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해석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작성일 2014.10.22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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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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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4쪽


……의 배후에는 어떤 의의가 존재하는가?

신문잡지상의 내용으로부터 우리는 각종 새로은 사상이 생겨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런 사상들은 당연히 부녀자들에게도 적용이 됬다. 이 시기의 여성, 특히 젋은 세대들은 새로운 유행(사상), 새로운 사물(문물)등울 추구하였다. 부녀자들은 더이상 전통의 생활에 묶여있지 않았고, 이는 동시에 당연히 부녀자의 해방이 명확히 들어난것이다. 효자절부(전 답변 참고)의 특성은 비교적 나이가 든 여자들에게만 반영이 되었고, 혹은 나이 차이의 이유가 있었기에 부녀자가 (효자절부의 이유로) 표창이 될 수 있는 기준에 다다를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 이러한 이유로, 표창을 받은 여성들의 연령대는 60~70세 이상에 몰려있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는것은, 이런 표창들을 받은 부녀자들은 만주국 정부의 정책의 성과로 효자절부의 특성을 가진게 아니라, 만주국이 성립되기 십몇년, 심지어 몇십년 전부터 이미 이런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그들의 행동을 좌우한것은 만주국의 정책이아니라, 깊게 뿌리박혀있는 전통사회의 기풍이 그러한 행동을 이끌어 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만주정부가 원했던것은, 이런 표창활동을 통해 전통사회의 풍조를 유지시키고, 젋은, 새로운 세대의 여성들이 이러한 모습들을 본받게 하는것이였다. 마치 "왕도주의"를 제창하는것 처럼, 만주국의 통치당국에게 있어, 그들은 필요한것은 과거 부녀자들이 가지고 있던 전통미덕을 원상복귀하여 청나라의 "현대식"정부와 맞서는것이였다. 군중운동과 사화사학자인 Eric Hoffer의 논술을 빌리자면 : "한 군중의 운동이 시작할때엔 보통 과거를 버리는 식으로 시작하더라도, 마지막에는 오히려 열렬히 (보통 짐짓 상냥한척을 하며)(235쪽) 명예로웠던 멀고 먼 과거를 강조한다. 그들이 이런 복고(과거로 회귀하는 것)를 시작할떄면, 그들 마음속의 과거를 실제로 존재했던 과거라 하기보단, 그들 마음속에서 이상화된 과거, 그들 자신의 희망하는 미래에 기반해 만들어진 과거라 함이 옳을 것이다. 그들은 이런 '고대신앙'(마음속의 이상화된 과거)으로 돌아가자고 선양하는 동시에 그들의 마음속에 일종의 새로운 세계와 새로운 생활을 그려보는 것이다."  만약 청나라정부를 전통의 일종으로 본다면, 청나라의 귀족출신인 - 부의(중국 청나라의 12대, 곧 마지막 황제. 청나라 몰락 후, 상해에 있다가, 
만주 사변 때, 일본군에게 붙들려 소위 만주국의 황제에 오름)와 기타 관료들에게 있어, 민국정부와 민국시기(중화민국이 중국대륙을 정식적으로 통치하던 시기; 1912-1949)에 들어온 새로운 사상들과 그에 의한 충격은 불만과 불안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었다. 그러므로 그들(청나라 귀족출신들)은 더욱 더 예전의 전통도덕을 기반으로 국가적 전통성과 연속성을 만들어내려 하였고, 그리하여 이런 사업의 일환으로 "삼종사덕(3개를 따르고(시집전엔 아버지, 시집후엔 남편, 남편이 죽은후 자식) 4가지 덕(행실,외모,언사(말하는것),기예(바느질 같은거..))", "현모양처", "정조를 지킨 열부(烈妇) 표창 " 등의 개념을 선양하고 대(對)부녀자 정책을 시행한것이다.

이러한 연고로, "왕도"를 주요건국 정신으로 정한 만주국은 부녀자 문제도 상당히 중시하였으며, 부녀자들을 건국정신과 연결시키려 노력하였다. <경성시보> 1937년 4월 2일자에 게재된 <왕도정치하의 부녀>라는 글은 왕도정신과 부녀자간의 관계를 설명하며 "왕도정치는 부녀자들을 버릴 수 없다"라 표명하였다,  이런 개념에 대해 3가지로 나누어 설명하였는데 : (1) 왕도(정치)는 응당 전 백성을 대상으로 해야한다. 왕도국가의 상황(힘,모습)은 전 국민 남녀의 힘의 총합과 같기 때문이다. (2) 우리의 왕도는 즉 인애(인자로움과 사랑)와 평화, 남편을 충성스럽고 용감하게 받드는 것이다. 이전의 만주는 중남경녀(남자를 중시하고 여자를 낮게 봄)였지만, 지금 왕도의 만주국이 강림하니, 실로 부녀자의 해방의 시기이며, 이러한 해방은 부녀자가 자신을 수양하고 집안을 잘 다스려 바로잡음을 의미한다. (3) 왕도의 근본(236쪽)은 부녀자이며, 국가는 무수한 가정으로 이루어진것이고, 가정의 모든일이 부녀자 손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왕도는) 부녀자로부터 시작해야한다. 그 외에, 부녀자는 동시에 아이들의 가정교육을 하는 주체이므로, 왕도정치의 요소에 부녀자를 포함하여야 한다." 이 보도로부터 알 수 있는것은, 이미 근대사회로 진입한 만주국이, 한쪽으로는 부녀자 의식(전통과 반대되는 개념?)이 고개를 들고있음을(점점 생겨난다는 의미) 의식하고, 다른 한쪽으로는 전통도덕의 제어력에 기대하며, 억지로 왕도정신을 근대사회의 가치관속에 주입하며, 점점 이런 '사슴을 보고 말이라 부르는'식(억지식의 '흑백'전도)의  선전방식이 생겨나기 시작한것이다. 그러나 말을 꺼리지 않아도, 이런 선전들로보아, 만주국시기의 부녀자들은 이미 상당히 중시를 받았다. 한편으로 보면, 부녀자 정책의 실시가, 일상생활중의 부녀자의 중요성을 끊임없이 선전했음을 의미하고, 은연중에 사회 하위층에 있었던 부녀자의 지위를 한단계 이끌어 올렸다. 다른 한편으로, 부녀자를 도덕으로 속박하려 시도하는 정책들로 보아, 당시 일부 여성이 이미 상당한 자주성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만약 만주국 부녀자 정책의 결과적으로 여성의 자주성을 억제했는가를 논하기 전에, 이러한 정책이 오히려 부녀자들의 지식과 부녀자라는 힘을 개발하였음을 무시할 수 없다, 부녀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교화가, 도리어 본래 만주국에서의 부녀자의 정도(사회적 지위)를 이끌어 올린것이다.

그러나 만주국이 현대화 사회에서 부녀자의 전통도덕을 제창하고 있을 때, 다른 새로운 문제에 직면했다. 전통은 부녀자들이 자주의식을 지니지 않고, 그저 가정안에 머물러있게 하기위해 "여자는 재능이 없는것이 덕이다"라는것을 강조했다. 하지만 현대화 사회의 생활수준이 점점 올라감에 따라, 부녀자의 수준 상승이 수반되지 않는 이상, 전체 국가사회에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므로,  더이상 교육적 제한으로 여자들을 제한할 수 없었으므로, 여자교육을 통해 여자의 자립 정도를 올릴 수 밖에 없게 되었다.(237쪽) 그러나 이런점들은 명백히 고유의 사회구조를 부서트렸으며, 여자들이 가정을 떠날 수 있게 하였으며, 더이상 가정에 속박되지 않는 능력을 가지게 해주었다. 그러므로, 만주국 당국이 전통도덕을 회복하려 하였을때, 이런 선전(전통 도덕에 관한 선전)들은 이미 현대화의 파도의 충격앞에 고립되었으며, 과거 부녀자 도덕을 속박하는 사회구조적 지지가 사라지게 되고, 반드시 선택적으로 현대화와 융합하고 타협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교육정책 및 신문선전등을 통해, 이런 유사한 개념들(만주국의 신여성상)을 부녀자들에게 선전했다. 예로 들어, 앞에서 언급한, 여자가 학교 교육 시스템에 들어가게 하고, (대신) 부녀자 도덕 교육과정을 만들었다; 또한 민간교화단체들이 곳곳에서 부녀도(만주국 여성상)을 선전하며, 어쩔 수 없이 이런 선전을 위해 당연히 알아야할 생활 지식들도 제공하였다; 신문과 잡지에는, 부녀해방이라는 구호가 넘쳐났으며, "현모양처"라는 개념을 제창함으로서 부녀자가 응당 다해야할 책임과 의무를 일꺠우고, "효자절부"의 조건을 만족하는 부녀자들을 표창하는 보도등을 게재하며, 여자들이 충효절열(절은 정조, 열은 아버지나 남편을 잘 따르는 정도로 이해하시면될듯)등의 정신적 소양을 가지기를 격려하였다. 이러한 각종 선전을 관찰해보면, 현대와 전통의 평행을 맞추기위해 시도했다. 이러한 시도는 한편으로는 현대화 사회의 적응하기 위해 (전통)관념의 일부분을 조정하였고(부녀자를 더이상 집에 속박하지 않고, 부녀자에게 가정의 책임을 강조), 다른 한편으로 과도한 현대화로 인해 만들어진 여러 문제들을 완화할 수 있었다( 도덕의 상실이란 관점에서 여자의 수양을 강조(????))

비록 만주국이 당시 실시한 부덕 (부녀자의 덕) 정책들을 자세히 분석하고, 그 당시의 사회 풍조와 비교해보면, 어쩔 수 없이 따로 노는 느낌이(各行其是:사상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음)들 수 있다, 하지만 상술한 선전보도들의 내용으로 보아,(이러한 만주국의 '신여성'의 모습과 관련 선전들이) 전통과 현대가 만주국경내에서 (경쟁을 통해) 절충하여 만들어진 새로운 길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 새로운 길은 전쟁의 영향하에 더욱 강화되었다.


에고  우선 하나는 끝냈네요 ^^;

내일 시간이 되면 쪽 순으로 하나 더 해드리겠습니다.  

해석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그림은 해석 안해주셔두 되요 ㅠㅠ 오늘도 4쪽 ^^; 번역완료 (2) 민족주의와 부녀자해방(현대화)의 모순 만주국시기에는 부녀의 권익(권리와 이익)과...

해석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내용을 보기 힘드시면 내용을 복사하신 후 워드같은데 옮기셔서 행간(줄간격)을 넓혀서 보세요 234쪽 ……의 배후에는 어떤 의의가 존재하는가?...

해석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제 중국어 실력이 모자라 이렇게 부탁을 드리네요 ㅠㅠ p.245쪽 첫번째 단락까지만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마지막이네요 ^^ 242쪽 ……(선전의 수단...

동맥 사진 해석부탁드리겠습니다

의학용어 해석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혈관조영술 혹은 중재시술을 radial a. 로 많이 받습니다. 어떤 걸 해석을 부탁하신건지 모르겠네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표 하나만 해석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바쁘신데 이렇게 부탁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표만 해석 부탁드립니다 ㅠㅠ 이번엔 스캔이 엄청 선명하게 됐네요.. 표3-11 만주국방부인회 사업계획 개요 사업명칭 실시 내용...

해석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오늘 시험이에요ㅠㅠ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Q. 라쿠고(낙어), 코-단(강담), 로-쿄쿠(낭곡)은 어떤 예능인가? 라쿠코는 에도시대부터 행해진 예능으로 라쿠고카(또는 하나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