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세대주택(생긴건 빌라)에서 수격현상이 있는것같아요.

다세대주택(생긴건 빌라)에서 수격현상이 있는것같아요.

작성일 2012.12.14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지하1층,1층부터 삼층까지있어요.
다 사람이 살 수 있게 만든 곳이에요.1층까지는 원룸이고 2층은 투룸,3층은 한층으로 이 빌라주인이 살아요. (겉보기엔 빌라라서 빌라라고 부릅니다.) 저는 2층에 살아요.
소음이 심해요.
문닫아도 도로쪽 말소리 눈 쓸어내는 소리, 옆집 창문이나 현관문 여닫는 소리.
옆집쪽 벽에 귀대면 말소리도 들려요.
그래서 윗집 발소리도 쿵쿵 들리는 편이구요.(우퍼스피커 틀어놓은 것 같아요.)

화장실에서는 하루에 여러번들리는 소리가있어요. 물을 틀어놓아 흘러내려가는 소리가 들려서 수도가 터졌나 하고 들여다보면 그저 소리만 요란해요.
벽이 콘크리트라서 소리가 잘 울리나보다. 수도관이 연결되서 물 소리가 들리나보다. 하고 이해하고 살고 있어요.

그런데 어제부터는 현관문쪽 방에서 생활하는데 현관문쪽 벽에서 망치질하는 소리가 들리는거에요. 물 튼것처럼 슉~하는 소리가 들리다가 안 들림과 동시에 통도동 하는 큰 소리가 들려요.
쇠 구슬을 바닥에 튕기듯이 통도동. 가끔은 통도도동 할 때도 있고 토동. 하기도 하구요.

항상 물 튼 것같은 소리의 뒤를 잇진 않지만 소리가 수시로 계속 되고 너무 소음이어서 윗집에 물어보려다가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저랑 비슷한 소리가 들리는 사람들의 경우에 수격현상일 수 있다고 검색결과를 얻었어요.

이게 수격현상인가요?
보일러에서는 아무 소리도 안 나고 오직 현관쪽 벽에서만 소리가 들려요.
보일러업자를 불러서 조언을 구해야하는지 윗집과 상의해서 이 건물 지은 사람을 불러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윗집과 상의하기 전에 전문가분에게 이 상황에 대해서 조언을 구하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급수압의 편차로 인하여 관의 떨림 현상입니다.

급수관에 수격방지기 를 설치하면 됩니다.

다세대주택(생긴건 빌라)에서 수격현상이...

... 1층까지는 원룸이고 2층은 투룸,3층은 한층으로 이 빌라... (우퍼스피커 틀어놓은 것 같아요.) 화장실에서는 하루에... 경우에 수격현상일 수 있다고 검색결과를 얻었어요. 이게...

다세대빌라 창고 주거 및 계약서 파기...

처음 이사는 12월 14일날 3층 다세대빌라로 (전세)이사를... 2층 다세대주택 *2 3층 다세대주택*2 4층 다세대주택 *2 5층... 1층복도옆에 붙어있는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라서 지하...

다세대 빌라 옥상누수 공사비용 부담 관련

... 현재 총6세대가 살고 있는 빌라입니다. 1층, -2세대 2층... 사이로 생긴 크랙으로 물이 차올라서, 누수가 된다고... ㅠ.ㅠ 경험이 많으신거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공동주택의...

다세대 주택 흡연 문제

빌라에서 8세 6세 자녀와 함께 살고 있는 주부입니다... 될것 같아 안방 화장실 환풍기를 뜯어내고 실리콘으로 다... 이런 사회현상에 따라 2015.9월 이후 공동주택(아파트 등)에는...

빌라 처음 입주할 때부터 하자가 생긴것...

... 신축빌라를 짓고 있었습니다. 내가 어디가냐며, 바로 옆에 있는데 라며 계속 공사를 해주지 않고 피했습니다.... 지난달까지 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 2054곳에서 하자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