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극적인 성격에 대한 고민. 대입과 성격의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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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부터 중학교까지 담임선생님의 행특 멘트를 보면 '조용', '성실', '책임', '신뢰', '과묵.' 이런 단어들이 빠진 적이 없습니다. 물론 제가 조용하고 성실한 모범생 이미지였기에 이에 대해 뭐라 할 수는 없지만,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이 시점...고민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대학은 능동적이고 활동적인 학생을 좋아하잖아요?! 물론 성실이나 책임감 등도 너무나도 좋은 미덕이지만, 너무 무겁고 딱딱한 느낌이 나는 게 사실이라서 썩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성격을 보다 적극적으로 바꾸려고 노력은 할 겁니다. 근데 이게 또 하루아침에 다이나믹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도 아니고...제 말을 정리하자면,
1.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조용하고 성실한 학생은 적극적이고 활발한 학생에 비해 낮은 평가를 받을 수밖에 없나요? 그렇다면 조금 무리해서라도 성격을 개조해야 할까요?
2. 조용하고 성실한 성격이 학종에서 어떻게 메리트로 작용할 수 있을까요?
대학은 능동적이고 활동적인 학생을 좋아하잖아요?! 물론 성실이나 책임감 등도 너무나도 좋은 미덕이지만, 너무 무겁고 딱딱한 느낌이 나는 게 사실이라서 썩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성격을 보다 적극적으로 바꾸려고 노력은 할 겁니다. 근데 이게 또 하루아침에 다이나믹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도 아니고...제 말을 정리하자면,
1.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조용하고 성실한 학생은 적극적이고 활발한 학생에 비해 낮은 평가를 받을 수밖에 없나요? 그렇다면 조금 무리해서라도 성격을 개조해야 할까요?
2. 조용하고 성실한 성격이 학종에서 어떻게 메리트로 작용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