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저는 한국IT전문학교 게임그래픽학과 2학년생입니다.
애니과랑 게임그래픽과는 케릭터로 배우는과정은 비슷해 보이지만 제가 한국it전문학교에와서 배워보니 엄연히 많은 차이가 있더군요~^^
한국it전문학교는 디지털디자인학부로 만화예술학과,일러스트레이션학과,비쥬얼웹디자인학과,3D그래픽학과, 디지털사진/영상학과 이렇게나누어있구여~님은 캐릭터쪽을 말씀하시는것 같은데 그쪽은 만화예술학과를 추천해드릴께요~
또 제가 배우는 게임학부에 대해 소개할께요~
한국IT전문학교 게임학부 게임그래픽학과는 직접 게임을 제작하벼 좀더 특성화잇는 수업을 이루고 있습니다. 국내에 게임학부가 있는 학교들중에 3D게임엔진을 공부하는 학교는 한곳도 없는 실정입니다.
대부분의 대학들이 C, C++, API, DIRECT X 정도만 사용해보다가 졸업을 하는 경우가 많구요, 문제는 이렇게 배운 것들이 물론 기초를 탄탄히 하는 것은 좋으나 실제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의 실무와는 동떨어진게 문제인 것입니다.
3D게임엔진이란것은 요새 제작되는 워크레프트3, 리니지 같은 3D머드게임이라던가 서든어택같은 3D액션게임물같은 게임을 제작하기에는 필수적인 게임엔진입니다.
현제 우리나라 대학 중 3D게임엔진을 배울 수 있는 곳은 한곳도 없으며, 그렇다보니 게임학과를 졸업한다고 해도 한국IT전문학교 게임학부로 다시 입학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실제 게임회사는 게임을 개발하여 이윤을 추구하는 집단이기 때문에 당연히 게임의 품질도 생각을 해야되기 때문에 게임엔진을 구동하여 게임을 제작하게 되는 것이죠.
실제 대학들의 게임과의 교육과정을 살펴보더라도 제대로된 3D랜더링과정도 제외된 경우가 많으며, 게임엔진을 구비하지 못해서 답변 초반에 말씀드린 것들만 배우는 실정입니다.
한국IT전문학교는 게임3D브리오 엔진을 배우게 되어 있습니다.
게임엔진이란 것은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다이렉트X 및 3D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게 되어 있습니다. 보통 전문대나 4년제 대학들이 다이렉트X 및 API 기반으로 게임을 제작하고 있고 교육도 API까지만 교육받는 반면에 한국IT전문학교는 3D엔진 인코딩까지 배우고 있습니다. 현재 게임업계에서는 모든 게임은 3D엔진 기반으로 만들기 때문에 인코딩을 안해본 학생들을 채용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한국IT전문학교에서만 3D엔진 인코딩을 배우기 때문에 4년제 졸업생이나 전문대 졸업생도 저희 학교에 많이 입학하고 있습니다.
저희학교는 전문학교기는 하지만 업계에서는 전문대나 4년제보다 졸업장을 인정하는 학교입니다. 실제 요새는 전문대나 지방4년제라고 해서 취업이 잘되지는 않는걸 부모님도 알고계실 겁니다. 어떤 학교를 졸업한다고 해도 요새 업계에서는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및 실무능력을 보고 채용을 많이 하는데 그런 이유로 인해서 저희학교는 4학기와 3번의 심화학기로 2년 과정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통 다른 전문대 및 4년제 대학이 3월~6월까지인건 아시져? 하지만 저희학교는 6~7월말까지 심화학기로 연장수업이 진행됩니다. 2학기때도 마찬가지로 9~11월까지가 2학기인데 반해 저희학교는 11월부터 12월까지 심화학기로 진행됩니다. 그런 이유가 전문대 2년간 배울 수 있는 교과과정은 1년에 압축해서 배우고 2학년때 부터는 실제 업체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배우고 실제 업체에서 의뢰하는 프로젝트를 팀을 이루어서 작업해 보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졸업해서 취업부분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요새 게임 및 보안업계에서는 실력위주로 학생을 뽑다 보니까 저희학교가 상당히 알려져 있습니다
우선 한국it전문학교는 수능과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요 교수님과의1:1면접과25 적성검사로 이루어집니다.
한국it전문학교 게임학부는 전혀다른 방식의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한국it전문학교 게임학부는 3D게임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구여
3D게임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3D엔진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학교 이외의 대학에서는 3D엔진을 비용부분으로 인해서 임대를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결정을 내리시는데 가 되었음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