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

해외로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

작성일 2006.09.27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제가 내일까지 해외로 진출한 기업을 조사해야 하거든요. 무슨무슨 기업이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부탁드립니다.ㅠㅅ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초코파이의중국진출

중국하북성오리온식품유한공사를통해 2,000만달러가넘는

대규모초코파이및카스타드공장을운영한다.

초코파이는 중국파이류중브랜드지명도가가장높다.

 

 

미원의인도네시아진출

대상은 인도네시아에진출해서 1980년대추한부터

지금까지 이르러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함.

 

 

 

미국에 세워진 우리 나라의 자동차 공장

현지의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술을 연구, 개발하여 판매량을
늘림으로써 수출 비용을 줄이고, 미국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는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세계 일류 상품 유럽 전시회

우리 나라 정부가 후원하는 해외 홍보 전시회로, 우리 나라에서 만든 자동차와
엠피3 플레이어, 오토바이 헬멧, 위성 방송 수신 라디오 등 우수한 제품들을 세계에 소개하였습니다.


 

 

건전지가 필요 없는 원격 조정기

우리 나라의 한 회사에서 건전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리모컨을 만들어
미국과 일본, 중국에까지 특허 출원을 마치고 본격적인 제품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업의 사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KCC

진출 국가: 그리스

진출 년도: 2005 년

주요 산업:

업종(대분류) 제조업
 
업종(중분류) 화합물, 화학제품
 
업종(소분류) 기타 화학제품(화학섬유 제외)
 
취급분야 선박 도료 판촉


LG 전자

진출 국가: 그리스

진출 년도:2002년도

주요 산업:

업종(대분류) 제조업
 
업종(중분류) 화합물, 화학제품
 
업종(소분류) 기타 화학제품(화학섬유 제외)
 
취급분야 선박 도료 판촉

 

삼성 해운

진출 국가:그리스

진출 년도:2005년도

주요 산업:

업종(대분류) 운수, 창고업
 
업종(중분류) 운수, 창고
 
업종(소분류) 육상·파이프라인 운송
 
취급분야 null


 

대우 조선 공업

진출 국가:그리스

진출 년도:1995년

주요 산업: 업종(대분류) 제조업
 
업종(중분류) 기타 운송장비
 
업종(소분류) 선박, 보트 건조·수리
 
취급분야 제조-선박수주


 

삼성 전자

진출 국가: 그리스

진출 년도:2003년

주요 산업: 업종(대분류) 도·소매업(무역업)
 
업종(중분류) 도·소매(수리 포함)
 
업종(소분류) 자동차
 
취급분야 가전제품


 

삼성 중공업

진출 국가:그리스

진출 년도:1993년

주요 산업: 업종(대분류) 제조업
 
업종(중분류) 기타 운송장비
 
업종(소분류) 선박, 보트 건조·수리
 
취급분야 제조-선박수주


 

한국 선급

진출 국가: 그리스

진출 년도:1995년

주요 산업:

업종(대분류) 서비스업
 
업종(중분류) 기타 사업관련 서비스
 
업종(소분류) 건축, 엔지니어링, 기타 기술서비스
 
취급분야 서비스-선박검사


 

여기 까지 입니다. 숙제 열심히 해서 칭찬 받으세용!^^*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해외로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들!!에 대해서 답변올립니다.A4용지정도는 꽉 찰겁니다.

 

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

○ 해외시장 진출- 1990년대 중반부터 제과부문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오리온그룹은 현제 동양제과를 중심으로 해외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 현지마케팅전략-수출 포커스 정책,글로벌화 전략,시장 개척, 물류-판매 영업망 구축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초코파이, 중국 파이류 중 브랜드 지명도 가장 높다.

브랜드 지명도 10.5%, 시장점유율 53.5%로 98년 이어 2년 연속 1위

 

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

○해외시장진출-일본과 영국의 대기업들이 전세계적으로 거의 독점하고 있던 당밀시장에서 물량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와 같은 내외적인 환경변화에 따라 대상은 주 원료인 당밀의 안정적인 확보와 해외시장 개척, 장기적으로는 원료 거점을 중심으로 세계 MSG 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시키고 기업의 국제화를 도모할 목적으로 해외진출 전략을 고려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1970년 3월에 해외조사단을 동남아 현지에 파견하였다.

○현지마케팅진출-촉진 및 유통 전략,유통 조직 관리,제품 및 가격 전략,연구 개발 전략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이러한 노력으로 대상은 80년대 접어들면서 인도네시아 조미료시장은 대상, 아지노모토, 사사가 삼분하게 되었고, 80년대 후반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상은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

○현지마케팅전략-한국적인 것으로 승부를 건다는 전략[제품,유통,상호명]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상하이 이마트의 매출액대비 순이익은 1%남짓으로 아직 만족스런 수준은 아니다. 상하이점은 그러나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효과를 보고 있다. 중국최대 소비시장인 상하이에서 선진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경쟁하고 있다는 사실은 큰 수확이다.

개점 : 97년 2월. 자본금 : 5백10만달러 .합작형태 : 99% 이마트 소유. 사실상 단독기업

실적 : 99년 매출 3억5천만위안 .종업원 : 4백여 명(사무관리 60명, 영업․판매 3백40명)

 

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

○해외시장진출배경-기업성장을 위해서는 사업다변화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사 차원의 전략추진이었다.

○ 시장환경조사-[문화적 조사]거리의 근접성, 비슷한 생활양식,표적 소비자층 존재.[경제적환경]일본의 주류시장 규모,일본의 유통구조.

○현지마케팅전략-[제품 전략]제품 이미지 개선시도,제품의 현지화,신제품 개발.[가격 전략]고 가격 고품질 전쟁,[촉진 전략]매체를 통한 촉진,소비자 촉진,1:1접촉시도,음식점을 통한 홍보,대 거래선 촉진[유통 전략]도매상들과 신뢰관계 구축,중간 상들의 이익 보장,판매 확대를 위한 시장 침투,직판 체제 구축

○현재일본진출현황- 79년 진출시작 / 86년 동경사무소 개설

-88년 현지법인으로 전환(진로 재팬) : 김치, 불고기, 진로소주 SET화

-93년 8위 / 94년 6위 / 95년 4위(업체로 5위) / 96년 2위

-98년 86개 희석식 소주업체중 단일브랜드로 1위 차지(364만상자 판매)

-99년, 00년, 01년 1위(일본시장 4년연속 1위)

-2000년 직판체제 전환, 2002년 550만 상자 판매목표

-도쿄 등 수도권에서의 진로소주의 소비자 인지율 92% 이상

-진로소주는 일본소주보다 13-16% 고가

○진로그룹의 해외진출 전망-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괌, 이태리, 인도네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전세계 80여개 국가에 진로소주를 수출하고 있다.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수출 5천만불을 달성한데 이어 01년에는 7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한국의 주류업계를 이끌어온 진로의 양조(酒造)기술은 이미 오래전에 국제적으로도 인정을 받았다. 1980년 제11회 국제주류품평회(IWSC) 6개부문 금메달 수상과 제18회 몽드셀렉션 8개부문 금상수상에 이어 1982년에는 제20회 몽드셀렉션에서 아시아 최초로 '국제최고 품질대상'을 수상하였다. 세계적 브랜드로 자리잡은 진로는 1995년부터 세계 유수의 위스키, 보드카, 럼, 진 등의 판매량을 훨씬 앞질러 2000년 단일 브랜드로 당당히 전세계 증류주 부문 판매량과 판매성장률 부분에서 2위, 판매액 기준으로 세계 8위를 차지하였고, 이어 2001년에는 세계 증류주 시장 판매량 1위에 오르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일본에서는 지난 1998년 일본시장내 86개 희석식 소주업체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른 진로소주는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대우

○해외시장 진출 배경-대우전자의 동유럽 및 폴란드 투자에 관한 관심은 89년 베를린 장벽붕괴 이후 동유럽 경제의 유럽연합화가 진행되면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 현지 마케팅 전략-제품 전략, 유통 전략, 촉진 전략, 가격 전략.

○ 대우전자의 성공요인-대우 브랜드에 대한 촉진 활동의 성공,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의 개발 ,동유럽지역본부의 현지화 노력

○ 현재 동유럽 진출 현황-대우전자는 가정용 전자 및 전기 제품을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 생산하는 제조업체로서 95년 매출액이 40억 달러를 넘어서고 있으며 해외 판매법인 25개소, 해외 생산 법인 20개소, 지사 및 연구소 30개소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대우전자는 해외 영업을 6개의 지역별 운영팀 즉 미주, 중국․일본, 중동․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및 CIS로 차별화하고 , 3개의 전략사업 단위 체제를 축으로하여 통합 글로벌 소싱과 마케팅을 통해 영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정도면 됬나요??답변확정부탁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해외로 진출한 기업

1. 영국 현지 텔레비전 공장

2. 인도네시아 현지 자동차 공장

3. 중국 현지 제과 공장

기업이 해외 진출 이유

1. 현지에 공장을 지으면 원료를 쉽고 싸게 구할 수 있다.

2. 외국에서 물건을 생산하면 관세가 없어 제품 가격이 하락해 가격 경쟁력이 높아진다.

3. 외국의 값싼 노동력을 이용해 제품의 가격이 낮아진다.

4. 좀더 넓은 시장으로 진출해 물건을 많이 팔고, 현지 사람들에게 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심을 수 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도 그거해여 ㅋㅋ

이내로 <해외로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

... (해외로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 [1] 외국에서 인정 받는 우리기술 ↘선박제조 기술, 신약개발, 영화/만화 제작기술 , 대형벽걸이 텔레비전 제작기술,등, <스크랩금지...

해외로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

안녕하세요^^ 제가 내일까지 해외로 진출한 기업을 조사해야 하거든요. 무슨무슨... 미국에 세워진 우리 나라의 자동차 공장 현지의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술을 연구...

해외로진출한 우리나라기업

저는 초5인데요 선생님이 해외로진출한 우리나라 기업들의 사례를 조사해오라는데 좀 갈켜주세요.. 부탁드림 초코파이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높지만 특히...

해외로진출한우리나라기업조사좀여...

저희반쌤이 오늘 까지 해외로진출한우리나라기업조사를 숙제로내주셨걸랑요... 그래서 오늘까지 숙제로 해야해요.......빨리 좀 찾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현대 자동차의 미국...

우리나라진출한 해외기업 종류(40)

해외진출한 우리나라 기업의 정보는 많은데 우리나라진출한 해외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네요 해외기업우리나라진출하여 경영하고 있는 기업들은 어떤 곳이...

해외진출한 우리나라 기업

제가 5학년인데요, 학교 숙제로 해외진출한 우리나라 기업을 조사 해 가야 되거든요?? 제가 조사해 가야하는 곳이 아메리카거든요............. 아메리카에 진출한 우리나라...

우리나라 기업해외진출한 사례

... 해외진출한 우리 나라 기업을 조사해오래요~ 기업의 이름, 파는 상품, 진출한 나라이름 등 아주아주 자세하게 써 주시면 무한번 감사드림..ㅋㅋ 근데 참고로 저...

해외진출한 우리나라 기업에 대해..

해외진출한 우리나라 기업에 대해 조사하라고 하셨는데요.. 선생님이 회사이름,진출한 나라,만들어 내는 물건을 조사해오라고 했어요., 부탁드립니다.. 답변 잘해주시는...

해외진출한 우리나라 기업

... 해외진출한 우리나라 기업좀 가리처주세요 빨리 답변좀요 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 ○ 해외시장진출 / ○ 현지마케팅전략 / ○ 초코파이 중국진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해외진출 기업...

... 경쟁을위해 해외로 진출한 기업의 사례들과 우리나라의 있었던 1950~2006 이런 년도중에 지금까지 있었던 우리나라 경제에 영향을 미쳤던 경제적인 사건들같은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