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통 판매 관리 및 마케팅업무 보고있는 지나가는 마케터입니다.
학교 축제 때 할만한 활동 몇가지와 진행 목적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바이럴 마케팅 - 바이럴 마케팅은 입소문을 통해 번진다 라는 뜻으로,
아랫분이 답변해주신 SNS에 동아리 게시글을 올린 후 밑에 태그를 하여 고객들을 불러모으는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또 여러명의 고객을 태그했을때는 더 높은 상품 혹은 당첨 확률을 올리는 형태 로
진행하면 더 많은 타겟에게 도달할 수 있을듯 합니다.
SNS 게시글은 미리캠버스,망고보드 등 온라인에 편집툴과 이용할 수 있는 폼들이 많기때문에
시간이 많지않다면,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여 SNS에 미리 게시글을 올리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두번째로,현장이 아닌, 사전에 고객을 모집하는 방법으로 사전 모집 게시글을 올려
마케팅 부원들이 지인분들을 태그하여 해당 이벤트를 소개하고 부스가 오픈하면
사전에 당첨된 인원들을 불러모아 부스에 사람이 많아지면 군중심리를 일으킬 수 있어
더 좋을듯합니다.
2. 참여 마케팅
특정 제품군을 정해놓고 사람들에게 홍보문구 즉, 카피라이팅을 작성하게 하여
투표를 하는 형태로 진행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것은 공모전의 형태로, 사람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상상력을 자극함으로써
마케팅부스에서 마케팅에 대해 설명만 하는것이 아닌, 직접 참여하며 즐거움을 느낍니다.
기대효과로는 부스에 대한 좋은 경험을 했던 사람들이 주변 사람에게 전달하는 자발적 바이럴이 가능하며
부스에 체류시간을 높혀주며, 마케팅 부스에 대한 인지도와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기대효과가 있을듯 합니다.
3. 콜라보 마케팅
콜라보 마케팅은 서로 다른 두 개의 브랜드가 합쳐져 서로의 고객에게 도달함으로써 인지도를 얻게되는 기대효과가 있는 마케팅입니다.
타 부스와 협업이 가능하다면, 모객 효과가 뛰어나다고 생각되는 부스와 협업을 하는 형태로 진행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마케팅 부스는 특정 부스에게 '무료 홍보'라는 이점을 줄것이고 콜라보하게 되는 부서의 타겟이
마케팅 부스로 오게되는 연계 효과가 있을듯합니다.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소비자가 이 마케팅을 접했을때
어떠한 효과를 일으키는가 예상하는것이 중요 초점이 될것이고
제가 추천드린 형태의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효과에 대해 전략을 구상하면
더 좋은 마케팅 방법도 기획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축제 재밌게 즐기시고 답변이 도움됐다면
답변확정 부탁드립니다.
마케팅,워드프레스와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워드프레스와 관련된 글들을 올리지만
마케팅 실무에 관련된 글들도 함께 포스팅 예정에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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