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성 있는 고객응대(서비스)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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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그대로
유연성(flexibility)를 엿볼 수 있는
고객응대의 예를 알려주세요
정말 급해요 ㅠㅠㅠㅠㅠㅠ
부탁드려요 !!!!!!!!
질문 그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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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의 예를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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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성(flexibility)를 엿볼 수 있는
고객응대의 예를 알려주세요
정말 급해요 ㅠㅠㅠㅠㅠㅠ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요식업 8년차에 직장인 입니다...(홀 담당...)
1.유연성 있는 고객응대란 한마디로 고객이 누구인지?
*어떤 음식을 원하고,어떤 분위기를 원하는지.....
2.어떻게 서비스 할것인지?
*환대,선제공 서비스,음식에 대한 정확한 정보,서비스 대한 정확한 이해.
3.고객감동...
*고객 만족을 위한 전략과 목적이 있어야함.
*고객 불만 청취 및 빠른 대응.
*단골 손님 만들기.
1.설명-고객에게 음식을 판매하며 고객층에 맞게 맛과 종류를 과감히 교체할수 있어야 함....
고객층에 맞게 음악이나 인테리어도 거기에 맞게 따라가야 함...
2.설명-고객이 매장 입점시 따뜻한 환대가 필요하며 (그렇치 못할시 고객이 불안해 할수 있음.)
고객이 음식에 대해 잘 모르거나 추천받고 싶을때 고객층이 가장 좋아하는 또는 우리
매장을 대표할수 있는 메뉴를 잘 알아야 하며 어떠한 음식을 물어 볼때 막힘없이 정확한
정보를 고객에게 설명하여 줄 수 있어야 한다.(메뉴 풀네임,특성,맛,고객 메뉴 인지도)
마지막으로 고객이 어떤한 경우에 불쾌해 할수 있는 부분들이 있다.
예를 들면 고객이 보는 앞에서 직원끼리 잡담을 하며 크게 웃는다던지 물컵을 손가락에
끼고 몇 개씩 들고 간다던지에 예가 있다...
고객이 싫어하는 행동과 불쾌해 하는 이유등 서비스는 답이 없다.....
고객에게 웃으며 응대를 해도 고객에 기분에 따라 생각에 차이에 따라 좋게도 나쁘게도
될수 있다는 점이다...고객 하나 하나에 스타일과 분위기를 알아 가고 행동을 할때나
말할때도 고객이 싫어하는 부분들을 잘 숙지하고 말하고 행동해야 하는것이 서비스에
기본이라 생각한다.
3.설명- 90년대 초반에 마케팅은 마더 마케딩(민들레 영토,욕쟁이 할머니(음식점,포장마차)
90년대 초중반 부터는 외국 패밀리 레스토랑이 들어오며 service that sales 마케팅
곳 서비스는 고객에게 더욱 비싼음식 또는 더 많은 음식을 추천 판매하여 매장에
이익을 창출하고 그 이익을 다시 고객에게 조금이나마 돌려주는 서비스(풀뿌리 마케팅)
하였으며(예:아웃백,베니건스등..) 2000년 초반 부터는 re·cruiting이라는 모집,신회원
이라는 뜻과 마케팅에 합성어로 단골고객에 유치와 관리를 목적으로 한 마케팅도 생겨
나고 있는 추세입니다...(예:sk -오케이 케쉬백)
이러한 마케팅 유형에 맞게 고객님이 요구하는 음식과 색깔 그리고 단골고객을 만들기
위한 여러가지 전략과 계획및 목표가 필요하다.
그리고 그 바탕 안에서 고객에 불만을 받아들이고 어떻게 빨리 대처하여 즉 고객이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여 저기에 합당한 대우를 해야한다....
끝으로 여기에 모든 면들에 만족을 주면 당연히 고객은 감동을 받는다.아주 사소한것 부터 가장
큰 부분까지에 적절히 조절하여야 하며 만족을 드려야 한다...
여기까지 입니다....중간부터 말을 반말처럼 조금 짤게 쓴점 양해 바라구요....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정확한 정보가 아닌 제가 배우고 느낀점을 적어 보았습니다. 요즘 서비스 강의하는 내용들도 조금 응용했구요.....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 안녕하세요 요식업 8년차에 직장인 입니다...(홀 담당...) 1.유연성 있는 고객응대란... 돌려주는 서비스(풀뿌리 마케팅) 하였으며(예:아웃백,베니건스등..) 2000년 초반 부터는...
말그대로 고객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력서에 한줄 채워넣기용으로 가장 따기... 찾아보니 cs리더스지도자 이런것도 있는것 같던데 더 쉽고 빨리 딸 수 있는 자격증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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