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멘교 종류입니다.
교량 의 종류
1 교면의 위치에 따른 분류
· 상로교(차선이 주형 위에 있는 경우, 대부분의 한강 교량)
· 중로교(차선이 주형 안에 있는 경우, 구 당산철교)
· 하로교(차선이 주형 아래 있는 경우, 동호대교, 한강철교 트러스 구간)
2 사용 재료에 따른 분류
· 목교(Wooden Bridge)
· 석교(Stone Bridge)
· 강교(Steel Bridge)
· 철근 콘크리트교(Reinforced-Concrete Bridge)
· PSC 콘크리트교(Prestressed Concrete Bridge)
· Preflex-Beam교(Preflex Beam Bridge)
3 상부구조 형식에 따른 분류
(1) 거더교(Girder Bridge)
![](https://dthumb-phinf.pstatic.net/?src=%22http%3A%2F%2Fblogfiles4.naver.net%2Fdata14%2F2005%2F12%2F2%2F131%2FGirder1-star005.gif%22&type=w740)
거더교는 들보의 성질을 이용하는 교량으로 외부의 차륜하중을 부재내의 휨과 전단 또는 비틈 저항에
의하여 지점으로 전달시킨다.
거더교에는 단순교, 연속교 및 게르버교 등이 있으며, 게르버교는 힌지의 구조적 문제 때문에 근래에는
피하는 경향이 있다. 세계 2차 대전후 서독을 중심으로 개발된 합성형교는 거더교의 특수한 형태이다.
(2) 아치교(Arch Bridge)
아치교는 부재 내에 압축력만 발생케 하는 아치 구조의 성질을 이용한 교량 형식으로 기본적으로 2힌지 아치,3힌지 아치 및 고정 아치의 형식이 있다.
어떤 교량 형식에서나 자중 상태에서는 부재에 휨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도로교의 경우에는 아치리브에 필연적으로 휨이 발생하므로 아치리브의 부재는 압축력과 휨에 동시에 저항할 수 있게 설계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