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시노,타마 미술대학랑 일본 애니메이션 대학에 대해 알려주세요!

무사시노,타마 미술대학랑 일본 애니메이션 대학에 대해 알려주세요!

작성일 2022.08.01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무사시노미술대학이랑 타마미술대학에 대해 알려주세요 제가 원래 도쿄세이카 대학을 애니매이션과로 걸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세이카대학은 중위권이고 무사시노,타마대학은 일본인들이 애니매이션 할려고 많이 간다고 하더라고요 일본어 공부랑 소묘를 하고 있는데 일본은 한국대학이랑 입시 방법이 다르잖아요 세이카를 갈생각으로 세이카를 찾아보긴해서 대충은 아는데 무사시노랑 타마 대학은 아는게 거의 없어서 타마랑 무사시노 등록금 입시방법 공부는 얼마나 어떻게 갈수있는지등 일본 대학에 대해 자세히좀 알려주세요 제가 약간 반시골? 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곳에서 사는데 일본대학을 목표로 허는 미술학원을 갈려면 1시간에서 2시간은 기본이라서 동네 학원 다녀야하는데 아직 일본어도 거의 못해서 찾아보기도 힘들더라고요 공부는 중하위권이고 아직 중3이에요 일본어는 최근에 시작해서 히라가나 가타카나 외우고 있고 그림은 어느정도..? 그린다고 생각해요 도와주세요 ㅜ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타마, 무사시노의 외국인 선발의 경우

EJU 또는 JLPT 성적

실기(연필소묘, 색채디자인 등)

소논문 시험

면접

지망이유서

포트폴리오(학과에 따라 필요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정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학교 성적은 그닥 중요하지 않아요

학교 성적으로 학생을 평가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대부분 저같이 고3쯤 되면 학교를 출석만 찍고 오후엔 조퇴해서 학원에서 실기 연습을 합니다.

가장 먼저 EJU나 JLPT 성적은 일본어 실력을 증명하는 용도인데

EJU는 220점 이상(올해 6월시험 평균 250점), JLPT는 N2 이상이면 지원자격이 주어집니다.

고득점이 아니기 때문에 이정도 따시는데에는 어려움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면접과 소논문 시험을 위해서 이보다 훨씬 연습하셔야됩니다.

특히 교수님들 중에서 스스로 표현하기를 좋아하는 학생, 의욕적인 학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일본어를 유창하게 하실 수 있어야 면접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소논문 시험이 있는데 소논문 시험은 말만 들으면 무슨 논문을 쓰는건가 하실수도 있는데

어떤 주제에 대해 1시간 반 동안 800자 정도의 글을 작문하는 시험입니다.

소논문을 쓰실 때 특별한 문법을 써야하기에 이것도 준비가 힘든 편이에요...

그리고 지망이유서는 말 그대로 지망하는 이유를 적는, 우리나라의 자소서와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들어가는 내용으로는 이 학교에 왜 들어가고 싶은지, 입학하면 무얼 하고싶은지, 졸업하면 어떤 걸 할 것인지 등의 내용이 들어가야합니다. 두 학교 다 1200자 이내로 적어야 하고, 타마의 경우엔 수기로 작성해야 합니다.

실기는 학과마다 다른데, 애니메이션을 다루는 학과라면 타마의 그래픽디자인, 무사의 영상학과가 있는데

그래픽디자인과는 손소묘(3시간)를 하게 되고, 영상은 감각테스트(주로 문장, 그림을 같이 그리는 테스트)를 하게 됩니다.

제가 입시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느낀거는 자신의 예술관을 확실히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본 유학을 가고싶은 이유가 뭐냐고 물으면 뭐 애니메이션이 좋다거나 그정도일거예요. 저도 그랬구요.

그치만 대학입장에선 그런 학생은 수두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런 질문에 대한 대답을 스스로 찾는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일본 유학을 가고싶은 이유는 뭔지

일본의 어떤 점이 좋은지

왜 이 대학, 이 학과를 가고싶은지

자신이 생각하는 예술이 무엇인지

배워서 무엇을 하고싶은지

등등..

에 대해 구체적인 답을 하실 줄 아셔야 합니다. 또 '나'에 대해 관찰하고, 주변의 예술, 디자인에 대해 평소부터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이 모든것을 지망이유서, 면접, 소논문에 녹여내서 '나는 이만큼 예술에 관심이 있고 이 학과에 들어가고 싶다'고 교수님에게 나를 왜 뽑야야 하는지 설득하는 겁니다.

아직 중3이시면 여유가 많은 시기입니다. 일본어나 그림 실력은 앞으로 3년간 놀랄만큼 성장하실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학과마다 중시하는 부분이 다르겠지만, 일본 미대는 그저 그림을 잘 그린다고 뽑아주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질문에 대해 생각하면 좋다고 생각해요. 실기 준비도 힘들고 포트폴리오 만드는것도 힘들지만, 제일 힘든건

'나'에 대해 질문하는거죠.

마지막으로 두 대학의 과거 실기, 소논문 문제 자료 링크 올려드리고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musabi.ac.jp/admission/other/past-exam/

일본미술유학에 대해서요_

... 1.일본의 5대 미술대학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경예술대학(東京藝術大學),타마미술대학(多摩美術大學),무사시노미... 동경여자미술대학(女子美術大學) 3.애니 메이션(만화)...

게임캐릭터디자이너 vs 일러스트레이터?...

... (한국만 일본 무시합니다..-_-) 큭히 동경예대 같은 곳은 아시아에서 1위 예술대입니다. 다음으로 무사시노 미술대학타마미술대학이 있고요.. 애니메이션대학이 아니라.....

미술대학 입학에대해알려주세요

... 배우면서 애니메이션전공을 선택할수 있는 일본미술대학 무사시노미술대학 영상학과 일본 5대 미술대학의 1위 자리를 타마비와 다투고 있는 명문사립대학입니다. 한국의...

미대편입과 재수의 갈림길에서 너무...

... 일본대학으로 편입인 경우에는 학교마다 유형이 다르지만 포트폴리오나 소논문등이 필요하고 무사시노영상이나 타마미술대 그래픽은 일본의 홍대라고 말들하지만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