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선수를 그만두고 대학에 가는방법

운동 선수를 그만두고 대학에 가는방법

작성일 2023.07.25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운동 선수를 그만두고 대학에 가는방법..; 운동 선수를 하다가 사정이 생겨서 그만두게 되었어요 이제 곧 고3인데 대학을 가고 싶어요 왠만하면 다들 알아주는 대학가고 싶은데 어떻 하나요… 공부를 한다면 제가 4등급까지는 올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원래는 5~8등급이였는데 영어는 쫌 하는 편입니다 수학은 거의 포기한 상태고요 현실적인 조언이나 집중바짝해서 할 수 있는 직업 추천해 주세요 체대도 마음에 두고 있습니다.정시 할 자신은 없고 수시로 추천해 주세요 손재주도 꽤 있고 운동만큼은 어느정도 잘하고 자신있습니다.진심으로 제 고민 좀 들어주세요 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현 질문자님의 상황을 보았을 때

체대 입시를 제외하고는 4등급을 받았을 때, 어느정도 알아주는 대학을 들어가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어떤 종목을 했느냐에 따라 체대 입시에서 유불리가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씨름 종목 선수였다면, 일반 체대입시를 한다면 구기 종목 실시간 기능적 항목에서 새롭게 준비를 해야하는 경우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체대 입시의 경우는 해당 학과의 실기능력에 따라 4등급이어도 수도권 안으로도 들어갈 수 있는 학교들이 있습니다. 드문 사례지만, 비슷한 점수로 고2 때 원래 했던 운동을 버리고 유도를 배워서 용인대 유도학과에 진학한 사례도 있습니다.

체대를 제외하면, 사실상 수도권 4년제는 어렵습니다. 전문대학의 경우 수도권이든 어디든 갈 수 있는 대학은 많이 있습니다.

사실 질문 자체가 조금 앞뒤가 어긋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불법적인 것이 아닌 이상, 집중바짝해서 할 수 있는 직업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직업을 평생 노력하여 가진 사람들을 비하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운동선수로 운동을 해왔던 만큼의 노력을 어느 한 분야에 똑같이 해야한다고 생각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운동에 대한 타고난 이해와 재능을 갖추고 있으면 대학교를 가지 않더라도 그 분야의 직업을 갖는 경우들은 운동분야에는 종종 있습니다. 요가 강사, 축구 레슨, 헬스 트레이너, 헤어 디자이너 등으로 고등학교 졸업 이후 진로를 잡은 학생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직업으로 정말 멋진 성과들을 잘 이루고 있기도 합니다.

또 여성인 경우에, 외모에 자신이 있는 경우 항공운항과 등에 진학하여 스튜어디스를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들을 좋아하면, 점수에 맞는 전문대 유아교육과에 진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학에 들어가도 사실 고등학교 공부의 연장선입니다. 더 어려운 내용을 4년간 더 깊이 배우는 과정인데,

그 공부가 재밌고 적성에 맞아야 합니다. 그래서 막연히 좋은 대학 가고 싶다고 해서 가는 게 아니라, 정확한 방향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몇년 다니다가 그만두는 경우도 있고, 등록금을 버리기도 합니다.

또 알아주는 대학을 가고싶으면 사실 수시 말고 정시로 재수, 삼수까지 고려하면서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수시를 택하는 순간, 또 올릴 수 있는 등급이 4등급정도로 보이는 순간 갈 수 있는 대학교들은 성적에 따라 어느정도 결정이 됩니다.

가르친 학생 중 대한축구협회 등록 축구선수를 고등학교 때까지 하다가 그만둔 학생들이 많았는데,

그 중에는 재수를 해서 수능으로 연세대 체대를 간 학생도 있습니다. 핸드폰도 없애고 고3과 재수생 기간 동안 절실하게 공부한 학생입니다.

공부도 운동과 같습니다. 정말 유전적으로 타고나지 않은 이상 적당히 해서는 달성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결정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대학이 목표라면 조금 더 절실하게 공부를 해야하고,

직업이 목표라면 대학과는 별개로 다양한 길이 있을 수 있고, 그 길이 맞을지 안 맞을지 경험을 통해 찾아봐야 합니다.

원하는 답변이 아닐 수 있지만, 긴 인생을 살펴보면서 중요한 시기인 듯 보여 이렇게 말씀을 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운동 선수를 그만둔 후 대학에 가고 싶은 방법에 대해 여쭤봅니다. 고3이 되면서 대학에 가고 싶은데, 대부분이 알아주는 대학에 가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준비를 열심히 한다면 4등급까지 올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원래는 5~8등급이었는데, 영어는 조금 잘하는 편입니다. 수학은 포기한 상태고, 현실적인 조언이나 집중하여 할 수 있는 직업을 추천해 주세요. 체육대학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정시는 자신이 없어서 수시로 추천해 주세요. 손재주는 어느 정도 있고, 운동은 어느 정도 잘하고 자신 있습니다. 진심으로 제 고민 좀 들어주세요 ㅠㅠ

운동 선수를 그만두고 대학에 가는방법

운동 선수를 그만두고 대학에 가는방법..; 운동 선수를 하다가 사정이 생겨서 그만두게 되었어요 이제 곧 고3인데 대학을 가고 싶어요 왠만하면 다들 알아주는 대학가고 싶은데...

학생운동선수 그만두고 대학

... 힘들어서 그만두고 싶은데 주변 사람들은 1년 더 해서 특기자로 대학 가라는데,, 안녕하세요;) 실기없는... 많이는 없지만 입시전형 으로 면접이나 생기부로 가는 체육과도...

운동선수 그만두고 경찰대학

... 운동선수는 운동을 할때는 운동선수라는 뚜렷한 목표가 있기 때문에 목표를 향해서 전진해나가는데에 있어서 큰 어려움이 없지만 운동을 그만두고 난 후에는 지금까지...

대학을다니고운동선수인데요그만두고싶...

... 운동선수엿던분들 대학에그만두고 무엇을하고계신가요? 어떤것을해서 먹고살지... 야구부에서 퇴출되어 일반학과로 가는것도 봤는데 결국 공부에 적응 못하고 대학을...

고3 운동선수그만두고 내신7 정시4점대

초등학교때부터 하던 운동을 제가 올해 3월 고3때그만두고 지금 간호학과 준비하고... 저는 성적에 맞춰 가는 대학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여 재수를 생각하고 있던 도중...

운동선수 고민

... 꼭 대학교 채대 입시만이 답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운동선수를 그만두고 성공한 사람들은 세상에 많이... 만들어가는데 충분히 가능성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