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대성/시대인재/세움영어/강남하이퍼/대치러셀 학원 보내보신 분들 후...

강남대성/시대인재/세움영어/강남하이퍼/대치러셀 학원 보내보신 분들 후...

작성일 2021.02.22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작년 수능에서 국영수 2/3/3 등급 나온 재수생 딸을 둔 엄마입니다.

잠실 레이크팰리스에 거주하고 있어서 잠실/송파쪽 재수학원을 찾아보니 재종반으로는 송파 대성학원, 수능 영어를 전문으로 가르치는 학원으로는 세움영어 밖에 없네요.

조금 힘들더라도 제가 매일 픽업해서 대치쪽으로 나가볼까도 생각이 들어서 찾아보니 강남대성/시대인재/대치러셀/강남하이퍼가 자꾸 추천에 뜨네요.

아이가 올해는 재종반보다는 독재를 원해서 대치러셀로 관리형 독학재수를 할 수 있도록 등록하고 주말을 활용해서 수학과 영어를 집중적으로 공부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도 그 쪽으로 마음이 기울어있구요.

아이의 인생에 중요한 선택이라서 최종적으로 등록하기 전에 직접 학원을 다녀보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은데요.

실제 위에 제시한 학원에 다녀보신 분들이 있으면 후기좀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내공은 최대한 걸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우연히 을 검색하다가 보게 되었는데, 같은 재수생 딸을 두었던 엄마로써 그냥 지나칠 수가 없어서 답변 남겨드립니다.

우선 제 딸은 재작년에 2/5/3 등급을 받고 재수를 결심했었어요. 강남대성은 무시험은 등록도 어렵고, 유시험도 좋은 반에 배정받기가 어려울것 같아서 일찌감치 포기했었습니다.

강남 하이퍼도 최상위권 학생들이 많아서 선택을 접었구요.

그래서 일단 등록 가능한 곳 중에서는 대치러셀에서 독학 재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일 좋았어요~아침부터 저녁까지 핸드폰 사용이 불가능하고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더라구요.

제 딸이 '엄마, 여기 있으니까 공부외에는 할게없어. 그래서 어쩔수없이 공부를 하게 되'라고 하더군요~정말 신기했어요. 대치 러셀 관리가 얼마나 좋은지는 다른 분들 후기가 워낙 많으니까 생략할게요.

일단 2월까지는 대치 러셀을 뿌리로 두고 인강을 통해 공부를 지속했고, 3월부터는 수학과 영어 과목만 수능 전문 단과학원에서 공부를 시작했어요.

이과는 대치동에서 시대인재가 제일 유명했고, 서바이벌 모의고사로 문제 퀄리티도 엄청나게 좋았어요. 복습 프로그램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도 굉장히 만족해 했구요.

그래서 3월부터 시대인재 단과로 정해서 수학과 과탐 과목을 수강했습니다.

영어는 레이크팰리스 맞은편 쪽에 위치한 세움영어에 등록해서 다녔어요~대치동 쪽에 유명한 학원들도 많은데 딸아이가 대치동 학원 3곳과 세움영어 상담을 받아보더니 바로 세움영어에 다니겠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원장 선생님 강의 영상도 오픈되어 있고, 젊고 열정적인 선생님이라 맘이 놓였습니다.

송파/잠실은 거의100% 내신영어 학원만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대치동쪽 보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내신 영어를 가르치는 선생님이 수능 영어는 절대 제대로 가르칠 수 가 없는 구조입니다. 최신 출제 경향이나 20년이 넘는 수능 출제 경향을 완벽히 이해해서 가르치는게 불가능해요.

그래서 내신은 그냥 오랫동안 내신을 가르친 선생님에게 보내고, 수능은 수능 영어 전문가에게 보내는게 정답이죠.

그런 점에서 세움영어는 잠실/송파 지역에서는 독보적이었고, 유일한 수능 영어 전문학원이었어요.

처음에는 제 딸아이가 원장쌤이 잘생겨서 좋아하나 싶었는데, 딸아이가 다니면서 너무 만족하고 인생의 숙원 사업이던 영어 문법을 제대로 정리하게 되었다며 기뻐해서 4월 이후로는 제일 마음 편하게 보낼 수 있었던 학원이었어요.

그리고 제 딸은 6평 때 2/4/2 등급, 9평 때 2/2/1 등급을 받고 수능때 1/2/1 등급으로 서강대 공대에 입학했어요. 작년에 비하면 일취월장한 성적이죠.

정리해보자면, 대치 러셀은 장단점 비교할 것도 없이 그냥 최고였고 독재를 시키려면 여기를 중심으로 두는걸 추천합니다.

그 후에 부족한 과목을 주말 단과 학원으로 보내시구요. 국어는 메가스터디 인강을 들었고, 수학은 시대인재, 영어는 세움영어로 수능까지 믿고 맡겼습니다.

제 딸은 다른 재수생 친구들과 달리 국어에 강점이 있어서 단과 학원 추천은 따로 못드렸네요.

시대인재에서 단점이 있었다면 워낙 대형학원이라서 가르치는 선생님과 직접 소통이 어렵다는 점이었고,

이 점에 있어서는 원장님과 직접 소통이 가능했던 세움영어가 좋았던것 같아요.

세움영어는 12명 이내의 인원이라 처음에 들어가기가 조금 어려웠던게 아쉬웠습니다. 등록을 원하시면 연초에 상담을 신청하는게 유리할꺼에요.

질문하신 분도 올해 좋은 학원을 선택하셔서 성공적인 대입 결과를 받아보셨으면 좋겠네요~^^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추가 질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