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 소통(중국어)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타오바오에서 중국어로 소통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중국어 능력자 분들 답변 부탁드려요.
배송대행으로 타오바오에서 물건을 여러 판매자에게 주문했는데 다른 판매자들과는 번역기로 어느정도 소통이 되어 물건을 주소지로 잘 받았습니다.
그런데 한 판매자가 48시간 안에 배송이 된다 그래놓고 몇일 뒤에도 송장 입력이 안되어 송장 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니 송장번호가 입력이 됐는데 그후 택배가 어느 지점에서 몇일을 움직이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메신저로 가서 판매자에게 배송에 대해 물으니 타오바오 자체내에서 택배업체와 자동으로 연결을 시켜주더라구요.(판매자와의 채팅방 안에서 자동으로 연결 됐습니다.)
택배사가 대답하길래 중국어 번역기 돌려 물어보려고 하니 대답도 잘 안하던 판매자가 갑자기 급하게 나타나 택배사와의 채팅을 끊어버리고 자기가 처리하겠다더니 다시 다른 송장 번호를 입력 했습니다.
화가 나 다음날까지 택배가 도착하지 않으면 환불해달라니까 다다음날까지 하루 더 기다려 달라고 하더라구요.
쌩까고 기다렸는데 다다음날 제가 요청한 주소와 한참 떨어진곳에 무슨 보관이 되었다고 뜨더라구요..
어이가 없어 판매자에게 이게 뭐냐며 한번더 날짜 고지를 하며 아니면 환불 하겠다 했는데 메세지를 읽지도 않네요..
환불도 거절 될까 걱정입니다.
내용이 길었는데 여쭤 보고 싶은건 중국에 대해 제가 잘 모르다보니 이런 택배 시스템이 있는데 오해 한건지..택배 상황이 어떻게 흘러가는건지.. 이런 상황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ㅠ
배대지에서는 구매대행이 아니면 소통 하는 부가서비스도 없다고 하네요ㅠ(이미 배송대행으로 진행을 하여서 변경도 안되는 상황이예요)
타오바오를 잘 아시거나 중국어를 잘 아시는분의 답변도 너무 감사할꺼 같고 혹여나 중국어 능력자분이 소통 대행비로 타오바오 소통 진행 가능 하신분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
1,2 사진-다른 판매자에게 제대로 받은 택배
3,4 사진-문제의 판매자가 보낸 택배
나머지 사진-판매자와의 대화
중국어 능력자 분들 답변 부탁드려요.
배송대행으로 타오바오에서 물건을 여러 판매자에게 주문했는데 다른 판매자들과는 번역기로 어느정도 소통이 되어 물건을 주소지로 잘 받았습니다.
그런데 한 판매자가 48시간 안에 배송이 된다 그래놓고 몇일 뒤에도 송장 입력이 안되어 송장 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니 송장번호가 입력이 됐는데 그후 택배가 어느 지점에서 몇일을 움직이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메신저로 가서 판매자에게 배송에 대해 물으니 타오바오 자체내에서 택배업체와 자동으로 연결을 시켜주더라구요.(판매자와의 채팅방 안에서 자동으로 연결 됐습니다.)
택배사가 대답하길래 중국어 번역기 돌려 물어보려고 하니 대답도 잘 안하던 판매자가 갑자기 급하게 나타나 택배사와의 채팅을 끊어버리고 자기가 처리하겠다더니 다시 다른 송장 번호를 입력 했습니다.
화가 나 다음날까지 택배가 도착하지 않으면 환불해달라니까 다다음날까지 하루 더 기다려 달라고 하더라구요.
쌩까고 기다렸는데 다다음날 제가 요청한 주소와 한참 떨어진곳에 무슨 보관이 되었다고 뜨더라구요..
어이가 없어 판매자에게 이게 뭐냐며 한번더 날짜 고지를 하며 아니면 환불 하겠다 했는데 메세지를 읽지도 않네요..
환불도 거절 될까 걱정입니다.
내용이 길었는데 여쭤 보고 싶은건 중국에 대해 제가 잘 모르다보니 이런 택배 시스템이 있는데 오해 한건지..택배 상황이 어떻게 흘러가는건지.. 이런 상황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ㅠ
배대지에서는 구매대행이 아니면 소통 하는 부가서비스도 없다고 하네요ㅠ(이미 배송대행으로 진행을 하여서 변경도 안되는 상황이예요)
타오바오를 잘 아시거나 중국어를 잘 아시는분의 답변도 너무 감사할꺼 같고 혹여나 중국어 능력자분이 소통 대행비로 타오바오 소통 진행 가능 하신분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
1,2 사진-다른 판매자에게 제대로 받은 택배
3,4 사진-문제의 판매자가 보낸 택배
나머지 사진-판매자와의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