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학 - 공항 출.입국 , 짐정리, 입국심사, 택배 등등

일본 유학 - 공항 출.입국 , 짐정리, 입국심사, 택배 등등

작성일 2008.05.08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9월쯤에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서 1년 좀 넘게 있다 올 예정인데요. 그동안 여러곳에서 궁금한점을 찾아보고 정리해봤는데, 생각을 정확하게 정리하기 위해서 자세하게 질문을 올립니다^^

 

- 화장품(액체,크림류)는 기내에 반입할 수 없어서 화물칸에 넣으라는데 이게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일단 이것부터 질문하자면..

보통 공항에 짐을 가저갈때 트렁크같은류 큰가방 하나, 손으로 들거나 맬 수 있는 가방 하나를 가지고 가잖아요.

그러면 큰가방은 화물칸에 넣는 것인가요? 그럼 화장품이나 기타 기내반입 금지 물품들은 이 트렁크가방에 넣어가면 상관없나요? 렌즈를 가져가야하는데, 작은 유리병에 담겨져있는 미개봉인 상태로 가져갈건데요. 거기에 액체가 들어있거든요. 이것도 화물칸에 넣어야하는건지..

이렇게 트렁크가방에 들어가는 액체류는 크기나 용량의 제한이 전혀 없는건지.

트렁크 가방에도 넣어가서는 안될 물품이 혹시라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악세사리, 금귀고리 가져가도되나요?)

중요한게 화물칸에 넣은 가방은 일본공항(나리타) 비행기에서 내려서 바로 찾을 수 있나요?

 

- 기내 반입물품에서는 궁금한점이..

공항에서 짐검사를 하잖아요. 그때 트렁크가방말고, 손에 들고가는 여행가방의 짐도 검사하지요. 그리고 그것은 기내에 반입이 가능하죠. 그럼 여권,지갑등을 그 가방에 넣어 두어도 상관없는지.. 그러니깐 그 가방을 검사한다고 다른곳으로 가저가거나해서 제몸에서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는지 궁금합니다.

 

- 왠만한건 소포(택배)로 붙이라고 하는데, 이게 제가 생각하고있는 소포와 같은것인지 궁금합니다.

저는 우체국 EMS를 생각하고있거든요. 그런데 다른분들이 하는말은 공항에서 택배를 부치라는 그런말이 있어요. 공항에서 부치는 택배는 어떤것이고 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EMS택배 보낼때 주소와 기타 여러가지정보를 영어로 적어야한다던데 한자나 가나로 적어도 되나요?

 

- 음식물 택배를 보낼때 밀봉해서 보내는건 알겠는데 상하지않을지..? 어떻게해서 보내면 되나요.

또 택배 보낼때 금지,제한품목은 어떤게 있나요.

그리고 보내는 위치랑 정보 쓸 때 보내는물품의 이름과 가격등등 일일이 다 적어야하나요.

 

- 집이 결정되어있어서 왠만한건 다 택배로 보내려고하는데요.. 우체국EMS로 출국하기 며칠전에 보낼생각입니다. 그런데.. 옷을 얼마나 보내야할지 모르겠거든요.

어머니께서는 어차피 두고가면 안 입을거, 가서 옷사는데 돈쓰지말고 다 챙겨가라고 하시거든요.

도쿄로 가는거라, 겨울 날씨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겨울옷은 비싸니깐 택배로 보내는게 좋을 것 같은데, 털달린 겉옷, 두꺼운 코트등을 입기엔 도쿄 날씨가 너무 따뜻하진않을지...;;; 몇벌정도 보내면 좋을지. 일단 겉옷만해서 털옷,코드포함 5~6벌정도 보낼 생각인데요.

봄,여름 옷까지 생각하면 보낼 옷과 구두가 너무 많아서... 가서 새로 사자니 돈이 많이들 것 같고.

 

주변에 일본 여행을 자주 다녀오는 지인의 말로는 옷 많이 가져가봤자 그곳 패션,유행과 너무 달라서 솔직히 안입게 된다. 짐만되니깐 될수있으면 가져가지 말라고합니다. 옷 가격은 한국과 비슷하니깐 크게 걱정할것 없다고..

친구말도 일리가 있는것 같아서요. 실제로 일본 유학생활 해보신분들이나 일본에서 살았던 경험이 있으신분은 조언좀 부탁드릴게요.

이런게 어쩌면 속없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으실테지만.. 아무래도 여자이고 한창 꾸밀나이라^^;;

 

 

- 입국카드 작성할 때 한자나 가나로 적어도 괜찮나요? 그리고 제 이름이 한글이름이라서 성은 한자로 쓴다해도, 이름은 어떻게 해야할지... 가타카나로 쓰면되나요?

 

- 입국심사.. 경험해보면 별것아니겠지만, 처음이라 좀 걱정되거든요. 처음에 영어로 물어보나요. 일본어로 물어보나요? 어떤걸 물어보나요. 초급정도 수준으로 일본어를 잘하는건 아니지만.. 회화에서 두려워하고 그러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부딪쳐보고싶거든요. 질문을 일본어로 알려주시면 더 감사할 것 같아요~ 

 

- 아르바이트는 6개월정도 지나서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알바을 안하는 상황에서 한달에 생활비는 얼마정도 필요할까요. 핸드폰 요금까지 포함해서.. 

적당히.. 부족하지않을 정도의 선에서 얼마정도 될지.... 물가가 다르니 감을 잡을수가 없네요.

 

 

질문이 많네요^^;;

궁금한게 너무 많아서 더 물어보고싶은데 일단 여기까지만 올려봅니다.

부디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 부탁드릴게요.

 


#일본 유학 #일본 유학 준비 #일본 유학 현실 #일본 유학 디시 #일본 유학비자 #일본 유학비자 신청 방법 #일본 유학 비용 디시 #일본 유학 만화 #일본 유학원 #일본 유학비자 조건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도 지금 일본온지 한달 좀 넘었는데 준비한다고 완전 고생해서 조금이라도 도움됬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몇자 남겨요^^

 

액체류 반입 :
100mL 넘는 액체류는 체크인할때 수화물 맡길 트렁크넣고 수화물로 보내면 용량상관없이 몇 개든 반입할 수 있습니다. 기내에는 100mL 이하의 액체류가 반입 가능한데 그냥 손 가방에 넣으면 되는 건 아니고 지퍼백같은 투명한 비닐백에 따로 모아서 출국심사 할때 하는 짐체크 때 따로 꺼내서 체크받으면 되요. 렌즈 정도는 비닐백에 넣으면 통과 됩니다. 또 트렁크안에 넣는 짐은 왠만한 고가품, 위법인 물건, 살아있는 생물이 아닌이상 별 제약이 없습니다. 수화물 찾는건 나리타에 내려서 입국심사 끝내고 사람들 따라가면 자기가 탄 비행기 수화물은 어느 라인에서 나온다는게 전광판에 나오니까 그거 보고 그 라인가서 기다리다보면 알아서 잘 나와요

 

기내 반입 물품 :
짐 검사라고 해도 별게 아니라 짐이랑 외투 같은걸 바구니 같은데 넣어서 보안검색대 통과시키고 본인은 바로 옆에서 금속탐지기?? 같은거 지나나오면 바로 자기짐 찾을수 있어요. 정말 이 길이 2미터도 안되요;; 걱정하실거 없어요

 

국제 소포 :
보통 일본으로 짐 보내는건 우체국 EMS나 항공 소포지요. 공항 택배는 말그대로 택배기 때문에 가격이 엄청납니다;;; EMS는 3일 정도 걸려서 일본에 도착하고 일본안에서 배달상황을 조회할수 있지만 항공 소포는 일주일정도 걸리고 한국을 떠나면 배송상황을 조회할수 없어요. 그리고 분실해도 우체국에서 책임 거의 안지는 것 같고. 가격은 항공 소포쪽은 정확한 가격을 찾기가 힘들어서 세세하게는 모르지만 3월 말에 40키로 정도 항공소포로 일본에 짐 보냈을때 6만원 정도 들었네요. 20키로짜리 두 개 보냈는데... 아.. 항공소포의 최대무게는 짐 하나당 20키로 까지입니다
EMS는 http://service.epost.go.kr/front.EmsDeliveryDelivery01.postal 여기에서 조회해보시는게 빠를거에요^^;;; 주소는 일본어로 적어도 되고 다른 정보는 영어로 적는게 좋다고 들었어요.

 

음식물 택배는 아직까지 보내본적도 받아본적도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아, 보내는 주소랑 물품명이랑 가격은 다 적는게 좋습니다. 통관의 문제도 있고 혹시나 문제생겼을때는 그때 적은 내용을 기준으로 처리되니까요

 

옷 :
오랜시간 일본에서 지내지는 않았지만 지난 겨울에 2달정도 도쿄에 있었는데 영하로는 거의 떨어지지 않지만 도쿄는 지형상 바람이 차서 체감온도가 낮은 날이 많아요. 코트는 한국에서 입던정도 그대로 입는게 좋고 안에 입는 옷으로 온도조절하는게 현명합니다.
패션을 생각한다면.. 코트같은 경우는 그다지 다르지는 않지만 그외 겨울옷이나 봄, 여름 옷은 상당히 많이 다르네요. 특히 봄, 여름 옷이 좀 많이 달라서 한국에서 들고간 옷 거의 안입게 되고 일본와서 거의 옷을 처음부터 새로 사는 감각이네요. 저같은경우는 그다지 패션에 목숨거는 스타일이 아니라 한국에서는 청바지에 티하나로도 잘 다녔는데 일본오니 다들 잘꾸미고 다니니까 의식하게 되서 한 벌 두 벌 사다보니;;; 옷 가격도 매번 백화점같은 경우는 엄청난 부담이지만 시부야나 하라주쿠 가서 사면 한국이랑 비슷하니까 그다지 큰 부담이 아니니까 은근 사모으게 되네요. 실제로 예쁜옷도 엄청 많고... 또 주변에 푸릇푸릇??한 대학 신입생이 대부분이다보니 열심히 꾸미는 친구들에 자극받아서

 

입국카드 :
입국카드는 원래 일어나 영어로 작성해야 하는거구요. 한글이름은 성만 한자로 쓰고 이름은 카타카나로 씁니다.

 

입국심사 :
심사하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제가 만난 심사관은 대부분 일어로 물어보더라구요. 보통 관광으로 갈때는 아예 아무것도 안물어보기도 하고. 일어로 질문받아서 일본어로 대답할수 있으면 그대로 대답해도 되고 일본어 안되면 영어로 일어못한다고 하면 영어로 다시 질문합니다.
그러나 질문자 분은 아마 취학비자나 유학비자 받고 어학연수 비슷한 걸로 가시는 것 같으니 질문을 안할리는 없고;; 근데 그 질문이란것도 정말 별거 없어요.
연락처 같은거 보면서 집은 결정됬냐 라던가 이 연락처는 본인거냐 라던가 다닐 학교 이름 묻는다던가... 정말 별거 없네요.
저같은 경우는 비행기 편도로 끊고 일단 관광으로 입국해서 입국 심사때 대학 합격증이랑 유학비자 신청중이라는 서류 보여주면서 입국심사 통과하고 일본 입국관리소 가서 유학비자 신청한 케이스라 입국심사때는 무비자이면서 체류기간이 긴편이니까 왜 그러냐는 질문은 받았는데 증빙서류 갖추고 있었으니까 조용히 잘 통과시켜 주더라구요.

 

생활비 :
저를 포함해서 주변의 일본인과 한국인 유학생들의 통계를 보면 대략 7~9만엔 정도 쓰더라구요.

평소 생활은 크게 불편함없이하고 옷도 종종사고 술자리같은데도 자유롭게 나가고 그러면요. 

일단 핸드폰 요금이 5~9천엔 정도 나오고 거기에 국제전화비, 인터넷비는 3000~5000엔, 전기세, 수도세, 가스비가 각각 3천엔 이하(크게 낭비하지 않는 보통 생활에 혼자살 경우) 교통비도 큰 부분을 차지하긴 하는데 이건 사람마다 다르니 지금 상황에서 뭐라고 답 할 수가 없고. 식비 같은 경우 보통 식당에서 먹는 점심이 500~1200엔 정도 이자카야에서는 사와나 칵테일 한잔에 400엔 좀 넘고 안주는 1품목당 300~600엔 정도네요.
500미리 페트병 음료는 정가 150엔 정도고 대형 슈퍼마켓에서는 100~130엔, 2리터짜리 대형 슈퍼에서 사면 300엔 이하구요. 과자나 아이스크림은 대략 100엔 좀 넘고, 슈퍼에서 파는 물건은 거의 한국이랑 가격비슷하네요.
그외에는 일본 시판약이 비싸요. 렌즈 세정액 500mL짜리가 1500엔 정도 하고 감기약이나 소화제도 3,4일 분량이 1500~2000엔 정도고, 두통약 같은건 천엔 정도 합니다.
화장품은 KATE나 마죠마죠 같은건 대략 1000~2000엔 사이에서 구입할 수 있구요. 시세이도나 카네보 같은건 좀 더 줘야하고....

옷은 루미네나 마루큐, 마루이 같은데 가면 거의 모든 옷이 5천엔부터 시작하고 좀 괜찮다 싶은건 2,3만엔정도 되요. 반면에 시부야나 하라주쿠쪽 잘 찾아보면 3천엔 이하에 괜찮은 옷 파는 곳 있기도 하구요
으음.. 이외에는 왠만하면 한국에 비해 아 조금 더 비싸네... 이런정도의 감각입니다.
보통 하루에 교통비랑 식비 포함해서 2,3천엔 정도 쓰게되고 가볍게 술자리같은거 있으면 술자리에만 2,3천엔 나가네요.

야칭은 집상태나 위치에 따라 크게 다르니 뭐라고 하긴 그렇지만 도쿄 23구내에서 역 도보 15분 내에 6조짜리라면 최소 7만엔부터 시작해요.

 

나름 열심히 썼는데 도움 됬으면 좋겠네요^^;;

공항 출.입국 , 짐정리, 입국심사, 택배...

... 실제로 일본 유학생활 해보신분들이나 일본에서 살았던... - 입국심사.. 경험해보면 별것아니겠지만, 처음이라 좀... 공항 택배는 말그대로 택배기 때문에 가격이...

미국 입국심사에 관해서..

... ㅋ 택배로 보내는건 비싸서 항공사에서 지정한 최대 수하물... 친구가 가져다 달라는것등등은 그리 설득력이 없는 핑계로 들릴것입니다. 입국심사관들은 매일 수없이 많은...

,입국절차와 간사이공항 피치항공...

1.인천공항 피치항공 출국절차 질문드립니다. 인천 공항... 2.기본적인 여권,신분증,e티켓,기타 등등 챙겼는데 입... 한국 출입국은 자동 출입국 심사를 거치면 되므로 여권만...

뉴질랜드 입국시 통관 관련질문 및...

... 환전에 관해서도 정보 부탁드려요1 4.택배를 보낼건데... 입국심사 시 반드시 신고를 하게 되어 있고, 설령 신고를... 목적으로 입국하는 것은 아닌지 등등 괜한 오해를 살 수...

독일 입국시 질문 입니다.

... 국적기는 /도착을 하는 공항입니다. (아마 위의... 해당공항을 이스탄불 경유하여 입국입국심사는... 폴란드항공등등.... 메이저 항공사들도...

영국 런던 히드로 입국 절차

... 런던도착 (히드로 공항이겠죠?) 티켓 얼핏보니 STOLport 라고 써있는것도 같구요. 알려주세요. 3. 영국입국심사 너무... 파리-스위스-스페인-등등거쳐서 리턴티켓은 한달후에...

일본유학 가는데요..김포 공항에서 절차...

... 어디서 하는지..입국은 어디로 하는지..입,출국 심사..짐맡기기..자리찾기..짐찾기...등등.. 김포공항에 도착해서~ 하네다 공항 도착까지~ 처음부터~ 끝까지~절차를 순서대로...

나리타공항에서 짐을 택배로 보내려고...

... 그때 까지 환전소와 공항택배 등등.. 운영하나요?? 급합니다!! 공항택배는 운영합니다. 입국관리국 심사를 받으시고 출구로 나오셔서 왼쪽으로 끝까지 가시면 택배회사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