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 국가수준학력성취도평가 내공40!

급 국가수준학력성취도평가 내공40!

작성일 2008.09.28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저희 학교에서 14, 15 일날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시험을 본대요.((6학년

저희 선생님은 진단평가생각하시고 말하는건지 '1학기 초에 본 시험처럼 쉬울거야 ' 라고 하시고

지식 인 보니까 다들 어렵다고 하던데요. 

4학년거부터 쭉 본다고 해서 과학이랑 사회랑 수학은 자신없어요..

특히 과학이랑 사회는 암기하는 과목이고 수학은 원래 제가 약해서......

그래서 지금 컴퓨터로 2007년도꺼 다운받아서 시험대비하고 있어요

 

 

질문1.   난이도가 쉬울까요 어려울까요 

             이미 시험 보신분들 환영!!

 

질문2.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내준 문제 그대로가 학교로 오는 건가요?

            다른 분은 교육청에서 뽑아준 문제들 가운데 조금 응용시켜서 학교에서 낸다고 하던데요.. 아니면 국가수준학력성취도평가 대비문제집네서 뽑아서 낸다고하고...

 

질문3.   대비방법 좀 자세히 써주세요

 

질문4.    4~6학년 1학기꺼 요점정리 사이트 같은거나 요점정리

 

 

 

`장난글이나 내공냠냠, 성의없는 글은 신고처리`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도 이번에 보는 6학년인데요

저도 2007년꺼 다운받아서 풀어봤습니다

아후 장난 아니더군요 ㅠㅠ

 

 

문1.   난이도가 쉬울까요 어려울까요 

             이미 시험 보신분들 환영!!

 

난이도 ●●●●◐정도?

문제가 그렇게 어려운 내용은 아닌듯한데

은근히 어렵네요;;

 

질문2.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내준 문제 그대로가 학교로 오는 건가요?

            다른 분은 교육청에서 뽑아준 문제들 가운데 조금 응용시켜서 학교에서 낸다고 하던데요.. 아니면 국가수준학력성취도평가 대비문제집네서 뽑아서 낸다고하고...

 

아마 그대로 낼듯해요 이건 확실히는 모르겠네요

저희 담임선생님이 그러는데 호텔에서 시험문제 출제자들이

2~3달? 안에서 문제를 내는데 그곳에서 나오는 쓰레기 한조각도

밖으로 유출되지 않는다던데요

그대로 내는것 같습니다

 

 

질문3.   대비방법 좀 자세히 써주세요

 

대비방법은 일단 과목별로 정리해드릴게요

 

국어  - 이건일단 놀술같은걸 잘해야될것 같네요 국어는 잘 모르겠어요

           죄송합니다;;

수학 - 수학은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되요

          또 공식을 무조건 외우려고만 히지말고 이해하는게 중요하죠

사회, 과학 - 저도 짜증나요 ㅎ 요점정리는보며 달달 외우는게 가장 좋아요

                   선생님한테 물어봐도 외워라 --

                   계속 읽고 이해하고 과학은 실험을 할수있는건 해보세요

                   직접 보면 더 이해가 잘되요

영어 - 듣기연습. 단어 이게 중요합니다 문법은 그다지 자세하게 알필요가 없을것 같아요

          2007년 문제 풀어 보셨다고 했죠? 그거 보면 영어 그다지 어렵지는 않아요

          듣는걸 두번 들려주는데 그래도 처음에 확실하게 귀기울여 들으세요

          여기저기 뒤져서 영어 많이 들어보고 mp3있다면 다운받아보세요^^
          모르는단어는 사전이나 인터넷 꼭 찾아보시고요 인터넷에서 발음도 들어보시면 좋아요^^

 

질문4.    4~6학년 1학기꺼 요점정리 사이트 같은거나 요점정리

 

요점정리는 제생각에 자신이 직접 쓰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사이트 알려드릴게요

제가 가입한 카페에요^^

카페 이름이

올백을 찾는 사람들의 모임

http://cafe.naver.com/dhfqordmlrna.cafe 이에요

 

학년별로 요점정리 되있어요.

 

 

 

이번에 시험 꼭 잘보세요^^

 

화이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2007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초등학교 6학년

(영어 A형)



지금부터 듣기평가를 시작하겠습니다. 선다형 1번~15번과 수행평가 1번~5번 문제는 듣고 푸는 문제입니다. 녹음 내용을 잘 듣고 물음에 답하기 바랍니다. 내용은 두 번 들려줍니다.


【1번】다음 대화를 듣고, 피터가 하고 싶어 하는 것을 고르시오.

W: Peter, come and have some cake.

B:Can I watch TV first? My favorite singer is on TV now.

W: No, Peter. Have some cake and do your homework.

B: Not right now, please!

W: Peter!

B: Okay.





【2번】다음 대화를 듣고, 무엇에 관하여 이야기하고 있는지를 고르시오.

B: I visited my aunt in Gyeong-Ju last week.

G: What did you do there?

B: I went to Bulguksa.

G: Oh, you had a good time there.

【3번】다음 대화를 듣고, 영호가 지난 주말에 한 일을 고르시오.

B: What did you do last Saturday?

G: I went to the Science Museum.

   What did you do, Youngho?

B: I made a toy robot at home.

G: Sounds like fun!






【4번】다음 대화를 듣고, 남자 아이의 응답으로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G: Do you like spring?

B: No. I like winter.

G: Winter? It's too cold.

B: ____________________






【5번】다음 대화를 듣고, 여자 아이가 찾고 있는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고르시오.

G: Dad, where's my pencil case?

M: It's in the bookcase.

G: (pause) No, it's not in the bookcase.

M: Uhhh, here! It's under the desk.

【6번】다음 대화를 듣고, 여자 아이의 응답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B: Let's play baseball this afternoon.

G: Sorry, I can't.

B: What's wrong?

G: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7번】다음 대화를 듣고, 제인의 기분이 좋은 이유를 나타내는 그림을 고르시오.

B: You look happy today, Jane.

G: I am happy.

B: Why?

G: I went to a nursing home with my mom this morning.

   I helped some old people there.

B: That was nice.






【8번】다음을 듣고, 수아의 선생님이 누구인지 고르시오.

G: Hello, I'm Sua.

   I want to tell you about my teacher.

   She has short hair.

   She is wearing pants and she is wearing glasses.


【9번】다음 대화를 듣고, 인호가 여름 방학에 할 일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B: What will you do this summer vacation, Mina?

G: I'll visit my grandparents in Daegu.

B: Good!

G: How about you, Inho?

B: I'll read books, go camping, and visit my uncle in Incheon.

G: Sounds like fun!







【10번】다음 중 대화가 가장 자연스러운 것을 고르시오.

① G: Excuse me. Is this the Hankuk building?

   B: Sorry, I don't know.


② G: This box is too heavy. Help me, Please!

   B: Sounds good.


③ G: I want to dance well. Will you teach me?

   B: Good job!


④ G: Can you help me with my homework?

   B: Watch out!

【11번】다음 대화를 듣고, 제니가 하고 싶은 일을 고르시오.

G: Let's talk about our show. What do you want to do, Chris?

B: Let's play the piano. How about you, Jenny?

G: I can't play well. I want to dance. Let's dance together.






【12번】다음 대화를 듣고, 남자 아이의 응답으로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B: What did you do on Sunday?

G: I went to the Children's Park.

B: What did you see there?

G: Lots of flowers and trees.

B:                      






【13번】다음 대화를 듣고, 여자 아이의 응답으로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B: How was your vacation?

G: I had a great time.

B: What did you do?

G:                

【14번】다음을 듣고, 두 사람의 대화가 자연스럽지 못한 것을 고르시오.

① B: How was your vacation?

   G: It is mine.

② B: Will you help me with my homework?

   G: No problem.

③ B: What did you do yesterday?

   G: I stayed at home.


④ B: Tomorrow is my birthday.

   G: Happy Birthday!




【15번】다음 대화를 듣고,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The telephone rings.)

M: Hello, Mr. Park speaking.

W: Hi, Mr. Park. This is Jinho's mom.

    Mr. Park, Jinho can't come to school today.

M: Why?

W: He's sick. He has a bad cold.

M:                            

【수행평가 1번】다음 대화를 듣고, 대화가 이루어지는 장소를 찾아 ○표 하고, 장소 이름을 영어로 쓰시오.

W: Hi, everyone.

G & B: Hello, Ms. Kim.

W: Today we have a new student. This is Tony.

B: Hi, I'm Tony. Nice to meet you.

G & B: Nice to meet you, too.





【수행평가 2번】다음 대화를 듣고, 나미와 폴이 가려는 장소와 시각을 쓰시오.

(The telephone rings.)

B: Hello.

G: Hello, this is Nami. Is Paul there?

B: Speaking.

G: Hi, Paul. Are you free now?

B: Yes, I'm just resting.

G: Good! Let's go to the library. Can we meet at two?

B: Okay. See you then.





【수행평가 3번】다음 대화를 듣고, 남자 아이가 찾아가려는 장소를 찾아 ○표 하고, 장소를 우리말로 쓰시오.

B: Excuse me, where is the hospital?

G: Go straight and turn right at the corner. It's behind the school.

B: Behind the school?

G: Yes, it's near the bus stop.

【수행평가 4번】다음 대화를 듣고, 그림에서 메리의 방을 찾아 ○표 하고, 메리가 어느 나라에서 왔는지를 우리말로 쓰시오.

B: Where are you from, Mary?

G: I'm from England.

B: England? Oh, I see. Where's your room?

G: It's on the second floor.





【수행평가 5번】다음 대화를 듣고, 빈칸에 들어갈 낱말을 영어로 쓰시오.

B: Let's play computer games this afternoon.

G: Sorry, I can't. I must see a doctor.




















이제 듣기 문제가 모두 끝났습니다. 선다형 16번부터는 문제지의 지시에 따라 답하기 바랍니다.

2007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영어

(A형) 초등학교 6학년 정답 해설


【1번】

W: Peter, come and have some cake.

B:Can I watch TV first? My favorite singer is on TV     now.

W: No, Peter. Have some cake and do your               homework.

B: Not right now, please!

W: Peter!

B: Okay.


해설: 대화를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하는 문항이다. 소년      의 말 Can I watch TV first? My favorite singer      is on TV now.에 정답의 실마리가 제시되어 있다.     정답은 ③번이다. 


【2번】

B: I visited my aunt in Gyeong-Ju last week.

G: What did you do there?

B: I went to Bulguksa.

G: Oh, you had a good time there.


해설: 대화의 주제를 묻는 문항이다. 소년의 말 I visited     my aunt~에서 정답을 찾을 수 있다. 정답은 ④ 친     척 방문이다.


【3번】

B: What did you do last Saturday?

G: I went to the Science Museum.

   What did you do, Youngho?

B: I made a toy robot at home.

G: Sounds like fun!


해설: 대화를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하는 문항이다. 소년     의 말 I made a toy robot at home.에서 정답을 찾     을 수 있다. 정답은 ①번이다.


【4번】

G: Do you like spring?

B: No. I like winter.

G: Winter? It's too cold.

B: ____________________


해설: 대화를 듣고 이어질 알맞은 응답을 고르는 문항이       다. 소년이 겨울을 좋아하는 이유가 나와야 하므       로 정답은 ② But we have a long vacation.이다.


【5번】

G: Dad, where's my pencil case?

M: It's in the bookcase.

G: (pause) No, it's not in the bookcase.

M: Uhhh, here! It's under the desk.


해설: 대화를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하는 문항이다. 남자     의 마지막 대화에서 정답을 찾을 수 있다. 정답은      ④번이다.


【6번】 

B: Let's play baseball this afternoon.

G: Sorry, I can't.

B: What's wrong?

G: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해설: 대화를 듣고 알맞지 않은 응답을 고르는 문항이        소녀가 야구를 할 수 없는 이유와 거리가 먼 ② I      feel good.이 정답이다.


【7번】

B: You look happy today, Jane.

G: I am happy.

B: Why?

G: I went to a nursing home with my mom this          morning. I helped some old people there.

B: That was nice.

 

해설: 대화를 듣고 내용을 설명하는 그림을 찾는 문항이      다. 소녀의 말인 I helpted some old people there.      에서 정답의 실마리가 제시되어 있다. 정답은 ①번      이다.


【8번】 

G: Hello, I'm Sua.

   I want to tell you about my teacher.

   She has short hair.

   She is wearing pants and she is wearing glasses.


해설: 담화를 듣고 내용을 설명하는 그림을 찾는 문항이     다. 짧은 머리에 안경을 착용하고 바지를 입은 사람     을 찾으면 된다. 정답은 ③번이다.


【9번】

B: What will you do this summer vacation, Mina?

G: I'll visit my grandparents in Daegu.

B: Good!

G: How about you, Inho?

B: I'll read books, go camping, and visit my uncle in     Incheon.

G: Sounds like fun!


해설: 대화를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하는 문항이다. 소년     의 말 I'll read books, go camping, and visit my      uncle in Incheon.에서 정답을 찾을 수 있다. 정답은     ②번이다.


【10번】

① G: Excuse me. Is this the Hankuk building?

   B: Sorry, I don't know.

② G: This box is too heavy. Help me, Please!

   B: Sounds good.

③ G: I want to dance well. Will you teach me?

   B: Good job!

④ G: Can you help me with my homework?

   B: Watch out!


해설: 대화를 듣고 질문에 알맞은 응답을 찾는 문항이다.     정답은 ①번이다. 

                            

【11번】

G: Let's talk about our show. What do you want to       do, Chris?

B: Let's play the piano. How about you, Jenny?

G: I can't play well. I want to dance. Let's dance         together.


해설: 대화를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하는 문항이다. 소녀     의 말 I can't play well. I want to dance. Let's       dance together.에서 정답을 찾을 수 있다. 정답은      ②번이다. 


【12번】

B: What did you do on Sunday?

G: I went to the Children's Park.

B: What did you see there?

G: Lots of flowers and trees.

B: _____________________                    


해설: 대화를 듣고 이어질 알맞은 응답을 고르는 문항이     다. 공원에 놀러갔던 소녀에 대한 소년의 알맞은 응     답을 찾으면 된다. 정답은 ① Sounds good.이다.


【13번】

B: How was your vacation?

G: I had a great time.

B: What did you do?

G: __________________               


해설: 대화를 듣고 이어질 알맞은 응답을 고르는 문항이     다. 지난 방학에 대한 이야기이므로 소녀의 대화는     과거가 되어야 한다. 정답은 ④ I went to an          English camp.이다.


【14번】

① B: How was your vacation?

   G: It is mine.

② B: Will you help me with my homework?

   G: No problem.

③ B: What did you do yesterday?

   G: I stayed at home.

④ B: Tomorrow is my birthday.

   G: Happy Birthday!


해설: 대화를 듣고 질문에 알맞지 않은 응답을 찾는 문항     이다. 정답은 번이다. 


【15번】

(The telephone rings.)

M: Hello, Mr. Park speaking.

W: Hi, Mr. Park. This is Jinho's mom. Mr. Park, Jinho     can't come to school today.

M: Why?

W: He's sick. He has a bad cold.

M: ________________________   

           

해설: 대화를 듣고 이어질 알맞은 응답을 고르는 문항이      다. 아픈 진호를 걱정하는 남자의 대화가 나와야       한다. 정답은 ③ That's too bad.이다.  

           


 

【수행평가 1번】

W: Hi, everyone.

G & B: Hello, Ms. Kim.

W: Today we have a new student. This is Tony.

B: Hi, I'm Tony. Nice to meet you.

G & B: Nice to meet you, too.


해설: 대화를 듣고 상황에 맞는 그림을 찾는 문항이다.       학교에서 새로 온 소년을 맞는 상황을 찾으면 된      다. 따라서, 정답은 학교 교실에 ○표를 하           고, classroom 또는 school을 쓰면 된다.  


【수행평가 2번】

(The telephone rings.)

B: Hello.

G: Hello, this is Nami. Is Paul there?

B: Speaking.

G: Hi, Paul. Are you free now?

B: Yes, I'm just resting.

G: Good! Let's go to the library. Can we meet at two?

B: Okay. See you then.


해설: 대화를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하는 문항이다. 소녀     의 말 Let's go to the library. Can we meet at       two?에서 정답을 찾을 수 있다. 정답은 (1) 도서관     (도서실), (2) two이다.


【수행평가 3번】

B: Excuse me, where is the hospital?

G: Go straight and turn right at the corner. It's behind     the school.

B: Behind the school?

G: Yes, it's near the bus stop.


해설: 대화를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하는 문항이다. 소년     의 말 Behind the school?과 이에 대한 소녀의 응      답인 Yes, it's near the bus stop.에서 정답을 찾을     수 있다. 정답은 school 뒤에 ○표를 하고, 병원이     라고 쓴다.


【수행평가 4번】

B: Where are you from, Mary?

G: I'm from England.

B: England? Oh, I see. Where's your room?

G: It's on the second floor.


해설: 대화를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하는 문항이다. 소녀     의 말 I'm from England.과 It's on the second        floor.에서 정답을 찾을 수 있다. 정답은 밑에서 두     번째 칸에 ○표를 하고, 영국을 쓰면 된다.


【수행평가 5번】

B: Let's play computer games this afternoon.

G: Sorry, I can't. I must see a doctor.


해설: 대화를 듣고 내용을 요약하는 문항이다 제시된 문      장의 빈칸에 정답으로 들어갈 단어는 (1) play, (2)      doctor이다.


【16번】 

해설: 제시되는 낱말의 의미를 파악하는 문항이다. 비교     를 나타내는 낱말과 이와 대응하는 그림을 찾는다.     정답은 ②번이다. 


【17번】

해설: 문장을 읽고 이와 일치하는 그림을 찾는 문항이다.     경찰관 그림에서 몸이 크고 키가 큰 사람을 찾으면     된다. 정답은 ②번이다. 


【18번】

해설: 제시되는 표현과 그림을 일치시키는 문항이다. ①     번은 go on a picnic, ②번은 ride a bike, ④번은       sing a song의 그림이다. 따라서, 정답은 ③번이다. 


【19번】

해설: 문장을 읽고 응답에 알맞은 질문을 고르는 문항이     다. 소녀가 앞으로 할 일에 대해 말하고 있으므로      소년의 질문도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물어보아     야 한다. 정답은 ④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이다.


【20번】

해설: 문장을 읽고 문장의 내용과 표의 내용을 일치시키     는 문항이다. 문장에 나온 과목이름을 표에서 찾아     해당하는 요일을 고른다. 정답은 ② Tuesday이다. 




【21번】 

해설: 낱말의 대소문자를 구별하는 문항이다. 정답은         ④번이다. 


【22번】 

해설: 그림의 내용을 요약하는 문항이다. 숫자를 서수로     표현하는 능력을 측정하고 있다. 정답은 ③ third이     다. 


【23번】 

해설: 문장을 읽고 상황에 알맞은 표현을 찾는 문항이다.     소년의 말 It is hot today. I'm thirsty.에서 정답      의 실마리가 제시되고 있다. 정답은 ④ I want        some water.이다.  


【24번】 

해설: 문장부호를 올바르게 표현하는 능력을 측정하는 문     항이다. ①번은 감탄문이므로 물음표(?)가 아닌 느     낌표(!)가 올바른 문장부호이다. 따라서, 정답은        ①번이다.  


수행평가 6번


해설: 주어진 말을 순서대로 배열하여 글을 완성하는 문     항이다. 정답은  (1) are you doing, (2) washing       my hands이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초딩!!6학년,저도이번에봐요!<

 

 

질문1.

 

어렵습니다,

2007년도꺼학교에서연습용으로맨날푸는데요.

시간한시간가지고못풉니다

선다형문제랑,수행평가문제있는데요.

답안지에다일일이옮겨야하구요

답안지에옮겨쓸때밀리면안되죠,

* 컴퓨터가채점해요

참,그리고국어듣고쓰는문제있구요.

근데국어제가이번에연습할때6개틀렸는데,

저희반에서젤잘봤습니다.

국어는그렇게크게걱정안해도되구요.

 

수학,저학교에서연습용으로할때10개틀렸습니다이거어려워요,

수학,사회,과학,영어공부똑똑히하셔야합니다.

 

 

 

질문2 .

 

아무래도그대로학교에오겠죠^^<

 

 

질문3.

 

그냥무조건공부열심히하셔야합니다,

참여기서tip을하나주자면.

문제지에적어가면서답안지에옮기셔야

시간은많이가지만편하실껍니다.

그래야검토할때편하거든요^^;;

단,수행평가는그냥답안지에푸시는걸추천합니다.

시간없어요수행평가가더점수높다는거잊지마세요.

그리고답안지에옮겨적는거꾸준히연습하세요

그러면좀더시간절약될수있구요,

꼭선생님말씀잘들으셔야합니다.

 

 

질문4.

 

 

요점정리는자기가교과서보면서일일이적는게,

더빠르고더머리에들어갈꺼에요.

문제집풀어봤자조금은도움되겠지만,

저희는이번에학교에서시험대비문제집을다돌렸거든요.

그래서아침마다푸는데요,님도그거푸시지않나요?

안푸시면;;교과서일일이다정리하는거힘드시니까

매일1시간씩,적으면서공부하시는거좋을꺼같아요.

 

 

 

 

 

 

-

 

 

 

이번시험잘보세요,화이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란?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란 무엇인가?

 - 국가에서 전국의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학업능력을 알아보기 위해어

   교과 내용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를 실시하는 목적

 - 초·중·고등학교 학생의 학업성취도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진단하여 학업성취도의 변화 추이 파악하기

   위해

 - 교육목표에 비추어 학생이 목표를 어느 정도 도달하였는지 분석하고,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정착 정도를 파

   악하여 교육과정 개선에 기초가 되는 참고 자료로 제공

 - 문항 분석, 성취도와 배경변인과의 관련성 분석을 통해 교수·학습 방법 개선 및 장학정책 수립을 위한 기

   초 자료 산출로 활용하기 위해

* 언제, 어떤 과목을 평가하는가?

 - 시험일 : 2008년 10월 14일 ~ 15일

 - 시험대상 및 과목, 문항 유형

 

과목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3학년

듣기평가

선다형

수행평가

문항수

듣기평가

선다형

수행평가

문항수

국어

8

30

10

40

6

24

10

40

수학

0

30

6

36

0

30

6

36

사회

0

34

9

43

0

40

12

52

과학

0

32

8

40

0

32

8

40

영어

15

24

6

30

19

13

10

42

* 평가 문항 유형은?

 - 5지선다형 또는 4지 선다형, 수행평가, 듣기평가의 문항이 출제 됩니다.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전쟁 전략 짜기 - Top Secret (일급비밀)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전쟁, 필승을 위한 3가지 전략]

1. 지피지기(知彼知己) - 문제를 알고 유형을 알고 대비하라.

 - 전년도 기출문제 유형을 파악하라. ➡ 2007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기출문제

2. 선견지명(先見之明) - 어떤 문제가 나올지 미리 앞을 내다보는 지혜를 키워라.

 - 2008년 新 문제유형을 예상하라. ➡ 200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족집게 예상문제

3. 속전속결(速戰速決) - 한 발 앞서 테스트 한 결과로 부족한 과목을 빨리 보충하라.

 - 1번으로 정복되지 않으니 빨리 2번, 3번 반복하라.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전쟁,  필승을 위한 5가지 핵심 전술]

1. 시험대비 너무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마라.

   - 5일이면 충분하다.  ➡ 과목별 1일씩 : 기출문제, 예상문제, 모의고사

2. 어떠한 유형, 영역인지 알고 풀어라.

   - 전반적으로 고른 영역에서 대표 유형의 문제가 출제된다.

3. 문제가 어렵지 않으니 괜히 겁먹지 마라.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작년도 평균 점수를 보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그래도 국가 단위 시험이니 긴장하라.

   - 성적에 대한 점수 결과는 나오지 않지만 4단계로 표시된다.

     ** 4단계 성취 수준 : 우수(대승 : 80%이상), 보통(완승: 50%이상~80%미만),

                         기초(완패 : 20%이상~50%미만), 기초미달(20% 미만)

5. 보통이라고 좋아하면 큰 코 다친다. 더 분발해야 한다.

  - 기본적으로 평균 80점 이상의 실력(우수학력)은 나와야 4년제 대학 간다.

    동일한 학생들이 결국은 대학 입학시험에서도 만난다.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전쟁 참가하기]

학년

강수

학습내용

가격

초등 3학년

다운로드

2007년 기초학력 진단평가 기출문제 문제지

무료

다운로드

2008년 적중 기초학력 진단평가 모의고사 문제지

초등 6학년

다운로드

2007년 기출문제 문제지 다운로드

20,000원

구매하기

1강

200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문제 족집게_국어

2강

200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문제 족집게_수학

3강

200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문제 족집게_사회

4강

200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문제 족집게_과학

5강

200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문제 족집게_영어

다운로드

2008년 적중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모의고사 문제지

해설강의

2008년 10월 14일, 15일 시험 시행 후 해설 강의

중등 3학년

다운로드

2007년 기출문제 문제지 다운로드

20,000원

구매하기

1강

200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문제 족집게_국어

2강

200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문제 족집게_수학

3강

200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문제 족집게_사회

4강

200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문제 족집게_과학

5강

200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문제 족집게_영어

다운로드

2008년 적중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모의고사 문제지

해설강의

2008년 10월 14일, 15일 시험 시행 후 해설 강의


[기출문제 출제 경향 분석]


[국어 과목]

① 국어적 단편 지식이 아닌 여러 분야의 지식을 활용한 종합적인 사고력을 발휘하여야 풀 수 있는 문제가 출제됩니다.

② 교과서 밖 지문으로 짧은 지문이 아닌 긴 문장의 글이 제시됩니다. 설명문, 전기문, 홈페이지 글, 논설문, 동화 등 다양한 형태의 지문과 선다형의 각 보기도 주로 장문 형태입니다.

③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 주장 등을 표현할 수 있는 서술형 평가 문제 및 낱말이나 어휘의 정확한 뜻이나 사용을 요구하는 문제가 많습니다.


[과학 과목]

① 과학적 개념과 관련된 실험 결과를 묻거나 실험의 제목을 묻는 문제가 꾸준히 출제되고 있습니다. 각 단원별 차시별 기본 실험 목표와 실험 결과를 반드시 잘 알아야 하고, 그와 관련된 기본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② 과학 실험에 있어서 실험 과정을 다르게 해 준 조건이 무엇인지, 실험의 제목을 묻는 문제도 꾸준히 출제되고 있습니다. 실험에서 알아보고자 하는 것 이외의 모든 조건은 같게 해 주어야 하며 실험에서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 실험의 제목이 되고, 또 이것이 목표가 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③ 한 가지 개념을 묻고 알아보고자 하는 문제보다는 여러 가지 개념을 복합적으로 알아보려는 통합형 문제가 많이 출제되고 있습니다. 또, 교과서 내의 내용이 아닌 우리 생활 속의 상황과 연결하여 그 개념을 묻는 문제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기본 개념을 적용시킬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해야 합니다.


[사회 과목]

① 문항마다 다양한 자료가 제시되어 우선 각각의 자료를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자료를 해석한 후 2차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문항이 많이 출제됩니다.

② 역사와 관련된 문항은 역사적 사실의 단순한 암기가 아닌, 그 역사적 사실이나 사건의 경과 과정 및 오늘날 우리 생활에 끼치는 영향까지 파악해야 하는 문항이 많습니다.

③ 우리의 실생활과 연계한 문항이 많이 출제됩니다. 특히, 사회의 경우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의 현상을 자루기 때문에 실생활과의 직접적인 관련을 묻는 문항이 출제됩니다.


[수학 과목]

① 교과서 내용을 벗어나는 어려운 문제는 나오지 않으며 교과서에서 단원별로 꼭 성취해야 할 수준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② 교과서의 쉬운 문제부터 익힘책의 어려운 문제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문항이 출제되며, 기본 원리나 개념에서 조금 응용된 문제가 많습니다.

③ 상황이 있는 그림으로 문제를 제시하여 해결하는 선다형 문제와 수행평가 문제가 출제되기도 합니다.


[영어 과목]

① 그림에 어울리는 대화 및 설명을 찾는 유형의 문제

② 질문에 알맞은 응답을 찾는 유형의 문제

③ 대화나 설명을 듣고(읽고) 내용을 이해하는 유형의 문제

④ 그림과 낱말이 바르게 짝지어진 것 찾는 유형의 문제

⑤ 대화가 자연스러운 것 고르기 유형의 문제


[2008’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 대비 방법]


[국어 과목]

* 선다형 대비법

․ 주로 지문이 매우 긴 형태가 많으므로 꾸준한 도서와 다양한 형태의 글을 접하며 빠른 독해력을 길러야 합

   니다.

․지문에 딸린 문제를 먼저 대충 읽어본 후 지문을 읽으면 답을 구하기가 쉽습니다.

․글의 종류를 파악하여 글의 특징 및 요소을 찾고, 글의 주제와 내용을 예측하며 읽습니다.

* 수행평가 대비법

․문제의 조건이 제일 중요하므로 문제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정확히 파악합니다.

․문제에 대한 확장적인 사고(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대비합니다.

․추상적인 낱말보다는 정확하고 구체적인 낱말을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 듣기평가 대비법

․듣기 지문을 듣기 전에 문제를 먼저 살핍니다.

․중요한 내용을 메모하고, 간단히 정리하면서 듣습니다.

․듣기 지문에서 말하고자 하는 중심 생각을 먼저 파악합니다.


[과학 과목]

* 선다형 대비법

․각 단원, 차시별 기본 개념을 충실하게 학습합니다.

․실험 방법, 실험 결과, 실험 과정애서 다르게 해 준 조건 등을 바르게 알고 있도록 준비합니다.

․단순한 결과의 암기보다는 왜 실험을 하게 되었는지, 이 실험 결과로 알 수 있는 것과 적용해 볼 수 있는지

  를 알도록 합니다.

․여러 가지 과학적 기본 개념을 통합하여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수행평가 대비법

․실험 방법 및 실험 과정에서 다르게 해 준 조건, 실험 결과와 결론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실생활에서의 적용에 관한 문제가 많을 수 있으므로 기본 개념을 이해한 후 적용되는 것이 무엇인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수행평가는 서술형으로 문제에서 묻고 있는 기본 개념을 정확하게 쓸 수 있도록 글을 쓰는 훈련이 필요합니

  다.


[사회 과목]

* 선다형 대비법

․사회는 제시된 자료(통계표, 지도, 그래프 등)의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회는 자료의 내용을 파악함으로써 어떤 사실을 유추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료를 통해 유추한 생각과 보기의 내용을 비교하여 관련성을 잘 따져 봅니다.


* 수행평가 대비법

․수행평가 문제는 어렵고 복잡해 보이긴 해도 풀어 보면 그리 어려운 문제는 아닙니다. 문제의 자료에 모든 답이 다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문제에서 제시된 자료를 잘 파악해보면 그 의미를 잘 알 수 있습니다.

․답을 쓸 때에는 자신의 생각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간결한 문자으로 적고, 글씨도 알아보기 쉽게 또박또박

적으면 됩니다.

․최근에는 우리의 실제 생활과 관련된 문항이 많이 출제됩니다. 평소에도 사회 현상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수학 과목]

* 선다형 대비법

․수학은 다른 과목과 달리 제시된 5가지 보기를 서로 비교해서 힌트를 얻기 어려운 과목입니다.

․선다형 평가 문제에 따라서는 보기에 있는 숫자를 문제에 대입해서 거꾸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수학은 문제를 정확하게 해결해야만 답을 구할 수 있으므로 5가지 보기에서 어떤 사실을 유추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는 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 수행평가 대비법

․수행평가 문제는 개념과 원리를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기본이 있어야 응용이 가능하기 때문입

  니다.

․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 뒤에는 이를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문제 유형으로는 특징, 이유, 풀이 과정등을 설명하거나 각각의 소문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형태로 제시

  됩니다.

․풀이 과정을 쓸 때에는 표로 정리하거나 그림이나 그래프로 나타내는 것이 효과적이고, 풀이 과정을 정리하

  거나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를 설명해 보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또 될 수 있으면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보거나 문제의 조건을 바꾸어 문제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수행평가에 대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영어 과목]

* 선다형 대비법

․듣기 평가인 경우 대화나 설명을 듣기 전에 문제지를 리 읽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문제를 읽어 두면 듣는 내용 중에 어떤 내용이 중요한 것인지 선택적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듣고 지문에서 어울리는 영어 문장이나 낱말을 찾는 경우를 대비합니다.

  대화를 듣고 질문에 어울리는 응답을 찾기 위해서는 듣기, 읽기 능력이 통합적으로 가주어져 있어야 합니다.

  평소에도 듣기와 읽기, 쓰기를 종합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행평가 대비법

․듣기 수행평가 대비

  - 수행평가 문항을 듣기 전에 재빨리 문제에서 원하는 답이 무엇인지 읽습니다.

    원하는 답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들으면 휠씬 쉽게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듣기 수행평가는 답을 2개

    쓰는 문항들이 대부분입니다.

․읽기, 쓰기 수행평가 대비

  - 기출문제에서 보듯이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교과서애 지시된 낱말의 수준을 넘어서는 문제가 제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하는 학년의 낱말 및 구문, 간단한 문장을 읽고 쓰는 연습을 합니다.

* 듣기평가 대비법

․중요한 내용(날짜, 사람 이름, 물건 등)을 간단히 메모하면서 듣는 것도 문제를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자세히 쓰는 것은 자칫 잘못하면 전체적인 내용을 놓치는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간단하게 메모하는 것을 연습하는 것도 좋습니다.

 

[두산에듀클럽] 기출문제, 예상문제 동영상강의, 모의고사 시행

급 국가수준학력성취도평가 내공40!

... 아니면 국가수준학력성취도평가 대비문제집네서... 요점정리 `장난글이나 내공냠냠, 성의없는 글은 신고처리... 듣기평가 선다형 수행평가 문항수 국어 8 30 10 40 6 24 10 40...

6학년국가수준학력 성취도평가

국가수준 학력성취도평가1회랑 2회로 되어있는데, 그게 어떻게 진행되는거죠?... 30~40%정도 나옵니다. 지난 3년간 나온문제를 나타내면 이렇게 됩니다. <국어> 4학년: 25...

국가수준학력성취도평가 내공팍팍!!!

... 아니면 국가수준학력성취도평가 대비문제집네서 뽑아서 낸다고하고... 질문3.... 4~6학년 1학기꺼 요점정리 사이트 같은거나 요점정리 `장난글이나 내공냠냠, 성의없는 글은...

6학년국가수준학력성취도평가

6학년국가학력성취도 평가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처음으로 국가모든6학년을 상대로... 말그대로 국가수준학력 평가이기 때문에 쉽습니다. 국어는 지문읽고 문제를 푸는...

6학년 국가 학력 성취도 평가 (.해.요)

2009년 10월 13일(화요일)~14(수요일)까지 국가 학력 성취도 평가 볼껀데요.. 3일만 잇으면 국가 학력 성취도 평간데,, 공부를 어떻게 할지 몰라서요.. 벼락치기 할려구 하는데 꼭...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랑 기초학력평...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랑 기초학력평가랑 같은 건가요? 만약 다르면 뭐가 다른지 설명해주세요 다릅니다. 학업 성취도는 현재 학생들이 학습을 얼마나 했는지 알아보는...

6학년국가수준성취도평가(내공有)

... 그런데 이번에 10월 19~20일날 '국가수준성취도평가'라는 시험을 친다고 들었거든요. 범위는 4~6학년 때까지의 국,수,사,과,영을 총종합해서 나온다고 하구요. 그런데 어제...

국가수준학력성취도평가...

... 예전에 국가학력평가6학년거 다운받을수있는 사이트도알려주세요! ★다음 사건과 관련하여 흥선 대원군이 취한 정책은 어느 것입니까?( ) 미국의 상선 제너럴 셔먼호가...

국가수준 성취도평가(내공20)

... 내공은 20밖에;; 네... 저도 초딩 6학년 입니다. 국가수준 성취도 평가는 저번 년도에는 많은 과목을 시험 쳤으나 줄여 져서 국어 영어 수학만 칩니다. 그리고, 전국에서...

국가수준성취도평가수학대비문제

국가수준성취도평가수학대비문제 열문제만올려주세요 내공50드립니 내공냠냠 욕설등신고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 수학대비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