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동기와 정비에 대한 이해도 정도를 물을 거예요.
크게 부담갖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전문 지식까진 아니고 간단한 수학 정도는 물어보는 경우도 있어요^^
항공정비 자격증명 개정으로 2020년 9월 24일이후부터 면장 시험 응시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1)교육 과정 이수 전 정비 실무경력 1년 또는 교육 과정 이수 후 정비 실무경력을 6개월 쌓거나
2)국토부 지정 전문교육기관에서 지정된 교육을 2년 이수해야만 응시 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2,4년제 항공정비나 기계 학과에선 더 이상 면장 취득이 불가능하죠!
고3 하반기 위탁 과정 junior.kac.ac.kr
항공정비사는 대체로 2년제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가 있으면 지원이 가능한데,
대한항공은 4년제 정규대학 학사만 뽑습니다.
하지만 19년 상반기 공채에서 한항전 출신 2명이 당당히 입사했죠:)
아시아나는 2년제 전문학사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지만, 요즘은 경력직도 많이 뽑는 추세라 정비경력 4년 이상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입사기준에 채용 기준을 명시해 놓고 채용하기 때문에, 같은 학위 소지자간에는 차별이 없고 2년제와 4년제 간에는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인하공전이나 항공대간에는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항공대 졸업생과 비교한다면 직무 성격이 다를 수 있어 더욱 그렇습니다만,
일반적인 경우는 불이익? 차별? 없습니다.
한항전과 같은 직업전문학교를 졸업해도 학위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구요.
공군부사관으로 가서 경력도 쌓고 군 문제도 해결한다면 일석이조겠죠. 하지만 경쟁율이 높아 큰 기대는 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연봉은 대형항공사 기준 3,500만원-4,000만원선 중소항공사기준 2,400-2,800만원 입니다. 초봉 기준으로 높은 편이기 때문에 스펙상으로도 괜찮죠^^
색맹이나 색약만 아니면 다른 신체검사는 일반적인 회사 지원 기준과 비슷한 수준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항공정비사는 학위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토익 성적입니다.
영어매뉴얼을 읽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토익 750이상 안정권은 800-850정도로 가져가는 게 마음 편하실 겁니다.
면장이나 산업기사를 취득하고도 토익 성적이 부족해 번번히 채용에 실패하는 친구들이 많기 때문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막연히 정비사의 꿈에 안주하지 말고 들어가고 싶은 회사에 대해 조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회사에서는 자기들 회사에 도움이 될 인재, 그리고 회사의 정보를 많이 알려는 노력을 한 사람을 뽑기 마련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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