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INSERT INTO `kin_11_110703` (subject, seo_subject, content, page, description, og_image, time) VALUES ('독학사 컴퓨터과학과 3단계 컴퓨터그래픽스 관련 서적 추천 부탁드려요', '%EB%8F%85%ED%95%99%EC%82%AC+%EC%BB%B4%ED%93%A8%ED%84%B0%EA%B3%BC%ED%95%99%EA%B3%BC+3%EB%8B%A8%EA%B3%84+%EC%BB%B4%ED%93%A8%ED%84%B0%EA%B7%B8%EB%9E%98%ED%94%BD%EC%8A%A4+%EA%B4%80%EB%A0%A8+%EC%84%9C%EC%A0%81+%EC%B6%94%EC%B2%9C+%EB%B6%80%ED%83%81%EB%93%9C%EB%A0%A4%EC%9A%94', '
\n \n \n 안녕하세요, 이번에 독학사 교양 학점을 채우기 위해서 나중에 컴퓨터과학과 3단계 컴퓨터그래픽스 과목을 응시하려고 하는데(2단계도 교양 관련하여 응시 할 예정입니다) 혹시 추천할 만한 서적이 있는지 해서 글을 작성 해 보았습니다. 저는 무조건 이 과목을 보려고 합니다
일단 목차나 문제 예시를 밑에 표기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나오는데 응시를 많이 안하는지 imbc, ebs등에서는 교재가 따로 출시가 안되어 있더라구요 목차나 문제에 가장 근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서적 추천 제발 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답글에 1:1 문의 주시면 상담을 통해 알려준다는지 닉네임 또는 배너 클릭등으로 다분히 홍보성의 글이 보이는 답글은 가차없이 질문과 상관없는 무의미글로 신고하겠습니다. 컴퓨터그래픽스 시험관련 책 추천 받으려고 질문한거지 독학사 플랜 못 짜서 질문 드린거 절대 아닙니다^^
\n
\n
\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n

대 영 역

중 영 역

소 영 역

1. 컴퓨터그래픽스의 개요

. 컴퓨터그래픽스의 역사

 

. 컴퓨터그래픽스의 정의

 

. 컴퓨터그래픽스의 응용

 

2. 컴퓨터그래픽스 시스템

. 그래픽스 하드웨어

 

. 비디오 디스플레이 장치

1. CRT 디스플레이 장치의 기본

2. 래스터 그래픽 장치

3. 백터 그래픽 장치

4. 고급 디스플에이 장치

. 그래픽스 입출력장치

 

. 그래픽스 프로세서

 

.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3. 그래픽스 색상 모델

. 색상 이론

 

. 색상 모델

1. RGB 색상 모델

2. 회색음영 색상 모델

3. CIE XYZ 색상 모델

4. HSV 색상 모델

5. CMYK 색상 모델

. 컴퓨터그래픽스에서의 색상 모델

 

4. 이차원 영상

. 이차원 영상 기본이론

 

. 하프토우닝과 디더링

 

. 안티 애어리징

1. 공간 애어리징

2. 시간 애어리징

. 영상 필터링

 

. 영상와핑 및 모핑

1. 영상 매핑

2. 영상 리샘플링

3. 영상 합성 및 모핑

5. 그래픽스 기하 변환

. 이차원 변환

1. 선형 변환

2. 동차좌표계

3. 어파인 변환

4. 이차원 행렬변환 합성

. 삼차원 변환

1. 삼차원 기본 변환

2. 삼차원 행렬 변환 합성

3. 계층적 변환

6. 그래픽스 렌더링 파이프 라인

. 삼차원 렌더링 파이프라인 의 개요

 

. 변환

1. 모델링 변환

2. 시각 변환

3. 투영변환

4. 뷰포트 변환

. 클리핑

 

7. 삼차원 모델링

. 삼차원 모델링의 개요

 

. 다각형 면 모델링

 

. 삼차원 곡면 표현

1. 다각형 메쉬

2. 비지어 곡선 및 곡면

3. 스플라인 곡선 및 곡면

4. 서브 디비젼

. 솔리드 모델링

1. 솔리드의 개요

2. 옥트리

3. BSP 트리

4. CSG

5. SOR 및 스윕

. 고급 모델링 방법

 

8. 조명 모델

. 조명모델의 개요

 

. 광원의 종류

1. 포인트 라이트

2. 디랙션 라이트

3. 스팟 광원

. 표면 반사 모델

1. 난반사

2. 정반사

3. 주변광

. 전역 조명 모델

 

9. 그래픽스 쉐이딩

. 스캔 컨버젼

1. 스캔 컨버젼의 개요

2. 삼각형 스캔 컨버젼

3. 다각형 스캔 컨버젼

. 쉐이딩

1. 폴리건 쉐이딩의 개요

2. 균일 쉐이딩

3. 고로우 쉐이딩

4. 퐁 쉐이딩

10. 텍스춰 매핑

. 텍스춰 매핑의 개요

1. 텍스춰 패러미터화

2. 텍스춰 매핑

3. 텍스춰 필터링

. 텍스춰 매핑의 응용

1. 데칼 텍스춰

2. 범프 매핑

3. 환경 매핑

4. 솔리드 텍스춰

11. 은선/은면의 제거

. 은면제거의 개요

1. 다면체 뒷면 컬링

2. 뷰 볼륨 컬링

3. 오크루젼 컬링

. 은면제거 알고리즘

1. 오브젝트 공간

2. 스크린 공간

12. 광선추적법

. 레이 캐스팅

 

. 광선 추적 알고리즘

1. 광선 생성

2. 교차점 테스트

3. 조명 계산

4. 그림자

. 고급 광선 추척법

1. 분산 광선 추척법

2. 양방향 광선 추적법

\n
\n
\n

8.은면 및 은선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과 거리가 먼 것은?

\n

① 절단법(clipping) 

\n

② 주사선법(scan line method) 

\n

③ 후면 제거법(back - face removal) 

\n

 Z-버퍼 측정법(Z - buffer method)

\n

 [정답]

\n

 

\n

9. CMY 색상모델의 기본색 세 가지를 쓰시오.

\n

[정답]  청록색(또는 시안색(Cyan)),

\n

자홍색(또는 심홍색(Magenta)),

\n

황색(또는 노랑색(Yellow))

\n

 

\n

10. 각 꼭지점이 (1, 1), (2, 3), (3, 1) 인 삼각형의 꼭지점 (2, 3) 고정하여 x 축 방향으로 2배의 크기 변환을 했을 때, 새 꼭지점들의 값을 구하시오.

\n

[정답]    (0,1) (2,3) (4,1)

\n


\n


\n
\n
\n
\n
\n
\n \n\n \n \n \n \n\n \n \n\n \n \n \n
', '11_110703_323479469', ' 안녕하세요, 이번에 독학사 교양 학점을 채우기 위해서 나중에 컴퓨터과학과 3단계 컴퓨터그래픽스 과목을 응시하려고 하는데(2단계도 교양 관련하여 응시 할 예정입니다) 혹시 추천할 만한 서적이 있는지 해서 글을 작성 해 보았습니다. 저는 무조건 이 과목을 보려고 합니다 일단 목차나 문제 예시를 밑에 표기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나오는데 응시를 많이 안하는지 imbc, ebs등에서는 교재가 따로 출시가 안되어 있더라구요 목차나 문제에 가장 근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서적 추천 제발 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답글에 1:1 문의 주시면 상담을 통해 알려준다는지 닉네임 또는 배너 클릭등으로 다분히 홍보성의 글이 보이는 답글은 가차없이 질문과 상관없는 무의미글로 신고하겠습니다. 컴퓨터그래픽스 시험관련 책 추천 받으려고 질문한거지 독학사 플랜 못 짜서 질문 드린거 절대 아닙니다^^ 대 영 역 중 영 역 소 영 역 1. 컴퓨터그래픽스의 개요 가. 컴퓨터그래픽스의 역사   나. 컴퓨터그래픽스의 정의   다. 컴퓨터그래픽스의 응용   2. 컴퓨터그래픽스 시스템 가. 그래픽스 하드웨어   나. 비디오 디스플레이 장치 1. CRT 디스플레이 장치의 기본 2. 래스터 그래픽 장치 3. 백터 그래픽 장치 4. 고급 디스플에이 장치 다. 그래픽스 입출력장치   라. 그래픽스 프로세서   마.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3. 그래픽스 색상 모델 가. 색상 이론   나. 색상 모델 1. RGB 색상 모델 2. 회색음영 색상 모델 3. CIE XYZ 색상 모델 4. HSV 색상 모델 5. CMYK 색상 모델 다. 컴퓨터그래픽스에서의 색상 모델   4. 이차원 영상 가. 이차원 영상 기본이론   나. 하프토우닝과 디더링   다. 안티 애어리징 1. 공간 애어리징 2. 시간 애어리징 라. 영상 필터링   마. 영상와핑 및 모핑 1. 영상 매핑 2. 영상 리샘플링 3. 영상 합성 및 모핑 5. 그래픽스 기하 변환 가. 이차원 변환 1. 선형 변환 2. 동차좌표계 3. 어파인 변환 4. 이차원 행렬변환 합성 나. 삼차원 변환 1. 삼차원 기본 변환 2. 삼차원 행렬 변환 합성 3. 계층적 변환 6. 그래픽스 렌더링 파이프 라인 가. 삼차원 렌더링 파이프라인 의 개요   나. 변환 1. 모델링 변환 2. 시각 변환 3. 투영변환 4. 뷰포트 변환 다. 클리핑   7. 삼차원 모델링 가. 삼차원 모델링의 개요   나. 다각형 면 모델링   다. 삼차원 곡면 표현 1. 다각형 메쉬 2. 비지어 곡선 및 곡면 3. 스플라인 곡선 및 곡면 4. 서브 디비젼 라. 솔리드 모델링 1. 솔리드의 개요 2. 옥트리 3. BSP 트리 4. CSG 5. SOR 및 스윕 마. 고급 모델링 방법   8. 조명 모델 가. 조명모델의 개요   나. 광원의 종류 1. 포인트 라이트 2. 디랙션 라이트 3. 스팟 광원 다. 표면 반사 모델 1. 난반사 2. 정반사 3. 주변광 라. 전역 조명 모델   9. 그래픽스 쉐이딩 가. 스캔 컨버젼 1. 스캔 컨버젼의 개요 2. 삼각형 스캔 컨버젼 3. 다각형 스캔 컨버젼 나. 쉐이딩 1. 폴리건 쉐이딩의 개요 2. 균일 쉐이딩 3. 고로우 쉐이딩 4. 퐁 쉐이딩 10. 텍스춰 매핑 가. 텍스춰 매핑의 개요 1. 텍스춰 패러미터화 2. 텍스춰 매핑 3. 텍스춰 필터링 나. 텍스춰 매핑의 응용 1. 데칼 텍스춰 2. 범프 매핑 3. 환경 매핑 4. 솔리드 텍스춰 11. 은선/은면의 제거 가. 은면제거의 개요 1. 다면체 뒷면 컬링 2. 뷰 볼륨 컬링 3. 오크루젼 컬링 나. 은면제거 알고리즘 1. 오브젝트 공간 2. 스크린 공간 12. 광선추적법 가. 레이 캐스팅   나. 광선 추적 알고리즘 1. 광선 생성 2. 교차점 테스트 3. 조명 계산 4. 그림자 다. 고급 광선 추척법 1. 분산 광선 추척법 2. 양방향 광선 추적법 8. 은면 및 은선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과 거리가 먼 것은? ① 절단법(clipping)  ② 주사선법(scan line method)  ③ 후면 제거법(back - face removal)  ④ Z-버퍼 측정법(Z - buffer method)  [정답] ①   9. CMY 색상모델의 기본색 세 가지를 쓰시오. [정답]  청록색(또는 시안색(Cyan)), 자홍색(또는 심홍색(Magenta)), 황색(또는 노랑색(Yellow))   10. 각 꼭지점이 (1, 1), (2, 3), (3, 1) 인 삼각형의 꼭지점 (2, 3)을 고정하여 x 축 방향으로 2배의 크기 변환을 했을 때, 새 꼭지점들의 값을 구하시오. [정답]    (0,1) (2,3) (4,1) ', 'https://cboard.net/sitemap/og_image.php?text=독학사 컴퓨터과학과 3단계 컴퓨터그래픽스 관련 서적 추천 부탁드려요&link=https://cboard.net/k/11_110703_323479469', '2019.03.18')
Data too long for column 'content' at row 1 독학사 컴퓨터과학과 3단계 컴퓨터그래픽스 관련 서적 추천 부탁드려요

독학사 컴퓨터과학과 3단계 컴퓨터그래픽스 관련 서적 추천 부탁드려요

독학사 컴퓨터과학과 3단계 컴퓨터그래픽스 관련 서적 추천 부탁드려요

작성일 2019.03.18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독학사 교양 학점을 채우기 위해서 나중에 컴퓨터과학과 3단계 컴퓨터그래픽스 과목을 응시하려고 하는데(2단계도 교양 관련하여 응시 할 예정입니다) 혹시 추천할 만한 서적이 있는지 해서 글을 작성 해 보았습니다. 저는 무조건 이 과목을 보려고 합니다
일단 목차나 문제 예시를 밑에 표기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나오는데 응시를 많이 안하는지 imbc, ebs등에서는 교재가 따로 출시가 안되어 있더라구요 목차나 문제에 가장 근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서적 추천 제발 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답글에 1:1 문의 주시면 상담을 통해 알려준다는지 닉네임 또는 배너 클릭등으로 다분히 홍보성의 글이 보이는 답글은 가차없이 질문과 상관없는 무의미글로 신고하겠습니다. 컴퓨터그래픽스 시험관련 책 추천 받으려고 질문한거지 독학사 플랜 못 짜서 질문 드린거 절대 아닙니다^^

대 영 역

중 영 역

소 영 역

1. 컴퓨터그래픽스의 개요

. 컴퓨터그래픽스의 역사

 

. 컴퓨터그래픽스의 정의

 

. 컴퓨터그래픽스의 응용

 

2. 컴퓨터그래픽스 시스템

. 그래픽스 하드웨어

 

. 비디오 디스플레이 장치

1. CRT 디스플레이 장치의 기본

2. 래스터 그래픽 장치

3. 백터 그래픽 장치

4. 고급 디스플에이 장치

. 그래픽스 입출력장치

 

. 그래픽스 프로세서

 

.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3. 그래픽스 색상 모델

. 색상 이론

 

. 색상 모델

1. RGB 색상 모델

2. 회색음영 색상 모델

3. CIE XYZ 색상 모델

4. HSV 색상 모델

5. CMYK 색상 모델

. 컴퓨터그래픽스에서의 색상 모델

 

4. 이차원 영상

. 이차원 영상 기본이론

 

. 하프토우닝과 디더링

 

. 안티 애어리징

1. 공간 애어리징

2. 시간 애어리징

. 영상 필터링

 

. 영상와핑 및 모핑

1. 영상 매핑

2. 영상 리샘플링

3. 영상 합성 및 모핑

5. 그래픽스 기하 변환

. 이차원 변환

1. 선형 변환

2. 동차좌표계

3. 어파인 변환

4. 이차원 행렬변환 합성

. 삼차원 변환

1. 삼차원 기본 변환

2. 삼차원 행렬 변환 합성

3. 계층적 변환

6. 그래픽스 렌더링 파이프 라인

. 삼차원 렌더링 파이프라인 의 개요

 

. 변환

1. 모델링 변환

2. 시각 변환

3. 투영변환

4. 뷰포트 변환

. 클리핑

 

7. 삼차원 모델링

. 삼차원 모델링의 개요

 

. 다각형 면 모델링

 

. 삼차원 곡면 표현

1. 다각형 메쉬

2. 비지어 곡선 및 곡면

3. 스플라인 곡선 및 곡면

4. 서브 디비젼

. 솔리드 모델링

1. 솔리드의 개요

2. 옥트리

3. BSP 트리

4. CSG

5. SOR 및 스윕

. 고급 모델링 방법

 

8. 조명 모델

. 조명모델의 개요

 

. 광원의 종류

1. 포인트 라이트

2. 디랙션 라이트

3. 스팟 광원

. 표면 반사 모델

1. 난반사

2. 정반사

3. 주변광

. 전역 조명 모델

 

9. 그래픽스 쉐이딩

. 스캔 컨버젼

1. 스캔 컨버젼의 개요

2. 삼각형 스캔 컨버젼

3. 다각형 스캔 컨버젼

. 쉐이딩

1. 폴리건 쉐이딩의 개요

2. 균일 쉐이딩

3. 고로우 쉐이딩

4. 퐁 쉐이딩

10. 텍스춰 매핑

. 텍스춰 매핑의 개요

1. 텍스춰 패러미터화

2. 텍스춰 매핑

3. 텍스춰 필터링

. 텍스춰 매핑의 응용

1. 데칼 텍스춰

2. 범프 매핑

3. 환경 매핑

4. 솔리드 텍스춰

11. 은선/은면의 제거

. 은면제거의 개요

1. 다면체 뒷면 컬링

2. 뷰 볼륨 컬링

3. 오크루젼 컬링

. 은면제거 알고리즘

1. 오브젝트 공간

2. 스크린 공간

12. 광선추적법

. 레이 캐스팅

 

. 광선 추적 알고리즘

1. 광선 생성

2. 교차점 테스트

3. 조명 계산

4. 그림자

. 고급 광선 추척법

1. 분산 광선 추척법

2. 양방향 광선 추적법


8.은면 및 은선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과 거리가 먼 것은?

① 절단법(clipping) 

② 주사선법(scan line method) 

③ 후면 제거법(back - face removal) 

 Z-버퍼 측정법(Z - buffer method)

 [정답]

 

9. CMY 색상모델의 기본색 세 가지를 쓰시오.

[정답]  청록색(또는 시안색(Cyan)),

자홍색(또는 심홍색(Magenta)),

황색(또는 노랑색(Yellow))

 

10. 각 꼭지점이 (1, 1), (2, 3), (3, 1) 인 삼각형의 꼭지점 (2, 3) 고정하여 x 축 방향으로 2배의 크기 변환을 했을 때, 새 꼭지점들의 값을 구하시오.

[정답]    (0,1) (2,3) (4,1)





#독학사 컴퓨터과학과 2단계 기출 문제 #독학사 컴퓨터과학과 4단계 후기 #독학사 컴퓨터과학과 #독학사 컴퓨터과학과 4단계 기출문제 #독학사 4단계 컴퓨터과학과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상상도 못한 지름길 독학학위제의 대해서 

질문을 주셨네요~!! 

질문의 맞는 답변 드릴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Q 독학학위제란? 
 

A 시험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 할수 있는 제도입니다. 
 

Q 독학학위제를 선택해야하는 이유! 
 

A 출석이나 과제물 제출등의 조건이 없이
 
시험합격만으로 대학졸업 자격이 주어집니다. 
 
 

취득까지 걸리는 시간이 최단 1년만에 4년제 대학의 학위취득이 가능
 
 

독학학위제는 누구에게나 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 
 
이를 통해 자아실현과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정된 제도! 

 

 


독학학위제 의 별명 대학 검정고시 ? 
 

검정고시와 같이 대학수준의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기본적인 평가 절차!

 

 

 


Q 독학학위제 시험범위 

 

 


A 시험범위가 정해져 있어 집중적인 학습활동이 가능 
매년 시험마다 반복된 문제출제로 중요문제만 집중학습 가능

 

 


Q 독학학위제 합격기준

 

 


A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합격 

 

 


Q 독학학위제 문제유형
 
 
A 대부분의 문제가 객관식
주관식의 경우 단답형으로 진행 
(부분점수 인정 가능)

 

 


독학학위제 = 독학사 

 

 



독학사 활용 방법 
 

1 학사편입 

 

 


2 대학원 진학 

 

 


3 취업 

 

 


4 학점은행제 학점인정 방법중 하나
 
 
 
 
 
 
( 독학사 단계별 과정)
 
 
 
독학사 1 단계  - 교양 과정 

독학사  2단계  - 전공기초과정 

독학사 3단계  - 전공심화 과정 

독학사 4단계 - 학위취득 

 

 



(( 독학학위제 전공 )) 

 

 


심리학 /영어영문학 /간호학 /경영학 
컴퓨터과학 /국어국문학/ 법학 /유아교육 
 
 
 


고득점 합격을 위한 업계유일 오프라인 총정리 특강 무 . 료 . 제 . 공 

오프라인 특강은 국내 최고 대학 연세대학교에서 진행되며 교수님의
현장강의를 통해 이론 핵심과 기출 모의고사로 마무리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독학학위제를 온라인강의로 준비하고 계십니다. 

2019.2017.2018 합격수자 배출 수 1위 ! 

학습 시작이 빠를수록 충분한 선행학습으로 합격은 더욱 선명해집니다. 

독학학위제 관련 1:1 교육 컨설팅은 무료 입니다. 

열번의 검색보다 한번의 상담이 빠릅니다.
 
 
▼ 메일로 상담 문의 신청 하기 


▼ 아래 링크 클릭시 무료 카카오톡 상담방으로 이동합니다.



 

 
 


 


ㅂㅈㄷ

독학사 3단계 과목 추천

... 과목 추천 부탁드립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정성스러운... 유아교육 추천드려용!! 관련인강이나 교재 연계및... 학점은행제/유학/편입/독학사/군연기/CPA/자격증 홍은빈...

컴퓨터과학과 편입 방통대

... 4-1 컴퓨터그래픽스/ 정보통신망/ 소프트웨어공학...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고졸 또는 전졸로써 it 계열에 취업하신 경우 질문자님처럼 컴퓨터 전공으로 학사...

컴퓨터과학과 독학사3단계 인공지능...

이번에 컴퓨터과학과 독학사3단계 응시하는 여학생입니다.... 시간이 얼마안남아서 ㅜㅜ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수하시는게 추천드립니다. 제가 도움을 많이 드릴수가...

독학사 컴퓨터과학과 관련해서 궁금한게...

... 독학사 컴퓨터과학과 관련해서 자세한 설명 부탁드리겠... 1단계 : 2월 말 2단계 : 5월 말 3단계 : 8월 초 4단계 : 10월... 통해서 독학사 컴퓨터과학 학습설계 하는것을 추천드립...

2단계 컴퓨터 공학 과목 추천 부탁드립니...

... 때문에 독학사 2단계 과목같은경우는 논리회로, C프로그래밍, 자료구조, 컴퓨터구조, 운영체제, 이산수학 이렇게 6과목을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관련 교재 같은 부분에...

3단계 ㅠ.ㅠ 과목 2개 추천 부탁...

... 전공 및 3단계 과목 2개 추천 부탁 드립니다 . 추후 내년에 해당 전공 공부 전공과 관련하여 독학사 3단계 시험을... 기초 컴퓨터 과학: - 현대 사회에서 컴퓨터과학은 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