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1학년입니다. 학교에서 사형제도에 관해서 토론을 하는데, 찾았던 자료가 도움이 많이 되서 올립니다. 사형의 폐지론과 존지론의 입장과 사형에 대한 문제제기내용입니다. 요즘 수능에서도 다루는 문제인데,읽어보면 도움될거에요.^^
고1수준이구요,, 안락사의 찬반에 대해 토론할때 유용하게 쓰세요~^^ 찬반 양쪽의견 모두 있으니,, 두개 모두 활용하시구요 이건 제가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네덜란드,덴마크와 같은 외국의 사례의 예를 들어 설명하는등 제대로된 논리(ㅎ;)를 볼 수 있을 거에요ㅋ너무 과장됬나??ㅎ;; 아무튼상대가태클은못걸겁니다!
주홍글씨를 읽고 나서 학교에서 독서토론한 것입니다. 주제는 타락한 목사와 의사 중에서 누구에게 죄를 물을 것이냐입니다.
토론 목적입니다 항간에 화제가 되고 있는 성전환에 대한 보고서죠
요즘 한참 이슈거리가 되고있는 유승준 입국 논란의 찬반에 대해서,,, 여러가지 신문기사들과 제 의견을 적어 놓았습니다..ㅋㅋ 도덕적,,,문제,,,에,,, 관해서, 토론 벌였던건데, 이거 내서 A맞았습니다,,, 수준은 한 중2~3정도, 됩니다.ㅋㅋㅋ
만화책 저작권에 대해서 찬반 토론 형식으로 적었습니다. 반대 의견과 찬성 의견 있습니다. 수준은 중1수준 입니다.
*****************캐나다의 심장 토론토에 대해^0^*********************
입학시 비흔연자 우대 대한것을 주제로 찬반토론한것을 정리 했습니다, 찬성과 반대의견 모두 있습니다. 중학생정도 수준의 글이며 사진 없습니다.글씨크기 10포인트 에 A4용지 1장분량 입니다.
휴대전화에 대하여 토론하는 모습[학교, 학원등등]을 글로 표현하였습니다. 수준은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되며 과목으로는 도덕에 해당됩니다.
중3때 했던 논술모둠과제로써 `학교교복을입어야하는가`에대한 모의 토론 대본 자료입니다. 사회자는 조장(`나`)으로 토론자들의 의견변화를 파악하고 정리하는 역할입니다. 시작은 찬성과 반대 각 2명으로 각 개인의 의견과 근거를 제시하고 주장을 주고 받고, 그 결과 찬성1명, 반대 3명의 결과로 끝이납니다.
고등학교 1학년입니다. 학교에서 사형제도에 관해서 토론을 하는데, 찾았던 자료가 도움이 많이 되서 올립니다. 사형의 폐지론과 존지론의 입장과 사형에 대한 문제제기내용입니다. 요즘 수능에서도 다루는 문제인데,읽어보면 도움될거에요.^^
고1수준이구요,, 안락사의 찬반에 대해 토론할때 유용하게 쓰세요~^^ 찬반 양쪽의견 모두 있으니,, 두개 모두 활용하시구요 이건 제가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네덜란드,덴마크와 같은 외국의 사례의 예를 들어 설명하는등 제대로된 논리(ㅎ;)를 볼 수 있을 거에요ㅋ너무 과장됬나??ㅎ;; 아무튼상대가태클은못걸겁니다!
주홍글씨를 읽고 나서 학교에서 독서토론한 것입니다. 주제는 타락한 목사와 의사 중에서 누구에게 죄를 물을 것이냐입니다.
토론 목적입니다 항간에 화제가 되고 있는 성전환에 대한 보고서죠
요즘 한참 이슈거리가 되고있는 유승준 입국 논란의 찬반에 대해서,,, 여러가지 신문기사들과 제 의견을 적어 놓았습니다..ㅋㅋ 도덕적,,,문제,,,에,,, 관해서, 토론 벌였던건데, 이거 내서 A맞았습니다,,, 수준은 한 중2~3정도, 됩니다.ㅋㅋㅋ
만화책 저작권에 대해서 찬반 토론 형식으로 적었습니다. 반대 의견과 찬성 의견 있습니다. 수준은 중1수준 입니다.
*****************캐나다의 심장 토론토에 대해^0^*********************
입학시 비흔연자 우대 대한것을 주제로 찬반토론한것을 정리 했습니다, 찬성과 반대의견 모두 있습니다. 중학생정도 수준의 글이며 사진 없습니다.글씨크기 10포인트 에 A4용지 1장분량 입니다.
휴대전화에 대하여 토론하는 모습[학교, 학원등등]을 글로 표현하였습니다. 수준은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되며 과목으로는 도덕에 해당됩니다.
중3때 했던 논술모둠과제로써 `학교교복을입어야하는가`에대한 모의 토론 대본 자료입니다. 사회자는 조장(`나`)으로 토론자들의 의견변화를 파악하고 정리하는 역할입니다. 시작은 찬성과 반대 각 2명으로 각 개인의 의견과 근거를 제시하고 주장을 주고 받고, 그 결과 찬성1명, 반대 3명의 결과로 끝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