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겨울방학 과제 뭐하죠??~

이번 겨울방학 과제 뭐하죠??~

작성일 2007.12.20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저는 5학년 인데요.. 이번 겨울방학 선택과제 2가지를 뭐로 할지 잘 모르겠어요~ 추천좀 해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이중에서 골라서 하면 됩니다.

 

인성, 창의성 교육을 위한 재미나는 숙제




1. 엄마, 아빠 어깨 주물러 드리고 느낀점, 부모님이 하신 말씀 발표하기.

2. 엄마, 아빠 발 닦아 드리고, 느낀점, 부모님이 하신 말씀 발표하기.

3. 가족들 발바닥 대고 그리거나 찍어오기.

5. 엄마, 아빠 1분 동안 안아보고 느낌 말하기.

6. 집 안 청소하고 느낀점, 부모님이 하신 말씀 발표하기.

7. 설거지하고 느낀점, 부모님이 하신 말씀 발표하기.

8. 가족들 손바닥 대고 그리거나 찍어오기.

9. 자기가 입던 속옷 빨아보고 느낀점 말하기.

10. 아침마다 화분에 물 주고 식물과 나눈 대화 내용 발표하기.

11. 가족 앞에서 노래 한 곡 부르고, 가족들이 한말 소개하기.

12. 엄마, 아빠 구두 닦아 드리고, 느낀점, 부모님이 하신 말씀 발표하기.

13. 아빠 넥타이 매 드리고 아빠의 표정 관찰하기.

14. 동생 머리 빗겨 주기.

15. 동생 밥 차려 주고 엄마의 힘든점 생각해 보기.

16. 동생 공부 가르쳐 주고 부모님 선생님의 힘든점 생각하기.

17. 엄마, 아빠께 감사의 편지쓰기.

18. 집안의 거울 깨끗이 닦고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표정 지어보기.

19. 부모님께 커피나 차 타 드리고, 느낀점, 부모님이 하신 말씀 발표하기.

20. 아침마다 아빠께 신문 갖다 드리기.

21. 엄마, 아빠한테 뽀뽀하고 사랑한다는 말하기.

22. 가족들의 1분 동안 맥박 수 재어보고 느낀점 말하기.

23. 가족들의 허리둘레 재어보고 느낀점 말하기.

24. 가족들의 가슴둘레, 몸무게 재어보고 느낀점 말하기.

25. 내가 안 먹어 본 음식 한가지 먹어보고 느낀점 말하기.

26. 엄마랑 시장보고 알게된 점과 느낌 말하기.

27. 빨래 개어서 옷장에 정리하기.

28. 엄마, 아빠랑 꼭 껴안고, 사진 찍어오기.

29. 아침과 저녘에 엄마, 아빠 이부자리 펴 드리고, 개기.

30. 할아버지 할머니 이름 알기 및 나이 알기.

31. 고아원, 양로원 방문하고 느낀 점 말하기.

32. 내가 살고 있는 고장 조사하기. (인구수, 특산물, 역사, 유적지 등)

33. 자기의 짝에게 자신 소개하는 글쓰기 .

34. 반 노래 만들어서 부르기.

35. 싫어하는 친구와 하루 한 번 악수하기.

36. 학급 신문 만들기.

37. 요일별 주제 일기 쓰기.

38. 잊혀져가는 전통 놀이 배우기.

39. 북한에서 쓰는 언어, 문화, 풍습 조사하기.

40. 집에서 전통 음식 해먹고 소개하기.

41. 집 앞마당에 자신의 나무 기르기.

42. 친족간의 호칭과 촌수 알기.

43. 가족과 함께 등산하고 느낌 말하기.

44. 불우 이웃에게 사랑의 편지 쓰기.

45. 잊혀져 가는 우리말 익히기.

46. 옛 은사님께 편지 쓰기.

47. 제사상 차림 알아보기.

48. 내힘으로 용돈 마련해 보고 느낌 말하기.

49. 식사할 때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하고 먹기.

50. 아버지랑 같이 아침에 약수터 다녀오기.

51. 친구들에게 좋은 말 3가지 해주기.

52. 가족들에게 옛날 이야기 해 드리기.

53. 어머니께 ‘정말 우리 엄마가 최고 예뻐요.’라고 말해 드리기.

54. 아버지께 ‘오늘 하루도 힘드셨죠? 고맙습니다.’ 인사하기.

55. 아버지랑 같이 텔레비젼으로 야구 보기.

56. 내가 좋아하는 동물 친구에게 편지 보내기.

57. 부모님께 존대말 쓰기.

58. 스스로 옷 찾아 입기.

59. 스스로 책가방 챙기고 준비물 챙기기.

60. 장난감 정리하기.

61. 할아버지, 할머니께 가서 재롱부리고 하시는 말씀 듣기.

62. 식사할 때의 예절에 대해 알아오기.

63. 이웃에 살고 계시는 외로운 분을 찾아 맛있는 음식 갖다 드리기.

64. 친구의 장점을 찾아 부르기 좋은 별명을 지어오기.

65. 가족소개, 자랑을 넣어 가족이 함께 가족 신문 만들어오기.

66. 친구에게 미안했던 일을 사과하고 편지보내기.

67. 달걀 후라이를 해서 형제간에 똑같이 나누어 먹기.

68. 우리 반에서 평소 밉게 생각해 온 사람을 골라 편지 보내기.

69. 신문에서 어려운 사람들의 이야기를 찾아 읽어오고 느낀 점 간단히 적기.

70. 환경 미화원 아저씨가 하는 일을 30분 정도 관찰하고 느낌 적기.

71. 준비물 챙기지 못한 친구에게 내 것 빌려주기.

72. ‘감사합니다’ 라는 말을 하루에 10번씩 하기.

73. 동생과 협동하여 집안 청소하고 느낀점, 부모님의 말씀 소개하기.

74. 애국가 외워 부르고 가사에 담긴 뜻 알아보기.

75. 싸운 친구에게 먼저 가서 화해하기.

76. 하루에 한 가지씩 착한 일 하고 기록장 만들기.

77. 우리 가족에 대하여 동시 짓기.

78. 매일 책 읽고 독서 일기 쓰기.

79. 가족들의 지문을 찍어서 나와 비교하여 보기.

80. 엄마와 음악 듣고 느낌 쓰기.

81. 아빠와 산책하고 느낀점 말하기.

82. 계획표를 짜서 가족과 규칙적인 운동하기.

83. 부모님께 인사할 때 ‘사랑해요’, ‘존경합니다’라는 인사말 붙이기.

84. 자기 물건에 이름쓰기.

85. 내 자랑거리 만들어 소개하기.

86. 나의 장․단점 알고, 단점을 고치려는 노력하기.

87. 나의 꿈에 대해 상상하여 그리고 친구와 비교해 보기.

88. 내가 관심가지고 있는 분야에 대한 신문 기사 스크랩하기.

89. 내 양말, 운동화 빨아보고 느낀점 말하기.

90. 부모님과 함께 극장에 가보고(영화, 음악회 등) 느낀점 말하기.

91. 화분에 씨앗을 심고 잘 관찰하여 관찰일기 쓰기.

92. 내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다섯 가지씩 찾아보기.

93. 만화의 대사 부분(말 주머니) 완성하기.

94. 가족과 함께 목욕하고 느낌 말하기.

95. 맘에 들지 않는 친구 손을 1분동안 잡아보고 느낌 말하기.

96. 부모님 사진 가지고 다니기.

97. 소풍날 도시락 속에 어머니께 보내는 편지 써 넣기

98. 가족들로부터 상장 받아오기.

99. 나 자신에게 내가 주는 상장 만들어 보고 친구들과 비교하여 보기.

100. 가족 팔 씨름 대회하고 결과 발표하기.

101. 친구의 좋은 점과 본받을 점 적어오기.

102. 어버이날 부모님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103. 자기의 생일날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 쓰기

104. 만나는 사람마다 웃으며 인사하고 느낀점 말하기.

105. 가족노래 만들어 부르기.

106. 여러 가지 풀잎 모아 이름 알아보기.

107. 동물의 얼굴 그려오기.

108. 못쓰는 가전제품 분해해보고 알게된 점 말하기.

109. 부모님께 학교에서 있었던 일 이야기하기.

110. 밥해보고 어머니의 어려움 말하기.

111. 모둠끼리 탐구 주제를 정하여 탐구하고 보고서 쓰기.

112. 자신의 행동 관찰 카드 만들어 실천하기.

113. 부모님 이름으로 삼행시 지어 발표하기.

114. 달력을 만들어 가정 행사 표시하기.

115. 부모님 생신 날짜 알고 선물 준비 계획 세우기.

116. 어머니와 간단한 음식 만들어 보고 느낌 말하기.

117. 가족 회의 하고 회의록 적어보기.

118. 부모님의 입장이 되어 글지어 보기.

119. 가족의 여러 가지 표정을 그림으로 재미있게 그려 보기.

120. 가정일 역할 분담하기.

121. 부모님과 대화한 대화장 만들기.

122. 밥 먹으며 농부 아저씨께 고마움 느끼기.

123. 밤하늘 3분 동안 쳐다보고 느낌 적어보기.

124. 맨 발로 흙 위 걷고 느낌 말하기.

125. 설거지하신 엄마의 손에 로션 발라드리고 느낌 말하기.

126. 세제가 아닌 밀가루로 설거지 해보고 환경 오염에 관하여 조사하기.

127.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노래 배워서 부르기.

128. 동생 손가락이 몇cm인지 알아보기.

129. 동생 나이만큼 뺨에 뽀뽀해주고 동생이 하는 말 소개하기.

130. 동생 책 읽어주고 느낀점 말하기.

131. 부모님과 끝말 이어가기하기.

132. 내가 가장 아끼는 물건 친구에게 소개하기.

133. 눈을 감고 3분 동안 나를 생각하여 더오른 점 발표하기.

134. 자기 가족들 이름으로 3행시 만들어 발표하기.

135. 하루 동안 인사한 사람의 이름 쓰기.

136. 동시 짓고 곡 붙여 불러보기.

137. 예쁜 종이에 짝궁의 좋은 점 5가지 써서 전해주기.

138. 선생님의 좋은 점 5가지 쓰기.

139. 5분 동안 구구단을 외며 줄넘기하기.

140. 아빠의 웃음소리 5개 적어오기.

141. 친구가 하는 바른 말, 고운 말 적어오기.

142. 3분 동안 물구나무서보고 느낌 말하기.

143.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 이름으로 3행시 지어오기.

144. 내가 좋아하는 노래의 가사 바꿔 부르기.

145. 고마우신 분 20분을 떠올려 고마운 점 적어오기.

146. 내가 하루 동안에 한 말 중에 나쁜 말과, 고운 말 적어오기.

147. 하루 동안 내가 선생님이라 생각하고, 힘들 것 같은 일 10가지 적어오기.

148. 태극기가 있는 곳 5곳 이상 적어오기.

149. 우리나라 속담 5가지 조사해 그 속에 담긴 뜻 조사해 오기.

150. 웃기는 이야기 조사 발표하기.

151. 부모님 웃겨드리기.

152. 부모님 어렸을 때의 이야기 듣고, 상상하여 그림 그려오기.

153. 친한 친구의 장점을 찾아 친구에게 편지로 써 주기.

154. 내가 선생님이 된다면 어떤 선생님이 될 지 적어오기.

155. 내가 엄마, 아빠가 된다면 어떻게 아이들을 대할지 적어오기.

156.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 이름 적고, 그 친구와 나의 다른 점 적어오기.

157. 내가 옛날에 태어났다면, 어떻게 생활할지 상상하여 글로 써오기.

158. 나의 보물 5가지 적어와서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159. 부모님의 보물 5가지 적어와서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160. 우리집에서 가장 긴 것과 가장 짧은 것 찾아 그 길이 재어오기.

161. 내가 하루동안 들었던 칭찬 모두 적어오기.

162. 내가 선생님이 되어 나를 칭찬하는 말 5가지 적어오기.

163. 내가 선생님이라면 제일 하고 싶거나 바라는 것 5가지 적어보기.

164. 나에게 만원이 있다면 무엇을 할 것인지 5가지 이상 써오기.

165. 저녁에 거울을 보며 하루의 일 반성하고 느낀점 말하기.

166. 잠자리에 들기 전에 다음날 해야할 일 생각하고 부모님께 설명해 드리기.

167. 하루에 한가지씩 기발한 생각을 해서 친구와 부모님께 이야기하기.

168. 신호등이 있는 건널목에서 신호를 위반하는 차 1시간에 몇 대나 되는지 조사하기.

169. 학교에서 배운 노래와 춤을 가족 앞에서 자랑하기.

170. 나의 책상서랍 속의 물건들을 쓰임에 따라 정리정돈하기.

171. 부모님 얼굴 5분 동안 바라보고 느낀점 말하기.

172.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 조사하여 친구들에게 발표하기.

173. 자기 용돈의 액수와 사용 실태에 대해 조사해 보기.

174. 부모님과 나의 닮은 점 적어오기.

175. 가족들 앞에서 우리 선생님과 우리 반 친구를 자랑하기.

176. 나의 단점 중 1가지를 골라, 부모님과 약속하고 고치도록 노력하기.

177. 3가지 이상의 수화를 배우고 느낀 점 말하기.

178. 다른 사람들의 소망을 알아보고 자신의 소망과 비교하여 보기.

179. 자기의 학용품을 살펴보고 잘못한 점이 있으면 사과하기.

180. 자신이 감명 깊게 읽은 책의 한 구절을 외어 와서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181. 1학년 동생과 손잡고 등교하면서 학교 이야기를 들려주기.

182. 경찰서에 가서 경찰 아저씨들의 어려움을 조사하기.

183. 학교에서 집에 가면 교복 잘 걸어두고 옷 갈아입기.

184. 욕실에서 수건 사용 후 수건 예쁘게 걸어두기.

185. 자기 생활에 대한 생활 신조 만들어보기.

186. 거울 앞에서 미소를 지어보고 자기의 잘생긴 곳 찾아서 소개하기.

187. 나는 어떻게 태어났는지 생각해 보고 부모님의 고마움 느끼기.

188. 욕실의 칫솔, 치약 정리하기.

189. 현관 신발 나란히 놓기.

190. 베란다 청소하기.

191. 아빠 흰머리 10개 뽑아 드리고 느낀 점 말하기.

192. 엄마 화장대 청소하기.

193. 손님께 음료수 내오기.

194. 식사때 수저 놓기.

195. 쓰레기통 비우기.

196. 내 물건에 이름표 붙이기.

197. 가족의 특징을 생각하여 재미난 별명 지어 보고 발표하기.        

198. ‘엄마’라는 단어를 보고 떠오르는 생각 써 보기.

199. 교실에 들어오기 전에 운동장에서 봉사활동 3분간 하기

200. 장기, 바둑, 오목을 가족과 함께 하기.







♠♠♠ 창의성 교육 ♠♠♠


1. 만약 ‘반대로’나라가 있다면 그 나라에서는 사람들이 어떻게 살까? 생각해 보기.

2. 만일, 동물이 인간보다 지혜롭게 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써보기.

3. 인간의 수명이 현재의 2배가 된다면 생길 일 생각해 보기.

4. 밤이 없고, 낮만 계속된다면 어떤 일이 생길지 써보기.

5. 손가락이 일곱 개씩 있다면 생길 일 생각해 보기.

6. 헌 신문을 활용하는 법 10가지 이상 써 보기.

7. 만일 모든 사람이 아무 것도 먹지 않고 살아갈 수 있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8. 옥상에서 계란이 깨지지 않게 떨어뜨리는 방법 생각해 보기.

9. 하늘은 왜 푸른가? 생각해보기.

10. 만약 태양이 없어지면 어떨까 생각해보기.

11. 두개의 원을 보고 이것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물건을 많이 생각해 보기 .

12. 이 지구상에 공기가 없다면 일어날 일 생각해 보기.

13. 교통체증을 막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 생각해 보기.

14. 이야기를 듣고 이어지는 뒷이야기를 상상하여 그림으로 그려오기.

15. 만일 지구가 내일 사라진다면 꼭 한 가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써오기.

16. 30년 후의 나의 모습 그려보기.

17. 남자(여자)인 내가 만일 여자(남자)가 된다면 어떨까? 생각해 보기.

18. 한 낱말에서 다른 단어 연상해보기.

19. 낱말을 그림으로 나타내어 보기.

20. 주어진 도형을 한번에 그려보기.

21. 이 세상에 물이 없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 보기.

22. 이 세상에 불이 없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 보기.

23. 20년 후의 내 모습은? 어떨지 발표하기.

24. 만약 ‘거꾸로’나라가 있다면 그 나라 사람들은 어떻게 살까? 생각해 보기.

25. 사람들이 날개가 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해 보기.

26. 손톱, 발톱이 없다면 어떤 점이 불편할지 생각해 보기.

27. 이 세상에 음악이 없다면 어떨지 생각해 보기.

28. 이 세상에 학교가 없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 보기.

29. 이 세상에 시험이 없다면 어떨지 생각해 보기.

30. 이 세상에 석유가 없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 보기.

31. 이 세상에 나무가 없다면 어떨지 생각해 보기

32. 이 세상에 경찰이 없다면 어떤점이 나쁠지 생각해 보기.

33. 이 세상에 법이 없다면 어떨지 생각해 보기.

34. 이 세상에 자동차가 없다면 좋은 점과 나쁜 점은 무엇일까?

35. 이 세상에 전기가 없다면 어떤 점이 불편할까?

36. 이 세상에 전화, 편지가 없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37. 사람들이 이름이 없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38. 집집마다 주소가 없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39. 사람들이 모두 물 속에서 산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40. 사람들이 우주에 산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41. 주어진 복잡한 도형을 보고 그 안에 포함된 도형의 개수 알아 맞추기.

42. 만일 내가 초능력자라면 하고 싶은 일 써 보기.

43. 주어진 그림을 접거나 자르지 않고 자리만 바꿔서 도형 늘리기.

44. 10년 후의 나의 일기 써보기.

45. 나뭇잎 모아서 동물 모양 만들기.

46. 내가 디자이너가 된다면 우리 학교 교복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그려오기.

47. 구름을 보고 닮은 물체 생각해보기.

48. 하늘 보고 떠오르는 생각 적어보기.

49. 숫자로 그림 그려보기.

50. 물건에서 숫자 모양 찾아내기.

51. 남자 또는 여자가 없다면 어떤 세상이 될까 생각해보기.

52. 몇 개의 똑같은 도형을 이용하여 물체나 동물 만들기.

53. 교실이나 자기 방의 배치도 그려보기.

54. 장래 하고 싶은 일 5가지 생각해보기.

55. 알고 있는 동요에 새로운 가사를 만들어 불러보기.

56. 과자 봉지에 있는 여러 모양을 오려서 재미있게 붙여 예쁜 그림으로 나타내기.

57. ‘내가 구름이라면’ 이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리기.

58. 음악에 맞추어 몸의 높낮이를 다르게 하여 여러 방법으로 재미있게 움직이기.

59. 봄과 관련되는 동시를 시화로 꾸미기.

60. 종이접기로 여러 가지 모양을 10가지 이상 만들기.

61. 꽃잎, 나뭇잎으로 숲속나라 꾸미기.

62. 노래에 맞게 표현무용 만들기.

63. 병 뚜껑 이용하여 재미있는 모양 만들기.

64. 구름의 모양, 색깔, 움직임 살펴보고 구름 생기는 원인 조사하기.

65. 밤 하늘의 별을 보며 그 별을 연결하여 그림 그리기.

66. 배운 노래의 곡을 즉흥적으로 가사를 바꾸어 부르기.

67. 시장에 나는 여러 가지 물건 중에 한 가지를 골라 새로운 모양으로 디자인하기.

68. 우유팩으로 환경꾸미기.

69. 자연이나 동물을 모방하여 동작으로 표현하기.

70. 단풍잎을 종류별로 모아 동물모양 꾸미기.

71. 그림을 보고 줄거리를 이어서 그리기.

72. 도형을 이용하여 주제에 맞는 그림 그리기.

73. 폐품을 가지고 물건 만들기.

74. 100년 후 우리가 입을 옷은 어떻게 변할까 생각해 보기.

75. 미래의 우리 나라는 어떻게 될지 글로 써보기.

76. 구름의 모양을 보고 떠오르는 느낌 말해 보기.

77. 만약 공룡시대로 타이머신을 타고 간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78. 만약 지구에 빛이 없어진다면 어떻게 될까?

79. 100년 후에 우리의 말은 어떻게 변하게 될까?

80. 50년 후에 내가 우주인이 되었다면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81. “환경 오염”에 대한 브레인 스토밍을 해서 오염에 대한 해결점을 모색하기.

82. 음식을 여러 가지 섞어 놓고 먹은 뒤 그 음식 내용 말해보기(오감을 사용하여)  

83. 왼손(오른손)으로 - 연필 잡고 써보기, 그림 그려 보기, 지휘해 보기.

84. 우리 학교의 모습이나 교실의 건물 구조도 그려보기.

85. 10년 후의 나에게 편지를 써보기.

86. 모래를 이용하여 그림 그리기.

87. 주어지는 단어에 대한 신체표현하기.

88. 하루동안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지 않고 참아보기.(군것질, TV, 오락 등)

89. 나에게 도깨비 방망이가 있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 10가지 적어오기.

90. 다른 시선으로 세상 바라보기(물구나무, 누워서 보기 등)

91. 신문, 잡지에서 흥미 있는 낱말 골라서 글자 카드 만들기.

92. 인주나 잉크를 묻혀서 지문 찍어 보기.

93. 두 팔이 날개가 된다면 어떨까 생각해보기.

94. 자신과 친구들의 지문 비교하기.

95. 자연의 소리 녹음하여 들어보기.

96. 주어진 글의 제목 붙이기.

97. 내가 미래인이 된다면 어떻게 생활할지 상상하여 글 쓰기.

98. 내가 원시인이 된다면 어떻게 생활할지 상상하여 글 쓰기.

99. 만화 일기 쓰기.

100. 손톱에 봉숭아 물들이기.

101. 이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것 찾아보기.

102. 우리 집 가족을 꽃에 비유하고 그 이유 말해보기.

103. 우리 집 나무에 이름 붙여주기.

104. 내가 여행하고 싶은 나라의 여행정보, 기후, 문화 등을 조사하기.

105. 환경오염이나 무질서한 현장을 사진으로 찍어서 전시회 갖기.

106. 내가 살고 있는 고장의 좋은 점과 나쁜점 조사.

107. 내가 존경하는 인물의 어린 시절 조사해 오기.

108. 세상에서 꼭 필요한 것 10개 적어 오기.

109. 친구와 같이 색종이를 접거나 오려서 4절지에 봄동산을 예쁘게 꾸며 보기.

110. 돈 안들고 다른 사람을 즐겁고 기쁘게 해 줄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111. 주차 문제를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 까 알아보기.

112. 저녁 식사 상에 마련된 음식과 재료, 요리 방법을 기록해 보기.

113. 다양한 얼음 과자 만들기.

114. 텔레비전 보고 느낀 점 적어오기.

115. 물레방아 만들기.

116. 한번에 두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것 알아 오기.

117. 찰흙으로 동물원 만들기.

118. 조별로 조이름, 조구호 정하기.

119. 자석 이용한 장난감 만들기.

120. 조용한 밤에 10분 동안 들리는 소리 듣고 느낌 말하기.

121. 오늘 있었던 일을 정리하여 아나운서가 되어 이야기하기.

122. 눈을 감고 소리로 물체 알아 맞추기.

123. 고추장, 된장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아보기.

124. 성냥개비 도형으로 퀴즈 만들기.

125. 나 자신에게 내가 주는 상장을 만들기.

126. 상자 속에 손을 넣어 만져본 후, 물건의 이름과 느낌을 적어 보기.

127. 생활 주변의 물건을 이용하여 악기 만들어 보고, 동요에 맞춰 연주하기.

128. 글과 그림을 혼합한 형태의 편지글을 쓰기.

129. 나의 하루를 무언극으로 연습하기.

130. 쓰레기통의 개선할 점을 찾아보기.

131. 만화 일기를 써 보기.

132. 각자의 경험에서 나온 좋은 말(명언)을 만들어 보기.

133. 집에 있는 물체를 이용하여 입으로 불어서 소리내기.

134. “내가 만약 ~라면……”이란 주제로  글짓기.

135. 정답이 두 개인 문제 만들기.

136. 우리 가족만의 독특한 피서법을 구상하기.

137. 간단한 발명품을 한 가지씩 구상하기.

138. 200년 후의 우리 나라 모습을 생각해 보기.

139. 지우개의 또 다른 쓰임을 5가지 이상 조사하기.

140. 자기가 가장 감명 깊게 읽었던 책을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141. 신문에서 우리 나라의 자랑거리를 찾아 스크랩하기.

142. 어린이들의 얼굴 표정을 그려 넣고 그린 얼굴 표정에 알맞은 이야기를 만들어오기.

143. 바다와 관련된 동시를 찾아 낭송해 오기.

144. 우리 동네에 있는 간판의 이름을 쓰고 외국어로 된 간판의 이름을 우리말로 바꾸기.

145. 우리 동네에서 나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 어딘지 알아보고 도와주기.

146. 가족들의 키 재오기.

147. 오늘의 신문을 읽고 자기가 가장 관심 깊게 읽은 부분 오려오기.

148. 작년과 내가 달라진 점 조사해오기.

149. 나의 소원을 그림으로 나타내기.

150. 내가 사는 곳이 어디인지 지도에서 찾아보기.

151.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 대해 알고 있는 대로 적어오기.

152. 다른 사람의 행동 중에서 재미있는 점을 적어오기.

153. 내가 가장 소중히 여기는 것은 무엇이며 다른 친구들과 비교해보기.

154. 흐르는 물에 손, 발 담가보고 느낌 적어 보기.

155. 어림으로 10㎝ 그려보고, 재보기.

156. 집안에서 나는 소리 조사하기.

157. 나물 이름 엄마에게 물어보기.

158. 촛불켜고 지내보기.

159. 가족 눈싸움 대회를 열고 결과를 발표하기.

160. 버들피리 만들어 불어보고 느낌 말하기.

161. 대상을 정하여 삼십 분 관찰하고 알게된 점 말하기.

162. 우리 집에는 외국 물건을 얼마나 쓰고 있는지 조사하기.

163. 양동이에 물감 떨어뜨리고 퍼지는 모양 관찰하기.

164. 고민거리 친구에게 편지쓰기.

165. 오염이 심한 곳이나 오염을 시키는 곳을 신문이나 방송국에 글로 써서 알리기.

166. 플라스틱 음료수 병으로 식물 가꾸기.

167. 뒤로 걸어 보고 느낌 말하기.

168. 낙엽 냄새 맡아보기.

169. 흙냄새 맡아보기.

170. 감자 싹 튀우고 관찰하기.

171. 자기 집에 쓰는 일회용품 조사해 오기.

172. 자기 집에서 가장 무거운 물건 찾아보기.

173. 무공해 비누 만들어 보기.

174. 매일 달력에 교실 온도 적어 보기.

175. 쌀 한 컵은 몇 개일까? 어떻게 하면 쉽게 셀 수 있을까? 생각해 보기.

176. 숫자가 없다면 어떻게 될지 생각해 보기.

177. 꽃에 향기가 없다면 어떻게 될까 생각해 오기

178. 집안 물건 중에 외래어로 된 것 찾아보기.

179. 세상에서 없어져야 할 것 5개 적어오기.

180. 눈이 앞에 있어서 불편한 점 적어보기.

181. 눈이 앞에 있어서 편리한 점 적어보기.

182. 팔과 다리가 2개씩인 이유 생각해보기.

183. 외계인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려보기.

184. 땅 속에는 어떤 세상이 있을까 상상하여 그려보기.

185. 하늘 나라는 어떤 세상일까 상상하여 그려보기.

186. 구름을 만져볼 수 있는 방법 써 보기.

187. 남녀가 똑같이 생겼다면 어떻게 될까 생각하기.

188. 옛날 이야기 만들어 보기

189. 만약 나에게 날아다니는 양탄자가 있다면  무엇을 할지 5가지 이상 적어오기.

190. ‘세상에 이런 것이 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되는 것 10가지 생각하기.

191. 물건을 사용할 때 불편한 점을 찾고 고칠 점 말하기(10가지 물건)

192. 자기가 살고 싶은 나라 상상하여 말하기.

193. 만약 내가 투명인간이라면 하고 싶은 일과 그 이유 말하기.

194. 우리 학교에서 바꾸고 싶은 것 10가지 찾아보기.

195. 세상에는 없는 내가 갖고 싶은 장난감을 그리고 설명하기.

196. 10년 후에는 지금 보다 얼마나 더 좋은 컴퓨터가 나올까 상상하기.

197. 내가 가장 하기 싫은 일 하나를 컴퓨터가 대신하여 준다면 어떤 일을 시킬까?

198. 인터넷을 이용하여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기.

199. 과학이 발달할수록 나빠지는 것을 생각해 보기.

200. 나의 홈페이지에 소개할 내용 적어보기.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제가 마땅히 슬게 없어서 그런데 봐주시길...

 

먼저...

 

1.내가 살고 잇는 고장 조사

 

2. 북한 이나 외국등 에서 쓰이는 언어, 문화 ,풍습 조사

 

3.가족 신문

 

4.여러 가지 풀잎을 모아 이름 특징 알아 보기

 

5.나물 이름,쓰임새 조사

 

6. 재활용으로 생활에 쓸수 있는거 만들기

 

7.일기와 독서록

 

 

이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당~~~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만들기는 좋답니다.

만들기 하면 친구들이 막 신기해 하고 놀라워 하고 선생님도 칭찬해 줘요 그러니까 만들기로 생각해 보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제가 쉬운 과제 알려드리겠습니다 .

 

1 . 자기의 몸의 부분들을 날마다 한 장씩 그려 그림책으로 만들기

 

2 . 만화그리기 : 전래동화 , 이솝 우화 , 어른들께 들은 이야기들을 만화로 그리기 < 그냥 그림책 보고 베끼면 끝 !

 

3 . 영화 보고 소감 쓰기 < 영화만 많이 봤다면 엄청 쉬운 과제입니다 . 글솜씨 좋으시면 선생님한테 칭찬 받을 수도 ..

 

4 . 우리동네 간판 중 우리말로 된 것과 외래어로 된 것 구분하고 뜻 알아보기

 

5 . 집안 가계도 조사 : 8촌까지 이름 , 태어난 곳 , 사는 곳 , 하는 일 등 조사하가 < 물어보면 끝 !

 

6 . 친구와 함께 자고 있었던 일들을 돋보기로 보듯이 자세히 쓰기

 

7 . 가족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그 소감문 쓰기

 

8 . 용돈 기입장 쓰기 < 가장 간단한 것 ^^

 

9 . 환경관련 기사나 사진 따위를 스크랩하기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내가 여행해 보고 싶은 나라에 대하여 자세히 조사하여 써오기

 

2.엄마와 함께 간식만들어 사진 붙이기

 

3.친척집 다녀와서 보고서 쓰기

 

이상 허접 답변 이였습다

 

많은 도움 되셨길..

이번 겨울방학 과제 뭐하죠??~

... 이번 겨울방학 선택과제 2가지를 뭐로 할지 잘 모르겠어요~ 추천좀 해주세요~!! 이중에서 골라서 하면 됩니다. 인성, 창의성 교육을 위한 재미나는 숙제 1. 엄마, 아빠...

이번 겨울방학뭘 하죠

이번 겨울방학뭘 하죠 뭘 해야 뿌듯할 까요 이번 겨울방학을 뿌듯하게 보내기 위해서 우선 추억 만드는게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요?? 겨울에 맞게 친구들과 스키장에...

겨울방학선택과제

... 이번 겨울방학에 꼭 상을 받고 싶은데 뭘해야할지모르겠어요 선택과제할것좀알려주시고요,보고서 주제도 알려주셨으면 고맙습니다. 제발요 내공100드릴께요. 욕설...

겨울 방학 과제로 적당한 것 없을까요?...

겨울 방학 과제로 적당한 것 없을까요? 이번에 6학년 되는 초등학생입니다 선생님이 방학 때 선택과제 5개를 해오라는 거예요 후 .. 뭐가 적당할까요 ? 방학은 일 주일 밖에 안...

이번 겨울방학 선택과제로 제가...

... 제가 겨울방학 선택과제로 뭘할지 몰라서 다른데를 찾아봐도 저한테 맞는게 없어서요. 선택과제는 하고싶은거 아무거나 해오면 되요 손쉽게 만들 수 있는것이랑 종이로...

이번 겨울방학 과제좀요

제가 선택과제로 뭘할지 모르겠어요 제가 고민이 많은편이라 전 쉽게 결정을 못해요 너무 여렵든가 쉬워도 안되고 적당한걸루요 되도록이면 많이써주세요 그럼채택확률...

고3 겨울방학 뭘 해야하죠?

... 그런지 이번 고3 겨울방학은 남들은 어떻게 공부하는지를 알고싶고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도 알고싶은데 제가 아는게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읽고있는 네이버...

고1 겨울방학 어떻게 하죠?특히수학 ㅠ

... 기회라고들 하죠. 저는 문과에 진학할 여학생입니다. 그런데 이미 반이 지나간 .. -ㅅ-.. 제가 이번 겨울방학때... =_= 어쨌든 그렇게 수학공부를 하고 있는데 어쩜,,, 아직...

중학교 겨울방학때 공부,,ㅠ

... 학교에서는 교과목 진도, 학원에서는 예습을 주로 하죠. 복습은 내가 스스로 하지... 그러니까 이번 겨울 방학, 특히 독학을 하고 있다면 무조건 복습 추천드립니다. 만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