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대한항공 정비사 메카닉으로 들어

제가 대한항공 정비사 메카닉으로 들어

작성일 2019.04.08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가 대한항공 정비사 메카닉으로 들어가고싶은데 대한항공 메카닉정비사는 2년제출신은 안뽑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아니요 가능합니다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믿고 가는 과기전!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 진로상담쌤 고쌤입니다~!

대한항공 정비사의 경우 2년제와 4년제 구분 없이 뽑습니다. 다만 대한항공의 경우 자체적인 교육원이 존재하여 교육원을 통해서 선발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자체 교육원의 경우 교육기간+실무경력을 쌓아야지만 항공정비 면허를 취득할 수 있고 온전한 정비사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 기간 시간을 투자해야만 정비사로 근무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한 가장 빠른 길은 무엇인지가 중요할 텐데요. 바로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에서 항공정비 면허증을 2년이라는 기간 내에 취득하여 항공사에 취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항공정비사가 되려면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정비 면허를 필수로 취득해야 합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에서는 학생들 누구나 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하려고 체계적으로 교육합니다. 먼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기본적인 대학교 과정의 항공정비 전공 공부 및 토익공부를 실시합니다. 또한 매학기 산업기사와 면허 시험을 위한 자격증 취득을 방과 후 수업, 방학기간 1달을 이용해서 자격증 및 토익을 위한 방학특강을 무료로 진행합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학생의 개인 역량에 기대지 않고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만으로 전문적인 항공정비사를 배출하고자 합니다.


항공전문학교들은 대부분 항공정비 외에 다른 학과를 개설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학과는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경험 및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항공정비만 놓고 본다면 전문성 및 집중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 단일 전공으로 항공정비에만 집중하고 있으면 더 많은 항공정비사를 배출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의 실습장 40인이 동시에 실습할 수 있는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40인 동시 실습 규모는 국내 유일하며, 단순히 넓다는 의미를 넘어서 개개인이 본인만을 위한 실습을 수업시간 내내 쓸 수 있다는 큰 장점으로 향후 면허 실기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바탕으로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재학생이 전국 항공정비기능대회 1위의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현재 고등학교 예비졸업자(01년생)이나 고등학교 졸업 학력자하면 누구나 지원가능하고 지원시기마다 장학금 혜택과 입학조건이 달라지니 항공정비사로 진로를 정했다면 빠른 시기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물론 본인이 하기 나름이지만 실제 항공전문학교 과정을 졸업하고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대형 항공정비사로 취업하는 학생들 많습니다.


아무래도 항공정비사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면서 설명 해드리는게 좋을 거 같네요

 

항공정비사는 미래 유망직종으로써 점점 더 각광받는 직업입니다.

항공기를 이용한 여행이 굉장히 보편화되어 있고, 큰 대형 항공기에서부터

소형 경비행기까지. 거기에 헬리콥터까지 점점 더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요.

그만큼 격납고도 여기저기 많이 생기고 있구요.

 

항공정비사는 기본적으로 항공기에 문제가 생겼을 때뿐만 아니라 착륙과 이륙 사이에

수시로 점검을 해서 안전한 운항을 하도록 하는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항공정비사의 OK 사인이 없으면 항공기는 이륙을 할 수가 없답니다.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해서는 관련 자격증을 반드시 취득해야 하구요,

영어실력도 어느 정도 갖추어야 해요.

 

자격증은 항공정비 기능사, 항공정비 산업기사, 항공정비사 자격증명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 데, 이 중 항공정비사 자격증명, 일명 면장이 필수랍니다.

 

그리고 영어는 대략 토익기준 700점 이상은 필요해요. 나중에 취업할 때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크고 좋은 회사일수록 더 높은 영어점수를 요구한답니다.

 

여기서 학교 즉, 항공정비학과가 있는 항공정비 전문 교육기관의 선정이 필요합니다.

항공정비사 자격증명(면장)은 일반인 누구나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증이 아니에요.

반드시 관련 교육기관의 일정기준에 맞는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지요.

 

항공정비학과에 입학하시면 되는데요, 크게 4년제 대학교와 2년제 대학교의

항공정비학과에서부터 항공전문학교까지 세 가지로 구분해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은 4년제나 2년제 대학을 먼저 생각하기 마련이죠.

 

하지만 실무능력이 가장 중요한 항공정비사를 희망한다면

저는 항공전문학교쪽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요즈음에는 대부분의 학교의 이론교육이 상향평준화되어 이론교육은

거의 비슷하다고 봐도 됩니다.

 

그렇다면 남은 것은 실무교육인데, 이 부분에 가장 특화되어 있는 곳이

바로 항공전문학교거든요.

 

항공정비학과의 실무교육은 실습수업으로 이루어지는 데,

4년제나 2년제 대학교는 실습수업보다 이론교육 비중이 높아 현실적으로 재학 중

항공정비사 자격증명(면장)의 취득이 힘든 게 현실입니다.

 

그에 반해 전문학교의 항공정비학과는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수업이 아주 강하죠.

그래서 재학 중에 항공정비사 자격증명(면장)의 취득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2년 재학기간 중 항공정비기능사와 산업기사 자격증까지

모든 자격증을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주위 시선이나 선입견 같은 건 던져버리고 정말 항공정비사가 되고 싶다면

전문학교 쪽을 추천합니다.

 

학교는 우리나라에 항공정비학과가 있는 전문학교가 여러 곳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한서항공전문학교를 권하고 싶습니다.

 

이유는 위에서 얘기 했던 것과 비슷한데요, 실습수업이 다른 곳들에 비해 가장 강합니다.

실습은 크게 교내실습과 현장실습으로 나눌 수 있어요.

 

교내실습에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것들부터 차근차근 연습하고 배운다면 현장실습은

실제 산업현장에서의 실무 감각과 인맥 등을 키울 수 있는 핵심이 되지요.

 

여기서 한서항공전문학교의 강점이 살아납니다.

다른 학교들과 달리 산학협력을 통한 항공사들과의 제휴로 실제 현직 항공정비사분들과

동일한 출입증을 발급받아서 그 안에 섞여 들어가 6개월의 긴 시간동안 항공정비의

핵심을 배우고 경험하고 손에 익히게 되거든요.

 

자격증 취득에서 실질 현장실무경험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해서는

한서항공전문학교가 가장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하게 알려드렸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항공정비사 메카닉으로 진로방향을 준비하시려고 하나봐요.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해서 꼭 4년제 대학을 졸업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2년제 전문학사(전문대 졸업)면 가능합니다.

민간 항공정비사가 되려면 전문학사 이상, 토익 750점이 최소 지원자격입니다.
최소자격이므로 실제로는 아주높은 스펙(학위, 성적, 자격증, 경력등)을 가져야만 합니다.



참고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항공, 기계, 전자, 전기 관련 전공생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며 토익을 소지해야 지원이 가능한데요.


대한항공은 최근 대졸공채만 나오고 있으며,
아시아나항공은 인턴공채도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대졸공채의 선발인원이 적고, 스펙기준이 높기 때문에(실제 석사이상 지원자가 많음)
4년제 대학졸업생들도 인턴공채에 많이 지원을 하는데요.

인턴공채의 경우 1년 뒤에 대부분이 정규직으로 전환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를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

본교인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에서 아시아나항공의 항공정비사로 입사를 한 학생들은
대부분이 학사학위(4년제 대학졸)를 소지하였으며,
항공정비사 면허, 토익 최소 700점 이상(대부분이 750점이상)을 소지하고 있었습니다.

본교에서의 성적도 매우 우수하였으며.
1차 서류부터 면접에 이르기까지의 취업준비는 모두 학교에서 지원을 하였구요.


단순히 스펙으로만 취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에 대한 준비는 매우 중요합니다.

대형항공사로 입사를 한 학생들 중에서는 항공정비관련 경력이 있는 학생들(공군부사관 등)
도 있었지만
일반병으로 제대를 한 후 바로 입사를 한 학생들도 있습니다.


매년 아시아나항공과 같은 대형항공사부터 항공사, 정부관련기관, 대기업, 공기업, 군관련 항공정비사
 배출률이 높은 항공특성화 학교이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뽑아요,글구대한항공은 절대!!항공전문학교졸업자안뽑아요.
전문대또는4년재 졸업자,대한항공내 직업훈련원 졸업자 위주로 채용되고 있으니참고하세요

제가 대한항공 정비사 메카닉으로 들어

제가 대한항공 정비사 메카닉으로 들어가고싶은데 대한항공 메카닉정비사는 2년제출신은 안뽑나요???? 물론 본인이 하기 나름이지만 실제 항공전문학교 과정을 졸업하고...

항공정비사 질문이요(대한항공)

... 정비사(메카닉)하는거랑 4년제나오고 사무직or엔지니어 하는거랑 누가더 연봉이 높나요? 5. 대한항공도... 그리고 막연히 정비사의 꿈에 안주하지 말고 들어가고 싶은...

대한항공 항공정비사 초봉,연봉

... 쉽게 말해서 메카닉은 현장에서 정비를 하는거구요 엔지니어는 항공기정비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유지 보수하는 사람입니다. 현장에서 근무하는 정비사는 라인정비사와...

항공정비사 엔지니어와 메카닉

이제 막 고1이 된 학생입니다 갑자기 항공정비사에 관심이... 대한항공같은 곳이 전부인가요? 3. 엔지니어와 메카닉의... 그리고 그것이 의지와 상관없이 진로를 방해할까요?...

항공정비사 대한항공취업

...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대한항공항공정비사가 되고싶습니다. 그럴려면 전문대... 이유도 항공사 입사와 엔지니어 메카닉의 진출 범위 등 때문입니다. 지금 등급대가 어느...

대한항공 정비사의꿈을 이루기위해...

... 제가 정말 대한항공 정비사들어가고싶은데 지금 루트는 이렇습니다. 조언좀 해주십시오 응시자격이 된다면 군대안에서 볼 수있는 항공산업기사 필기 실기 다볼려고...

항공정비사 대한항공 취직하려면 대학...

... 제가 아는분이 4년제 아니고 전문대 나오셔서 대한항공기술훈련원 들어가서 메카닉... 도와주세요 대한항공은 기본적으로 항공정비사 채용에 3가지 루트가 있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