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낀 밤하늘에 빛 두개가 움직여요

구름낀 밤하늘에 빛 두개가 움직여요

작성일 2008.01.13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

오늘은 너무 두근두근거려서 단도직입적으로 물어보겠습니다.

 

 

 

글은 처음부터 잘 읽어주시길 바랄게요 ㅠㅠ 지겨우시겠지만 . .

 

 

 

 

 

 

아빠가 갑작스레 잘 쓰지도 않으시던 망원경을 찾으시더니 ,

마당으로 나가 밤하늘을 살피셨습니다.

겁이 적지 않게 있던 저는 밤하늘을 황급히 살피시는 아버지 마저도 무서웠습니다.

밤을 워낙 싫어하는지라 방 안으로 들어가고싶었지만 ,

아버지는 너무나도 진지해 보여서 계속 옆에서 구경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

엄마도 나오셔서 아버지와 몇몇 대화를 나누시는것을 들었는데 ,

UFO이야기도 나오고 , 인공위성 이야기도 나오고 , 맞은편 고속도로의 자동차의 불빛이 반사되었다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뭔가싶어 밤하늘을 살피기 시작했습니다.

하늘을 보니 정말로 신기한 광경이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산 앞에 희미한 빛 하나 . 그리고 그곳과 약간 떨어진 곳에 ( 가운데쪽 으로 ) 또 빛 하나.

구름이 껴서 희미하게 보인 . 무심결에 고개를 돌리면 보이지도 않을 정도로 희미한 빛 두개가 돌고 있었습니다.

가운데쪽에 있는 빛이 더 눈에 띄었는데 , 대충 원모양으로 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원을 그리며 돌지는 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이렇게 돌았습니다. 왔다갔다.

이게 , 검색을 해본 제 생각으로는 인공위성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이런걸 본게 부모님도 , 저도 처음이라 떨리고 , 정체를 알고싶어 지식in에 물어봅니다.

별 , 천체 이런거 관심도 없는 필자가 겁은또 엄청 많아 궁금증을 참을수가 없으니 ,

 

부디 신중한 답변 부탁드리구요 -

 

구름이 껴서 빛이 희미하게 보였다는 점도 참고 . . 부탁합니다 ^^

 

내공은 35걸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형상이 아니라 빛이란 말씀이시지요....;;

빛이라고 하면 확실히 제데로 알기는 어폐가 있다고 보고 전개를 하겠습니다.

일단 인공위성이나 ISS(국제우주정거장)는 아닙니다)윗분 말대로 등속 원운동을 할 뿐이지 왕복으로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그럼 그 두개를 제쳐두고나면 유성과 혹은 다른 빛이 반사되어 하늘에 비춰진걸로 보입니다만..

산 앞이라시면 다른 빛일 가능성이 큽니다.

볼록거울 아시죠?

거기에 빛을 반사한뒤 빠른 속력으로 지나가면 휘어 보입니다.

아마 빛이 반사된 것일 듯 싶으니 안심하세요 ^^;

유성일 확률도 있지만 희미한 빛이라고 하시니 유성은 아닐 듯 싶습니다.

무엇보다 그렇게 왕복으로 움직이지도 않구요.

결론은:빛이 반사된 쪽.같습니다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지역이 어디신지 궁금합니다.

 

1) 만약 도심과 가까운 곳이라면, 요즘 큰 건물 옥상에서 하늘을 비추는 서치라이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왜 영화관 같은데서 하늘로 비추는 밝은 불빛 같은거 있죠?

 

2) 산 근처의 희미한 빛이라고 했으니, 우리 국군들이 순찰을 돌면서 하늘쪽으로 후레쉬를 비췄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는 아마추어 천문인들이 가지고 다니는 후레쉬(별자리 지시기, 이건 무지 밝습니다)일 가능성도 있는데 날씨가 흐렸다니 그건 아니겠네요.

 

3) 인공위성일 경우는 항상 직선운동, 하늘의 한쪽 방향에서 반대 방향으로 쭈~욱 이동하기 때문에 이것도 아닌 것 같네요.

 

4) 유성(별똥별)은 거의 1초 이내에 하늘에서 사라져 버리므로, 회전운동을 하는 등의 가능성은 없습니다.

 

5) 마지막으로 UFO. 뭐.. UFO의 뜻이 미확인비행물체이니, 봤다고해서 유난할 일은 아닙니다.

 

저의 결론은 1번입니다. 밤하늘에서 빛이 회전운동을 하는 경우는 인위적인 빛일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사실저희도 그런적이 있습니다.2006년10월10시쯤???

그때 하늘에 불빛같은게 비춰지는것이죠.(이때는 좀 희미)그때는 그냥그렇겠지. 하고 잤죠.

근데 오늘 2008년9월5일10시~25분까지 큰 불빛 5개가 비춰지는거예요. (이번이 두번째입니다)

그떄 제가 눈높히를하고 나왔다.

본것이죠.(그래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끝난것은 정확해요) 그래서 지켜보다가 끝나서 들어왔죠.

 혹시나 해서 나왔더니 다시한번 있는거예요.

사진을 찍으려고 폰을 들고 나오는데 안찍히는거예요..ㅡ;; 그래서 또다시끝나니 이번엔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 나오는데 이제 안하는거예여..

그래서 진짜 2번째라 찾아보니 잇네여//

사실저도 정말 신기해서 찾아보는거지만서두 정말신기합니다 우리집은 주택가이고요.

산골이라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

그리고 옆에 해병대가 훈련하는 곳이있고여,,

불빛이 비춰지는 곳은 다릅니다. 이상한건 색깔이 바뀌고요 한군데에서 시작에 흩어졌다 다시 한군데에모이자 사라집니다..

솔직히 하늘까지 비춰지는 불빛이 잇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만약 그것이UFO라면 우리 지구를 침략하지는 않을지 모르겠습니다...

흠,,,,, 답변은 아니지만 도움이 됬음 합니다.. 2년후 다시나타날지 모르겠네요.......

 

구름낀 밤하늘에 빛 두개가 움직여요

... 아빠가 갑작스레 잘 쓰지도 않으시던 망원경을 찾으시더니 , 마당으로 나가 밤하늘을... 무심결에 고개를 돌리면 보이지도 않을 정도로 희미한 빛 두개가 돌고 있었습니다....

구름낀 밤하늘에 이상한 빛 두개가...

... 그래서 하늘을 봤더니 진짜 밤하늘에 이상한 빛 두개가 왔다갔다 거리는거에요!!!!... 꼭 구름낀 날만^^ 먹구름 뭉게구름 그런것 관계없이 구름이 촘촘히 끼어있는 날에만...

여름철 밤하늘의 별자리

... "왕자가 보고 싶으면 밤 하늘을 보시오. 왕자는 그... 제우스는 형제의 영혼을 하늘에 올려 나란히 두 개의... 태양이 황도 12궁을 따라 움직여가는 것은 지구가 공전하기...

블랙홀 두개가 같은 힘으로 마주보고...

... 추측으로는 두개의 블랙홀 사이에 공간이 찢어질거... 보는 밤하늘의 별의 실제 위치는 조금 아래 있다고 합니다.... 조금씩 움직여봅시다 볼링공이 움직이면 당연히 구덩이도...

혹시 별두개 사이로..

... 별 두개 가 떠 있었는데 제가 한 10분정도 계속 그 별... 건물 옥상에 돗자리를 깔고 누워 여름의 밤하늘을... 쪽으로 움직여 사라지는 것이었습니다. 아무리 최신의 기술로...

천체망원경 질문이여

... 잘 모르실거라 설명을 드리면 예를들어 요즘 밤하늘에... 즉 동에서 서로만 움직여줍니다....헌데 적도의는... 분해능은 간단하게 말하면 어떤 별 두개가 붙어있는데...

우리나라 여러가지 신화 좀 알려주세요...

... 쏘아 밤하늘의 수많은 뭇별들을 만든다. 그래서... 어느날 미역을 따러 바위에 올라섰더니 그 바위가 움직여... 어느 날 왕이 곤연(鯤淵)에 가니 물 속에 있는 돌 두 개가 마주...

천채만원경 추천좀

... 빠르게 움직여 버리기 때문에 그 대상을 추적할 수 있는... 맨눈으로 밤하늘에 별을 가만히 보고 있노라면, 어느새 별이 한개 두개 더 늘어나는 것 처럼 보일 때가 있다....

12별자리에얽힌전설등~

... 이는 태양이 별자리 사이를 움직여 간다는 것을... 겨울 밤하늘에 등장한다. 밤하늘에 황도를 그릴 줄 알면... 물병 서쪽으로 보이는 두 개의 3등성은 가니메데의...

황도12궁에 얽힌 전설좀 알아봐주세요....

... 이는 태양이 별자리 사이를 움직여 간다는 것을... 겨울 밤하늘에 등장한다. 밤하늘에 황도를 그릴 줄 알면... 물병 서쪽으로 보이는 두 개의 3등성은 가니메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