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문법공부방법

영어문법공부방법

작성일 2008.03.10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3여학생입니다.

영어문법공부를 하려고하는데요. 제가 여태 영어문법공부를 제대로 해본적이없어서요

학원에서 하는것만 대충해서 영문법에 약해요.

학교에서보는영어시험은 벼락치기로 85점내려간적은없어요.

근데 이제 한계가있어요 -_- 내년이면 고등학생도되고//

 

저희엄마께서 영어학원강사셔서 어느정도 도움은 받을수있습니다.

(근데 시간이없으셔서 같이공부는 많이못합니다 ;; )

중요한건 제가 어떻게 영문법을 공부하는지 잘몰라요.

 

그냥 무조건외우면 되는건가요?  어떻게 외우고 공부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끼약! 영문법 공부방법좀 알려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영어잘하는법,,,?? 요즘 사람들의 하나같은 고민이죠.

저도 문법 공부를 거의 안하다 싶이 했었어요.

그냥 영어를 듣고 따라말하고 이런 식으로 회화만 늘려갔었죠

근데 어느날 이건 안되겠다 싶었어요!! 기초가 부족한걸 느꼈거든요

탄탄한 문법이 바쳐줘야 진짜 영어를 잘하겠죠??

근데 일반 문법들 너무 딱딱하고 힘든겁니다 ㅜㅜ

그래서 마땅한 문법 공부 자료를 찾아서 막 헤맸습니다.

그러던 중에 이 '포키'(아마 제가 알기론;)라는 문법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긁을 읽어보고 왠지 신기하고 마음에 들어서 이 문법을 개발하신 분께 직접 물어봐가면서 공부를 하게 됬는데(행운이었죠)

재밌게 공부했고, 나름대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 것을 인터넷에서 보고 공부를 했는데, 많이 알려지진 않은것 같더라구요..

님도 한번 봐보세요~ 재밌고 쉽고 빠르게 할수있답니다^^

 

------------------------------------------------------------------------------------------------

 

A.어순의 장애물을 넘어서는 비법

B.효과적인 문장구성의 요령

C.효과적인 듣기학습의 비밀

D.원어민의 구강구조로 만드는 비결

E.생각한 것은 모두 표현하는 기술

 

이제 영어회화를 뚫는데 필요한 5가지 원인과 해결책을 비법, 요령, 비밀, 비결, 노하우, 지혜, 방법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하나로 표현하면 그냥 ~의 방법이라고 하면 되겠습니다.

 

A. 어순의 장애물을 넘어서는 비법

첫째 한국말의 어순은 영어와 다르다는 점입니다. 이거야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원인을 첫째로 놓은 것은 사실 별다른 해결책이 없기때문입니다. 얼마전에 미국의 FBI에서 발표한 내용보셨나요? 요원들이 임무를 위해서 외국어를 공부하는데 가장 어려운 말이 한국어라고 했지요. 이 말을 듣고 우리가 기뻐할 일은 아닙니다. 그것은 한국어가 어려워서가 아니라 우리말의 어순이 영어와 매우 다르기때문이고, 둘째는 우리말이 영어에 비해 모음구조가 훨씬 더 복잡하기때문입니다.

만약 영어권 사람들이 우리말 배우는데 어렵다면 당연히 우리도 영어를 배우는데 어려운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것은 서로간에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중국어가 영어와 어순이 비슷해서 훨씬 영어를 빨리 배우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일입니다.

그동안 우리는 영어를 해석할 때 후순독해(주어+뒤의 수식부분+목적어+동사) 형태로 해왔습니다. 이것은 독해에는 통하는데 회화에는 극약입니다.

 

we decided to move to New York next month. 라는 문장에서 후순 독해는 “우리(we)는 다음달에(next month) 뉴욕으로(to New york) 이사하는 것을(to move) 결정했다. 라는 식으로 거꾸로부터 읽어 오는 것을 말합니다.

 

독해의 경우라면 시간이 약간 더 걸리는 것 외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회화에서는 마지막 단어가 나오고 나서야 해석을 할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왜 후순 해석이 회화에는 극약인지 알것입니다.

 

만약 회화에서라면 이렇게 해석해야 합니다. "우리는(We) 결정했다.(decided) 이사하는 것을(to move) 뉴욕으로(to new york) 다음달에(next month)" 만약 평소에 우리가 우리 말을 이렇게 한다면 영어로 표현하는 것은 매우 쉬울 것입니다.

 

예제) <친구와 함께 나를 찾아온 그는 오늘밤 8시에 서울역에서 부인과 함께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이 문장을 영어로 번역해보십시오. 몇초가 걸리는지 계산해보시구요. 최소한 외국인을 앞에 놓고 말해야 한다면 뜸을 들이는 시간을 포함해서 10~15초내에 끝내야 합니다. 막상 해보시면 우리는 생각하는 시간을 포함해서 15초가 넘을 것입니다. 만약 20초가 걸린다면 정상적인 외국인이라면 매우 답답해 할 것이고 25초가 넘으면 멋쩍은 표정으로 어깨를 으쓱하면서 물러갈 것입니다.

그러면 아래의 문장을 한번 번역해보십시오.

 

<그는/(who)찾아온/나를/그의 친구와 함께/돌아갈 것입니다/집으로/서울역에서/그의 부인과 함께/오늘밤 8시에>

=<He who visited me with his friend is going back home from seoul station with his wife tonight at 8 O'clock.>

 

이제 이글을 읽어 봅시다.

<어떤 날아디는 여우는/아니다/여우가/전혀. 그것은/이다/박쥐// 그러나/ 그것의 얼굴은/보인다/ 처럼/한마리 여우// 어떤 날아다니는 여우는/이다/매우 큰 박쥐// 그것의 날개는/ 이다// 이 박쥐는/좋아한다/먹는것을/과일을//>

 

이 글을 읽고 이해하는데 우리말의 정상적인 어순보다 빠른가 느린가 점검해봅시다. 분명히 그 이해속도가 떨어질 것입니다. 우리의 이해도를 높이려면 한글어순으로 바꾸면 됩니다. 그러면 영어권 사람들은 어떻게 의미를 이해할까요?

 

그들은 <A flying fox is not a fox at all. It is a bat. But its face looks like a fox. A flying fox is the biggest bat. This bat likes to eat fruit.> 영어순 형태로 이해한다는 점입니다. 결국 영어권 사람들과 가까워지려면 위에 영어순 한글과 같은 형태로 의미를 이해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답을 얻게 됩니다.

 

 

 그럼 영어 잘하는 첫째 방법은 무엇일까요? 이제 쬐금 알겠지요? 바로 영어순으로 한글을 생각해보라는 것입니다.

예제) <한때 미국에는 여자의사들이 없었다. 많은 사람들은 여자가 의사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했다.>

이 문장을 머릿속에서 생각할 때 영어순으로 바꿀수 있다면 이것을 영어로 바꾸는데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한때/거기에는/없었다/여자의사들이/미국에는 // 많은 / 사람들은/ 생각했다 /여자가/ 안된다/ 되어서는/ 의사가//>

<At one time, there were no women doctors in the United States.Many people thought that women should not be doctors.>

 

자, 어떻습니까? 결국 우리가 머릿속에서 하고 싶은 말을 영어순으로 표현할 수 있고, 영어순 상태에서 그 의미를 파악할 수 없다면 영어로 회화를 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아시겠지요. 한국말 어순으로 써야만 의미가 이해된다면 그 사람은 독해를 통해서는 의미를 이해할수 있지만 절대로 영어로 회화를 할 수는 없습니다.

 

정말 이해가 안된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세요.

 

<사람들은/ 마신다/ 물을/ 매일// 낙타는/ 하지 않는다/ 낙타는/ 갈 수 있다/ 물없이/ 오랜 시간동안// 일부 사람들은/ 생각한다/ 낙타의 혹은/ 가득 찬다고/ 물로// 그것은/ 아니다/ 사실이// 낙타의 혹은/ 있다/ 가득차/ 지방으로// 낙타는/ 이용한다/ 그 지방을/ 그것의/ 혹 속에 있는/ 먹이용으로// 그래서/ 낙타는/ 갈 수 있다/ 먹지않고/ 오랜시간 동안// 또한/ 얼마나/ 특이한/ 동물인가/ 낙타는?//>

 

이 문장을 읽는데 한글 처럼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이 문장에 나오는 모든 영어 단어를 안다고 해도 사실은 의미 파악이 힘든 것이다. 이 문장을 듣기로만 한다고 가정해보십시다. 문장을 볼때는 자연스레 우리의 뇌가 앞뒤로 문장을 맞추어 보기 때문에 이해가 된다고 해도 말로 할때는 앞의 단어들을 기억하고서 맞추기가 어려워 더욱 이해가 어렵게 됩니다. 바로 이것이 어순의 차이로 인한 영어회화의 가장 큰 장애물인 것입니다.

 

<People drink water every day. A camel doesn't.A camel can go without water for a long time. Some people think that a camel's hump is filled with water. That is not true.A camel's hump is filled with fat. A camel uses the fat in its hump for food. So camel can go without eating for a long time, too. What a strange animal the camel is?>

 

이제 첫 번째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았습니다. 한글 어순을 영어순으로 바꾸어서 말할 수 있다면 가능하고, 또 한글 어순을 영어순으로 바꾸어 놓은 상태에서 의미를 그대로 파악할수 있다면 영어의 첫 번째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두 번째 문제가 발생합니다. 머릿속에서 떠오르는 상황을 말로 바꿀때 영어순 어순으로 문장으로 구성하려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문법적 지식이 필요하다는 말이 됩니다. 간단한 말이야 [주어+동사+목적어+수식어] 혹은 [주어+동사+보어+수식어] 식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의 친구와 함께 나를 찾아온 그는 ...>이라는 주어부를 표현하려고 하면 그 배열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곰곰이 생각해야 합니다. <그는 /(who) 찾아온/ 나를/친구와 함께...> 이라고 바꾸기 위한 문법적인 배열지식이 필요합니다.

 

 

B. 효과적인 문장구성의 요령

영어회화를 뚫기 어려운 두 번째 장애물은 바로 이 문장어순을 만드는 문법적 지식의 문제입니다. 사실 우리 한국인은 세계에서 문법적 지식을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민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도 놀라운 것은 십여년간을 문법을 공부하도록 만들어진 교육제도하에서 문법의 전체상을 뚫어낸 사람들은 무척 소수라는 사실입니다.

그 소수가 지금 영어를 단숨에 뚫을 수 있다고 학원가에서 혹은 저와 같은 사람들이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사실은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문법의 전체상을 뚫고 나서야 그동안 학교 다닐때 공부했던 영어의 단편적인 지식들이 하나로 통합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문제는 제가 학교다닐때 공부했던 문법의 지식은 영어의 어순을 뚫기에 충분했는데도 어순을 뚫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제가 마음먹고 영어의 어순을 뚫어 보자는 마음을 먹고 연구를 시작하자 2개월 정도만에 완전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제가 완전히 뚫고나서 그 전체상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니까 채 5시간에서 15시간도 안걸린다는 점입니다.

5~15시간이라는 말은 문법에 대한 사전 지식의 정도에 따라서 결정되는 말입니다. 영어의 문장구성을 알기 위해서 필요한 지식은 최소한 현재 우리가 배우고 있는 문법지식의 20분의 1도 안된다는 사실입니다. 이 정도의 문법지식을 저는 문장구성 문법이라고 부르고 나머지 전체를 세부문법이라고 부릅니다.

예를든다면 명사에 대한 지식의 전체상은 ①명사의 의미와 종류 (고유, 추상, 보통, 물질, 집합), ②명사의 수(단수, 복수), ③명사의 성(남성,여성), ④명사의 소유격으로 나누어 공부합니다. 이중에서 문장구성 문법은 ①명사의 의미 ②명사의 소유격 정도만 알면 영어의 어순을 파악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는 뜻입니다.

결국 문장구성문법은 전체 문법의 개요만 파악하면 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전체 문법은 문장구성에 대한 훈련을 하는 과정, 혹은 마친후에 하나씩 공부해도 늦지 않다는 점입니다.

문장구성문법에 대한 이해도 측정방법

문장구성 문법에 대한 전체상을 알고 있는지 파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예제문장에 나오는 모든 단어에 대해 다음 4가지를 답할수 있다면 이 사람의 문장구성도와 이해도는 완벽한 상태입니다.

[예제] Mary's old father in the living room allowed first daughter, studying in her room, to go car camping with her friends.

이 문장의 <studying>에 대해 ①단어의 위치 ②단어의 재료 ③단어의 기능(역할) ④단어의 의미를 말해보십시오. 여기서 ①위치란 <studying>가 주,동,목,보어부중에서 목적어부에 속하고, 다시 목적어부의 핵심어와 수식어 중에서 수식어의 위치에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②재료란 <studying>이 분사인지 아니면 동명사인지를 구분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현재분사로 사용되었습니다. ③기능이란 <studying>이 명사, 형용사, 부사역할에서 형용사 역할을 하여 <first daughter>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결국 그녀의 방에서 공부하고 있는 첫 번째 딸이라고 표현됩니다.

그럼 이제 이 문장에 들어 있는 나머지 모든 단어에 대해 이렇게 설명할 수 있다면 그는 영어문장구성과 의미이해의 달인입니다. 어떻습니까? 이제 두 번째 원인에 대한 해답을 찾으셨나요? 아직 아니지요. 그럼 어떻게 각 단어들이 갖고 있는 이 4가지 요소에 답할 수 있을까요? 한눈에 이 것을 볼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래의 도표를 활용하면 매우 빠르게 이에 답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지요.

저는 이 구성도를 찾기 위해 두달간을 연구하고 분석하고 종합해보았습니다. 결국 고수들이 알고 있는 구성도를 찾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게 도달했습니다. 그 답은 바로 문장의 분석틀이었습니다. 만들어 놓고 보니 너무 효과적이어서 특허출원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님도 궁금하지요? 그동안 사람들에게 가르치면서 이 방법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게 되었기 때문에 저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것을 전달하고 있지요. 인터넷에 이렇게 답하게 된 것은 처음이네요. 이 도표는 문장구성의 전체를 한눈에 보여주는 틀인데 아래에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일부러 전체상을 보여주기 위해 문장을 길게 만들었습니다. 문장이 좀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문장의 전체 기능을 다 볼수 있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Structure

(구조)

function

(기능)

Modifier

(전수식어)

Point Word

(핵심어)

Modifier

(후수식어)

Emphasis

(강조부)

pa

Watching

Television

Position

(위치부)

S

Mary's old

Father

in the living room

V

allowed

O

his first

daughter

studying in her room

C

to go car

camping

Surrounding

(환경부)

Who

with her

friend

How

car

Why

for her

birthday

present

Where

to

haewoondae

beach

When

last

night

문장

Sentence

Watching television, Mary's old father in the living room allowed first daughter, studying in her room, to go car camping with her friends by taking the car that her father has recently bought for her birthday present to Haewoodae beach last night.

Translation

거실에서 텔레비전을 보고 있던 나이드신 메리의 아버지는 어젯밤 자기방에서 공부하고 있는 그의 첫째 딸에게 생일선물로 그녀의 친구들과 함께 최근에 아버지가 구입한 차를 가지고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자동차 캠핑을 가게 했다.

이 도표를 통해서 <camping>의 4가지 요소에 답한다면 너무 쉽게 파악 할 수 있습니다. <Camping>은 위치의 보어부에 핵심어에 들어 있으며, 재료는 동명사이며, 역할은 명사역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이 한 문장을 이 분석틀에 집어 넣을 수 있다면 그는 아주 빠르게 영어의 문장구성을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도표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첫째 강조부는 문장의 종류가 포함되는 부로서 주어의 앞에 오는 모든 단어들이 여기에 속합니다. 예를들어 의문문, 기원문, 감탄문, 강조문, 분사구문 등으로 이러한 문장은 대부분 주어 앞에 단어나 문장들이 옵니다. 그리고 주어 앞에 오는 단어들은 다시 핵심과 수식으로 분류가 됩니다.

둘째 위치부는 흔히 5문형으로 분류되는데 주어부, 동사부, 보어부, 목적부, 목적보어부 형태로 나누어 집니다. 다시 각부는 전수식, 핵심, 후수식으로 분류되구요.

셋째 환경부는 육하원칙의 질문에 해당하는 what부, who부, where부, how부, when부, why부로 나누어 지고 거기에 해당하는 부는 다시 전수식, 핵심, 후수식으로 나누어 집니다.

이러한 구성체계는 처음에는 어렵게 보이지만 이 전체상을 이해하는데는 고교생은 5시간(실험결과), 초등 3년이상은 15시간, 일반인들은 5~8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것은 전체상을 이해하는 것이고, 이 도표를 통해 훈련하여 순간적으로 문장속에서 각 단어의 4가지 요소를 파악하는데는 최소한 한두달 이상 걸려야 합니다.

결국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각 부와 핵심 수식어 자리에 가능한 경우의 수입니다. 주어부의 핵심어 자리에 올수 있는 가능한 명사는 ①명사어 ②the+형용사 ③부정사(명사역할) ④동명사 ⑤명사절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핵심어 뒤에 올수 있는 가능한 품사는 형용사이고 그 가능한 경우의 형용사는 ①형용사어 ②전명사 ③부정사(형용사역할) ④분사(현재,과거) ⑤형용사절입니다. 물론 핵심어 명사앞에 오는 경우의 수도 한정되어 있지요.

Structure

(구조)

기능

Modifier

(전수식어)

Point Word

(핵심어)

Modifier

(후수식어)

Emphasis

(강조부)

긍정

-

-

-

의문

be동사

do(does), can

가정

if

기원

may

감탄

interrogative(의문사)

Adjective

강조

Noun

분사구문

Participle

Noun

Position

(위치부)

S

관사,명사,형용사,Ving, Ved

①명사(대) ②the+형용사 ③to+V

④V+ing ⑤Con+Sen(접속절)

전+명, toV, Ving, Ved, 명사절

V

Aux, tense, negative, Adv

①동 ②동+명,형 ③동+명 ④동+명+명 ⑤동+명+명,형

부정어, 부사

C

관사,명사,형용사,Ving, Ved

①명사(대) ②the+형용사 ③to+V

④V+ing ⑤Con+Sen(접속절)

전+명, toV, Ving, Ved, 명사절

Adverb

①형용사 ②to+V ③Ving

④Ved ⑤Con+St(형용사절)

Adv, to+V, Pre+N, Con+st

O

관사,명사,형용사,Ving, Ved

①명사(대) ②the+형용사 ③to+V

④V+ing ⑤Con+Sen(접속절)

전+명, toV, Ving, Ved, 명사절

OC

관사,명사,형용사,Ving, Ved

①명사(대) ②the+형용사 ③to+V

④V+ing ⑤Con+Sen(접속절)

전+명, toV, Ving, Ved, 명사절

Adverb

①형용사 ②to+V ③Ving

④Ved ⑤Con+St(형용사절)

Adv, to+V, Pre+N, Con+st

Surrounding

(환경부)

what

Pre(전치사)

①명사(대) ②the+형용사 ③to+V

④V+ing ⑤Con+Sen(접속절)

전+명, toV, Ving, Ved, 명사절

who

Pre(전치사)

where

Pre(전치사)

when

Pre(전치사)

how

Pre(전치사)

why

Pre(전치사)

to V

-

toV

Adverb, Con+St(부사절)

어떻습니까? 만약 이런 식으로 각 부와 전수식, 핵심, 후수식에 올수 있는 경우의 수만 모두 파악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맞아요? 지금 제 글을 읽으신 분이라면 갑자기 “띵”하는 소리가 날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떤분이 강의를 듣던 중에 갑자기 사람들을 의식하지도 않는채 무릎을 탁치면서 “맞아 바로 저거야”라는 소리를 질렀습니다. 모두들 놀라서 쳐다 보는데도 혼자 너무 좋아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분은 영어를 전공하신 분인데도 사실 이 문장구성의 전체상을 보지 못했던 것입니다. 이분은 그 이후 4개월만에 영어가 뚫려서 학생들과 영어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이 문장구성도를 활용하여 각 부와 항목에 경우의 수를 이해하는 것은 무척 쉬운 것으로 판단됩니다. 단지, 각각의 경우의 수에 따라 연습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 부분은 수고를 해야 합니다. 마치 약도를 보았다고 해서 거기에 도착한 것이 아니라 약도를 활용해서 찾아가는 시간과 노력과 에너지를 사용해야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저는 님이 이 글을 읽고나서 최선을 다해 연습하기를 원합니다.

자, 이제 영어회화를 뚫는데 장애가 되는 첫째 원인인 어순문제를 영어순 한글이라는 개념으로 해결했고, 둘째 원인이 되는 문장구성의 문제는 문장구성문법이라는 틀로서 해결해보았습니다. 그럼 논리적으로 생각할 때 다음 장애물은 무엇일까요? 사실 어순문제와 문장구성문제는 문법의 상위개념이 구조의 문제이지요.

우리가 만약 영어사용권 국가에서 태어났다면 이 구조에 대해서는 공부하지 않아도 듣고 말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실제 문법을 몰라도 영어로 말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기때문입니다. 그러나 영어 사용권이 아닌 한국에 태어났으니 상황은 전혀 달라졌습니다.

전혀 가보지 않는 곳을 가야하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지도(약도)를 가지고 가야 합니다. 내가 가려고 하는 곳에서 사는 사람은 약도가 필요없습니다. 살면서 친구따라 부모님따라 여러번 가보았기때문입니다. 그러나 처음 가는 우리에게는 약도가 매우 필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문법을 배우지 않고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다면 외국인과 함께 살아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시간이 걸려야 하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마치 아이가 태어나서 자유롭게 말하기 위해서 최소한 5년 이상이 걸리는 것은 기본입니다. 사실 5세가 되도 그렇게 말을 잘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러나 우리는 이미 하나의 모국어를 가지고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만 연구하면 매우 빠르게 영어를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가속학습이라고 합니다. 위에서 4개월만에 영어회화를 뚫었다고 할때 이는 가속학습의 결과입니다.

이제 세 번째로 넘어가야 하는데 글의 양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이제 님의 허락을 얻어야 겠네요. 이제부터 사실은 듣기, 말하기를 다루어야 하는데 글이 너무 많아서 혹시 님이 지치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다 썼는데도 읽기 힘들면 제수고가 의미가 없게 되잖을까 걱정도 되구요. 이쯤해서 님의 자원을 얻을까 합니다.

계속해서 나머지 글을 읽고 정말 회화를 뚫기 원하신다면 요청을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메일에 클릭해주시면 곧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email : [email protected]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도올해중3되는학생입니다.

 

영어문법공부에있어서 제일중요한건, 수업시간의 집중력과, 충분한 예습복습 반복입니다.

 

 

문법공부는, 마구잡이로 외우기보다는, 머리속에서 이해하셔야합니다.

 

 

그리구 문법을 까먹을쯔음엔 다시 복습한번 해주시면되구요,

 

 

이렇게하시다보면 성적향상에 도움이되실거라 확신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흐음..독해하고 해석밖에없겟네요...

그러면 영문법강해지거든요

독해하려면 단어도 필수구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영어 영문법은 시중에 기초문법책들 많아요 그거 보셔서 기초쌓으시고 고등학교가셔서

외국어영역 공부하시면 되실듯하네요...

영어 영문법은 원리를 알면 쉽게 안 잊어버립니다.

한마디로 동명사는 이렇게 만드는거구나를 아는게아니라 동명사가 왜필요한지 언제 써야하는지

이렇게 하나하나 써야하는 이유와 들어갈 장소 그리고 숙어도 아시면 좋아요 문법을 많이알아도 숙어를잘모르시 면 당황할수도잇어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문법책 한권 보시면서 독해하시고요,

 

영작도 같이 해보세요.

 

문법책은 grammar in use, g-zone 괜찮고요,

 

EBS나 고리더 같은 인강도 괜찮으실거에요.

 

그리고 문법은 외우기보단 활용하는게 더 중요하고요.

 

독해할떄 자연스럽게 활용이 되서 독해가 자연스러워져야 하거든요.

영어 문법 공부 방법

... 영어 문법공부하는 방법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몇 가지 도움이 될만한 팁을 제시해 드릴게요. 1. 기본 문법 규칙 학습: 영어 문법의 기본 규칙을 학습하는 것은...

중2 영어문법

... ### 영어 문법 공부 방법 1. **기초부터 다지기** - 영어 문법은 기초가 튼튼해야 심화 내용도 잘 이해할 수 있어요. 기초 문법을 다시 한 번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 문법 공부

... 공부하는 방법, 가르치는 방법이 매우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문법을 잘 익히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지나치게 길고, 복잡하게 가르치거나 배우는 것은 영어에 흥미를...

영어문법 공부방법??

... 그래도 확실한 영어문법 공부방법을 알아보시고 차근차근 다시한번 영어문법을 준비하시면 분명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포기하지 말고 영어문법...

예비 중학생 입학전 영어문법 공부 방법

예비 중학생 입학전 영어문법 공부 방법 중학교 입학 전 마지막 여름방학에 아이와 함께 영어문법 공부를 시작해보려 해요~ 영문법부터 시작해서 읽기 말하고 쓰기 듣기 등.....

영어문법공부방법

... 영문법 공부방법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영어잘하는법,,,?? 요즘 사람들의 하나같은 고민이죠. 저도 문법 공부를 거의 안하다 싶이 했었어요. 그냥 영어를...

영어문법 공부방법??

... 그래서 여름방학을 맞아서 영어문법을 마스터 해보려고 영어문법 공부방법을 알아 보는데 모지연 이분의 그래머 게이트웨이 통해서 영어문법 공부해 보신분 계신가요?...

영어문법공부방법알려주세요!(내공有)

... 영어 문법 공부방법 2. 천일문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3. 능률 그래멀존과 천일문을 병행해가며 공부하기 좋은방법 4. 다른 좋은 문법 문제집 (단기간에...

영어 문법 공부 방법

... 근데 아직도 영어문법 문제가 잘안풀린다는 ㅡ,.ㅡ 그래서 영어 문법을 어떻게 공부... 그리고 문제 오답풀이할땐 어떻게 하는게 더효율적이고 좋은 방법인지 상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