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 질문드립니다.

조기유학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4.04.24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캐나다 유학할때 할머니,엄마가 항상 하는 말이 있습니다.

1.캐나다에 가려면 영어랑 불어를 잘 해야 한다.
영어를 꼭 잘 해야만 가는건가요?

2.너기 공부를 할지 안할지 모르는데 너한테 매달3000씩 태워야 되냐
공부를 안하긴 했지만 유학가고싶어서 열심히 하고있는데 몰라주는거 같아 속상합니다.

3.유학할때 부모가 같이 안오면 이상한 취급 받는다.

이 모든겅 현지에 있는 사람들이 말해줬다고 하네요.솔직히 못믿겠어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1.캐나다에 가려면 영어랑 불어를 잘 해야 한다.

영어를 꼭 잘 해야만 가는건가요?

=> 반드시 영어를 잘해야만 유학을 갈 수 있다라기보다는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본적인 영어실력을 갖추고 가야 본인이 학교에서 생활하는데 편하고, 수업에서 좋은 학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학교 수업에 필요한 영어 수준은 갖추고 가는 것이 좋아요.

2. 너가 공부를 할지 안할지 모르는데 너한테 매달3000씩 태워야 되냐

공부를 안하긴 했지만 유학가고싶어서 열심히 하고있는데 몰라주는거 같아 속상합니다.

=> 유학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부모님께서 마음을 몰라주시니 많이 속상하시겠어요.

하지만 부모님도 그 마음을 아주 모르시진 않을 거예요. 다만, 아무래도 경제적인 비용 부담이 크셔서 그리 말씀하시는 걸 거예요. 너무 속상해 마시고 꾸준히 공부하다 보면 또 좋은 기회가 찾아올거니 기운내세요.

3.유학할때 부모가 같이 안오면 이상한 취급 받는다.

=> 아주 어린 자녀가 아니면 중고등학생들 대부분 학생 혼자 유학을 가서 생활을 해요.

이 부분은 부모님께서 걱정되는 부분이 있어서 그러시겠지만, 실제로 학생들 혼자 유학을 가서 잘 생활해요.

캐나다 보다 좀 더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미국 공립교환학생에 대해서도 함께 안내드리니 참고해 보시고 궁금한 사항은 아래 톡톡을 통해 문의 주시면 좀 더 상세히 안내드릴께요~

미국 공립교환학생 자격 조건

- 나이 자격 : 만 15세이상 (중3 1학기를 마친 나이)

- 내신성적 : 최근 2~3년간 평균 C 이상

- 영어시험 : 엘티스 (Eltis) 시험 (100점만점 환산으로 70점이상)

- 미정부 교환학생 비용 : 약 1,500~1,800만원 /년​

※※※※ 24년 8월 및 25년 1월 학기 학생(50,51기)을 선발 중!! 24년 8월학기 마감임박 ※※※※※※

교환학생 진행순서 -> 지원서 작성 -> DS-2019 국무부 초청장 발급 -> 비자인터뷰 -> 홈스테이 배정 -> 출국 순으로 진행됩니다.

​​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답변확정 부탁드리고, 그리고 아래에 미국 교환학생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립니다. 하단의 네임카드를 통해 톡톡 상담도 가능하시니 궁금하신 점은 문의하세요. ​

미국공립교환학생

미국 공립교환 프로그램은 미국 국무부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문화교류 프로그램으로,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1년 동안 미국의 공립학교를 다니며, 미국의 문화와 교육 혜택을 현지 학생들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미국 국무부에서 현재까지 전통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는 제도입니다.

미국의 비영리재단의 지역 책임자와 현지 관리인을 통해 학생들이 머무는 호스트 가정에 방문하여 생활 및 학업과정을 관리 감독하고 있기에,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무엇보다 안전한 유학 프로그램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공립교환학생의 참가대상은 만 15세부터 만 18세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매년 1월 및 9월 학기 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선발 조건으로는 최근 3년간의 내신성적이 평균 이상, ELTiS 시험 합격이 돼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미국 공립교환학생은 J-1 문화교류 비자를 받고 미국에 가기 때문에, 반드시 1년 뒤에는 국내로 복귀해야 하며, 1년 뒤 미국에서 공부를 더 하고 싶다면, 미국의 사립학교로 F-1 학생비자를 받고 다시 진학할 수 있습니다. 1년 유학 비용은 학비와 홈스테이 비용이 무료이기에, 일반 조기유학이나 사립학교 진학에 비해 유학 비용이 1/3 정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국 사립교환학생

미국 사립교환학생은 미국 비영리재단과 지역 관리자, 지역 코디네이터의 관리와 보호를 받으며 안전하게 사립학교에 진학하여 유학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국 공립교환학생과 다르게 참가대상의 연령 제한이 없으며, 보통 대학 진학을 고려해서 중1~고3의 학생들이 많이 진학합니다. 선발 조건은 내신성적과 함께 ELTiS 시험 212점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성적과 유학 예산 안에서 원하는 지역과 학교를 선정하여 지원할 수 있습니다. 미국 사립교환학생은 선발 이후 귀국 시까지 학업 및 생활 등의 모든 사항을 리포트를 통해 제공받으며, 미국 대학 진학 시에도 필수적으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학년의 배정 또한 학교 수준에 따라 현재 학년보다 낮추어 입학이 가능합니다. 졸업을 전제로 해당 학년의 정규과목 이수를 필수로 하며, 필요시 추가 과목 이수 및 대체 이수를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대학이 아닌 국내 대학도 전형에 맞춰 지원이 가능합니다. ​

추가로 다음과 같은 기준을 보고 교환학생 선발업체를 선정해야 함을 주지하시기 바랍니다.

- 역사성이 얼마나 오랜 된 업체인가 : 미국의 관련 업체들과의 대등한 관계

- 전문성이 어느 정도 인가 : 역사뿐만 아니라 미국의 교환학생 관리 감독기관인

CSIET의 국제 정회원인가 여부 (한국은 저희 포함 소수만 승인됨)

- 교환학생 송출인원 : 많은 학생을 보낸 경험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

- 교환학생 송출국가 : 미국 중심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에서 얼마나 많은 미국 이외의 국가들에 보냈는가는

또 다른 국제적인 전문성과 신뢰성을 보여줌

- 현지 사전 적응교육에 대한 전문성 : 미국인 홈스테이 가족들 및 학교에서의 현지 학생들과의 일상 영어회화 교육 여부 및 공립학교의 과목들에 대한 사전 교육 혹은 자료제공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조기유학시 부모님이 함께 가는 건 캐나다의 경우는 흔합니다.

더 정확하게는 한국인 사회에서 흔하죠.

조기유학이 활성화되어 있는 영국이나 미국의 경우를 본다면 부모님이 함께 있는 경우가 더 적습니다. 초등학생이면 모를까 중고등학교라면 말이죠.

영어를 잘해야하는 건 맞습니다. 다만 이건 현지에서 1년이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현지인과 생활하면서 언어가 느는게 기본이니까요. (질문자의 한국어도 그렇게 늘었어요).

비용은 아무래도 사립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이 많이 들어갑니다. 연간 비용으로 최소 6천만원 이상이죠. 비용이 부담이라면 공립컬리지에서 공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 총 비용은 연간 약 3천 ~ 3.5천만원 정도입니다. 사립학교만큼 학교에서 다 챙겨주지는 않지만 본인 노력이 충분하다면 가능하죠.

유학루틴으로 본다면 영국은 사립학교가 더 유명합니다. 영국사립학교는 전세계의 표준같은 형태죠. 반대로 공립학교 (공립컬리지)의 경우는 캐나다 유학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도 사립학교가 있기는 하지만 사립학교로 가려면 굳이 캐나다로 갈 이유가 없다고 할 수 있죠. 물론 영국에도 공립컬리지가 있구요. 1년 공부 비용은 영국 공립컬리지나 캐나다 공립고등학교의 비용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영어를 잘 하려고 유학을 가는 거니까 가기 전에 영어를 꼭 잘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영어 실력보다 중요한 것은 외국 학생들하고 스스럼 없이 잘 어울리는 약간의 뻔뻔함과 당당함인 것 같습니다.

저는 캐나다에서 유학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한국 학생들은 실력은 좋은데 현지 학생들과 어색해하고

초대받은 자리도 거절하는 등 소극적인 태도 때문에 영어실력도, 인맥도 늘이지 못하는 것을 보면 매우 안타깝습니다.

영어 회화는 기본적인 것들은 확실히 준비하시고 현지 친구들 사귀기 좋은 요령들도 같이 준비해보시면 실패가 없을 것입니다.

2. 성적으로 보여주심 됩니다.

한국 학생들 중 한국식 교육방식이 맞지 않아 성적이 잘 나오지 않던 학생들이 캐나다에 와서는 점수를 매우 잘 받는 경우를 많이 봐왔습니다.

캐나다에서는 한국에서처럼 지식을 달달 외울 필요가 없고 주어진 커리큘럼 기준에 맞게 충실히 과제제출, 시험응시만 잘 해도 상위권 점수를 받는게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부모님이 걱정을 많이 하고 보내셨더라도 90점이상이 빛나는 성적표를 받아서 보내드리면 금방 아이고 유학 잘 보냈네!하실테니 꾸준히 열심히 노력하세요!

3. 유학생은 대부분 부모님과 같이 안 옵니다. 대신에 기숙사나 다른 방식보다는 홈스테이 가정에 사실 것을 추천드리는데 그 이유는 어른들의 관리 하에 지내는 것이 생활습관 지키기에도 좋고 행동도 규제가 되고 청소년으로서 적절한 보호와 관심을 받으면서 유학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힘내시고 멋진 유학생활 하세요!

조기유학관련 질문

... (이미 학교 다 확정하였음) 제가 대학을 MIT로 고려중인데, 궁금한 점이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1. 조기유학중에 검정고시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 만약에 상황을 대비해...

내공 100) 호주 조기 유학 관련 질문

호주 조기 유학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합니다. 1. 호주는 초등학교 안에... 2순위입니다. 유학원을 통해 자세한 상담 받아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1 조기유학

... 질문과 상관없는 말은 삼가해주시길 바래요 2000천만원 가격대로 조기유학을 희망하시는 거라면 노바스코샤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추가로 처음 조기유학을 고민하시는...

호주 조기 유학을 위한 아이엘츠 준비

... 질문 많으니까 자세하게 대답해주세요 1. 고등학교 갈때 아이엘츠 필요하나요? 2.... 정보를 드립니다. 중2 여자, 고등학교 때 호주로 조기유학가려고 해요. 고등학교도...

캐나다 조기유학 질문

... 질문자님의 질문에 맞게 아래 수기답변 남겨드립니다 :) - 아래 링크로 문의 주시면 조기유학과정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모든 상담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더욱...



    test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