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캐나다 가족이민 고민중입니다.

뉴질랜드,캐나다 가족이민 고민중입니다.

작성일 2018.06.02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올해 나이 42살이며 고등학교 졸업하고 IT분야에서 15년이상 영업직에서 근무하였습니다. 아내는 대학에서 피아노를 전공했으며 올해 38살입니다. 아이는 사내아이 두명(9살,7살)으로 모두 4인 가족입니다.

저와 아내의 영어는 형편없는 실력이며 현재 열심히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전체 재산은 약 4억정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약 1~2년후 뉴질랜드나 캐나다 가족이민을 고려하는데 여기저기 찾아봐도 딱히 방법이 보이질 않네요. 미국에서 공부하는 지인은 미국 뉴저지에서 농장을 하라고 하는데 아이들 키우고 살기에는 왠지뉴질랜드나 캐나다가 좋을 것 같아요.

솔직히 도시보다는 시골에서 농장을 하거나 목축을 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이 강합니다. 투자이민을 고려하기엔 재산이 너무 적은 것 같습니다. 아니면 현지 기술학교 유학을 통해 취약한 직군에 우선 취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혹시 제가 가진 범위 내에서 뉴질랜드나 캐나다와 미국 이민을 갈수 있는 방법이 존재할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캐나다 사업 이민은 먼저 자격요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신청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말씀 드립니다.

캐나다의 사업 이민을 신청할 수 있는 곳는 BC 주, 사스카츄완 주, 마니토바 주 등이 있는데,

캐나다에 영주권을 취득하시어 무상 자녀 교육 및 복지 혜택, 또한 안정적인 정착을 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 중에서도

BC PNP Regional Business (BC 주정부 사업 이민)은

기본 자격 조건

1. 합법적으로 취득한 자산 40만불 ($400,000) - 유동, 부동, 채권 모두 포함

2. 사업 경험 또는 5년 중 2년의 임원급(과장 이상)으로 일한 경험

본인 배우자께서 총 자산 40만불 이상(캐나다 달러)을 합법적인 경로로 취득하셨다는 것을 증명하실 수 있다면 말씀 드린 BC PNP 프로그램을 신청하실 수 있는 자격 요건이 주어집니다.

신청방법

1. 비지니스 플랜을 작성

2. 자산 및 경력 증명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

BC 주정부로 부터 승인 후,

1. $200,000 상당의 투자를 직접 하셔야 합니다.

그 후, 승인 받은 워크 퍼밋만큼의 기간 (대략 2년) 안에 사업체 설립진행 절차를 진행해 나가며 합법적으로 일을 하고 주정부가 요구한 조건을 이행하게 된다면, 영주권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워크 퍼밋을 받으시게 되면 아이들의 학비는 무상으로 지원이 되고요. 질문자님께서도 캐나다에 직접적으로 사업체를 운영하시면서 안정적인 정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어떤 사업을 어디에 꾸려 나가실지 고민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것 또한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으십니다. 전문적인 리얼터와 함께 사업체를 꾸려나갈 지역과 어떤 사업을 하셔야 성공적인 사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지 사전 현지 답사가 제공 됩니다.

사스카추완 주정부 이민의 경우,

신청 자격 요건이 30만불의 자산 증명에 15만불의 투자이고요. 5년 중에 2년의 관리자 경험이 있으시면 됩니다.

진행 절차는 비씨주와 비슷하지만,

Enterpreneur Application Intent Grading Criteria (이행 점수) 라고 하는 프로세스가 다른 점입니다.

두 주정부 이민 모두 2년의 사업체 설립진행 절차를 진행해야만 주정부의 승인이 나오지만,

2년을 기다리지 않고도 빠른 방법으로 승인을 얻을 수 있는 방법 (Fast Track) 또한 있습니다. 참고로 이 Fast Track의 경우, 비씨 주는 선택 사항이지만, 사스카츄완의 경우는 의무 사항입니다.

질문자님의 자세한 경력 사항 및 히스토리를 좀 더 면밀히 검토할 필요가 있지만,

사업 이민 신청 자격에 부합되리라 판단됩니다.

이런 저런 기회 비용과 단기간에 영주권을 취득하시어 향후 누릴 수 있는 여러 혜택들을 생각하신다면

사업 이민으로 최대한 빠른 기간 내에 영주권을 취득하시어 안정적으로 정착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편이 가장 좋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영주권을 받으신다면 캐나다에 거주하시면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일단, 아이들의 유치원부터 고등학생까지의 학비가 무상 지원되어지고요.

질문자님께서 일을 하시면서 세금을 잘 납부하시면 향후 노후 복지는 물론이거니와, 영주권자로써 가족이 최저 임금자라면 아이들 양육비 지원, 집 렌팅 보조, 1년 후 의료 보험 면제, 아이들 데이 캠프 지원 등등 이 외에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이 곳에 모두 열거 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혜택이 아니더라도, 물 좋고 공기 좋은 캐나다에 사는 것만으로도 자녀들에게 충분히 쾌적한 환경과 멋진 미래를 선물해 주시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답변확정 꼭! 부탁드려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알려주신 조건에서는 캐나다, 미국 대학/대학원 '유학 후 취업 후 이민' 한 번 도전은 해볼 수 있습니다만...

현재 영어실력 자체가 기초 수준이라면, 현실적으로 지금 나이에 아이들 2명 키우면서 유학을 해서 취업에 성공하고 이민에 이어진다는 것은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그래도 미국, 캐나다를 고집한다면, 미국 E-2 사업비자 정도 도전해볼 수 있구요.

뉴질랜드 역시 사업이민 한 번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캐나다 주정부 사업이민도 자금을 조금 더 준비해본다면, 한 번 시도를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 외에...

굳이 영어권 국가들을 고집하지 않는다면, 좀 더 수월하게 EU의 선진국들, 독일, 노르웨이 등으로의 이민을 현재 조건에서 바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국가들 간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가장 유리한 이민 방향을 찾아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어느 나라이건 잘 준비하셔서 꼭 성공 가족 이민하실 수 있기 바랍니다.

'Sammy의 이민자료실' 운영자 Sammy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뉴질랜드 유학/이민에 대해서 정확하고 정직한 정보를 드리고자 노력하는 위러브엔젯We Love NZ입니다. 

 

올해 나이 42살이며 고등학교 졸업하고 IT분야에서 15년이상 영업직에서 근무하였습니다. 아내는 대학에서 피아노를 전공했으며 올해 38살입니다. 아이는 사내아이 두명(9살,7살)으로 모두 4인 가족입니다. 

저는 뉴질랜드 폴리텍 대학교에서 대학원 과정을 먼저 졸업한 후에 취업하여 영주권에 도전하는 유학후이민과정의 방법으로 설명해 볼게요. 뉴질랜드의 남섬에 Invercargill이라는 조그만 도시가 있어요. 5만5천명 정도의 중소도시입니다. 이 도시에 SIT폴리텍 대학교가 있는데 이 대학교의 대학원 과정인 Postgraduate Diploma in Information Technology과정을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레벨8과정으로서 이 과정을 공부하면 공부하는 동안에 님에게는 학생비자가 나오고 배우자에게는 취업비자가 나와서 자녀들의 학비가 전액 면제됩니다. 이 과정은 1년 과정으로서 학비는 약 1,500여만원인데 영어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이 비용으로 9개월 어학연수도 시켜드립니다. 9개월 어학연수 받을 때 1,000만원 정도 미리 내고 공부하게 됩니다. 매 6주마다 자체 영어 시험을 치르는데 이 시험에서 IELTS6.5에 해당하는 점수를 취득하면 9개월 전이라도 IT학과 본과에 진학하게 됩니다. 본과에 입학하게 되면 500여만원의 잔여학비를 내게 되므로 9개월 어학연수는 무료인셈입니다. 9개월 어학연수 동안에는 님에게 학생비자가 발급되고 배우자에게는 동반 방문비자가 발급되기 때문에 이 기간의 자녀학비는 유학생 학비를 내야 합니다. 그런데 님이 먼저 뉴질랜드에 가서 9개월 간의 어학연수를 혼자 보내고 본과에 입학했을 때 자녀와 배우자가 뉴질랜드에 간다면 자녀의 학비는 처음부터 전액 무료가 됩니다. 배우자는 3개월 어학연수를 무료로 SIT에서 공부하실 수 있어요. 4명의 가족이 모두 SIT대학교 기숙사의 Family unit에 거주할 수 있어요. 뉴질랜드 정부에서 운영하는 국립기술대학교이기 때문에 학비가 저렴하고 생활비도 저렴합니다. SIT에서 공부한 사람 중에서 2명이 현재 영주권을 취득했습니다. 님은 고등학교만 졸업했지만 15년의 IT경력이 있으므로 대학교를 가지 않고 바로 대학원에 입학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원 본과 동안에 자녀의 학비가 전액 면제되는데 대학원 본과를 졸업하면 1년짜리 취업비자를 다시 발급 받게 되므로 다시 자녀의 학비가 면제됩니다. 1년짜리 취업비자는 졸업을 조건으로 누구에게나 주는 취업비자이므로 최소 2년의 학비 전액 면제는 보장이 된 것입니다. 본과 1년 공부하는 동안 주당 20시간과 방학 동안에는 풀타임으로 일을 할 수 있고 졸업 후에 주어지는 1년짜리 취업비자까지 총 2년 동안에 풀타임 일자리를 찾으면 다시 2년짜리 취업비자를 발급 받게 됩니다. 취업하여 연봉이 뉴질랜드 달러로 50,523불 한화로 약 3,900여만원 받게 되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어요. 영주권도 도모해 보고 자녀들의 유학도 무료로 최대 4년 동안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저와 아내의 영어는 형편없는 실력이며 현재 열심히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뉴질랜드에서 우묘로 제공하니 뉴질랜드의 SIT에 가셔서 현지에서 배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전체 재산은 약 4억정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약 1~2년후 뉴질랜드나 캐나다 가족이민을 고려하는데 여기저기 찾아봐도 딱히 방법이 보이질 않네요. 미국에서 공부하는 지인은 미국 뉴저지에서 농장을 하라고 하는데 아이들 키우고 살기에는 왠지뉴질랜드나 캐나다가 좋을 것 같아요.            

뉴질랜드나 캐나다나 미국 등 어떤 나라든지 영주권을 취득하려 할 때 가장 중요한 기본 조건은 영어 능력입니다. 따라서 영어를 무료로 제공받아서 영어 실력을 먼저 쌓는다면 이민은 그 다음에 충분히 기회가 있을 것으로 봅니다.

솔직히 도시보다는 시골에서 농장을 하거나 목축을 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이 강합니다. 투자이민을 고려하기엔 재산이 너무 적은 것 같습니다. 아니면 현지 기술학교 유학을 통해 취약한 직군에 우선 취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혹시 제가 가진 범위 내에서 뉴질랜드나 캐나다와 미국 이민을 갈수 있는 방법이 존재할까요? 

www.sit.ac.nz을 클릭해 보세요. 1971년에 설립된 대학교로서 뉴질랜드 현지인이 13,000여명 다니고 있어요. 뉴질랜드 정부에서 운영하는 폴리텍 대학교에서 영어도 공부하고 학위도 취득하고 자녀의 학비도 면제되는 절호의 기회를 노려보세요.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나 카톡(ID:welovenz)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뉴질랜드,캐나다 가족이민 고민중입니다.

... 전체 재산은 약 4억정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약 1~2년후 뉴질랜드캐나다 가족이민을 고려하는데 여기저기 찾아봐도 딱히 방법이 보이질 않네요. 미국에서 공부하는...

뉴질랜드,캐나다 가족이민 고민중입니다.

... 전체 재산은 약 4억정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약 1~2년후 뉴질랜드캐나다 가족이민을 고려하는데 여기저기 찾아봐도 딱히 방법이 보이질 않네요. 미국에서 공부하는...

캐나다,뉴질랜드,호주 이민 직업

... 캐나다뉴질랜드,호주로 이민을 가고 싶어서 질문 드려요! 이민을 가서 안정적인... 호주와서도 인맥이 되어 드리고 가족처럼 대해드립니다. 그래서 "호주인맥...

뉴질랜드.캐나다 이민

... 예정인데 뉴질랜드캐나다이민을 가서 헤어쪽으로 취업을 할 건데... 신청자와 신청자의 가족의 신체가 건강해야 함 4. 영어능력 (IELTS 각 영역 4.0 이상) 5. 사기...

뉴질랜드 이민을 고민 중 입니다..

... 생각했었던 이민을 고민 중 입니다. 현재 나이는... 뉴질랜드 경우 현재 기술이민은 쉽지 않구요. (영어요건만... 지금의 조건으로 호주, 캐나다, 영국, 기타 유럽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