원수에 따라 갯수를 조정한다.)

  방  법 : 지도목표 : 흥미를 유발하고 협동심을 함양한다.

           ① 반별 릴레이 대형 혹은 자유대형으로 선다.

           ② 등과 등사이에 배구공이나 풍선을 끼고 공을 떨어뜨리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야 한다.

           ③ 공을 떨어뜨리지 않고 반환점을 빠르게 돌아온 순서대로 순위로 정한다. 게임 후 느낀  소감을 자유로이 교환한다.


16.제  목 : 뒤로 쓰러지기

  준비물 : 매트리스

  방  법 : 집단편성 : 2명 1조

           지도목표 : 상호간에 신뢰감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한다.

           ① 두 사람이 짝이 되어 한 사람은 눈을 감고 양팔을 수평으로 펼친채 돌아선다.

           ② 뒷사람이 신호하면 눈을 감은 사람이 몸을 빳빳하게 한채 뒤로 넘어 진다.

           ③ 뒷사람이 넘어지는 사람의 겨드랑이에 손을 넣어 받는다.

           ④ 처음에는 작은 각도에서 받고 많이 쓰러진 후에 받는다.

           ⑤ 서로 교체해 가면서 한다.

           ※ 두려워하는 사람은 쓰러지는 각도를 줄인다.


17.제  목 : 말전하기

  준비물 : 메시지, 메모지, 필기도구

  방  법 : 지도목표 :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이해한다.

           ① 일렬종대로 말소리가 들리지않게 간격을 두고 선다.

           ② 지도자는 반원의 1번을 앞으로 나오게하여 메시지를 주고 다음 반원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게 한다. 이때, 타인에게 들리지않게 귓속말로 이야기 하도록 한다.

           ③ 이같은 방법으로 끝까지 전달되면 맨끝사람이 메시지 내용을 메모지에 빨리 기록하여 지도자에게 제출한다.

           ④ 질서와 규칙을 잘 지키고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된 반의 순위를 정한다.

           ⑤ 소감을 자유롭게 발표한다.


18.제  목 : 공주님 모시기

  준비물 : 컵 4개, 신문지 4장

  방  법 : ① 2사람이 한조가 되어 신문지 위에 컵을 올려놓고 방환점을 돌아오는 릴레이 경기이다.

           ② 컵을 쓰러뜨렸을 경우 그자리에서 세워 다시 진행한다.


19.제  목 : 모자이크 만들기

  준비물 : 색스런 외국 잡지, 켄트지 (1별에 1장)

  방  법 : 지도목표 : 개성과 가치관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자기개성과 비교한다.

           ① 반별로 모여앉아 무작정 모자이크를 만든다.

           ② 반별로 만든 모자이크를 보여주면서 반의 대표자가 간단히 설명을 한다.

           ③ 느낌을 서로 나눈다.


20.제  목 : 자화상

  준비물 : 색연필이나 크레파스, 도화지

  방  법 : 지도목표 : 자기를 알고 자기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① 도화지는 1인당 1매, 크레파스는 적당량 배부함.

           ② 가만히 눈을 감고 과거의 ‘나’, 현재의 ‘나’를 통찰한다.

           ③ 눈을 뜨고 자기의 ‘자화상’을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한다.

           ④ 다 그렸으면 돌아가면서 자화상을 공개하고 간단히 해설을 한다.


21. 제  목 : 꼬리 잡기

  준비물 : 손수건 (타올)

  방  법 : ① 2개반을 수비와 공격으로 나누고 공격팀은 등에 손수건을 매단다.

           ② 수비팀은 손수건을 매단 사람을 쫓아가며 손수건을 빼앗는다.

           ③ 시간을 정해놓고해도 좋고 골라인을 설정하고 통과시켜도 좋다.

           ※ 태클로 상대방을 넘어뜨리지 않도록 한다.

  비  고 : 목표 : 순발력을 향상시킨다.


22. 제  목 : 흉내내기

  방  법 : ① 2개조를 편성하여 A,B조의 각 1명이 상대편의 조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가지고 자기에 조원에게 흉내를 내게하여 알아 맞추게 한다.

           ② 흉내를 낼 때에는 말을 하는지를 감시할 수 있도록 상대편 조의 한사람이 감시원 역할을 함.

           *흉내내기의 내용

             가. 노인 한분이 무엇을 잃어 버렸다.

             나. 전지를 들고 좁은길로 걸어간다.

             다. 밧줄을 뛰어 넘는다.

             라. 흔들거리는 기차 속을 걸어간다.

             마. 오리

             바. 코끼리

             사. 원숭이

             아. 뜨거운 고구마를 벗겨 먹는다.

             자. 가시가 많은 선인장에 떨어진 작은 물건을 줍는다.

             차. 얼굴 표정으로 맛을 알아 밪춘다. (단맛, 쓴맛, 매운맛, 신맛 등)

           ③ 느낌을 이야기 한다.

           ④ 지도자가 종합정리한다.

  비  고 : 목표: 말하지 않고도 전달할 수 있다는 수단이 있음을 이해하고 언어의 중요성을 다시 확인한다.


23. 제  목 : 우주공간 보올

   준비물 : 배구공 또는 농구공

   방  법 : ① 참가자는 원형으로 선다.

            ② 그 원안에 1명이 술래가 되어 공을 갖고 들어간다.

            ③ 술래는 공을 머리 위로 높이 던지면서 원의 바깥에 서있는 1명의 이름이나 번호를 부른다.

            ④ 불리운 사람은 빨리 뛰어나와 공이 한번 튄 다음 잡는다.

            ⑤ 잘 잡으면 제자리로 들어가고 못잡으면 술래와 교체한다.

            ⑥ 익숙해지면 공이 땅에 떨어지기 전에 직접 잡아보도록 한다.

            ⑦ 동시에 2명이 이름을 불러 공을 잡은 사람은 원으로 돌아가고, 못잡은 사람이 술래가 도좋다.

  비  고 : 목표 : 신체적 기민성을 높인다.


24. 제  목 : 나의 영역

   방  법 : ① 양편을 나누어 흑판에 왼쪽 끝과 오른쪽 끝에 동그라미를 그려놓은 다음 각팀, 한사람씩 나와 양쪽 동그라미부터 시작 신호와 함께 출발한다.

            ② 어느 팀이건 더 길게 금을 그은 팀이 승리한다.


25. 제  목 : 철자 모으기

   준비물 : 문제 카드

   방  법 : ① 리더가 관중에게 문제가 쓰여 있는 카드를 보여주면 관중이 빨리 대답하는 게임이다.

            ② 문제 카드에는 철자를 풀어서 마구 섞어 다시 나열하여 쓴 것이다. 가령, 

               ㄹ ㅏ ㅏ ㅅ 은 ‘사랑’

               ㅁ ㅗ ㅇ ㄱ ㅣ ㅈ ㅎ ㄴ ㅗ ㅏ 은 ‘김종환’등의 형식으로 카드를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빠른 시간내에 보이고 감추면 빨리 맞추는 그룹이 우승.


26. 제  목 : 쟁반 올리기

   방  법 : 리더는 전체 인원을 12명씩 몇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레코드판에 연결된 끈을 잡고 핀이 평행을 이루면 판가운데에 탁구공을 올려놓고 서로 협심하여 다같이 끈을 위로 당겨 탁구공을 튕긴다.


27. 제  목 : 웃으면 안돼요

   방  법 : ① 전체 인원을 두 그룹으로 나눈 다음 A팀 1번이 나와 표정을 지으면 B팀에서는 반대표정을 지어야한다.

            ② 이때 표정을 짓는 A팀이나 표정을 받아 반대의 표정을 짓는 B팀에서는 절대로 웃으면 안된다.

           ※ 주의 : 만일 어느 팀에서 웃으면 1점 감점.

                    표정은 웃는 표정과 성내는 표정 두가지 뿐.


28. 제  목 : 많이 나오는

   방  법 : ① 리더는 10명을 한 그룹으로 하여 그룹원끼리 둥글게 앉게 한 다음 각 그룹 대표를 뽑는다.

           ② 전체가 함께 노래를 부르고 리더가 지시하는대로 이행한다.

           ③ 예) 「사랑이란 단어가 많이 나오는 노래!」

                  「미움이란 단어가 많이 나오는 노래!」


29. 제  목 : 올림픽 경기

   준비물 : 올림픽 경기종목을 적은 메모지 (인원수대로)

   방  법 : ① 각팀은 일렬종대로 선 다음 첫번째 사람부터 시작 신호에 따라 반환점을 향하여 달려가서 메모지 묶음 중 하나를 집어 메모지에 쓰인 종목대로 모션을 쓰면서 되돌아온다.

            ② 이때 출발점에 있는 사람이 종목을 알아 맞추고 반환점을 향해 달려가 릴레이식으로 행한다.


30.제  목 : 이름 풀이 자랑

   방  법 : 전체 인원이 둥글게 앉은 다음 번호를 정하여 1번부터 제자리에 서서 자신의 이름을 말하고 풀이를 하여 자랑한다.

          예) 저의 이름은 김미소입니다.

               풀이는 아주 간단하죠. 우리나라 본토의 성을 갖고 있는데가 미국과 소련을 이끌고 간다는 뜻이죠.

  

  벌  칙 : 산오르기 (토끼 뜀띄기)

           빗물 받아오기 (그릇으로 빗물 받아오기)

           언덕 (코끼리 코)

           자동차 밀어주기 (팔굽혀 펴기)

           전력질주 (제자리 뛰기, 평지)


31.제  목 : 풍선 터트리기

   준비물 : 풍선 (인원수만큼)

   방  법 : ① 전체 인원을 A,B 그룹으로 A그룹원에게 풍선을 불어 묶게한다.

           ② 시작 신호와 함께 A그룹원으로 풍선을 손으로 올려쳐서 B그룹원이 잡지 못하게 방어를 하고 B그룹원은 풍선을 잡아 터트린다.

           ③ 승부는 정해진 시간내에 풍선이 남아있는 수를 보아 정한다.

           ④ 승부가 정해지면 A그풉과 B그룹의 역할을 바꾸어 다시 진행한다.


32.제  목 : 별명의 주인공을 찾아

   준비물 : 메모지, 연필

   방  법 : ① 전체 인원이 둥굴게 앉은 다음 메모지를 나누어 주고 자신의 별명을 적게한다.

            ② 별명을 적은 메모지를 접어 한 곳에 모은 다음 다른 사람이 적은 메모지를 각자에게 배부한다.

            ③ 시작 신호와 함께 정해진 시간내에 별명이 적힌 메모지를 보고 별명의 주인공을 찾아 다닌다.

            ④ 이때 누군가가 자신을 찾고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점수는 가장 빨리 찾은 사람에게 10점. 그 다음은 9점등으로 점수를 주고 정해진 시간내에 들키지 않은 사람에도 점수를 줌.


33.제  목 : 쥐와 고양이

   방  법 : ① 전체 인원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양쪽으로 갈라지게 한 다음 고양이가 된 그룹은 벽을 향해 돌아서고 쥐가 된 그룹은 고양이 그룹원의 등을 보고 서게한다.

            ② 리더의 시작 신호와 함께 쥐가 된 그룹은 살금살금 접근하여 지정된 선안에 들어서서 일제히 손뼉을 치고 자기 자리로 돌아온다.

            ③ 이때 고양이 그룹원들은 손뼉소리를 듣는 즉시 뒤로 돌아서 달려가 쥐를 잡는다. 쥐가 모두 잡힐 때까지 계속하며 시간이 적게 걸린 팀이 우승.


34.제  목 : 개미 걸음

   방  법 : ① 리더는 전체 인원을 10명씩 한 그룹으로 하여 여러 그룹을 만든다.

            ② 출발선에 릴레이 형식으로 선 다음 각 그룹1번 부터 한 쪽 발끝앞에 다른쪽 발 뒤꿈치를 번갈아 갖다 놓으면서 반환점을 돌아 다음 사람과 교대하여 먼저 갔다오는 그룹이 우승. 즉, 자기의 발 크기가 한 스텝이다. 이때 정해진 규칙대로 이행하지 않으면 맨 처음부터 다시 시작.


35.제  목 : 멍석 굴리기

   준비물 : 매트리스

   방  법 : ① 7-10명으로 팀을 편성하고 번호를 부여한다. 1번부터 차례로 밀착시켜 엎드리게 한 다음, 1번부터 엎드린 사람의 위를 굴러간다. 끝까지 굴러가서는 10번 다음에 엎드리고 두번째 사람이 다시 반복하여 마치 멍석 굴리듯이 구성원 정원이 경험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한다.

            ② 게임 중 느낀 점을 서로 교환한다.

            ※ 분위기가 너무 장난처럼 흘러가지 않도록 조심한다.

   비  고 : 목표 : 밀착된 다른 사람의 체중을 느끼면서 개인과 집단의 공동체 의식과 상호간의 신뢰.


36.제  목 : 발목잡고 릴레이

   방  법 : ① 각 반에서 키가 제일 큰 사람이 반의 대표가 되어 앞장서고 키가 작은 사람은 뒤에서 앞사람의 발목을 잡고 끊어지지 않게 반환점을 돌아온다.

           ② 끊어지면 다시 출발하도록 한다.

           ③ 도착한 차례에 따라 반의 순위가 결정된다.

   비  고 : 목표 : 협동심을 기르고 긴장감을 해소한다.


37.제  목 : 얼음장 깨기

  준비물 : 신문지 (2명에 1매씩)

  방  법 : ① 반별로 원형이 되도록 선다.

           ② 서로 잘 모르는 사람끼리 짝 짓게 하고 신문 한장씩을 나누어 준다.

           ③ 첫번째에는 신문지를 1/4로 접은 다음 그 신문지 위에 두 사람이 마주 올라서서 자기 소개, 자기의 가족소개를 그만 두라고 할 때까지 계속한다.

           ※ 신문지 밖으로 나가지 못한다는 규칙을 엄격히 지키도록 한다.

           ④ 두번째에는 내려서서 신문지를 다시 1/8 크기로 접은 다음 다시 올라 서서 계속 자기소개를 함.

           ⑤ 세번째에는 1/16 크기로 접어서 놓고 또 두사람이 올라선다. 그리고 는 서로 상대방에게 최선의 찬사나 호의를 표하는 말을 주고 받음. 이때에 신문지의 면적이 두사람이 서기에 너무 좁아 한발로 서거나 한사람위에 업히거나 하며 둘이 안떨어지려고 노력하는 동안 서로 합심하고 친숙하게 된다.

           ⑥ 세가지를 다 마쳤으면 “그만” 신호와 함께 모두 반별로 동그랗게 둘러 앉아 소감을 발 표한다. 소감 발표는 전체적으로 모여 앉아서 발표해도 된다.

           ⑦ 지도자가 종합정리 한다.

   비  고 : 목표 : 서먹서먹한 분위기를 없애고 마음의 문을 열게한다.


38.제  목 : 반지 전하기

  준비물 : 참가자수만큼의 긴빨대, 반의 수만큼의 반지, 호각

  방  법 : ① 입에 빨대를 물고 반별 일렬 종대로 선다.

           ② 지도자는 각 반의 앞사람 빨대에 반지를 걸어준다.

           ③ 지도자의 시작 신호에 따라 앞사람은 자신의 빨대에 있는 반지를 뒷사람의 빨대에 걸어주고 같은 방법으로 뒤로 전한다.

           ④ 맨 뒷사람은 반지를 빨대에 걸고 지도자에게 가져온다.

           ⑤ 지도자에게 먼저 가져오는 차례대로 반의 순위를 정하여 평가한다.

           ⑥ 게임을 마친 후 느낀 소감을 “자유롭게” 발표한다.

   비  고 : 조직적이고 침착한 행동을 기른다.


39.제  목 : 양손 잡기

   준비물 : 눈가리개 (참가인원만큼)

   방  법 : ① 모두 일어나서 눈을 감고 양손을 앞으로 하여 동서남북으로 걸어다니다가 마주치는 사람과 양손을 잠시 잡았다가 헤어진다. 이와같은 동작을 계속하여 그만하라고 할 때까지 진행한다. 이때 말을 주고 받거나 눈을 떠서는 안된다..

           ② 느낀 점을 서로 발표한다.

   비  고 : 놀이를 통하여 상호간에 친목을 도모하여 분위기를 부드럽게한다.


40.제  목 : 바다와 육지

  방  법 : ① 원 밖으로 빙빙 돌다가 지도자가 원 밖에서 “바다로!” 하면 모두 원안으로 뛰어들고 “육지로!” 하면 원 밖으로 뛰어나간다. 지도자가 원안에서 “바다로!” 하면 모두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는다.

           ② 지도자는 필요에 따라 그 규칙을 바꿔서 실시하여도 된다.

           ③ 규칙을 어긴 사람을 제외하고 최후에 남은 사람을 승자로 한다.

           ④ 게임을 마치고 간단한 소감을 나눈다.

   비  고 : 주의 집중력과 민첩성을 기른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두들기며 쓸며


1) 먼저 양손으로 교대하여 자기 무릅을 때리도록 한다.
2) 이번에는 양손을 펴서 앞뒤로 쓰다듬으면서 맛사지하듯 한다.
3) 다음에는 왼손으로 안마를 하고 오른손으로 맛사지를 일정한 리듬 에 맞추어 하도록 한다.
4) 잘 되는 듯 하면 지도자의 "바꿔" 구령애 맞추어 왼손 안마, 오른 손 맛사지하던 것을 바꿔 오른손 안마.왼손 맛사지가 되도록 한 다.
5) 우선 진행자가 능숙 해야 한다.
6) 위치를 바꾸어 이마,배 등으로 전환 할 수도 있다.
7) 어느 정도 숙달이 되면는 노래를 불러 가면서 할 수도 있다.

2. 명지휘자


1) 먼저 양손으로 하나,둘,셋박자에 맞추어 삼각형을 그린다.
2) 그 다음(어느 정도 숙달이 된 경우) 양손을 아래 위로 내렸다 올 리면서 연습을 한다.
3) 1.2번이 어느 정도 연습이 되며는 박자에 맞추어 노래를 한다.
4) 이번에는 세 박자 노래를 부르면서 왼손으로는 두 박자 지휘를 하 고, 오른손으로는 세 박자를 지휘하게 하여 틀리지 않고 잘하면 상,이나 점수를 줄 수도 있다.(달라트을 줄 수도 있다. 오후 시 간에 시장놀이로 벼룩시장이나 교회에서 공책이나 연필 등을 준비 하여 사용 할 수 있도록 하면 좋슴)

3.손 가락 접기


1) 먼저양손을 퍼서 엄지 손가락부터 구부려 한나부터 열까지 세도 록도록한다.
2) 그 다음에 엄지를 둘다 구부리고 둘째 손가락부터 시작하여 열까 지센다.(엄지를 0으로 생각)
3) 이번에는 왼손의 엄지 손가락만 구브리고 오른손을 정상대로 엄지 부터, 왼손은 둘째 손가락 부터 시작하여 양손이 다르게 시작 하 여 하나부터 열까지 틀리지 않고 세게한다.
4) 다같이 둘씩 마주보면서 시합을 하고 잘 한 사람을 뽑아 시범을 보이게 하고 상을 줄 수도 있다.
5) 하나 둘 대신 노래,도레미..,구호, 성경귀절.등으로 활욜 할 수도 있다.

4.몸짓 박수


1) 지도자가 발을 떠어 디딜 때마다 모두 박수를 한 뻔씩 치게 하다.
발을 디디려다 말 때 박수를 치는 사람은ㅁ 걸리게 된다.
2) 이번에는 여러분이란 낱말이 나오면 밧수를 두 번을 빠르게 치라 고 말하고 연설을 한다.(광고등 집중을 피요로 할 때 좋음)
3) 이번에는 머리를 긁적거리는 동안 게속박수를 치게 한다.
4) 다음에는 손을 번쩍 쳐들고 흔드면 게속 박수를 치면서 "와"하고 환호를 하게 한다.
5) 마직막으로 이 네가지 동작을 한꺼번에 하기로 하고 이지저리 다 니면서 연설을 한다.

5.땅! 따당


1) 지도자가 "땅"하고 오른손으로 총쏘는 시늉을 하면 모두"따당"하 고 되쏘는 시늉을 한다.
2) 이번에는 "따당" 하면 반대로 "땅"하도록 한다.
3) 어느 정도 연습이 되면 "따당.땅"하면 반대로 "땅 따당", "땅.따 당"하면 반대로 "따당 땅"으로 하도록 연습을 한다.
4) 둘씩 짝을 지어 많은 연습을 하도록 한후 아무나 지적 하여 틀린 사람이 적은 경우.
5) 이번에는 "땅" 하면 " 베드로" "따당"하면 "야곱" "땅 따당"하면 요한" 그리고 "따당 땅" 하면 "마태" 등으로 성경의 인물 등을 정 하여 응용을 한다.
6) 나중에는 성경의 인물과 연상 되는 것을 활용 한다.
예, "땅 야곱"하면 "따당 꿈" "따당 베드로"하면 "땅 닭울음"등 으로 성경의 내용을 잘 정리 하여 게임을 통 하여 성경공부를 할 수가 있다." 따당 땅 라합" 하면 "땅 따당 구원"등 으로 할 수도 있다.


6. 내코, 내 귀


1) 지도자가 "내 코" 하면서 자기 귀를 가리키면 모두"내 귀 하면서 자기 코를 가르켜야 한다.
2) 이번에는 "내 귀"하며서 자기 코를 가르키면 모두"내코"하면서 자 기귀를 가르켜야 한다.
3) 지도자가 자기 다리를 가르키며서,"내 팔"하며 상대방은 자기팔 을 가르키며"내 다리"해야 한다.
4) 이와 같이 우리의 신체의 여러부분을 활용 하면서 할 도 있다.

7.손가락 셈


1) 어느 한 사람을 지적하여 다섯 손가락을 펴 "여덟"하고 소리를치 며 그 사람은 빨리 여덟에서 다섯을 뺀 수일 셋을 나타내기 위해 세 손가락을 펴고 "여덟" 하고 외친다.( 8 = 5 + 3 )
2. 네 손가락을 펴고 "아홉"하면 다섯 손가락늘 펴고 "아홉"하고 외 치면 된다. ( 9 = 4 + 5 )
3) 어느 정도 연습이 되며는 곱하기,나누기.빼기 등으로 활용이 가 능.

8. 어조목 꽝


1) 지도자가 "어조목, 어조목"하고 반복하다가 아무나 지적 하면서 "목"하면 그 사람은 빨리 나무이름을 하나 대어야 한다.
2) 조 하며는 " 새이름"중에서, 어 하면는 "물고기"이름 대는데, 앞 에서 한 번 나온이름은 나오면 틀린다.(어느정도 연습이 되면3번)
3) 이번에는 "꽝"하면 어족목이 아니 다른 종류 에서 대거나 지도자 가 지정한 것에서 빨리 대야 한다.

9.세 가지를 한 번에


1) 모두 둘러 앉으면 리듬에 맞춰 손뼉을 치면서 세 가지 동작을 한 다. "고개를 흔들어러!","오른손을 흔들어러라"."왼발을 돌려라" 하며 지도자가 이 동작을 지시하다가 "모두-합"하고 소리치며 세 동작을 동시에 실시 한다.
2) 고개,손,발에서 시작하다가 점점 몸의 다른부위를 더 추가 하여 지시하는 사람 마음대로 3가지 동작을 하도록 한다.
3) 수준이 향상되면 세 가지 이상의 행동을 하도록 해 나간다.

10. 땅, 바람, 물.불


1) 지도자가 "불조심.불조심.."을 반복 하다가 어느 한사람을 지적 하 여 "땅"하면 그 사람은 빨리 네발 달린 동물 흉내를 내어야 한다.
2) "바람" 히ㅏ면 새의 동작과 소리를 내어야 하고 "물"하면 물 속의 짐승의 흉내를 내어야 하는데, 앞에 한 번 나온 ㄹ이름이 나오면 틀린 것으로 본다.
3) 양편으로 나누어 앉게 하고 이쪽 저쪽을 교대로 지적하여 승부를 네게 할 수도 있다.
4) 이번에는 "불"을 하나더 넣어"불조심,불조심,불"하면 사이렌 소리 를 내면서 빨리 부자동차처럼 한 바퀴 돌고 오거나 지도자가 지정 한 동작을 하는 놀이.

11.그림으로 제목 맞히기


1) 두 편으로 나누어 그림을 그리는 화가를 한 명씩 나오게 한다,
2) 먼저 한쪽 편 화가에게 "제목"을 주고 칠판에 그제목을 그리게 하 는데 숫자,암호,부호,글씨는 못 쓰게 하고 말도 못하게 한다.
3) 그 쪽편 사람은 그 그림의 제목이 무엇인지 계속애기를 한다, 정 답이 나오면 시간을 제어두고, 다른편 화가에게도 같은 정도의 제 목 을 주어 그림을 알아맞히도록 한다.

12.몸짓으로 제목 맞히기


1) 상대편이 의논해서 지어낸 제목을 다른편 대표가 나와서 몸짓으로 자기편에게 맞히도록 하는 제스추어 게임이다.
2) 두 편으로 나누고 각편의 조장을 앞으로 나오게 한다.

11.몸짓 전달 제목 알기


1) 두 편으로 나누고 한쪽 편에서 대표6명 정도가 나와 뒤로 돌아서 서 종대로 정렬한다.
2) 일명 " 문과 문사이 " 가족 오락관에서

12.쏴라 꽝


1) 5명이 1조가 되어 둘러 앉으면 첫째 사람이 함장이 되어 일어서고 나머지 1번부터 차레로 4번까지는 선원이 된다.
2) 각배의 이름을 함장들이 " 00호"라고 발표한후 함장들은 이것을 외친다.
3) 함장 "00호" 나오라.
1번 선원 "쏴라" 라고 오른 주목을 뻗는다.
2번 선원 "꽝"
3번 선원 "맞아다"
4번 선원 "우지끈"하고 주먹을 내뻗은후 모두 함께 "만세"를 외치 며 양손을 든다.
4) 피격당한 함장은 곧 이어서 다른 배를 지적하고 그 선원들은 3번 방법대로 공격을 한다.
5) 한 번 침몰된 배는 모두가 앉아서 계속하고,두번 틀린 빼는 완전 침몰되어 탈락하된 다른 배가 "만세"를 부를 때 계속 따라서 "만 세"를 부러야 한다.

13.연상 리레이


1) 두편으로 나누어 각편의 첫 번째 사람을 부러 어떤 낱말 하나를 지정해 준다.
2) 그 사람은 자기편으로 돌아가 두 번째 사람에게 귓속말로 지정된 낱말을 든고 연상된 다른 낱말을 말하면 그사람은 그 다른 사람에 게 같은 방법으로 연상된 낱말을 귓속말로 해 나가도록 한다.
3) 예를 들면 평화-비둘기-먹이-생선-바다-군함 등으로 한 단어에 대 한 연상되는 낱말을 계속 이어나거 도록한다.
4) 맨 마직막에는 거꾸로 왜 그렇게 연상이 되어는가 질문을 해보며 참 재미가 있다.
5) 어느 편이 더 기발 하고,비약적이며서도 타당한 연상을 한 사람에 게 개인상이나, 단체상을 준다.

14.그림받아 정하기


1) 두편으로 나누고 모두 뒤로 돌아앉아 종대로 자리를 잡는다.
2) 종이를 한 장씩 나누어 주고 첫째 사람 두명에게 지도자는 어떤 그림을 10초동안 보여준다.
3) 그 사람은 제자리로 돌아가서 그림을 기억하며 자기 종이에 그대 로 그려 넣는다.
4) "2번" 하면 2번은 돌아낳아 1번이 그린 그림을 10초 동안 관찰 한 후 그 그림을 그대로 3번에게 보여준다.
5) 이런 방법으로 끝까지 전달하여 맨 끝사람이 나와 칠판에 그림을 그리도록 한 후 그림을(원본) 붙여 놓는다.
6) 원형에 가깝게 그린 편이 승리를 한다.

15.교통신호


1) 모두 둘러 않는다.인원이 많으면 몇 개의 원으로 분산하여 따로 따로 하도록 한다.
2) 어느 한 사람부터 시작하여 오른손을 가슴에 대면서 손끝이 왼쪽 을 향하여 "일"하면 이어서 왼쪽 사람도 같은 방법으로 "이"하고 이와같은 방법으로 "칠"까지 전달하고 그 다음은 "일"로 다시돌아 와 같은 방법으로 게속 진행한다.
3) 2번이 어느정도 숙달이 되면 반대 방향으로 진행을 한다,
4) 2번,3번이 숙달이 되면는 "사"은 방향(왼쪽,오른쪽)을 전환할수 있도록 권한을 준다.
5) 다음에는 "칠"번은 머리위로 신호를 하게 하는데 "칠"번에게는 마 음대로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신호방향을 바꿀 수 있는 권한을 준 다.
6) 마직막으로 "일,이,삼...칠" 대신에 "교통신호 지키자"란 망을 사 용하여"호"에 해당하는 가슴에서 신호변경을 하고,"자"에 해당하 는 사람은 머리위에서 교통신호방향을 바뀌어 나가게 하는 놀이이 다.
7) 또, 손을 사용하지 않고 눈이아 입을 사용할 수도있다.

16.딸딸 똘똘


1) 모두 둘러않은후 종이접시에 탁구공을 얹어놓는다.
2) 탁구공에 손을 대면 안 되고 접시 양쪽만 잡고 그것을 옆사람에게 전달하게 한다.
3) 지도자가"딸딸"하면 오른쪽으로 전달."똘똘"하면 왼쪽으로 계속전 달해야 하는등 규칙을 정한다.
4) 그러다가 "번쩍 뻔쩍"하면 그때 접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접시 를 잡고 아래위로 탁구공이 뛰도록 하는데 그러다가 또 다시"딸 딸"이나"똘똘"로 이어질 수도 있다.
5) 그러나 "번쩍번쩍"하다가 지도자가 "쾅"하고 소리치면 그 사람은 빨리 접시를 바딱에 놓고 뛰어나가 가운데 놓인 손수건을 먼저 잡 아와야 한다.
6) 한 구룹에 2개 이상 준비를 한다.

17.그림연결완성


1) 두 편으로 나누어 맨 앞 사람부터 칠판에 그림을 더해 나가는 놀 이이다.
2) 지도자가 삼각형이나 어떤 물건 또는 모습의 일부분을 양쪽 칠판 에 그린다.
3) 양편의 첫째 대표가 나와 선, 점, 원등 하나로 연결된획을 그어 그림을 완성해 나간다.
4) 될 수록 먼저 사람의 기초위에 기발한 비약이 있는 것에 많은 점 수응 준다.

 


18.인조인간


1) 두 편으로 나누고 대표 두명씩 나오게 하여 그 두명이 하나의 작 품을 만드는 놀이.
2) 두 명을 나란히 세우고 양편에서 1번부터 나오게 하여 두명에게 한 까지씩 변화를 주는 조각가 역할을 하게 한다.
3) 한 손을 들게 하든지 고개를 갸우둥하게 하든지 하여 두 사람이 조화를 이루게 하는 놀이다.
4) 그 다음 2번이 나오서 하나의 동작을 첨거하여 하는데 앞사람이 한 것을 완전히 다르게 변형하면 안 된다.예를 들면, 팔을든 것을 내리게 하면 안 되고 팔목을 굽히거나 손가락을 뻗치거나 하는 세 부 동작만 가능 하다.
5) 자기편의 2/3정도가 동작을 만들어 나가 조각을 완성했으면 그 다 음 사람부터는 장식품을 하나씩걸쳐나가게 하는대,목걸이,가방등 걸쳐서 작품을 더욱 멋있게 만든다.
6) 마지막 사람이 나오서 이 작품의 이름을 정하고 그 작품의 설명을 하게 하여 잘 된 편에게 상을 준다.


19.두부 비지


1) 두펀으로 나누어(수가 많은 경우 3,4편 가능)양쪽 조장이 앞으로 나오게 한다.
2) 첫 번째 조장은 3박자에 맞추어 "두부"하면 그쪽편 전원은 "두부, 두부"하고 복창을 한다.
3) 곧 바로 상대편 조장은 "비지"하면 그쪽편 전원은"비지,비지"하고 복창을 한다.("두부와 비지"를 계속 훈련을 시킨다"
4) 이번에는 "콩으로 만든것"하면 두부,비지,베지밀,콩국수등 콩으로 만들이름을 대어 나간다.
5) 조장을 교대 하여"팥,나무,등으로 계속한다.
6) 주제를 다양하게 하여 성경의 남자,여자,예수님의 이적등 다체롭 게 진행을 할 수가 있다.


20.무궁화 우리나라 꽃


1) 모두 "무궁화 무궁화 우리나라 꽃 삼천리 강산에 우리나라 꽃"노 래를 불러 보도록 한다.
2) 두편으로 나누고 한쪽편부터 조장의 인도에 따라 무궁화 대신 우 리나라의 것을 상징하는 낱말을 넣어 부르게 하는데 교대로 하여 바로 나오지 않으면 지는 것으로 한다.
2) 예를 들면 "고무신 고무신 우리나라 신신신 삼천리 강산에 우리나 라 신신신" 이나 "고추장 고추장 우리나라 장장장 삼천리 강산에 우리나라 장장장" 등과 같다.
3) 또, 지도자가 우리나라 신신신을 5번 하고 외치면 "우리나라 신신 신신신"을 5번 반복 한다.


22.속담 명언 잇기


1) 양편으로 나누어 1번 부터 양쪽 1명씩 일어나게 한 후 지도자가 "바늘 도독이?"하면 둘 중 한명이 빨리 "소도둑 된다."고 외치는 편에게 점수를 준다.
2) 이번에는 시조중 첫 구절을 주고 2번을 일어서게 한다.
3) 선인들의 면언,기관에서 많이 쓰는 표어 등으로 한다.
4) 성경의 구절을 응용 하면 성경 공부에는 도움이 된다.
5) 먼저 성경을 도입하며는 놀이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으 스도 있다. 가능 하면 도입 부분에서 완전히 놀이를 이해 하도록 한다.


23.손발 번호대로


1) 케트지나 마분지 전지에 가로 4칸,세로 3칸으로 나누어 12칸을 만들고 큰 글씨로 1부터 12까지 적어 넣어 넣은 것을 두 벌 준비 를 한다
2) 또, 작은 쪽지에 각각 1부터 12까지를 적어 바닥에 뒤집어 흩어 놓는다.
3) 두편에서으로 나누고 한 편에서 1명씩 나오게 하여 각 선수는 자 기네 번호판 앞에 서서 신발을 벗고 기다린다.
4) 지도자는 바닥에 깔린 번호 쪽지를 지도자가 뽑는다 .
5) 번호가 1번이면 지도자는 왼발 1번.
6) 번호가 7번이 나오면 지도자는 오른손 7번을 번호에 대도록 한다.
7) 이런 씩으로 4번을 뽑아 넘어 지지 않고 고정된 사람이 승리를 하 게된다.


25. 과일 광주리


1) 여러 조로 나누어 둘러앉고 둘러앉은 차려로 1-6의 번호를 붙인 다.
2) 1번부터 차려로 여러 가지 과일 이름을 붙여 준다.
예를 들면 1번-사과,2번-배,3번-감,4번-포도,5번-귤,6번-수박 식 이 된다.
3) 지도자가 가운데 서있다가 "수박"이라고 소리를 치면 6번인 사람 들은 모두 일어나 서로 자리를 바꾼다,이때 지도자가 빈 자리를 찾아 빨리 앉으면 한 사람이 남게 되는데, 이번에는 그 사람이 술 레가 되어 다른 과일 이름을 부르게 된다.
4) 이번에는 지도자가 자기가 앉아던 자리를 빼고 술레를 세워 둔채 연설을 시작한다.예를 들면 "나는 과일을 좋아 합니다.그 중에서 도 특히 사과를 무척 좋?합니다.그러나 겨울철이 되면 귤을 더 좋아합니다."와 같이 연설중에 자기가 받은 과일 이름이 나오면 빨리 자리를 바뀌어야 한다.
5) 맨 마직막에는 놀이를 진행하다가 "과일 광주리"하면 모두 함께 자리를 바뀌어 앉는다.
6) 과일이 아니라 여러 가지 이름을 붙여 재미있게 진행을 할 수 있 다.


26.김치 담그기


1) 두편 혹은 세 편으로 나누어 차례로 번호를 붙여 주고 전부 가운 데에 의자 하나를 놓고 의자가 고정되도럭 한 사람이 앉아 있게 한다.
2) 모든 조의 1번부터 차려로 같은 별명을 붙여 주는데.별명은 1번- 배추,2번-무.3번-고추,4번-소금,5번-새우젓 등으로 김치를 만드는 재료의 이름을 준다.
3) 지도자가 "무"하면 "무"들은 빨리 일어나 가운데 의자를 시계바 늘 도는 방향으로 돌고 자기 자리에 돌아와 앉는다. 한 조마다 심 판이 한 명씩 배치되어 제일 먼저 돌아오는 편이 1점,제일 늦게 동아오는 편은 1점 감점을 한다.
4) 계속 진행 하다가 이번에는"김장"이란 낱말이 니오면 자기편 모두 가 어께를 잡고 기차를 만들어 "김장,김장"외치면서 한 바퀴 돌아 앉는다. 이때는 3점.
5) 또, 김치 재료에 맞는 것이 아니더라도 응용하여 진행할 수가 있 다.

 


27. 이름 빙고
1) 아래와 같이 16절지에 가로 5칸, 세로 5칸 정도의 칸을 만든다.
2) 중앙에 자기의 이름을 적어 넣는다.
3) 시작 신호에 따라 모두 돌아 다니면서 인사를 하고 그 사람의 첫 인상을 별명을 정하고 직접 자신의 글씨로 써넣어 준다.
4) 인사를 하고 계속해서 24칸을 메꾸도록 한다.
5) 빨리 완성한 사람순 으로 줄을 서서 기다린다.
6) 선착순 부터 가운데 자기 이름을 부르고 가로, 세로,/, 반대/를 먼저된사람은빙고를치면된다.
7) 이때 여러 사람들은 그 사람과 잘 어울리는 별명을 붙여 준다.그 리고 그 별명을 붙어준 삶은 일어나서 자기가 유리한 별명을 부리 기 시작 하면 사람들은 별명을 붙여 준다.이런 한 방법을 게속 해 서 진행을 하면 되고, 이릅 빙고가 된 사람은 진행자가 알아서 처 리.


28.내 이름 풀어 네 이름


1) 종이를 세워 아래와 같이 한다.
2) 자기의 이름을 풀어 적는다.
3) 자기의 이름의 홀소리,닿소리가 상대편 이름에 있어야 한다.
단 풀어 쓴 이름이 중복되어서는 안된다.
3) 시작 신호와 함께 돌아 다니면서 인사를 하고 사회봉사를 위해서 는 어떤 직업을 갖는 것이 필요한가를 친피로 적어 넣게 한다.
4) 먼저 다 완성한 사람 차례로 점수를 주고 누가 어떤 봉사 직업이 필요한가를 써는지 발표 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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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일파티떄는..

여자이시면 테일즈 런너, 심지1,심즈2

남자이시면.서든어택,워록,건즈,포스탈... 정도 ㅋ

답변확정 좀 부탁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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