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ss질문입니다.ㅠㅠ프로그램 돌리는법

spss질문입니다.ㅠㅠ프로그램 돌리는법

작성일 2007.04.28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데이터 자료는

199942049 1999 2004 여 광고홍보학 1 5 2 3 2 4 5 1 1 1 1 2 2 4 2 4 1 1 4 4 2 2 3 1 2 3 2 6 1 3 1 3 2 취업시 필요한 어학능력이나 자격증 등을 수업에 반영해서라도 경쟁력을 갖추도록 유도해야한다.. 학교자체가 사회현실에 너무 무감각한 것 같다.. 1 1 6 4 4 4 6 1 2 1 2 1 6 1 2 4 2 3 1 2000 1 3 10 2 24 05-5-13 오후 6:53 13 18 53 05-5-13 오후 7:02 13 19 2
199952112 1999 2004 여 컴퓨터학 4 3 3 4 4 3 4 1 1 1 1 3 2 2 3 4 2 6 9 3 4 3 2 8 4 3 2 2 5 1 3 1 2 1 2 1 4 4 4 9 2 3 1 0 14 2 1 3 3 4 1 2 100 10 4 2 3 25 05-5-12 오전 1:23 12 1 23 05-5-12 오전 1:34 12 1 34
199951005 1999 2004 여 정보통계학 3 3 3 4 3 3 4 1 1 1 1 3 3 3 3 1 학교의 특성화를 잘 살리고 대학교의 이름을 많이 알려야 한다. 1 2 4 취업정보를 많이 제공해 주어야 한다 4 4 3 4 5 8 2 3 1 5 3 1 2 3 1 2 1 4 2 2 2 1 2 1 4 6 2 1 4 4 4 4 1 14 4 1 9 2 24 05-5-13 오전 9:58 13 9 58 05-5-13 오전 10:14 13 10 14
199951081 0 0 9 9 9 9 9 9 9 9 9 9 9 3 2 9 9 9 9 9 3 2 1 1 2 1 2 3 2 9 9 1 9 9 9 9 9 9 3 2 2 99 99 9 9 9 9 9 9 9 3 2 5 9 32 05-5-11 오후 7:40 11 19 40 05-5-11 오후 7:42 11 19 42
200031050 2000 2005 여 재활학 4 3 2 4 3 3 5 1 1 1 1 3 2 4 3 2 1 1 4 1 2 2 2 3 8 3 1 1 2 3 2 1 2 1 2 1 4 5 5 9 1 4 1 0 4 1 1 5 4 4 4 2 90 2 1 8 6 23 05-5-11 오후 10:45 11 22 45 05-5-11 오후 10:51 11 22 51
200031085 2004 여 사회복지학 편입 4 3 4 4 3 3 5 1 1 1 1 3 3 3 3 2 1 3 3 3 2 3 7 3 1 3 2 2 1 3 2 3 2 1 1 1 4 3 3 7 1 5 1 2 13 2 7 4 3 3 8 2 0 9 2 10 2 23 05-5-18 오전 9:27 18 9 27 05-5-18 오전 9:34 18 9 34
199853055 2004 남 컴퓨터학 편입 4 6 3 3 3 3 5 1 1 1 3 1 1 1 4 면학분위기가 조성 되어야 하며 학생들이 전공 자체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연구할수 있도록 연구기자재 확보에 학교측의 재정적 지원이 많이 뒷받침되어야 할것 입니다. 2 2 9 존재감이 전혀 없는것은 아니었지만 눈에 보이는 실적이 적어 학생들이 기대하는 바도 적었던것 같습니다. 아직은 학생들을 기다리지 말고 좀더 학생한테 먼저 다가가려는 자세를 취할때라 생각합니다. 4 3 3 5 8 7 2 1 5 1 3 1 3 5 우리 학교에서 자기 전공을 살려 취업할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는지 의문입니다. 각 학과는 학생들에게 자기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더욱 부여하여 스스로 연구할수 있게하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6 3 4 3 3 7 5 6 1 0 10 5 1 5 5 5 7 1 2000 10 5 9 2 28 05-5-13 오전 12:29 13 0 29 05-5-13 오전 12:51 13 0 51
200021114 2000 2004 여 국어국문학 4 3 2 4 3 2 3 1 1 1 3 2 1 1 4 2 3 9 4 4 2 3 2 7 3 2 6 5 3 1 3 1 / 1 1 6 4 1 1 1 1 2 2 2 "각 개인에게 알맞은 기업을 연계시켜주고, 실질적인 취업에의 도움이 요구된다." 4 1 1 9 9 9 9 3 2 8 2 23 05-5-13 오전 2:51 13 2 51 05-5-13 오전 3:00 13 3 0
199855060 2005 남 정보시스템공학 편입 4 2 2 4 3 4 3 1 1 1 1 2 2 2 2 2 2 4 9 학생들의 위하여 보다 많은 컨설팅 및 회사에서의 학생전공의 위치 및 활용도를 설명을 해주는것이 바람직 3 2 2 5 3 1 3 4 1 2 3 1 3 1 수업이 거의 학문적 위치에 머물고 있는데 보다 효율적이며 현장중심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는것이 바람직함 1 2 1 2 3 8 4 2 3 1 1 12 2 1 4 2 5 4 1 1700 5 4 9 2 27 05-5-12 오후 3:42 12 15 42 05-5-12 오후 3:53 12 15 53
199752029 1997 2004 남 정보통계학 3 3 2 5 3 5 1 1 1 1 1 2 2 4 1 4 1 2 4 4 4 2 7 3 2 2 1 6 2 3 1 1 2 1 1 1 4 4 3 1 1 2 2 2 "대학원 재학 중인데 6-1 문항에서 갈 곳이 없는 거 같네요^^;; 그래서 걍 이 쪽으로 왔습니다~~ 근데 취업 안했는데, 6-2의 답은 어이 해야 할지... 대학원 들 올 때로 하도록 하죠..." 6 1 3 9 9 9 9 1 10 9 2 27 05-5-15 오후 5:20 15 17 20 05-5-15 오후 5:39 15 17 39
200144064 2001 2005 여 사회복지학 3 4 3 2 3 3 4 1 1 1 2 3 1 2 2 2 3 9 2 4 2 2 3 4 3 2 5 6 3 1 3 1 이론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우리가 배운것을 어떻게 써먹을 것인지가 중요하다 1 3 1 4 5 1 2 3 2 1 0 1 1 3 2 2 3 6 2 100 10 9 4 2 23 05-5-11 오후 5:37 11 17 37 05-5-11 오후 5:47 11 17 47
199931030 1999 2005 남 재활학 3 3 3 4 4 4 4 1 1 3 4 4 4 2 2 1 9 2 2 2 2 1 8 2 1 1 2 3 1 3 3 1 5 1 4 5 5 7 5 1 1 0 14 4 3 5 5 4 8 9 150 2 9 8 3 25 05-5-13 오전 11:11 13 11 11 05-5-13 오전 11:17 13 11 17
894477782 0 0 4 4 2 4 4 4 2 1 1 1 1 4 3 4 2 2 2 2 9 4 4 4 2 1 3 3 2 5 6 3 1 1 1 1 5 2 4 3 3 9 5 1 0 14 4 1 5 5 5 9 9 1 3 2 3 26 05-5-12 오후 8:38 12 20 38 05-5-12 오후 8:46 12 20 46
199827023 1998 2005 남 사회학 3 5 3 4 3 3 5 1 1 1 1 3 3 2 3 2 해외에 있는 대학과의 자매결연 1 3 3 "적극적인 산,학 연대가 필요함" 3 3 2 8 6 1 3 2 5 4 3 2 3 1 1 2 2 1 4 2 2 2 1 2 2 99 5 1 4 9 9 9 9 9 1 10 2 26 05-5-14 오후 4:09 14 16 9 05-5-14 오후 4:19 14 16 19
200011012 2000 2004 여 기독교교육학 1 4 4 4 4 4 4 1 1 1 4 3 3 3 1 취업을 위해 교수님이 학생들과 더불어 노력해 주셨음 좋겠습니다... 1 2 3 조금더 가까이 학생들에게 친근한 느낌으로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3 2 3 7 3 2 3 2 5 6 3 1 3 2 교수님들이 좀 더 실제적인 취업에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다 1 3 1 4 2 2 2 3 1 2 2 99 2 3 3 9 9 9 9 3 2 9 2 23 05-5-13 오전 10:41 13 10 41 05-5-13 오전 10:49 13 10 49
9624001 0 0 4 6 3 4 4 5 2 1 1 1 3 3 2 2 2 "현실의 흐름을 반영하고 스스로를 변화해야 한다. 가령 인문학 사회학육성도 좋지만, 미디어, 영상 분야의 진출을 과감히 시도해야 한다." 1 1 3 아르바이트 소개에서 그치지 말고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리와 도움을 주어야 한다. 4 3 3 3 1 6 2 1 6 2 1 2 2 4 "색깔이 분명해야 한다. 취업과 관련이 있는 정도가 아니라 취업이면 취업, 학문이면 학문이어야 한다. 취업관련과목은 완전히 취업위주어야 한다. 그러나 10%내외로 혹은 그 이하로 구성해야 할 것이다. 여기는 전문대가 아니므로." 1 3 1 4 3 3 1 3 1 2 1 "채용정보와, 점수별 지원가능(스팩별)정보," 6 1 11 9 9 9 9 9 6 5 3 27 05-5-23 오후 10:49 23 22 49 05-5-23 오후 11:27 23 23 27
200041021 2000 2005 여 국제경제학 4 3 3 2 3 4 5 1 1 1 1 3 2 2 2 2 "종합대학의 이미지 구축, 학과간에 균등있는 발전 전략, 학생들의 학업분위기 유도, 사회 공헌 및 학교 홍보" 1 1 3 4 3 4 7 3 1 3 1 6 1 3 1 3 2 1 4 1 4 4 2 7 1 4 2 1 취업에 관한 폭넓은 정보 4 1 2 9 9 9 9 3 1 2 2 23 05-5-13 오후 5:13 13 17 13 05-5-13 오후 5:25 13 17 25
200051074 2000 2004 여 정보통계학 3 3 4 4 5 5 2 1 1 1 4 5 4 5 2 종전보다 학부 간 균형있는 투자가 필요하고 교수님들께서는 전공보다는 그 학생의 적성을 계발해 주십사한다. 1 3 2 좀 더 많은 정보를 여러 학생이 공유할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게시해야 한다. 4 4 4 8 5 4 3 2 4 3 2 1 1 3 지적하고 충언을 해 주시지만...실질적으로 고쳐야 할 부분을 특별히 상담해 주시면 좋겠다... 1 3 7 6 8 8 2 1 3 1 6 1 4 1 2 4 4 8 2 9 5 4 8 24 05-5-16 오후 7:17 16 19 17 05-5-16 오후 7:27 16 19 27
199825034 1998 2005 남 일본지역학 4 3 3 4 4 3 3 1 1 4 3 4 3 1 병점역을 한신대학교역으로만 바뀌어도... 1 3 5 실제적인 도움 3 2 2 2 3 7 3 2 5 1 3 1 3 1 1 2 1 4 2 2 7 2 1 1 2 11 4 1 1 1 4 4 1 1600 2 4 9 2 27 05-5-13 오후 6:05 13 18 5 05-5-13 오후 6:11 13 18 11
2873172761 0 0 4 3 2 3 3 3 4 1 1 3 2 3 2 2 기존 한국신학대학에 대한 이미지를 버리고 튼튼한 종합대학으로써 거듭나기 바랍니다. 2 3 9 취업지원센터의 출입문을 닫아놓지 말고 오픈 해서 편안하게 이용할수 있으면 좋겠다. 3 3 2 7 8 3 3 4 4 6 2 3 1 4 졸업논문에 어느정도의 비중을 두었으면 한다. 1 1 1 4 2 2 1 1 6 1 0 3 5 6 4 4 3 4 2 100 9 8 2 2 24 05-5-12 오후 1:27 12 13 27 05-5-12 오후 3:04 12 15 4
199711014 1997 2005 남 신학 1 4 4 3 3 5 5 1 1 1 4 4 2 3 2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가 충실한 학교 1 1 3 3 1 2 3 7 2 3 4 1 4 2 3 3 2 1 6 7 4 6 8 7 1 2 2 1 99 6 3 10 9 9 9 9 3 2 10 8 27 05-5-11 오후 8:02 11 20 2 05-5-11 오후 8:11 11 20 11
199752054 2005 남 정보통계학 편입 3 4 3 3 3 2 1 1 1 3 3 2 2 4 2 2 9 3 3 2 7 3 2 3 4 6 1 3 1 3 3 1 1 6 2 2 7 5 6 1 1 0 3 7 1 4 3 4 3 1 2500 2 3 4 7 27 05-5-13 오전 11:03 13 11 3 05-5-13 오전 11:21 13 11 21
199952250 2004 남 정보통신학 편입 4 6 3 2 2 2 5 1 1 1 1 2 2 2 3 2 "전공에대한 전문화, 교육의 질적으로 향상, 학교행정의 주체변화(학생이 주체)" 2 2 9 취업의 인력센터가 아닌 인턴쉽의 유치 및 학교자체의 적극적 회사와의 연대성이 필요 2 2 2 3 5 2 3 2 3 6 1 4 빈도있는 세미나가 유치되어 학생들의 사회 적응력을 높여야한다. 1 1 "현실의 수업방식, 세미나등을 통한 현실을 반영, 교수들의 권위의식을 없애야한다." 1 1 1 4 4 1 5 3 1 1 2 10 4 1 3 1 2 1 1 2200 5 2 3 2 29 05-5-13 오전 11:08 13 11 8 05-5-13 오전 11:20 13 11 20
200132057 2005 여 영어영문학 편입 3 4 3 4 4 4 5 1 1 1 1 3 2 3 2 2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학문의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 1 3 3 재학시 직업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으면 한다. 5 4 4 7 1 3 2 3 5 6 2 1 1 4 실용영어 과목의 많은 개설 1 1 3 4 3 3 7 1 2 1 0 4 1 3 5 5 3 4 2 100 3 8 2 7 24 05-5-20 오전 9:58 20 9 58 05-5-20 오전 10:13 20 10 13
199856058 0 0 4 3 4 3 2 2 5 1 1 1 1 2 2 2 2 2 학업 분위기가 더욱 조성되어야합니다..또한 사회에서 바라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학생들 모두가 자신에 대해 투자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합니다. 2 1 9 취업준비를 위한 포괄적인 지원을 해야한다....다양한 능력을 요구하는 사회의 필요를 커버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한다. 4 4 3 7 3 1 3 4 6 5 3 2 3 2 1 1 1 9 2 2 9 3 1 2 1 99 6 1 12 9 9 9 9 8 3 1 3 29 05-5-13 오전 9:17 13 9 17 05-5-13 오전 9:26 13 9 26
199753029 1997 2004 남 컴퓨터학 3 3 3 4 3 3 5 1 1 1 1 3 2 2 3 1 사회가 바라는 것이 아니라 학교 이름과 위치 정도를 다른 사람들이 알수 있을 정도 까지 홍보를 하고 그다음에 사회에서 바라는 점을 설문 해야 한다고 본다. 2 1 9 서비스를 이용한 학생들의 반응은 좋아 보이나 약간 현실성이 떨어져 보인다는 지적을 들었음. 4 4 3 5 2 1 3 1 7 2 실무에 가까운 수업 내용과 이를 평가함에 있어서 엄정하게 .. 3 1 1 3 "탄탄한 기초, 기본을 바탕으로 한 실무 위주 수업." 1 6 1 4 4 4 7 2 1 1 1 10 3 1 5 4 3 3 1 2400 10 5 1 2 27 05-5-12 오전 11:11 12 11 11 05-5-12 오전 11:20 12 11 20
2651596739 0 0 4 3 3 3 3 3 5 1 1 1 1 3 2 3 2 2 1 2 3 2 3 3 7 3 1 3 4 5 6 3 1 3 3 1 2 1 1 4 4 1 1 2 1 0 10 2 1 5 3 3 3 1 2200 10 1 3 2 28 05-5-13 오전 9:08 13 9 8 05-5-13 오전 9:18 13 9 18
200132004 2001 2005 여 영어영문학 3 4 3 3 3 2 4 1 1 1 2 2 2 2 2 2 2 9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 4 4 3 3 1 7 3 2 1 4 3 1 3 4 ",," 1 1 3 4 1 3 6 1 6 1 0 12 2 3 2 3 3 4 2 60 9 3 10 3 23 05-5-13 오전 11:17 13 11 17 05-5-13 오전 11:22 13 11 22
2001 0 0 4 3 2 2 4 4 2 1 1 1 1 3 2 2 2 4 열심히 공부해서 능력있는 학생이 되자 2 1 9 좀더 많은 정보를 주었으면 4 3 2 7 3 1 3 2 6 5 3 1 3 2 영어를 필수 과목으로 넣었으면 1 2 6 4 3 3 9 2 3 2 2 99 5 1 11 9 9 9 9 8 3 1 8 22 05-5-25 오전 7:33 25 7 33 05-5-25 오전 7:41 25 7 41
199952118 1999 2004 여 정보통신학 4 3 3 3 3 3 3 1 1 3 2 4 2 4 비전있는 전공을 신설하고 학교를 홍보하는데 투자를 했으면 좋겠다. 2 1 9 편하게 찾아갈 수 있는 공간이었으면 좋겠다. 2 3 2 7 3 2 3 1 6 1 3 2 2 3 토익이나 기타 취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수업을 했으면 좋겠다. 1 1 7 4 2 3 5 1 2 2 2 대학원 진학 6 1 14 9 9 9 9 1 2 3 3 25 05-5-24 오전 9:27 24 9 27 05-5-24 오전 9:41 24 9 41



==================
데이터 자료는 여기까지구요 이걸 복사해서 엑셀에 바로 부쳐넣기 한다음에
spss를 불러 들이면 되거든요

그리고 해야할것은

문제는 SPSS로 분석하며, 각 문제의 중요한 과정은 제시하여 답하라. (필요시 검정할 것)

1. 먼저, 자료에서 졸업연도, 성별, 학과명 모두 무응답인 응답자를 응답자료에서 삭제하라.
1) 학과명을 보고 단과대학으로 재분류하고, 빈도표를 작성하라.(변수명 : 단과대학)
2) 편입여부 자료를 보고 편입이 아닌 학생은 신입학으로 변환하고, 빈도표를 작성하라.
3) 취업실태(6번 이하 질문)의 조사 내용을 보고 취업여부의 응답자료를 에디팅(무응답자료인 경우 취업실태 설문의 내용을 보고 수정)하고, 빈도표를 작성하라.
4) 월급여를 기록한 자료는 월급여*15로 계산하여 연봉자료로 고쳐라. 그리고 연봉자료에 대한 분포를 간단히 요약하여 설명하고, 특이값 존재 여부를 판단한 후 특이값 자료를 무응답자료로 표시하라.
2. [취업실태] 위의 과정을 통해 분석을 위한 자료를 만들고, 아래의 질문에 답할 때 질문과 무관한 내용은 무응답으로 처리한 후 분석하라.
1) 성별과 졸업연도, 취업여부와 단과대학, 편입여부와 단과대학의 2차원 빈도표를 작성하라.
2) 취업시기의 분포를 간단히 요약하여 보이고, 졸업후 취업한 응답자가 취업하는 데 걸린 기간은 어느 정도인지 설명하라.
3) 졸업전 취업자와 졸업후 취업자의 연봉을 통계표로 구하고, 비교하라.
4) 직무의 전공 관련성 여부와 직무 만족도 정도(만족, 보통, 불만족으로 3개로 재분류)에 따라 연봉에 차이가 있는 지 분석하라.
5) 연봉에 대해 성별과 단과대학별, 취업여부와 졸업연도별 2차원 통계표를 작성하라.
6) 취업한 응답자와 미취업 응답자 사이에 생각하는 취업 영향 요인(4-4)에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라.
3. [이미지] 아래의 질문에 답할 때 질문과 무관한 내용은 무응답으로 처리한 후 분석하라.
1) 재학당시 이미지(1-4)와 졸업 후 이미지(1-5)에 대한 분할표를 작성한 후, 재학당시 이미지가 졸업 후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설명하라.
2) 졸업생으로써의 자긍심(1-6)이 학교의 어떤 점(1-9)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지 분할표를 작성한 후 결과를 설명하라.
3) 사회에서의 이미지(2-1)와 경쟁력(2-2), 사회에서의 이미지와 기업선호도(2-4) 사이에 관계가 있는지 살펴보라.
4) 자긍심과 취업 시 학교의 영향력(2-3) 사이에 관계가 있는 지 살펴보라.
5) 사회에서의 이미지(2-1번부터 2-4까지)가 졸업 후 만족도(1-5)나 자긍심(1-6)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하라.
4. [만족도] 아래의 질문에 답할 때 질문과 무관한 내용은 무응답으로 처리한 후 분석하라.
1) 재학 당시 이미지 만족도(1-4), 전공수업만족도(4-1), 현 직무만족도(6-1-7)자료를 계량자료로 가정하고, 표본통계량 값을 구하라.
2) 현 직무 만족도와 연봉, 현 직무 만족도와 전공 관련성여부(관련있다, 관련없다로만 구분)의 관계를 분석하라.
3) 연봉과 전공 관련성 여부를 원인변수로 할 때 어떠한 요인이 현 직무 만족도에 영향을 더 많이 미치는 지 검토하라.
5. 취업실태, 이미지, 만족도를 분석한 결과를 종합하여 요약하라. 분석을 통해 어떠한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는지 설명하라.


인데아시는분은 좀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도와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데이터 자료로 과제를 하셔야 하나보네요.

그런데 자료 분석을 의뢰하시라면 데이터와 과제문항만 올려서

될 게 아니라 설문지 원안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엑셀에 데이터를 붙이실 필요없이

SPSS 데이터 입력창에 저 데이터를 직접 입력하셔도 됩니다.

SPSS 데이터 입력창은 엑셀과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스페이스로 구분된 단위가 한 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첫번째 줄 같은 경우

첫째 칸에 199942049를 입력하고 둘째칸에 1999, 세째칸에 2004 이런 식으로 옆으로 죽 가면서 그 줄 전체를 입력하면 한 case가 되지요.

첫째 칸의 이름은 아마 학번이 아닌가 싶은데 칸마다 본인이 알아볼 수 있게

변인이름을 적어넣으면 됩니다.

 

첫번째 과제는 "데이터의 변환"이 주제인 것 같은데요.

현재 제시된 데이터는 무응답이 모두 삭제된 상태인 것 같고요.

학과를 단과로 변환하는 것은

데이터 변환에서 변환한 데이터를 현재 변인에 나타나게 할 것인지

변환한 변인을 새로 만들 것인지를 정해서

무엇을 무엇으로 변환한다고 지정해 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홍보학-> ㄱ단과, 컴퓨터학->ㄴ단과, 식으로요.

그 후 단과 변인을 빈도분석하면 단과마다 몇 명인지 나옵니다.

빈도분석은 통계 메뉴에서 기술통계를 선택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편입여부에서 편입과 안편입으로 나뉘어져 있다면

고칠 필요없이 빈도분석해서 한글에서 새로 표를 그릴 때

안편입 대신에 신입학이라고 써도 숫자는 동일하겠죠?

안편입이 100명인데 신입학이 101명이라거나 하지는 않으니까요.

 

취업여부 에디팅은 무응답자 case에 대해 설문을 분석해서

취업여부를 수정해서 기입한 후 빈도분석하라는 과제인 것 같고요

 

월급여를 연봉으로 바꾸는 것은

데이터 계산 메뉴(spss 영문판에서 comput메뉴인데 한글메뉴로는 잘 모르겠습니다.)에서

연봉 변인을 개설하고 월급여 변인 * 15 라는 계산식을 설정하면

연봉을 계산한 변인이 생겨납니다.

분포는 연봉 변인을 그래프로 표현하도록 하면

최저치, 최고치, 최빈치 등을 눈으로 볼 수 있고

평균치, 25%, 75%값은 빈도분석에서 필요한 통계값을 지정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성별과 졸업연도, 취업여부와 단과대학, 편입여부와 단과대학의 2차원 빈도표

교차분석을 할 때 두변인을 선택해서 실행하면

        졸업연도2000 2001 2002

성별

와 같은 방식의 표가 생깁니다.


취업시기의 분포를 간단히 요약하여 보이고, 졸업후 취업한 응답자가 취업하는 데 걸린 기간은 어느 정도인지 설명하라.
취업시기의 분포는 연봉분포와 같이 그래프로 표현하고

졸업 후 취업한 응답자를 따로 분류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분할이 필요한데

먼저 취업시기 변인에서 졸업전 취업과 졸업후 취업을 구별하여 코딩한 후에

데이터분할에서 취업시기 변인을 선택하면

통계분석 시 취업시기에 따라 데이터를 분할해서 졸업전 취업 군 분석과

졸업후 취업 군 분석을 따로 행하게 됩니다.

그 결과 중 졸업후 취업 군의 통계결과만 취하여 설명하면 되겠습니다.

취업기간에 관한 수치들은 빈도분석을 통해 나열할 수 있겠습니다.

 

졸업전 취업자와 졸업후 취업자의 연봉을 통계표로 구하고, 비교하라.

교차분석에서 취업시기와 연봉을 선택하여 실행하면 될 것 같네요.


직무의 전공 관련성 여부와 직무 만족도 정도(만족, 보통, 불만족으로 3개로 재분류)에 따라 연봉에 차이가 있는 지 분석하라.
재분류는 데이터 변환에서

차이가 있는지 분석하는 것은 독립변인이 전공관련성과 직무만족도 두개 이니까

이원변량분석을 해야겠습니다.

 

연봉에 대해 성별과 단과대학별, 취업여부와 졸업연도별 2차원 통계표를 작성하라.

분석 -평균 메뉴에서 독립변인을 선택할 때

성별을 선택하고 다음 레이어로 넘어가서 단과대학별을 선택하고

종속변인을 연봉으로 선택하면

                       연봉

남 ㄱ단대

      ㄴ 단대

여  ㄱ 단대

      ㄴ 단대

과 같은 방식의 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취업여부와 졸업연도도 마찬가지.


취업한 응답자와 미취업 응답자 사이에 생각하는 취업 영향 요인(4-4)에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라.

취업 영향 요인이 주관식 문항인지 아닌지 지금 자료로는 알 수가 없어서

뭐라고 말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

만약 객관식 문항에 대한 응답 선택의 분포가 다른지를 알아보는 것이라면

교차분석에서 응답의 분포 차이를 검증하는 통계값을 구하도록 선택할 수 있는데

Chi-Squre값을 선택하면 됩니다. 유의하게 나오면 취업여부에 따른 차이가 있는 것이고

유의하지 않으면 차이가 없다고 하면 됩니다.


3. [이미지] 아래의 질문에 답할 때 질문과 무관한 내용은 무응답으로 처리한 후 분석하라.
1) 재학당시 이미지(1-4)와 졸업 후 이미지(1-5)에 대한 분할표를 작성한 후, 재학당시 이미지가 졸업 후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설명하라.
2) 졸업생으로써의 자긍심(1-6)이 학교의 어떤 점(1-9)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지 분할표를 작성한 후 결과를 설명하라.
3) 사회에서의 이미지(2-1)와 경쟁력(2-2), 사회에서의 이미지와 기업선호도(2-4) 사이에 관계가 있는지 살펴보라.
4) 자긍심과 취업 시 학교의 영향력(2-3) 사이에 관계가 있는 지 살펴보라.
5) 사회에서의 이미지(2-1번부터 2-4까지)가 졸업 후 만족도(1-5)나 자긍심(1-6)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하라.

이번 항목은 통계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항 맞지요?

SPSS 프로그램은 숫자만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서요.

답변들을 숫자로 바꿀 수 있다면 가능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것 같군요.


4. [만족도] 아래의 질문에 답할 때 질문과 무관한 내용은 무응답으로 처리한 후 분석하라.
1) 재학 당시 이미지 만족도(1-4), 전공수업만족도(4-1), 현 직무만족도(6-1-7)자료를 계량자료로 가정하고, 표본통계량 값을 구하라.

필요한 표본 통계량이 평균과 표준편차라면 평균 구하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만족도와 연봉, 현 직무 만족도와 전공 관련성여부(관련있다, 관련없다로만 구분)의 관계를 분석하라.

만족도와 연봉이 연속수치라면 상관분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가 연속수치가 아닌 경우 만족도를 독립변인으로 하고 연봉을 종속변인으로 한

변량분석을 통해 만족도에 따라 연봉이 차이가 있다, 없다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직무만족도와 전공관련성여부의 경우 전공관련성은 연속수치가 아니라 있다, 없다이므로

직무만족도가 연속수치라면 독립변인을 전공관련성으로 하고

종속변인을 직무만족도로 하는 변량분석을 하고

직무만족도가 연속수치가 아니라면 교차분석을 하여서 분포의 차이가 있는지

Chi-Squre 값 검증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성 여부를 원인변수로 할 때 어떠한 요인이 현 직무 만족도에 영향을 더 많이 미치는 지 검토하라.
어떠한 요인에 무엇무엇이 들어가는지?

 

5. 취업실태, 이미지, 만족도를 분석한 결과를 종합하여 요약하라. 분석을 통해 어떠한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는지 설명하라.
위에서 분석한 자료들의 의미를 파악하라는 문항 같군요.

 

SPSS 사용법까지 설명하려니 넘 벅차서

걍 생각나는대로만 적었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근데 뭘 도와 달라시는 건지..

 

저 위에 있는 내용은 완전 논문 통계 수준인데요..

 

그리구 분석을 할려면 설문지가 있어야 하구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혹시..

 

H대 통계학과 spss 레포트??????

잘한다 누군질 몰라도..;;

걸리면 디진다... 당장 지워라..

아.. 기분드럽네...

교수님이 이렇게 가르치셨니.;; 

spss질문입니다.ㅠㅠ프로그램 돌리는법

... 3) 취업실태(6번 이하 질문)의 조사 내용을 보고... 인데아시는분은 좀 ㅠㅠㅠㅠㅠㅠㅠㅠㅠ... SPSS 프로그램은 숫자만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서요....

SPSS프로그램 돌리는데요,,,

... 그렇다면 SPSS상에서 변수 변환은 어떻게 해야 되는 걸까요..? 아.. 마지막 인데 이 얘기를 먼저 했어햐 하는 건데,,, ㅠㅠ 아마도 질문 A,B평균에서 상위그룹이 질문 C보다...

SPSS 사용법 질문합니다

... 몰라서 질문합니다 이 경우 어떤 분석법을 사용해야 하고... 요새는 AMOS 라는 구조방정식모형분석 프로그램으로 쉽게 분석합니다. 참고도서 - 리서치와 통계분석 : SPSS & AMOS...

spss통계 어떻게 해야하나 가르쳐...

spss에서 통계 돌리는 법에 대한 질문입니다.ㅠ 저희 사랑의 유형 6개에 대한... // 지금은 책도 없고, 집이 아닌관계로, spss도 안깔려 있어서,, 자세히 못 알려 드리네요,ㅠㅠ...

프리게임 서버 돌리는 프로그램 만드는...

... 헌데 저는 그 서버를 돌리는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고 싶습니다.... 라고 질문 하시는것 같아요......-_-;;; (그냥 학교나, 학원 찾아 다니시라고 밖에....ㅠㅠ;) 나만 그렇게 느끼는가?

컴퓨터상태를 1주일 전으로 돌리는법좀요

ㅠㅠㅠ 컴퓨터를 백업하기 다시깔기는그렇구 ... 컴퓨터 상태를 몇일전으로 돌리는 법이 있던거 같은ㄷㅔ...... 시작을 누르고 ↓ 모든 프로그램> 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spss 여러항목 하나로 만들어 평균과...

... 과제이구요 ㅠㅠ 제가 물어보고 싶은것은 예를 들면 위의... 저거를 spss에서 따로 돌리는 기능이 있나요? 그리고 제가 보기엔 7개 설문지 질문을 한가지 대인관계라는...

턴테이블돌리는법? DJ잉 하는법?

... 근데 제가 할줄을 모르니 .ㅠㅠ 하는 방법은 대충 맞는지는 모르겟는데 오른쪽... 아니면 질문을 던저 주십쇼. 그리고 이 프로그램과 비슷한 프로그램 추천 해주세요...

스타2최고사양으로 돌리는법과 가격

... 해요 ㅠㅠㅠ 제가 아직 학생이라 이번시험 끗나고... 가능한 프로그램이나 멀티태스킹을 하실 경우 쿼드코어... 추가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쪽지로 보내주세요.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