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 일반고 고2 이과 노베이스 여학생 메가패스

지방의 일반고 고2 이과 노베이스 여학생 메가패스

작성일 2023.08.28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지방의 일반고 다니는 고 2 이과 여학생입이다.
올해 3월 모의고사는 화1생1 47665,
6월 모의고사는 화1생1 57676

고 1부터 내신은 별로 신경 안 써서 내신은 가망이 없다고
느껴 정시로 돌린 학생입니다.(2학년 1학기를 마지막으로 내신은 6점대 초에서 중반인걸로 추측이 됩니다)
학원은 현재 다니지 않은 상태이고 고등학교 입학 했을 때부터 다니지 않았습니다.
저희 가족이 인원이 많고 아빠가 몇년전 부당해고를 받고 공사일을 하며 돈을 벌고 있어 학원은 절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중학교 1학년 11월달에 처음으로 영어학원을 35만원을 주고 다니기 시작했고 7~8개월 정도 다녔지만 어떠한 효과나 도움이 되지 못하고 돈낭비라 생각이 들어 그만 두었습니다.
자퇴 생각이 어느정도 있었긴 한데 부모님은 졸업장은 받아야 한다는 입장이라 자퇴할 가능성이 없다는 판단이 듭니다.
학교에서 수업을 듣지 않고 정시공부를 하면 선생님들의 눈초리를 받는다고들 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학교에서 신경쓰지 않고 공부하고 또한 수행평가도 있어 어떻게 대처하며 공부를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수학은 중학교 2학년때부터 안했지만 인수분해 등
중요한 개념은 어느정도 알고 있는 거 같구요
우선 저는 중학교 개념부터 다시 할까 고민인데 주변에서는 수능에 나오는 중요개념만 공부하면 된다고 쓸데없이 시간낭비 하지 말라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저는 이해를 바탕으로 공부를 하는 편인데 이해력이 보통 사람들보다 좀 늦은 편입니다. 그래서 이해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이해를 하는 순간부터는 시간이 덜 들고 응용문제도 잘 풀어낼거라고 저희 친언니가 말하더라구요. 공부할 때 항상 이해의 과정이 너무 길어 포기를 하게 되더라구요.. 혹시나 저에게 맞는 강사나 강의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국어는 언매로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도무지 감이 잡히질 않고 나머지 문학과 비문학도 공부를 하지 않아 어떻게 공부할지 정말 막막합니다.
우선 문학은 윤혜정의 나비효과 개념책을 구매하여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영어는 문장 해석은 뜻만 알면 해석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중학교 1학년 이후로 영어공부를 안해서 우선 무조건 단어를 외우려고 계획중이긴 한데 그게 맞는 선택일까요..
영어단어를 암기한 이후 문법공부를 할 계획입니다.
화학과 생명과학은 아직 개념이 제대로 잡히지 않은 것 같아 이번 수능이 끝나고 메가패스를 결제하여 공부할 계획입니다.
유료강의를 한번도 접해보지 않았고 이번 수능 끝난 후 처음으로 메가스터디의 메가패스를 결제하여 공부할 계획중입니다. 헌데 이번 수능으로 시험 난이도나 수능 체제 등이 많이 바뀔거라 예상하여 아직 결제를 못 하고 수능 끝나고 결제 할 계획입니다.
수능이 끝나기 전까지 아무것도 안하고 있을 순 없으니 하나라도 해야겠더라구요.. 무조건 문제집이나 개념책 사서 공부해도 공부 방법을 모르니 달라지는건 없을 것 같고 공부하는 법이나 공부에 대한 틀이 조금은 잡혀있어야 공부가 될 거 같은데 어떠한 틀도 잡혀 있지 않아서 정말 막막합니다..
유튜브에 공부영상 정말 많이 보며 조금은 알겠지만 막상 하려고 책상에 앉으면 공부가 되지를 않아요..
정말 공감하시는 분들도 있을테고 안되시는분들도 있을테지만 저 좀 도와주세요..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습니다..

현재 성적으로 이런말 하기 부끄럽지만
우선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목표로 두고 있으며
경찰대학도 묙표를 두고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전혀 감을 잡지 못하고 있어요
학교에 가서도 수업은 필요한 개념만 듣는 편이고 나머지 시간에는 수업 안 듣고 노는 편입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를 모르니 손도 잡히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정신나간 저를..
여러분은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제발 도와주세요
따끔한 일침도 날려주시고 욕도 괜찮습니다
어떻게든 정신차릴 수 있게 현실을 깨달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정말 지푸라기라고 잡고 싶은 심정으로 이 글을 씁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정말 긴 글인데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또는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일단… 내신 안 챙길 거면 수행도 안 챙겨도 됩니다. 근데 지금 국어 과목이 너무 노베라… 학원도 못 다니시면 인강 커리 따르는 게 가장 좋을 것 같네요. 근데 인강도… 돈 많이 듭니다… 교재 전과목 한권씩만 사도 30만원 넘어요.. 친언니도 계시니까, 친언니한테 조언 많이 구하시고 그대로 따르세요. 경험자니까요! 저도 이해가 느린 편인데, 그 시간이 길더라도 참고 견디세요. 정 이해가 안 되시면 그냥 외우시구요. 영어는 올리기 제일 쉬운데, 학원 말고 과외는 어떠세요? 물론 과외 하시면서 단어 잘 외우고 숙제 잘 해가야합니다. 저도 영어 과외 전에는 만년 5등급이었다가, 과외하고 2등급으로 뛰었어요. (현재 졸업) 공부시간을 늘리셔야합니다.. 인강만 보는 건 공부가 아니에요. 아시죠? 인강과 순공부시간을 최소 1:1 비율로 유지해주세요. 최소요. 원랜 2-3배 유지해야합니다. 제 친구들 보니까 새벽에 공부하고 낮에 학교 수업시간엔 자더라구요… 차라리 다른 공부하는 것보단 낫다고 생각하네요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파이팅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시간적으로 조금 지났지만 게시글 써봅니다

결론적으로는 열심히 하시면 된다고 봅니다

다만 굳이 메가가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 조금 저렴하지만 결과물은 비슷하게 나오면서 동시에 지금 본인에게도 대성마이맥이 조금 더 도움이나 학습하는데 괜찮다고 봅니다.

[물론 메가가 안 좋다가 아니라 부담이 클까봐입니다]

혹시 지금 구매하신상황인가요?

또한 화학, 생명은 내신자체를 잘 보거나 혹은 정시 중에서 고인물들이 고르다보니 솔직히 고3때 과탐때문에 많이 힘들어할 것 같습니다. 물론 이과로 갈거면 어쩔 수 없지만요...

[교차지원때문이면 그냥 문과에서 탑 먹는 것이 더 쉽습니다]

과탐은 차라리 생명보다 지구쪽을 조금 더 추천드립니다. 생지 혹은 화지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고2되는 이과 노베이스입니다

이제 고3되는 이과 노베이스입니다 인강은 메가패스로 하려고 하는데 메가보다 다른곳이 더 좋을까요? 아무래도 메가가 현우진도 있고 젤 유명한것 같아서 메가로 선택하긴...

예비고3 수능 노베이스 공부

... 노베이스라서 학원을 다니긴 힘들 것 같고 올해 학원을... 일단 이과라서.. 화작 미적 물지 할것같고.. 과탐은 좀... 세우기에는 메가스터디가 좋다고는 봅니다 대성도 패스로...

수포자 고2 노베이스 수학공부

... 노베이스 상태라 내신은 이미 틀렸다고 생각해서 정시로... 추천해주세요ㅠㅠ 이과에요? 문과에요? 그게 중요한 것 가튼데요;;; 수학이라... 고2 8월에...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