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대명사 what절

관계대명사 what절

작성일 2024.01.24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완벽한 문장인가요 아니면 불안전한 문장인가요?


#관계대명사 what절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관대 what 뒤에는 불완전한 절이 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what / i have

ㅡ는 것 / 내가 가지고있

what 뒤는 불완전이죠

그런데

완전이니 불완전이니 이렇게 보지 마세요

관계'대명사'입니다

대명사는 문장성분이 주어 목적어 보어가 되죠

그러니까 뭔가의 주어 목적어 보어가 된다는 건데

i have의 목적어가 이미 관계대명사what입니다

이미 have목적어가 있는데 또 써주면 안되는 것

아주 당연한 것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뭐를 완전이라고하고 뭐를 불완전이라고 하나요? 이것부터 아는지요?

이상하게 다들 완전 불완전을 따지지만 정작 이게 뭐를 의미하는지는 제대로 모릅니다

일단 모든 종속절은 다 접속사가 이끌어야합니다.

이런 종속접속사절은 주절에 어떻게 쓰이냐의 기능으로 명사절, 부사절, 형용사절 3가지로 구분해야합니다

what 도 기본적으로 종속절을 이끄니 접속사입니다. 이 what 이 이끄는 종속접속사절은 어떤 절일까요? 명사절로만 쓰입니다.

관계대명사절은 선행사인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절입니다. 그런 what 을 그냥 관계대명사라고 하는게 맞을까요?

종속접속사절을 기능상 명사절, 부사절, 형용사절 이렇게 공부를 해야하는데

한국에선 이걸 접속사의 기능으로 가지고 완전 불완전으로 설명을 하는데

이 방법은 접속사가 접속사이며 동시에 대명사이냐 아니냐 이걸로만 구분해서 설명하는 것입니다

접속사는 맨 앞에서 자신의 절을 이끌어야하지만 동시에 이게 대명사 즉 명사면 자신의 절내에서 명사로서 주어 보어 목적어중 하나로 쓰입니다

근데 또 접속사라 앞으로 나왔으니 이 접속사를 제외하고 나머지 절을 놓고 보면 이 접속사가 맡은 문장성분중 하나의 자리가 비어있어야만 합니다.

이걸 놓고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 문장성분이 없다라고 하는데 없다면 불완전이 아니라 비문이지요

절대 없다가 아닙니다. 대명사이자 접속사가 그 역할을 하지만 접속사라 앞으로 나가서 있으니 원래 자리가 비어있다지 없다가 아닙니다

이런 접속사이자 대명사에 크게 관계대명사가 있고 또 (선행사 포함하는)관계대명사라고 하는 명사절을 이끄는 what 이 있고 또 복합관계대명사 3가지가 있습니다.

그럼 완전 불완전으로 따져서 불완전이다 그럼 일단 이 3개중 하나란 말이지요

여전히 근본적인 문법인 명사절, 부사절, 형용사절을 이해 못하고 완전 불완전만 따져선 반쪽 짜리 공부입니다

더 근본적인 문제가 근데 있습니다

불완전하다는 이 what 이 접속사이며 동시에 자신의 절에서 주어 보어 목적어중 하나로 쓰이지만 위치상 앞으로 나간 것이지요

그럼 영어공부는 그 절을 놓고 그 절에 주어가 뭔지 보어가 쓰이는지 목적어가 쓰이는지 이걸 아는게 실질적 영어공부입니다.

이걸 이해를 하고 이 절은 그래서 이러니 완전, 불완전하다 이렇게 결론을 지으며 말하는 것이 완전 불완전인데

한국에서 학생들이 다 속는게 완전 불완전 따지면 다 해결이 된다라고 착각을 하니 문제지요

뭐가 주어이고 그 절에 보어가 쓰이나 목적어가 쓰이냐를 알아야 분석이 되지요

이걸 안하고 그냥 빈자리 보이네 이러고 불완전이니 완전이니 이렇게 결론을 말하고 과정을 놓치니 학생들이 진정한 문법공부를 못하고 완전 불완전만 따지고 이건 시험볼때 그냥 50대 50 확률로 찍는 것이랑 다름이 없습니다.

완전 불완전은 그러니 저렇게 이게 완전 불완전이냐로 물어선 안되고요

그 절을 제대로 문법적으로 분석을 하고 이해를 하고 결론적으로 나오는 설명에 불과하지 이걸 도구로 해선 안됩니다

하도 what 을 완전 불완전으로 따지니

I don't know what color I should use.

I don't know what color should be used.

이 what 절은 그럼 완전인가요 불완전인가요?

관계대명사 what 절

... [what we perceive the differences between them to be] 이 문장에서 to be 다음에 보어가 없기때문에 불완전한 문장이고 그렇기에 관계대명사 what을...

관계대명사 what절 문의

여기 관계대명사 what절에 주어가 생략된거 같은데 어떻게 해석이 이루어지는지 원리를 알려주세요 It's what always happens. 관계사 그건 항상...

관계대명사 what절 중3

... 답이 What you should do is to develop your creativity. 인데요 여기서 what절은 이해가 가는데 Q. do는 왜 필요한가요????? what뒤에 주어+동사가 you랑 should이니까...

관계대명사 what절

... 그런 what 을 그냥 관계대명사라고 하는게 맞을까요? 종속접속사절을 기능상 명사절, 부사절, 형용사절 이렇게 공부를 해야하는데 한국에선 이걸 접속사의 기능으로...

관계대명사 what 도치

... 에서 관계대명사 what절은 문장에서 무슨 역할을 하죠? 목적어인데 된 건가요? 질문 관계대명사 what 도치 They put into life what we don’t see. 에서...

관계대명사 what 위치

관계대명사 what 이 이끄는 절에서의 what 위치는 항상 젤 앞인가요? 의문문에서 의문사가 맨 앞에 오듯이 관계사절에서도 what포함 관계사는 해당...

what절 관계대명사에서 주격 wha

what절 관계대명사에서 주격 what절 뒤에는 바로 동사가 나오잖아요. what were , what is 이렇게요. 이때 is ,were 은 뭘 기준으로 수일치하나요? what은 문장 내...

관계대명사 what, 간접의문문 what 구분

관계대명사 what, 간접의문문 what 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관계대명사 what절 i don't know what he said = i don't know the thing that he said -> 나는 그가 말한 것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