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ss질문입니다.ㅠㅠ프로그램 돌리는법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데이터 자료는
199942049 1999 2004 여 광고홍보학 1 5 2 3 2 4 5 1 1 1 1 2 2 4 2 4 1 1 4 4 2 2 3 1 2 3 2 6 1 3 1 3 2 취업시 필요한 어학능력이나 자격증 등을 수업에 반영해서라도 경쟁력을 갖추도록 유도해야한다.. 학교자체가 사회현실에 너무 무감각한 것 같다.. 1 1 6 4 4 4 6 1 2 1 2 1 6 1 2 4 2 3 1 2000 1 3 10 2 24 05-5-13 오후 6:53 13 18 53 05-5-13 오후 7:02 13 19 2
199952112 1999 2004 여 컴퓨터학 4 3 3 4 4 3 4 1 1 1 1 3 2 2 3 4 2 6 9 3 4 3 2 8 4 3 2 2 5 1 3 1 2 1 2 1 4 4 4 9 2 3 1 0 14 2 1 3 3 4 1 2 100 10 4 2 3 25 05-5-12 오전 1:23 12 1 23 05-5-12 오전 1:34 12 1 34
199951005 1999 2004 여 정보통계학 3 3 3 4 3 3 4 1 1 1 1 3 3 3 3 1 학교의 특성화를 잘 살리고 대학교의 이름을 많이 알려야 한다. 1 2 4 취업정보를 많이 제공해 주어야 한다 4 4 3 4 5 8 2 3 1 5 3 1 2 3 1 2 1 4 2 2 2 1 2 1 4 6 2 1 4 4 4 4 1 14 4 1 9 2 24 05-5-13 오전 9:58 13 9 58 05-5-13 오전 10:14 13 10 14
199951081 0 0 9 9 9 9 9 9 9 9 9 9 9 3 2 9 9 9 9 9 3 2 1 1 2 1 2 3 2 9 9 1 9 9 9 9 9 9 3 2 2 99 99 9 9 9 9 9 9 9 3 2 5 9 32 05-5-11 오후 7:40 11 19 40 05-5-11 오후 7:42 11 19 42
200031050 2000 2005 여 재활학 4 3 2 4 3 3 5 1 1 1 1 3 2 4 3 2 1 1 4 1 2 2 2 3 8 3 1 1 2 3 2 1 2 1 2 1 4 5 5 9 1 4 1 0 4 1 1 5 4 4 4 2 90 2 1 8 6 23 05-5-11 오후 10:45 11 22 45 05-5-11 오후 10:51 11 22 51
200031085 2004 여 사회복지학 편입 4 3 4 4 3 3 5 1 1 1 1 3 3 3 3 2 1 3 3 3 2 3 7 3 1 3 2 2 1 3 2 3 2 1 1 1 4 3 3 7 1 5 1 2 13 2 7 4 3 3 8 2 0 9 2 10 2 23 05-5-18 오전 9:27 18 9 27 05-5-18 오전 9:34 18 9 34
199853055 2004 남 컴퓨터학 편입 4 6 3 3 3 3 5 1 1 1 3 1 1 1 4 면학분위기가 조성 되어야 하며 학생들이 전공 자체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연구할수 있도록 연구기자재 확보에 학교측의 재정적 지원이 많이 뒷받침되어야 할것 입니다. 2 2 9 존재감이 전혀 없는것은 아니었지만 눈에 보이는 실적이 적어 학생들이 기대하는 바도 적었던것 같습니다. 아직은 학생들을 기다리지 말고 좀더 학생한테 먼저 다가가려는 자세를 취할때라 생각합니다. 4 3 3 5 8 7 2 1 5 1 3 1 3 5 우리 학교에서 자기 전공을 살려 취업할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는지 의문입니다. 각 학과는 학생들에게 자기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더욱 부여하여 스스로 연구할수 있게하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6 3 4 3 3 7 5 6 1 0 10 5 1 5 5 5 7 1 2000 10 5 9 2 28 05-5-13 오전 12:29 13 0 29 05-5-13 오전 12:51 13 0 51
200021114 2000 2004 여 국어국문학 4 3 2 4 3 2 3 1 1 1 3 2 1 1 4 2 3 9 4 4 2 3 2 7 3 2 6 5 3 1 3 1 / 1 1 6 4 1 1 1 1 2 2 2 "각 개인에게 알맞은 기업을 연계시켜주고, 실질적인 취업에의 도움이 요구된다." 4 1 1 9 9 9 9 3 2 8 2 23 05-5-13 오전 2:51 13 2 51 05-5-13 오전 3:00 13 3 0
199855060 2005 남 정보시스템공학 편입 4 2 2 4 3 4 3 1 1 1 1 2 2 2 2 2 2 4 9 학생들의 위하여 보다 많은 컨설팅 및 회사에서의 학생전공의 위치 및 활용도를 설명을 해주는것이 바람직 3 2 2 5 3 1 3 4 1 2 3 1 3 1 수업이 거의 학문적 위치에 머물고 있는데 보다 효율적이며 현장중심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는것이 바람직함 1 2 1 2 3 8 4 2 3 1 1 12 2 1 4 2 5 4 1 1700 5 4 9 2 27 05-5-12 오후 3:42 12 15 42 05-5-12 오후 3:53 12 15 53
199752029 1997 2004 남 정보통계학 3 3 2 5 3 5 1 1 1 1 1 2 2 4 1 4 1 2 4 4 4 2 7 3 2 2 1 6 2 3 1 1 2 1 1 1 4 4 3 1 1 2 2 2 "대학원 재학 중인데 6-1 문항에서 갈 곳이 없는 거 같네요^^;; 그래서 걍 이 쪽으로 왔습니다~~ 근데 취업 안했는데, 6-2의 답은 어이 해야 할지... 대학원 들 올 때로 하도록 하죠..." 6 1 3 9 9 9 9 1 10 9 2 27 05-5-15 오후 5:20 15 17 20 05-5-15 오후 5:39 15 17 39
200144064 2001 2005 여 사회복지학 3 4 3 2 3 3 4 1 1 1 2 3 1 2 2 2 3 9 2 4 2 2 3 4 3 2 5 6 3 1 3 1 이론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우리가 배운것을 어떻게 써먹을 것인지가 중요하다 1 3 1 4 5 1 2 3 2 1 0 1 1 3 2 2 3 6 2 100 10 9 4 2 23 05-5-11 오후 5:37 11 17 37 05-5-11 오후 5:47 11 17 47
199931030 1999 2005 남 재활학 3 3 3 4 4 4 4 1 1 3 4 4 4 2 2 1 9 2 2 2 2 1 8 2 1 1 2 3 1 3 3 1 5 1 4 5 5 7 5 1 1 0 14 4 3 5 5 4 8 9 150 2 9 8 3 25 05-5-13 오전 11:11 13 11 11 05-5-13 오전 11:17 13 11 17
894477782 0 0 4 4 2 4 4 4 2 1 1 1 1 4 3 4 2 2 2 2 9 4 4 4 2 1 3 3 2 5 6 3 1 1 1 1 5 2 4 3 3 9 5 1 0 14 4 1 5 5 5 9 9 1 3 2 3 26 05-5-12 오후 8:38 12 20 38 05-5-12 오후 8:46 12 20 46
199827023 1998 2005 남 사회학 3 5 3 4 3 3 5 1 1 1 1 3 3 2 3 2 해외에 있는 대학과의 자매결연 1 3 3 "적극적인 산,학 연대가 필요함" 3 3 2 8 6 1 3 2 5 4 3 2 3 1 1 2 2 1 4 2 2 2 1 2 2 99 5 1 4 9 9 9 9 9 1 10 2 26 05-5-14 오후 4:09 14 16 9 05-5-14 오후 4:19 14 16 19
200011012 2000 2004 여 기독교교육학 1 4 4 4 4 4 4 1 1 1 4 3 3 3 1 취업을 위해 교수님이 학생들과 더불어 노력해 주셨음 좋겠습니다... 1 2 3 조금더 가까이 학생들에게 친근한 느낌으로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3 2 3 7 3 2 3 2 5 6 3 1 3 2 교수님들이 좀 더 실제적인 취업에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다 1 3 1 4 2 2 2 3 1 2 2 99 2 3 3 9 9 9 9 3 2 9 2 23 05-5-13 오전 10:41 13 10 41 05-5-13 오전 10:49 13 10 49
9624001 0 0 4 6 3 4 4 5 2 1 1 1 3 3 2 2 2 "현실의 흐름을 반영하고 스스로를 변화해야 한다. 가령 인문학 사회학육성도 좋지만, 미디어, 영상 분야의 진출을 과감히 시도해야 한다." 1 1 3 아르바이트 소개에서 그치지 말고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리와 도움을 주어야 한다. 4 3 3 3 1 6 2 1 6 2 1 2 2 4 "색깔이 분명해야 한다. 취업과 관련이 있는 정도가 아니라 취업이면 취업, 학문이면 학문이어야 한다. 취업관련과목은 완전히 취업위주어야 한다. 그러나 10%내외로 혹은 그 이하로 구성해야 할 것이다. 여기는 전문대가 아니므로." 1 3 1 4 3 3 1 3 1 2 1 "채용정보와, 점수별 지원가능(스팩별)정보," 6 1 11 9 9 9 9 9 6 5 3 27 05-5-23 오후 10:49 23 22 49 05-5-23 오후 11:27 23 23 27
200041021 2000 2005 여 국제경제학 4 3 3 2 3 4 5 1 1 1 1 3 2 2 2 2 "종합대학의 이미지 구축, 학과간에 균등있는 발전 전략, 학생들의 학업분위기 유도, 사회 공헌 및 학교 홍보" 1 1 3 4 3 4 7 3 1 3 1 6 1 3 1 3 2 1 4 1 4 4 2 7 1 4 2 1 취업에 관한 폭넓은 정보 4 1 2 9 9 9 9 3 1 2 2 23 05-5-13 오후 5:13 13 17 13 05-5-13 오후 5:25 13 17 25
200051074 2000 2004 여 정보통계학 3 3 4 4 5 5 2 1 1 1 4 5 4 5 2 종전보다 학부 간 균형있는 투자가 필요하고 교수님들께서는 전공보다는 그 학생의 적성을 계발해 주십사한다. 1 3 2 좀 더 많은 정보를 여러 학생이 공유할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게시해야 한다. 4 4 4 8 5 4 3 2 4 3 2 1 1 3 지적하고 충언을 해 주시지만...실질적으로 고쳐야 할 부분을 특별히 상담해 주시면 좋겠다... 1 3 7 6 8 8 2 1 3 1 6 1 4 1 2 4 4 8 2 9 5 4 8 24 05-5-16 오후 7:17 16 19 17 05-5-16 오후 7:27 16 19 27
199825034 1998 2005 남 일본지역학 4 3 3 4 4 3 3 1 1 4 3 4 3 1 병점역을 한신대학교역으로만 바뀌어도... 1 3 5 실제적인 도움 3 2 2 2 3 7 3 2 5 1 3 1 3 1 1 2 1 4 2 2 7 2 1 1 2 11 4 1 1 1 4 4 1 1600 2 4 9 2 27 05-5-13 오후 6:05 13 18 5 05-5-13 오후 6:11 13 18 11
2873172761 0 0 4 3 2 3 3 3 4 1 1 3 2 3 2 2 기존 한국신학대학에 대한 이미지를 버리고 튼튼한 종합대학으로써 거듭나기 바랍니다. 2 3 9 취업지원센터의 출입문을 닫아놓지 말고 오픈 해서 편안하게 이용할수 있으면 좋겠다. 3 3 2 7 8 3 3 4 4 6 2 3 1 4 졸업논문에 어느정도의 비중을 두었으면 한다. 1 1 1 4 2 2 1 1 6 1 0 3 5 6 4 4 3 4 2 100 9 8 2 2 24 05-5-12 오후 1:27 12 13 27 05-5-12 오후 3:04 12 15 4
199711014 1997 2005 남 신학 1 4 4 3 3 5 5 1 1 1 4 4 2 3 2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가 충실한 학교 1 1 3 3 1 2 3 7 2 3 4 1 4 2 3 3 2 1 6 7 4 6 8 7 1 2 2 1 99 6 3 10 9 9 9 9 3 2 10 8 27 05-5-11 오후 8:02 11 20 2 05-5-11 오후 8:11 11 20 11
199752054 2005 남 정보통계학 편입 3 4 3 3 3 2 1 1 1 3 3 2 2 4 2 2 9 3 3 2 7 3 2 3 4 6 1 3 1 3 3 1 1 6 2 2 7 5 6 1 1 0 3 7 1 4 3 4 3 1 2500 2 3 4 7 27 05-5-13 오전 11:03 13 11 3 05-5-13 오전 11:21 13 11 21
199952250 2004 남 정보통신학 편입 4 6 3 2 2 2 5 1 1 1 1 2 2 2 3 2 "전공에대한 전문화, 교육의 질적으로 향상, 학교행정의 주체변화(학생이 주체)" 2 2 9 취업의 인력센터가 아닌 인턴쉽의 유치 및 학교자체의 적극적 회사와의 연대성이 필요 2 2 2 3 5 2 3 2 3 6 1 4 빈도있는 세미나가 유치되어 학생들의 사회 적응력을 높여야한다. 1 1 "현실의 수업방식, 세미나등을 통한 현실을 반영, 교수들의 권위의식을 없애야한다." 1 1 1 4 4 1 5 3 1 1 2 10 4 1 3 1 2 1 1 2200 5 2 3 2 29 05-5-13 오전 11:08 13 11 8 05-5-13 오전 11:20 13 11 20
200132057 2005 여 영어영문학 편입 3 4 3 4 4 4 5 1 1 1 1 3 2 3 2 2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학문의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 1 3 3 재학시 직업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으면 한다. 5 4 4 7 1 3 2 3 5 6 2 1 1 4 실용영어 과목의 많은 개설 1 1 3 4 3 3 7 1 2 1 0 4 1 3 5 5 3 4 2 100 3 8 2 7 24 05-5-20 오전 9:58 20 9 58 05-5-20 오전 10:13 20 10 13
199856058 0 0 4 3 4 3 2 2 5 1 1 1 1 2 2 2 2 2 학업 분위기가 더욱 조성되어야합니다..또한 사회에서 바라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학생들 모두가 자신에 대해 투자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합니다. 2 1 9 취업준비를 위한 포괄적인 지원을 해야한다....다양한 능력을 요구하는 사회의 필요를 커버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한다. 4 4 3 7 3 1 3 4 6 5 3 2 3 2 1 1 1 9 2 2 9 3 1 2 1 99 6 1 12 9 9 9 9 8 3 1 3 29 05-5-13 오전 9:17 13 9 17 05-5-13 오전 9:26 13 9 26
199753029 1997 2004 남 컴퓨터학 3 3 3 4 3 3 5 1 1 1 1 3 2 2 3 1 사회가 바라는 것이 아니라 학교 이름과 위치 정도를 다른 사람들이 알수 있을 정도 까지 홍보를 하고 그다음에 사회에서 바라는 점을 설문 해야 한다고 본다. 2 1 9 서비스를 이용한 학생들의 반응은 좋아 보이나 약간 현실성이 떨어져 보인다는 지적을 들었음. 4 4 3 5 2 1 3 1 7 2 실무에 가까운 수업 내용과 이를 평가함에 있어서 엄정하게 .. 3 1 1 3 "탄탄한 기초, 기본을 바탕으로 한 실무 위주 수업." 1 6 1 4 4 4 7 2 1 1 1 10 3 1 5 4 3 3 1 2400 10 5 1 2 27 05-5-12 오전 11:11 12 11 11 05-5-12 오전 11:20 12 11 20
2651596739 0 0 4 3 3 3 3 3 5 1 1 1 1 3 2 3 2 2 1 2 3 2 3 3 7 3 1 3 4 5 6 3 1 3 3 1 2 1 1 4 4 1 1 2 1 0 10 2 1 5 3 3 3 1 2200 10 1 3 2 28 05-5-13 오전 9:08 13 9 8 05-5-13 오전 9:18 13 9 18
200132004 2001 2005 여 영어영문학 3 4 3 3 3 2 4 1 1 1 2 2 2 2 2 2 2 9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 4 4 3 3 1 7 3 2 1 4 3 1 3 4 ",," 1 1 3 4 1 3 6 1 6 1 0 12 2 3 2 3 3 4 2 60 9 3 10 3 23 05-5-13 오전 11:17 13 11 17 05-5-13 오전 11:22 13 11 22
2001 0 0 4 3 2 2 4 4 2 1 1 1 1 3 2 2 2 4 열심히 공부해서 능력있는 학생이 되자 2 1 9 좀더 많은 정보를 주었으면 4 3 2 7 3 1 3 2 6 5 3 1 3 2 영어를 필수 과목으로 넣었으면 1 2 6 4 3 3 9 2 3 2 2 99 5 1 11 9 9 9 9 8 3 1 8 22 05-5-25 오전 7:33 25 7 33 05-5-25 오전 7:41 25 7 41
199952118 1999 2004 여 정보통신학 4 3 3 3 3 3 3 1 1 3 2 4 2 4 비전있는 전공을 신설하고 학교를 홍보하는데 투자를 했으면 좋겠다. 2 1 9 편하게 찾아갈 수 있는 공간이었으면 좋겠다. 2 3 2 7 3 2 3 1 6 1 3 2 2 3 토익이나 기타 취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수업을 했으면 좋겠다. 1 1 7 4 2 3 5 1 2 2 2 대학원 진학 6 1 14 9 9 9 9 1 2 3 3 25 05-5-24 오전 9:27 24 9 27 05-5-24 오전 9:41 24 9 41
==================
데이터 자료는 여기까지구요 이걸 복사해서 엑셀에 바로 부쳐넣기 한다음에
spss를 불러 들이면 되거든요
그리고 해야할것은
문제는 SPSS로 분석하며, 각 문제의 중요한 과정은 제시하여 답하라. (필요시 검정할 것)
1. 먼저, 자료에서 졸업연도, 성별, 학과명 모두 무응답인 응답자를 응답자료에서 삭제하라.
1) 학과명을 보고 단과대학으로 재분류하고, 빈도표를 작성하라.(변수명 : 단과대학)
2) 편입여부 자료를 보고 편입이 아닌 학생은 신입학으로 변환하고, 빈도표를 작성하라.
3) 취업실태(6번 이하 질문)의 조사 내용을 보고 취업여부의 응답자료를 에디팅(무응답자료인 경우 취업실태 설문의 내용을 보고 수정)하고, 빈도표를 작성하라.
4) 월급여를 기록한 자료는 월급여*15로 계산하여 연봉자료로 고쳐라. 그리고 연봉자료에 대한 분포를 간단히 요약하여 설명하고, 특이값 존재 여부를 판단한 후 특이값 자료를 무응답자료로 표시하라.
2. [취업실태] 위의 과정을 통해 분석을 위한 자료를 만들고, 아래의 질문에 답할 때 질문과 무관한 내용은 무응답으로 처리한 후 분석하라.
1) 성별과 졸업연도, 취업여부와 단과대학, 편입여부와 단과대학의 2차원 빈도표를 작성하라.
2) 취업시기의 분포를 간단히 요약하여 보이고, 졸업후 취업한 응답자가 취업하는 데 걸린 기간은 어느 정도인지 설명하라.
3) 졸업전 취업자와 졸업후 취업자의 연봉을 통계표로 구하고, 비교하라.
4) 직무의 전공 관련성 여부와 직무 만족도 정도(만족, 보통, 불만족으로 3개로 재분류)에 따라 연봉에 차이가 있는 지 분석하라.
5) 연봉에 대해 성별과 단과대학별, 취업여부와 졸업연도별 2차원 통계표를 작성하라.
6) 취업한 응답자와 미취업 응답자 사이에 생각하는 취업 영향 요인(4-4)에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라.
3. [이미지] 아래의 질문에 답할 때 질문과 무관한 내용은 무응답으로 처리한 후 분석하라.
1) 재학당시 이미지(1-4)와 졸업 후 이미지(1-5)에 대한 분할표를 작성한 후, 재학당시 이미지가 졸업 후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설명하라.
2) 졸업생으로써의 자긍심(1-6)이 학교의 어떤 점(1-9)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지 분할표를 작성한 후 결과를 설명하라.
3) 사회에서의 이미지(2-1)와 경쟁력(2-2), 사회에서의 이미지와 기업선호도(2-4) 사이에 관계가 있는지 살펴보라.
4) 자긍심과 취업 시 학교의 영향력(2-3) 사이에 관계가 있는 지 살펴보라.
5) 사회에서의 이미지(2-1번부터 2-4까지)가 졸업 후 만족도(1-5)나 자긍심(1-6)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하라.
4. [만족도] 아래의 질문에 답할 때 질문과 무관한 내용은 무응답으로 처리한 후 분석하라.
1) 재학 당시 이미지 만족도(1-4), 전공수업만족도(4-1), 현 직무만족도(6-1-7)자료를 계량자료로 가정하고, 표본통계량 값을 구하라.
2) 현 직무 만족도와 연봉, 현 직무 만족도와 전공 관련성여부(관련있다, 관련없다로만 구분)의 관계를 분석하라.
3) 연봉과 전공 관련성 여부를 원인변수로 할 때 어떠한 요인이 현 직무 만족도에 영향을 더 많이 미치는 지 검토하라.
5. 취업실태, 이미지, 만족도를 분석한 결과를 종합하여 요약하라. 분석을 통해 어떠한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는지 설명하라.
인데아시는분은 좀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도와주세요
199942049 1999 2004 여 광고홍보학 1 5 2 3 2 4 5 1 1 1 1 2 2 4 2 4 1 1 4 4 2 2 3 1 2 3 2 6 1 3 1 3 2 취업시 필요한 어학능력이나 자격증 등을 수업에 반영해서라도 경쟁력을 갖추도록 유도해야한다.. 학교자체가 사회현실에 너무 무감각한 것 같다.. 1 1 6 4 4 4 6 1 2 1 2 1 6 1 2 4 2 3 1 2000 1 3 10 2 24 05-5-13 오후 6:53 13 18 53 05-5-13 오후 7:02 13 19 2
199952112 1999 2004 여 컴퓨터학 4 3 3 4 4 3 4 1 1 1 1 3 2 2 3 4 2 6 9 3 4 3 2 8 4 3 2 2 5 1 3 1 2 1 2 1 4 4 4 9 2 3 1 0 14 2 1 3 3 4 1 2 100 10 4 2 3 25 05-5-12 오전 1:23 12 1 23 05-5-12 오전 1:34 12 1 34
199951005 1999 2004 여 정보통계학 3 3 3 4 3 3 4 1 1 1 1 3 3 3 3 1 학교의 특성화를 잘 살리고 대학교의 이름을 많이 알려야 한다. 1 2 4 취업정보를 많이 제공해 주어야 한다 4 4 3 4 5 8 2 3 1 5 3 1 2 3 1 2 1 4 2 2 2 1 2 1 4 6 2 1 4 4 4 4 1 14 4 1 9 2 24 05-5-13 오전 9:58 13 9 58 05-5-13 오전 10:14 13 10 14
199951081 0 0 9 9 9 9 9 9 9 9 9 9 9 3 2 9 9 9 9 9 3 2 1 1 2 1 2 3 2 9 9 1 9 9 9 9 9 9 3 2 2 99 99 9 9 9 9 9 9 9 3 2 5 9 32 05-5-11 오후 7:40 11 19 40 05-5-11 오후 7:42 11 19 42
200031050 2000 2005 여 재활학 4 3 2 4 3 3 5 1 1 1 1 3 2 4 3 2 1 1 4 1 2 2 2 3 8 3 1 1 2 3 2 1 2 1 2 1 4 5 5 9 1 4 1 0 4 1 1 5 4 4 4 2 90 2 1 8 6 23 05-5-11 오후 10:45 11 22 45 05-5-11 오후 10:51 11 22 51
200031085 2004 여 사회복지학 편입 4 3 4 4 3 3 5 1 1 1 1 3 3 3 3 2 1 3 3 3 2 3 7 3 1 3 2 2 1 3 2 3 2 1 1 1 4 3 3 7 1 5 1 2 13 2 7 4 3 3 8 2 0 9 2 10 2 23 05-5-18 오전 9:27 18 9 27 05-5-18 오전 9:34 18 9 34
199853055 2004 남 컴퓨터학 편입 4 6 3 3 3 3 5 1 1 1 3 1 1 1 4 면학분위기가 조성 되어야 하며 학생들이 전공 자체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연구할수 있도록 연구기자재 확보에 학교측의 재정적 지원이 많이 뒷받침되어야 할것 입니다. 2 2 9 존재감이 전혀 없는것은 아니었지만 눈에 보이는 실적이 적어 학생들이 기대하는 바도 적었던것 같습니다. 아직은 학생들을 기다리지 말고 좀더 학생한테 먼저 다가가려는 자세를 취할때라 생각합니다. 4 3 3 5 8 7 2 1 5 1 3 1 3 5 우리 학교에서 자기 전공을 살려 취업할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는지 의문입니다. 각 학과는 학생들에게 자기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더욱 부여하여 스스로 연구할수 있게하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6 3 4 3 3 7 5 6 1 0 10 5 1 5 5 5 7 1 2000 10 5 9 2 28 05-5-13 오전 12:29 13 0 29 05-5-13 오전 12:51 13 0 51
200021114 2000 2004 여 국어국문학 4 3 2 4 3 2 3 1 1 1 3 2 1 1 4 2 3 9 4 4 2 3 2 7 3 2 6 5 3 1 3 1 / 1 1 6 4 1 1 1 1 2 2 2 "각 개인에게 알맞은 기업을 연계시켜주고, 실질적인 취업에의 도움이 요구된다." 4 1 1 9 9 9 9 3 2 8 2 23 05-5-13 오전 2:51 13 2 51 05-5-13 오전 3:00 13 3 0
199855060 2005 남 정보시스템공학 편입 4 2 2 4 3 4 3 1 1 1 1 2 2 2 2 2 2 4 9 학생들의 위하여 보다 많은 컨설팅 및 회사에서의 학생전공의 위치 및 활용도를 설명을 해주는것이 바람직 3 2 2 5 3 1 3 4 1 2 3 1 3 1 수업이 거의 학문적 위치에 머물고 있는데 보다 효율적이며 현장중심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는것이 바람직함 1 2 1 2 3 8 4 2 3 1 1 12 2 1 4 2 5 4 1 1700 5 4 9 2 27 05-5-12 오후 3:42 12 15 42 05-5-12 오후 3:53 12 15 53
199752029 1997 2004 남 정보통계학 3 3 2 5 3 5 1 1 1 1 1 2 2 4 1 4 1 2 4 4 4 2 7 3 2 2 1 6 2 3 1 1 2 1 1 1 4 4 3 1 1 2 2 2 "대학원 재학 중인데 6-1 문항에서 갈 곳이 없는 거 같네요^^;; 그래서 걍 이 쪽으로 왔습니다~~ 근데 취업 안했는데, 6-2의 답은 어이 해야 할지... 대학원 들 올 때로 하도록 하죠..." 6 1 3 9 9 9 9 1 10 9 2 27 05-5-15 오후 5:20 15 17 20 05-5-15 오후 5:39 15 17 39
200144064 2001 2005 여 사회복지학 3 4 3 2 3 3 4 1 1 1 2 3 1 2 2 2 3 9 2 4 2 2 3 4 3 2 5 6 3 1 3 1 이론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우리가 배운것을 어떻게 써먹을 것인지가 중요하다 1 3 1 4 5 1 2 3 2 1 0 1 1 3 2 2 3 6 2 100 10 9 4 2 23 05-5-11 오후 5:37 11 17 37 05-5-11 오후 5:47 11 17 47
199931030 1999 2005 남 재활학 3 3 3 4 4 4 4 1 1 3 4 4 4 2 2 1 9 2 2 2 2 1 8 2 1 1 2 3 1 3 3 1 5 1 4 5 5 7 5 1 1 0 14 4 3 5 5 4 8 9 150 2 9 8 3 25 05-5-13 오전 11:11 13 11 11 05-5-13 오전 11:17 13 11 17
894477782 0 0 4 4 2 4 4 4 2 1 1 1 1 4 3 4 2 2 2 2 9 4 4 4 2 1 3 3 2 5 6 3 1 1 1 1 5 2 4 3 3 9 5 1 0 14 4 1 5 5 5 9 9 1 3 2 3 26 05-5-12 오후 8:38 12 20 38 05-5-12 오후 8:46 12 20 46
199827023 1998 2005 남 사회학 3 5 3 4 3 3 5 1 1 1 1 3 3 2 3 2 해외에 있는 대학과의 자매결연 1 3 3 "적극적인 산,학 연대가 필요함" 3 3 2 8 6 1 3 2 5 4 3 2 3 1 1 2 2 1 4 2 2 2 1 2 2 99 5 1 4 9 9 9 9 9 1 10 2 26 05-5-14 오후 4:09 14 16 9 05-5-14 오후 4:19 14 16 19
200011012 2000 2004 여 기독교교육학 1 4 4 4 4 4 4 1 1 1 4 3 3 3 1 취업을 위해 교수님이 학생들과 더불어 노력해 주셨음 좋겠습니다... 1 2 3 조금더 가까이 학생들에게 친근한 느낌으로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3 2 3 7 3 2 3 2 5 6 3 1 3 2 교수님들이 좀 더 실제적인 취업에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다 1 3 1 4 2 2 2 3 1 2 2 99 2 3 3 9 9 9 9 3 2 9 2 23 05-5-13 오전 10:41 13 10 41 05-5-13 오전 10:49 13 10 49
9624001 0 0 4 6 3 4 4 5 2 1 1 1 3 3 2 2 2 "현실의 흐름을 반영하고 스스로를 변화해야 한다. 가령 인문학 사회학육성도 좋지만, 미디어, 영상 분야의 진출을 과감히 시도해야 한다." 1 1 3 아르바이트 소개에서 그치지 말고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리와 도움을 주어야 한다. 4 3 3 3 1 6 2 1 6 2 1 2 2 4 "색깔이 분명해야 한다. 취업과 관련이 있는 정도가 아니라 취업이면 취업, 학문이면 학문이어야 한다. 취업관련과목은 완전히 취업위주어야 한다. 그러나 10%내외로 혹은 그 이하로 구성해야 할 것이다. 여기는 전문대가 아니므로." 1 3 1 4 3 3 1 3 1 2 1 "채용정보와, 점수별 지원가능(스팩별)정보," 6 1 11 9 9 9 9 9 6 5 3 27 05-5-23 오후 10:49 23 22 49 05-5-23 오후 11:27 23 23 27
200041021 2000 2005 여 국제경제학 4 3 3 2 3 4 5 1 1 1 1 3 2 2 2 2 "종합대학의 이미지 구축, 학과간에 균등있는 발전 전략, 학생들의 학업분위기 유도, 사회 공헌 및 학교 홍보" 1 1 3 4 3 4 7 3 1 3 1 6 1 3 1 3 2 1 4 1 4 4 2 7 1 4 2 1 취업에 관한 폭넓은 정보 4 1 2 9 9 9 9 3 1 2 2 23 05-5-13 오후 5:13 13 17 13 05-5-13 오후 5:25 13 17 25
200051074 2000 2004 여 정보통계학 3 3 4 4 5 5 2 1 1 1 4 5 4 5 2 종전보다 학부 간 균형있는 투자가 필요하고 교수님들께서는 전공보다는 그 학생의 적성을 계발해 주십사한다. 1 3 2 좀 더 많은 정보를 여러 학생이 공유할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게시해야 한다. 4 4 4 8 5 4 3 2 4 3 2 1 1 3 지적하고 충언을 해 주시지만...실질적으로 고쳐야 할 부분을 특별히 상담해 주시면 좋겠다... 1 3 7 6 8 8 2 1 3 1 6 1 4 1 2 4 4 8 2 9 5 4 8 24 05-5-16 오후 7:17 16 19 17 05-5-16 오후 7:27 16 19 27
199825034 1998 2005 남 일본지역학 4 3 3 4 4 3 3 1 1 4 3 4 3 1 병점역을 한신대학교역으로만 바뀌어도... 1 3 5 실제적인 도움 3 2 2 2 3 7 3 2 5 1 3 1 3 1 1 2 1 4 2 2 7 2 1 1 2 11 4 1 1 1 4 4 1 1600 2 4 9 2 27 05-5-13 오후 6:05 13 18 5 05-5-13 오후 6:11 13 18 11
2873172761 0 0 4 3 2 3 3 3 4 1 1 3 2 3 2 2 기존 한국신학대학에 대한 이미지를 버리고 튼튼한 종합대학으로써 거듭나기 바랍니다. 2 3 9 취업지원센터의 출입문을 닫아놓지 말고 오픈 해서 편안하게 이용할수 있으면 좋겠다. 3 3 2 7 8 3 3 4 4 6 2 3 1 4 졸업논문에 어느정도의 비중을 두었으면 한다. 1 1 1 4 2 2 1 1 6 1 0 3 5 6 4 4 3 4 2 100 9 8 2 2 24 05-5-12 오후 1:27 12 13 27 05-5-12 오후 3:04 12 15 4
199711014 1997 2005 남 신학 1 4 4 3 3 5 5 1 1 1 4 4 2 3 2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가 충실한 학교 1 1 3 3 1 2 3 7 2 3 4 1 4 2 3 3 2 1 6 7 4 6 8 7 1 2 2 1 99 6 3 10 9 9 9 9 3 2 10 8 27 05-5-11 오후 8:02 11 20 2 05-5-11 오후 8:11 11 20 11
199752054 2005 남 정보통계학 편입 3 4 3 3 3 2 1 1 1 3 3 2 2 4 2 2 9 3 3 2 7 3 2 3 4 6 1 3 1 3 3 1 1 6 2 2 7 5 6 1 1 0 3 7 1 4 3 4 3 1 2500 2 3 4 7 27 05-5-13 오전 11:03 13 11 3 05-5-13 오전 11:21 13 11 21
199952250 2004 남 정보통신학 편입 4 6 3 2 2 2 5 1 1 1 1 2 2 2 3 2 "전공에대한 전문화, 교육의 질적으로 향상, 학교행정의 주체변화(학생이 주체)" 2 2 9 취업의 인력센터가 아닌 인턴쉽의 유치 및 학교자체의 적극적 회사와의 연대성이 필요 2 2 2 3 5 2 3 2 3 6 1 4 빈도있는 세미나가 유치되어 학생들의 사회 적응력을 높여야한다. 1 1 "현실의 수업방식, 세미나등을 통한 현실을 반영, 교수들의 권위의식을 없애야한다." 1 1 1 4 4 1 5 3 1 1 2 10 4 1 3 1 2 1 1 2200 5 2 3 2 29 05-5-13 오전 11:08 13 11 8 05-5-13 오전 11:20 13 11 20
200132057 2005 여 영어영문학 편입 3 4 3 4 4 4 5 1 1 1 1 3 2 3 2 2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학문의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 1 3 3 재학시 직업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으면 한다. 5 4 4 7 1 3 2 3 5 6 2 1 1 4 실용영어 과목의 많은 개설 1 1 3 4 3 3 7 1 2 1 0 4 1 3 5 5 3 4 2 100 3 8 2 7 24 05-5-20 오전 9:58 20 9 58 05-5-20 오전 10:13 20 10 13
199856058 0 0 4 3 4 3 2 2 5 1 1 1 1 2 2 2 2 2 학업 분위기가 더욱 조성되어야합니다..또한 사회에서 바라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학생들 모두가 자신에 대해 투자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합니다. 2 1 9 취업준비를 위한 포괄적인 지원을 해야한다....다양한 능력을 요구하는 사회의 필요를 커버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한다. 4 4 3 7 3 1 3 4 6 5 3 2 3 2 1 1 1 9 2 2 9 3 1 2 1 99 6 1 12 9 9 9 9 8 3 1 3 29 05-5-13 오전 9:17 13 9 17 05-5-13 오전 9:26 13 9 26
199753029 1997 2004 남 컴퓨터학 3 3 3 4 3 3 5 1 1 1 1 3 2 2 3 1 사회가 바라는 것이 아니라 학교 이름과 위치 정도를 다른 사람들이 알수 있을 정도 까지 홍보를 하고 그다음에 사회에서 바라는 점을 설문 해야 한다고 본다. 2 1 9 서비스를 이용한 학생들의 반응은 좋아 보이나 약간 현실성이 떨어져 보인다는 지적을 들었음. 4 4 3 5 2 1 3 1 7 2 실무에 가까운 수업 내용과 이를 평가함에 있어서 엄정하게 .. 3 1 1 3 "탄탄한 기초, 기본을 바탕으로 한 실무 위주 수업." 1 6 1 4 4 4 7 2 1 1 1 10 3 1 5 4 3 3 1 2400 10 5 1 2 27 05-5-12 오전 11:11 12 11 11 05-5-12 오전 11:20 12 11 20
2651596739 0 0 4 3 3 3 3 3 5 1 1 1 1 3 2 3 2 2 1 2 3 2 3 3 7 3 1 3 4 5 6 3 1 3 3 1 2 1 1 4 4 1 1 2 1 0 10 2 1 5 3 3 3 1 2200 10 1 3 2 28 05-5-13 오전 9:08 13 9 8 05-5-13 오전 9:18 13 9 18
200132004 2001 2005 여 영어영문학 3 4 3 3 3 2 4 1 1 1 2 2 2 2 2 2 2 9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 4 4 3 3 1 7 3 2 1 4 3 1 3 4 ",," 1 1 3 4 1 3 6 1 6 1 0 12 2 3 2 3 3 4 2 60 9 3 10 3 23 05-5-13 오전 11:17 13 11 17 05-5-13 오전 11:22 13 11 22
2001 0 0 4 3 2 2 4 4 2 1 1 1 1 3 2 2 2 4 열심히 공부해서 능력있는 학생이 되자 2 1 9 좀더 많은 정보를 주었으면 4 3 2 7 3 1 3 2 6 5 3 1 3 2 영어를 필수 과목으로 넣었으면 1 2 6 4 3 3 9 2 3 2 2 99 5 1 11 9 9 9 9 8 3 1 8 22 05-5-25 오전 7:33 25 7 33 05-5-25 오전 7:41 25 7 41
199952118 1999 2004 여 정보통신학 4 3 3 3 3 3 3 1 1 3 2 4 2 4 비전있는 전공을 신설하고 학교를 홍보하는데 투자를 했으면 좋겠다. 2 1 9 편하게 찾아갈 수 있는 공간이었으면 좋겠다. 2 3 2 7 3 2 3 1 6 1 3 2 2 3 토익이나 기타 취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수업을 했으면 좋겠다. 1 1 7 4 2 3 5 1 2 2 2 대학원 진학 6 1 14 9 9 9 9 1 2 3 3 25 05-5-24 오전 9:27 24 9 27 05-5-24 오전 9:41 24 9 41
==================
데이터 자료는 여기까지구요 이걸 복사해서 엑셀에 바로 부쳐넣기 한다음에
spss를 불러 들이면 되거든요
그리고 해야할것은
문제는 SPSS로 분석하며, 각 문제의 중요한 과정은 제시하여 답하라. (필요시 검정할 것)
1. 먼저, 자료에서 졸업연도, 성별, 학과명 모두 무응답인 응답자를 응답자료에서 삭제하라.
1) 학과명을 보고 단과대학으로 재분류하고, 빈도표를 작성하라.(변수명 : 단과대학)
2) 편입여부 자료를 보고 편입이 아닌 학생은 신입학으로 변환하고, 빈도표를 작성하라.
3) 취업실태(6번 이하 질문)의 조사 내용을 보고 취업여부의 응답자료를 에디팅(무응답자료인 경우 취업실태 설문의 내용을 보고 수정)하고, 빈도표를 작성하라.
4) 월급여를 기록한 자료는 월급여*15로 계산하여 연봉자료로 고쳐라. 그리고 연봉자료에 대한 분포를 간단히 요약하여 설명하고, 특이값 존재 여부를 판단한 후 특이값 자료를 무응답자료로 표시하라.
2. [취업실태] 위의 과정을 통해 분석을 위한 자료를 만들고, 아래의 질문에 답할 때 질문과 무관한 내용은 무응답으로 처리한 후 분석하라.
1) 성별과 졸업연도, 취업여부와 단과대학, 편입여부와 단과대학의 2차원 빈도표를 작성하라.
2) 취업시기의 분포를 간단히 요약하여 보이고, 졸업후 취업한 응답자가 취업하는 데 걸린 기간은 어느 정도인지 설명하라.
3) 졸업전 취업자와 졸업후 취업자의 연봉을 통계표로 구하고, 비교하라.
4) 직무의 전공 관련성 여부와 직무 만족도 정도(만족, 보통, 불만족으로 3개로 재분류)에 따라 연봉에 차이가 있는 지 분석하라.
5) 연봉에 대해 성별과 단과대학별, 취업여부와 졸업연도별 2차원 통계표를 작성하라.
6) 취업한 응답자와 미취업 응답자 사이에 생각하는 취업 영향 요인(4-4)에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라.
3. [이미지] 아래의 질문에 답할 때 질문과 무관한 내용은 무응답으로 처리한 후 분석하라.
1) 재학당시 이미지(1-4)와 졸업 후 이미지(1-5)에 대한 분할표를 작성한 후, 재학당시 이미지가 졸업 후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설명하라.
2) 졸업생으로써의 자긍심(1-6)이 학교의 어떤 점(1-9)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지 분할표를 작성한 후 결과를 설명하라.
3) 사회에서의 이미지(2-1)와 경쟁력(2-2), 사회에서의 이미지와 기업선호도(2-4) 사이에 관계가 있는지 살펴보라.
4) 자긍심과 취업 시 학교의 영향력(2-3) 사이에 관계가 있는 지 살펴보라.
5) 사회에서의 이미지(2-1번부터 2-4까지)가 졸업 후 만족도(1-5)나 자긍심(1-6)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하라.
4. [만족도] 아래의 질문에 답할 때 질문과 무관한 내용은 무응답으로 처리한 후 분석하라.
1) 재학 당시 이미지 만족도(1-4), 전공수업만족도(4-1), 현 직무만족도(6-1-7)자료를 계량자료로 가정하고, 표본통계량 값을 구하라.
2) 현 직무 만족도와 연봉, 현 직무 만족도와 전공 관련성여부(관련있다, 관련없다로만 구분)의 관계를 분석하라.
3) 연봉과 전공 관련성 여부를 원인변수로 할 때 어떠한 요인이 현 직무 만족도에 영향을 더 많이 미치는 지 검토하라.
5. 취업실태, 이미지, 만족도를 분석한 결과를 종합하여 요약하라. 분석을 통해 어떠한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는지 설명하라.
인데아시는분은 좀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