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평가 피드백 부타캄다

그림평가 피드백 부타캄다

작성일 2023.08.20댓글 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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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5 잼민 잼민임니다 ㅋ
여름방학 숙제로 그린건디
색이랑 빛 그런게 좀 어색해서 피드백 해주세용
1. 장단점
2. 색, 빛 등 피드백
3. 자기그림 ( 필수아님 )

ㅇ으응어ㅓ엉ㅇ 너무 피곤해뇨ㅛ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5학년 그림 실력이기엔 너무 고퀄인데요

그림체 감안하고 봤을 때 앉아있는 구도, 비율 완벽해요

한 가지 피드백을 해드리자면 입이랑 턱이 너무 가까워서 안정감이 없어요

전체적으로 눈 조금만 작게, 입 조금만 위로 그리시면 엄청 예쁜 그림이 탄생할 거 같아요

그리고 어느 방향에서 빛이 오는지 알기가 어려워서 알려주시면 빛 피드백 해드릴게요!!

밑에 피드백 한 그림 수정본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게임제작, 기획분야에서 최고를 답변 유저입니다.

게임, 웹툰학원 담당멘토로 재직 중인 원자비빔밥이에요

게임원화, 게임그래픽, 웹툰 등 다양한 고민 상담 가능하시니 추가 질문 달아주시구요 !

질문은 (https://open.kakao.com/o/sq14nNkf) <- 요기서 해주시면 돼요!

이제 질문 답변드릴게요.

1. 장단점

ㄴ 장점은 색 쓰는 것 자체는 다채로운 색을 조화롭게 잘 쓰고 있는 것 같네요.

하지만 인체같은 드로잉 부분이 조금 많이 부족하네요.

2. 색, 빛 등 피드백

ㄴ 색부분에 있어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되는데 일단 빛, 그러니까 명암의 경우에는 많이 부족하신 점이 있네요, 우선 어디서 빛이 내려오고 있는지를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명암의 면적도 굉장히 좁구요,

대비도 크지 않아서 입체감이 조금 약하네요.

그리고는 드로잉 적인 부분을 말씀 드리자면 우선 미간이 좀 좁네요

그리고 허벅지에서 종아리로 내려가면서 갑자기 너무 굴곡이 심해졌어요

그리고 뒤에 방석(?)을 보니 뒤로 기대고 있는 것을 그리고 싶었던 것 같은데 그런 것 치고는 상체가 너무 꼿꼿이 서있는 것도 문제가 있네요.

모자도 형태가 이상하구요.

3. 자기그림 ( 필수아님 )

열심히 작성했습니다. 답변확정 부탁드려요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게임 및 웹 컨텐츠 분야 답변 유저입니다.

저는 게임, 웹툰, 웹소설학원( http://game-bundang.co.kr/customer/tuition.asp ) 에서 재직 중인 멘토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1. 장단점

구도도 좋고 그림을 완성하신점도 좋습니다.

보통은 그림을 낙서로만 그리시는분들이 많은데 완성하시는 모습이 좋습니다.

발모양도 잘 그리셨고, 손도 어색하긴 하지만 구도로 봤을때 크게 틀리진 않았습니다.

전체적인 인체구도가 약간 어색하긴 한데 이부분은 이후 미술이론을 공부하시면 자연스레 고쳐질 문제점입니다.

전체적으로 잘그리셨습니다.

2. 색, 빛 등 피드백

빛은 우측 상단에서 오는걸로 그리신거 같은데 색을 옅게 써서 영리하게 애매한 부분을 잘 가리신거 같습니다.

특히 색연필이라는 소재 특성상 짙게 칠하면 그 대비가 눈에 띄는데 잘 표현 하셨습니다.

색도 자연스럽고 다른 소재를 써서 그림을 그려보시거나 디지털 드로잉을 연습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3. 자기그림 ( 필수아님 )

한 5년전에 그린 그림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림을 그리실때 도움되실만한 조언을 남겨드리고자 합니다.

순서대로 연습해보시면 그림그리실때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1. 인체를 공부 하기 위해 사진, 모델사진, 주변인물 등의 움직임이나 형체를 그리는 크로키

- 모든 캐릭터는 인체를 알아야 캐주얼란 캐릭터부터 실사에 가까운캐릭터,

혹은 SD같은 데포르메 캐릭터도 잘 그릴수 있습니다.

또한 크로키는 여러가지 인체 동작에 대한 공부도 됩니다.

추가로 대략적인 옷의 표현도 해보시면 도움이 많이됩니다.

2. 좋아하는 그림을 따라그려보는 모작

- 본인이 그려보고 싶고 따라그려보고 싶은 좋아하는 작가나 그림을 따라그리면서

채색이나 인체비율, 그림그리는법을 공부해봅니다.

모작을 진행하다보면 그림이 어떻게 그려지는지, 어떤식의 구조가 이쁜지,

어떻게 캐릭터를 그려야 매력적으로 보이는지등 여러가지를 알수 있습니다.

이때 좋아하는 작품, 잘그린작품등 많은 작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3. 모작과 동시에 인체에 대한 정확한 묘사를 위해 해부학, 손, 발 그리기 연습

-인체가 제대로 그려지지않으면

아무리 잘그린 그림이라도 아마추어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건 사람에 가까운 실사그림체, 만화에 가까운 캐주얼 그림체 모두 해당됩니다.

따라서 사람의 근육, 뼈등이 어떻게 어디까지 움직이는지 알수있는 해부학과,

인체중 가장 그리기 어려운 손과 발을 그려보면서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4. 시점, 구도, 질감, 명암, 입체감들 그림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포인트 공부

꾸준히 모작을 진행하시다 보면 내 그림이 따라그린그림보다 못그려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건 아무리 따라 그렸다 하더라도 그 그림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부분에 대한 공부가 안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캐릭터와 배경이 어떤 시점이고 그 시점에 따라 어떤식으로 그려져야 하는지

캐릭터가 입은 옷은 어떤 질감을 갖고있는지

그림자와 빛은 어디서 비추고 비추는 반대방형의 그림자는 어떤식으로 묘사되는지

어떤 구도로 그려야 캐릭터의 매력이 돋보이는지

그 빛의 양에 따라 캐릭터가 얼마나 입체감을 갖는지등

여러요소들로서 캐릭터와 그 일러스트가 완성이 되므로

다양한 각도, 다양한 캐릭터, 다양한 모습을 그려보시면서

그림을 공부하시면 충분히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마지막으로 그림을 공부하실때 참고하셔야 할점을 알려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1. 그림은 기초가 제일 중요하다.

-기초가 무너진 그림은 디테일이 아무리 뛰어나도 못그린 그림처럼 보입니다.

2. 좋은작품을 많이 보는것이 도움이 된다.

-많이봐야 뭐가 좋은지 나쁜지 알수있고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도 알수 있습니다.

좋아하는걸 그릴때가 가장 즐겁고 연습도 잘됩니다.

3. 그림은 기술이며 연습하면 무조건 실력이 는다.

-그림은 엉덩이싸움입니다. 누가 더 오래 많이 그리는지에 따라 실력이 갈리므로

열심히 하면 누구나 그림 잘그릴수 있습니다.

4. 많은 피드백을 받아봐라.

- 피드백은 실력이 늘어나는 지름길입니다.

많이 보여주고 많은 피드백을 받으며 어디가 틀렸는지 알아야합니다.

창피하다고 그림보여주는것을 망설이는 순간 그림실력은 멈춰버립니다.

친구, 지인, 가족뿐만 아니라 인터넷이나 전문가에게 보여주고 많은 피드백을 받아보셔야

그림실력이 쭉쭉 늘어날수 있습니다.

다른 고민상담이나 질문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어리신데도 굉장히 잘 그리셨네요!

색이 다채로워서 단조롭다는 느낌 없이 보기 좋아요.인체비율도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나 이 그림의 귀엽다는 컨셉이 확 느껴져서 좋은 것 같아요.

빛이 어느 방향으로 오는지 정하고 그리시는 게 명암 넣기에 수월해요. 어디에서 빛이 오는지 잘 느껴지지 않네요. 또 치마주름이 조금 어색해요. 이정도만 고치시면 될 것 같네요.

개성있는 그림체가 정말 좋네요!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