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학년도 6월 중학생 학업성취도평가 출제 범위표
(시행일자 : 2007년 6월 21일 목요일)
6월 2주까지의 학습 범위 1학년 과정에서 100%출제
교시 |
과 목 |
출 제 범 위 |
1
교시
|
국
어
|
국어
영역
|
1.문학의 즐거움~5.삶과 갈등 (p.7~210) |
생활
국어
|
1.생각과 표현~5.내용 선정하기 (p.7~118) |
사 회 |
Ⅰ.지역과 사회 탐구~Ⅳ.북부 지방의 생활
․고려:p.10~107 ․금성:p.14~125 ․교학(황):p.14~121 ․교학(차):p.13~125
․디딤:p. 8~111 ․동화:p.14~129 ․두산:p.12~107 ․성지:p.10~117
․지학:p.12~121 ․중앙:p.12~129
|
미 술 |
․자연미와 조형미 ․조형의 요소(형,색,명암 등) ․생각하며 그리기(상상화. 생활
경험화). ․여러 가지 표현 기법(콜라주. 마블링. 데칼코마니 등)
|
2
교
시
|
도 덕 |
1.삶과 도덕 1. 삶의 의미와 도덕 ~ 4. 청소년기와 중학생 시절
(1) 청소년기의 모습 (p.6~120)
|
수 학 |
(7-가) Ⅰ.집합과 자연수~Ⅲ.문자와 식
․고려:p.7~136 ․교문:p.4~131 ․교연:p.8~127 ․교학:p.7~132
․금성(조):p.9~125 ․금성(양):p.8~129 ․대한:p.8~135 ․두레:p.6~119
․두산:p.6~133 ․디딤:p.5~136 ․불랙:p.7~112 ․중앙:p.7~142
․천재:p.8~127 ․한서:p.6~131 ․한성:p.8~125 ․형설:p.8~135
|
기
술
․
가
정
|
기술
영역
|
■미래의 기술
․교연:p.40~59 ․교학:p.40~65 ․금성:p.86~107 ․대한:p.84~105
․동화:p.90~109 ․두산:p.88~107 ․성안:p.82~103 ․업투:p.90~115
․지학:p.88~109 ․천재:p.84~103 ․홍진:p.86~111 ․형설:p.82~111
|
가정
영역
|
■나와 가족의 이해 1.청소년의 특성~2.성과 이성 교제
․교연:p.8~30 ․교학:p.8~26 ․금성:p.8~33 ․대한:p.8~27
․동화:p.8~35 ․두산:p.8~31 ․성안:p.8~28 ․업투:p.10~37
․지학:p.8~31 ․천재:p.8~32 ․홍진:p.6~25 ․형설:p.8~26
|
3
교
시
|
영 어 |
각 교과서의 Lesson 1~5 (듣기평가 6문항 출제)
․교학(배):p.10~93 ․교학(심):p.11~100 ․금성:p.12~101 ․두산(김):p.12~87
․두산(장):p.15~94 ․디딤:p.6~105 ․대일:p.9~88 ․대한:p.12~95
․동화:p.9~97 ․중앙:p.9~100 ․지학:p.7~96 ․천재:p.11~93
․새한:p.9~90 ․현대:p.6~95 ․학문:p.11~100
|
과
학
|
물상
영역
|
1.지구의 구조~Ⅳ.물질의 세 가지 상태 1.물질의 상태 변화
․교학(강):p.14~90 ․교학(정):p.10~84 ․금성:p.16~88 ․대일:p.8~87
․두산:p.10~85 ․디딤:p.11~97 ․동화:p.10~29. 48~93. 134~143
․블랙:p.9~83 ․지학:p.8~89
|
생물
영역
|
Ⅵ.생물의 구성 Ⅷ.소화와 순환 1.영양소
․교학(강):p.122~141. 162~166 ․교학(정):p.120~137. 160~169 ․금성:p.128~147. 168~174
․대일:p.122~141. 160~165 ․두산:p.116~131. 150~157 ․디딤:p.131~145. 163~169
․동화:p.94~113. 190~197 ․블랙:p.116~136. 154~159 ․지학:p.112~131. 150~157
|
음 악 |
[별첨] 음악과 출제범위표에 의함 |
2007학년도 6월 중학생 학업성취도평가 출제 범위표
(시행일자 : 2007년 6월 21일 목요일)
6월 2주까지의 학습 범위 2학년 과정에서 100%출제
교시 |
과 목 |
출 제 범 위 |
1
교
시
|
국
어
|
국어
영역
|
1.감상하며 읽기 ~ 4.삶과 문학 (p.7~181) |
생활
국어
|
1.즐거운 언어생활 ~ 4.내용 구성하여 쓰기 (p.7~110) |
사
회
|
사회
영역
|
1.유럽 세계의 형성 ~ Ⅲ.아시아 사회의 변화와 근대적 성장 1.동아시아의 근대적 성장
․고려:p.10~90 ․금성:p.12~89 ․교학(황):p.12~83 ․교학(차):p.11~78
․디딤:p. 8~91 ․동화:p.12~89 ․성지:p.10~85 ․ 지학:p.10~83
․중앙:p.10~91
|
국사
영역
|
1.우리나라 역사의 시작 ~ Ⅲ.삼국의 성립과 발전 2.삼국의 발전
(1)고구려가 강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까닭은? (p.8~49)
|
미 술 |
․자연과 조형물의 조화 ․생활 속의 미술 ․소묘 ․정물화 ․인물화
․풍경화 ․수묵 담채화
|
2
교
시
|
도 덕 |
1.사회생활과 도덕 1.현대 사회와 전통 도덕 ~ 4.생활 속의 경제윤리
(1) 삶의 질을 추구하는 생활 (p.6~120)
|
수 학 |
(8-가) Ⅰ.유리수와 근사값 ~ Ⅳ.부등식
․고려:p.8~120 ․교문:p.6~119 ․교연:p.8~105 ․교학:p.7~110
․금성(조):p.8~117 ․금성(양):p.8~123 ․대한:p.8~125 ․두레:p.6~103
․두산:p.6~137 ․디딤:p.7~138 ․불랙:p.7~114 ․중앙:p.7~124
․천재:p.8~119 ․한서:p.6~109 ․한성:p.8~105 ․형설:p.8~135
|
기
술
․
가
정
|
기술
영역
|
■재료의 이용
․교연:p.90~131 ․교학:p.72~107 ․금성:p.158~197 ․대한:p.104~139.
․동화:p.98~131 ․두산:p.74~105 ․지학:p.98~131 ․천재:p.60~93
․홍진:p.94~133 ․형설:p.8~43
|
가정
영역
|
■의복 마련과 관리 1.의복과 생활 ~ 3.의복의 손질과 보관
․교연:p.6~44 ․교학:p.8~51 ․금성:p.8~39 ․대한:p.48~88 ․동화:p.8~45
․두산:p.8~49 ․지학:p.6~45 ․천재:p.8~49 ․홍진:p.6~48 ․형설:p.44~89
|
3
교
시
|
영 어 |
각 교과서의 Lesson 1~5 (듣기평가 6문항 출제)
․교학(배):p.8~91 ․교학(심):p.9~98 ․대한:p.12~97 ․디딤:p.8~107
․두산(김):p.10~95 ․두산(장):p.9~100 ․금성:p.8~101 ․대일:p.9~96
․동화:p.9~98 ․새한:p.9~90 ․중앙:p.9~96 ․지학:p.7~106
․천재:p.11~94 ․현대:p.8~97
|
과
학
|
물상
영역
|
Ⅰ.여러 가지 운동 ~ Ⅲ.지구와 별 1.지구의 모양과 크기
․교학(강):p.15~85 ․교학(정):p.8~75 ․금성:p.12~91
․동화:p.9~81 ․대일:p.8~83 ․디딤:p.7~81
․두산:p.8~71 ․블랙:p.10~74 ․지학:p.8~83
|
생물
영역
|
Ⅳ.식물의 구조와 기능 1.뿌리 ~ 3.잎 (3)광합성
․교학(강):p.113~133 ․교학(정):p.108~125 ․금성:p.118~140
․동화:p.111~129 ․대일:p.110~129 ․디딤:p.109~118. 122~133
․두산:p.94~113 ․블랙:p.104~123 ․지학:p.108~125
|
음 악 |
[별첨] 음악과 출제범위표에 의함 |
2007학년도 6월 중학생 학업성취도평가 출제 범위표
(시행일자 : 2007년 6월 21일 목요일)
6월 2주까지의 학습 범위 1․2학년 과정 30% 정도. 3학년 과정 70% 정도로 출제
교시 |
교 과 |
출 제 범위 |
1
교
시
|
국
어
|
국어
영역
|
1.시의 표현 ~ 5.읽기와 매체 활용 (p.7~208) |
생활
국어
|
1.협의하기 ~ 4.음운의 변동 (p.7~94) |
사
회
|
사회
영역
|
1.민주 정치와 시민 참여 ~ Ⅲ.시장 경제의 이해 2.가격의 결정과 변동
․고려:p.10~79 ․금성:p.12~85 ․교학(황):p.10~76 ․교학(차):p.10~76
․디딤:p. 8~95 ․동화:p.12~91 ․지학:p.10~87 ․중앙:p.12~93
|
국사
영역
|
Ⅴ.조선의 성립과 발전~Ⅶ.개화와 자주 운동. 2.개항과 개화 운동
(p.124~203)
|
미 술 |
․자연과 조형물의 조화 ․생활 속의 미술 ․소묘 ․정물화 ․인물 표현 ․풍경화
․채색 재료의 특징 ․수묵화와 채색화 ․수묵 담채 ․민화 감상 ․추상 조형
|
2
교
시
|
도 덕 |
1.개인의 가치와 도덕문제 1. 삶의 설계와 가치 추구 ~ 3. 도덕 문제와 도덕 판단
(2) 도덕 판단의 과정 (p.6~87)
|
수 학 |
(9-가) Ⅰ.무리수와 실수 ~ Ⅲ.이차방정식
․고려:p.7~100 ․교문:p.6~107 ․교연:p.8~93 ․교학:p.7~102
․금성(조):p.8~103 ․금성(양):p.6~95 ․대한:p.8~101 ․두레:p.6~93
․두산:p.5~107 ․디딤:p.7~112 ․불랙:p.7~104 ․중앙:p.7~102
․천재:p.8~91 ․한서:p.6~107 ․한성:p.6~103 ․형설:p.6~113
|
기
술
․
가
정
|
기술
영역
|
■산업과 진로 1.산업의 이해 ~ 2.진로의 선택과 직업윤리
․교연:p.6~49 ․교학:p.8~36 ․금성:p.164~207 ․대한:p.8~29. 40~51
․동화:p.164~195 ․두산:p.8~43 ․지학:p.174~225 ․천재:p.8~51
․홍진:p.6~49 ․형설:p.6~47
|
가정
영역
|
■가족의 식사 관리 1.식단과 식품의 선택 ~ 2.식사 준비와 평가
․교연:p.62~105 ․교학:p.48~80 ․금성:p.8~45 ․대한:p.54~90
․동화:p.8~47 ․두산:p.58~95 ․지학:p.6~49 ․천재:p.66~102
․홍진:p.64~97 ․형설:p.60~94
|
3
교
시
|
영 어 |
각 교과서의 Lesson 1~5 (단. 대일, 디딤돌 교과서 : Lesson 1~6)
․교학(배):p.8~119 ․교학(심):p.9~108 ․대한:p.12~105 ․두산(김):p.10~115
․두산(장):p.9~109 ․디딤:p.8~128 ․중앙:p.8~109 ․지학:p.7~106
․천재:p.11~107 ․새한:p.10~109 ․현대:p.9~106 ․금성:p.8~109
․대일:p.9~124 ․동화:p.9~118 (듣기평가 6문항 출제)
|
과
학
|
물상
영역
|
Ⅱ.일과 에너지 ~ Ⅲ.물질의 구성
․교학(강):p.48~117 ․교학(정):p.44~111 ․금성:p.46~113
․디딤:p.45~120 ․두산:p.42~105 ․대일:p.46~125
․동화:p.44~119 ․블랙:p.51~118 ․지학:p.36~103
|
생물
영역
|
1.생식과 발생 1. 세포 분열 ~ 2.생물의 생식과 발생
․교학(강):p.14~28. 32~38 ․교학(정):p.8~29 ․금성:p.12~27. 30~37
․디딤:p.7~33 ․두산:p.8~29 ․대일:p.8~25. 28~33
․동화:p.9~25. 28~33 ․블랙:p.9~39 ․지학:p.8~25
|
음 악 |
[별첨] 음악과 출제범위표에 의함 |
2007학년도 6월 중학교 음악과 학업성취도 평가 범위
2007.6.21(목)
내용 |
1학년 |
2학년 |
3학년 |
음악의 기초 |
∘음악의 3요소
∘음의 성질
∘음표, 쉼표
|
∘보표의 종류
∘겹박자의 종류 및 지휘법
*셋잇단음표
|
*당김음
∘겹박자 홑박자 지휘법
|
악곡
연주
|
∘빠르기말(rit, a tempo)
*셈여림표
(cresc, decresc, dim)
|
∘ 연주에 관한표
(이음줄, 붙임줄, 테누토)
|
∘빠르기말
(rit, rall accel, a tempo,늘임표)
∘셈여림표
∘도돌이표
|
조와 음계 |
∘다장조, 바장조 사장조
(음계와 건반 및 주요3화음)
|
∘라장조, 내림나장조
(음계와 건반 및 주요3화음
|
∘가장조, 내림마장조
(음계와 건반 및 주요3화음)
|
음악
형식
|
∘악곡의 구성요소
(마디, 동기, )
∘성악의 연주형태
(독창, 제창, 중창, 합창)
|
∘가요형식
(한도막, 두도막, 작은세도막형식)
∘기악곡의 연주형태
(독주, 중주, 합주)
|
∘관계조
(버금딸림음조, 딸림음조)
∘기악곡의 종류
(교향곡, 협주곡, 소나타)
|
악기
연주
|
∘소프라노 리코더운지법
(임시표 없이)
|
∘단소운지법 |
∘소프라노 리코더운지법
(임시표 있음 )
|
우리
나라
음악
|
∘세마치장단의 부호 및 구음
*우리나라지방별 민요의 특징
|
*굿거리장단의 부호 및 구음
∘통일신라시대 음악의 특징
|
*단모리장단의 부호 및 구호
∘고려시대, 조선시대 음악의 특징
|
서양
음악
|
|
*고전파음악의 특징과 대표작곡가 및 작품 |
*국민음악의 특징과 대표작곡가 및 작품 |
입니다.
학년을 몰라서 그냥 다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